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결정적장면]‘살림남2’ 미나, 탄탄 복근 드러낸 비키니 래시가드 자태 ‘...

‘열애설’ 큐리, 밀착 수영복으로 드러낸 대문자 S라인

[어제TV]29㎏ 감량 홍지민 같은 옷 달라진 몸매 비교, 비포 vs 애프터(아빠...

제시, 비키니 입고 자랑한 국보급 애플힙

나나 “연기하는 유이, 항상 부러웠다”(인터뷰) 박아름 기자
박아름 기자 2017-12-07 15:26:53


[뉴스엔 박아름 기자]

많은 실패가 지금의 주목받는 신인 배우 나나를 만들었다.

영화 '꾼'으로 호평받고 있는 애프터스쿨 나나는 최근 뉴스엔과의 인터뷰에서 연기에 대한 진지한 자세를 보였다.

사실 나나의 연기 도전은 출발부터 탄탄대로는 아니었다. 나나는 "난 처음 연기를 배우러 갔을 때 '넌 정말 연기의 '연'자도 모르는 구나. 연기에 대해선 '백치'구나'처럼 정말 안 좋은 얘기들을 많이 들었다. 많이 슬프기도 했다. 근데 우는 것보다는 그런 얘기를 들을 때마다 '어떻게 하면 연기를 더 잘할 수 있을까? 연기를 잘하는 건 뭘까? 나한테 맞는 연기가 뭘까?'를 고민하게 됐고, '잘 해야겠다, 더 해야겠다. 내가 아직 너무 많이 부족하구나'란 생각을 했다. 오기 하나로 열심히 혼자만의 공부를 시작했다"며 "그게 21세~22세 때였던 것 같다. 그땐 가수 활동 자체가 바빠 꾸준히 연기 트레이닝을 받지 못했고 시간이 날 때마다 수업을 받았다"고 과거 힘들었던 기억을 떠올렸다.
나나는 현재 걸그룹뿐 아니라 연기자로서도 자리매김했지만 애프터스쿨 멤버들 중에선 비교적 연기 세계에 늦게 입문한 편이다. 유이 등 이미 연기로 빛을 본 멤버들이 많다. 이에 대해 "초반 애프터스쿨 활동 당시 주연, 유이 등이 연기를 할 때 항상 부럽고 나도 하고 싶단 생각을 갖고 있었다"고 말문을 연 나나는 "시간이 날 때마다 연기 레슨도 받고 공부도 개인적으로 하고 그랬는데 그때도 오디션 기회는 굉장히 많았다. 근데 항상 그 기회를 내가 잡지 못했다. 정말 오디션 많이 봤고 낙방도 많이 했는데 그럴 때마다 오기가 생겨서 더 집중해 공부할 수 있었다"며 "그런 시간들이 날 더 성숙하게 만들었고 연기에 대한 소중함, 진지하게 임할 수 있는 자세들을 많이 배우게 해준 경험이었던 것 같다"고 솔직하게 털어놨다.

이같이 소중하고 값진 경험이 있었기에 나나는 지난해 tvN 드라마 '굿 와이프'의 기회를 잡을 수 있었고, 호평까지 이끌어냈다. 그리고 '꾼'으로 생애 첫 스크린 주연에 나설 수 있었다. 단 두 편으로 이같은 쾌거를 일궈낸 나나. 그럼에도 그녀는 아직 자신감이 없다고 말했다.

"자신감은 늘 없다. 큰 일이다. 연기에 대한 자신감은 아직 없는 것 같다. 난 그 자신감이 없는만큼 굉장히 노력을 많이 하고 있다. 자다 일어나서 대사를 할 수 있을 정도로 대본을 많이 보고 혼자서 많이 연습한다. 또 촬영 끝나기 전까진 어느 순간에서든 늘 그 대사들을 생각하면서 지냈던 것 같다. 그렇게 열심히 노력하다보니 어느 정도 할 수 있을 거란 자신감은 조금 있는 것 같다."

연기에 대해 알아갈수록 나나는 더욱 흥미를 느끼고 공부하려 한다. 나나는 "처음 연기에 대한 욕심이 있어 연습하고 공부하는 게 흥미롭고 재밌었다. 두 작품을 하다보니 더 다양한 캐릭터에 도전하고 싶은 욕심이 생겼고, 어느 부분이 부족한지 잘 보여서 점점 더 내 부족한 모습에 대해 파악하고 이해하고 그것에 대해 공부하는 것들이 재밌게 느껴진다. 앞으로도 작품을 하겠지만 그럴 때마다 욕심이 배가되지 않을까 싶다"며 연기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끝으로 다양한 캐릭터들을 연기해보고 싶다는 나나는 "노력이 없는 이상 좋은 결과물 나올 수 없고, 그 기대치도 못갈 것 같단 생각이 든다. 항상,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할 거다. 꾸준히 발전하기 위해 공부할 거다. 그렇게 생각하고 마음가짐을 먹는 것 자체도 너무 행복한 일이다. 연기가 너무 재밌다"며 포부를 드러내, 앞으로의 활약을 더욱 기대케 했다.

한편 지난 11월22일 개봉한 영화 '꾼'에서 미모의 사기꾼 ‘춘자’로



활약했다. (사진=쇼박스 제공)

뉴스엔 박아름 jamie@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문가비, 함뼘 비키니로 뽐낸 아찔 몸매 ‘바비인형인 줄’
여배우끼리 火 점입가경, 작가 술접대 이간질에 멸품가방 뭐야?
잉꼬부부로 유명한 A, 여대생 마담까지 세다리? 이쯤이면 킹왕짱
반듯한 B vs 갑질 매니저 극과극,지킬박사와 하이드인가?
우디앨런 한국계 아들 폭로 “아버지 아닌 어머니가 문제, 자녀들 학대”
나한일 정은숙, 이미 옥중 결혼한 부부 “27일 결혼식”
박보람, 서인국과 결별 후 밝은 근황 “수육국밥 특”
서정희, 주름 하나 보이지 않는 동안 비주얼 ‘세월 역주행’

달심이 한혜진

자체발광 사무...

종현 이어지는 ...

탄탄대로 세븐...

문가비, 함뼘 비키니로 뽐낸 아찔 몸매 ‘바비인형인 줄’

잉꼬부부로 유명한 A, 여대생 마담까지 세다리? 이쯤이면 킹왕짱[여의도 휴지통]

여배우끼리 火 점입가경, 작가 술접대 이간질에 멸품가방 뭐야?[여의도 휴지통]

‘뉴스룸’ 측 “변희재 구속영장, JTBC 관계자-가족까지 신변의 위협”

‘서민갑부’ 달걀로 15억 갑부가 된 비결 “자유방목 유정란”

‘마이웨이’ 김애경 “5살 연하 남편과 결혼식도 혼인신고도 안한 이유는..”

‘스포트라이트’ 드루킹 아내 “이혼 소송중, 그만의 특별한 세계관 있어”

나한일 정은숙, 이미 옥중 결혼한 부부 “27일 결혼식”

박재홍, 화재현장서 인명 구조 뒤늦게 알려져

‘어서와 한국은’ 장민·스페인 3인방 가평行..닭갈비 폭풍먹방

[무비와치]‘버닝’ 6위 추락, 아무리 흥행보단 작품성이라지만

[스타와치]‘독전’ 조진웅, 지긋지긋 흥행부진 씻어내나

[뮤직와치]빌보드 홀렸지만 여전히 방탄소년단답게, 2년연속 애프터파티 포기한 이유

[뮤직와치]자넷잭슨 미투 언급부터 방탄 정국 복근 공개까지, 美빌보드 꼽은 BEST 13

‘효리네2’ 이효리♥이상순, 영화·시트콤 넘나드는 부부[종영기획①]

[포토엔HD화보] 정해인 ‘누나들 헤어나올 수 없는 매력’(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PD수첩’ 소리박사 배명진 교수 실체, 국과수도 지적한 비과학적 분석(종합)

[스타와치]이성경 고아라, 20대 여배우 기근 이겨낼 수 있을까

[이슈와치]tvN 드라마 또 악재, 이서원에 윤태영까지 물의→하차

[이슈와치]지상파 일베 논란, 반복된 실수는 변명의 여지 없다

‘금의환향’ 방탄소년단 밝힌..

"빌보드 차트에서 1위를 하고 그래미에 진출해보는 것이 목표입니다." 금의환향한 ..

빅톤, 5월 보이그룹 대전 출사표 “차..

‘대군’ 진세연 “키스-눈물신, 윤시..

‘버닝’ 전종서 “김태리와 비교? 의..

‘독전’ 이주영 “긍정적인 류준열, ..

‘독전’ 류준열 “내 영화 보는 것, ..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