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하현우 놀란 소유 비키니 사진에 “살 많이 빼 만든 몸매”[결정적장면]

진 김수민→미 이윤지, 2018 미스코리아 입 벌어지는 비키니 포착

문가비, 아찔 애플힙+잘록 허리 ‘화제 될만하네’

정대세, 아내 명서현 비키니 몸매 공개 ‘자랑할만하네’

[뮤직와치]‘빌보드→유니세프→AMAs 뚫은’ 방탄소년단, 이쯤되면 국위선양 아이돌
2017-11-04 06:27:01
 


[뉴스엔 황혜진 기자]

"방탄소년단은 사랑받을 자신이 있습니다!"

보이 그룹 방탄소년단(랩몬스터,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은 지난해 7월 진행된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화양연화' 시리즈를 뛰어넘는 차기작을 선보여야한다는 부담을 느끼냐는 물음에 "부담감이 없다면 거짓말이지만 모든 앨범이 그랬다. 앞으로도 우리만의 스타일이 잘 녹아든 음악을 들려드린다면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실 것 같다. 방탄소년단은 사랑받을 자신이 있다"고 답했다. 이어 멤버들이 바라는 '방탄소년단의 진짜 화양연화'에 대해 이야기해달라는 요청에는 "7명에 똘똘 뭉쳐 더 큰, 값진 결과를 얻고 싶다.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가수가 되는 것이 꿈인데 아직 한참 부족하다는 걸 안다. 다들 음악적 욕심이 많기에 더 열심히 해서 목표에 도달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리고 1년을 훌쩍 넘긴 현 시점에도 웰메이드 음악과 무대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팬심까지 야금야금 사로잡고 있다. 하루가 멀다하고 연일 K팝 사상 최고의 기록을 내며 세계적 인정을 받는데도 성공했다. 영원한 화양연화는 없다지만, 적어도 현재의 성공과 인기에 안주하지 않고 끝없이 '피 땀 눈물'을 흘리며 성장을 거듭하는 방탄소년단에게는 예외인 듯 하다.

11월 3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오는 19일 오후 8시(현지시간) 미국 LA 마이크로소프트 극장에서 열리는 제45회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American Music Awards, 이하 AMAs)'에 참석한다. 단순히 시상식에 참석하는 것뿐 아니라 무대에 올라 지난 9월 발매한 새 미니 앨범 LOVE YOURSELF 承 'Her'(러브 유어셀프 승 '허') 타이틀곡 'DNA'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관련 빅히트 측은 "방탄소년단과 빅히트는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 퍼포머 중 한 팀으로 초대받은 것에 대해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 미국의 자사 파트너가 길을 개척하는데 도움을 줬다. 우리가 함께 역사를 만들었다"며 "팬 아미 여러분에게 미국에서 첫 라이브 TV 공연을 선보이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AMAs' 측 또한 공식 SNS에 방탄소년단의 출연을 공식 발표했다. 이에 미국의 빌보드, 포브스는 즉각 이 같은 소식을 집중 보도하며 현지 주요 언론과 음악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실감케 했다.

'AMAs'는 '빌보드 뮤직 어워드', '그래미 어워드', 'MTV 뮤직 어워드'와 함께 미국의 4대 유력 음악 시상식으로 꼽히는 행사. 올해 주요 부문에 노미네이트된 가수들만 살펴보더라도 'AMAs'의 위상을 어렵지 않게 실감할 수 있다. 먼저 'Artist of the Year' 부문에는 브루노 마스와 체인스모커스, 드레이크, 켄드릭 라마, 에드 시런이 후보로 올랐다. 'Favorite Male Artist-Pop/Rock' 부문에는 브루노 마스와 드레이크, 에드 시런이 올랐으며, 'Favorite Female Artist-Pop/Rock'에는 레이디 가가와 리한나 등이 이름을 올렸다. 이외에도 브루노 마스와 드레이크, 위켄드가 'Favorite Album-Pop/Rock' 부문 후보로 선정됐다.

K팝 가수가 'AMAs'에 참석해 무대를 펼치는 건 5년 만에 처음이다. 앞서 '강남스타일' 글로벌 열풍을 일으키며 '국제 가수'로 발돋움한 싸이가 2012년 11월 미국 LA 노키아 극장에서 열린 제40회 'AMAs' 초청을 받은 바 있다. 당시 싸이는 'AMAs' 프리쇼인 코카콜라 레드카펫 라이브쇼에서 뉴 미디어상을 수상했고, 블랙아이드피스 윌아이엠의 소개로 등장해 MC 해머와 함께 그의 명곡 'Too Legiet to Quiet'와 자신의 히트곡 '강남스타일'을 리믹스한 무대를 선보이며 피날레를 화려하게 장식했다.

방탄소년단이 미국 현지에서 진행되는 음악 시상식에 참석하는 건 데뷔 후 두 번째. 지난 5월 미국의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 참석, 저스틴 비버와 셀레나 고메즈 등 쟁쟁한 경쟁자들을 제치고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은 데 이어 다시 한 번 현지 유력 음악 시상식에 퍼포머 자격으로 초청받는 쾌거까지 이룬 것.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올해 퍼포머로 선정된 크리스티나 아길레라, 셀레나 고메즈, 다이아나 로스 등 세계적 가수들과 함께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

파급력이 강한 미국 3대 방송사 중 하나인 ABC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는 시상식인 만큼 단연 현지에서도 뜨거운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빌보드 뮤직 어워드' 시상식에서의 '핫 데뷔'로 이름을 널리 알렸다면, 이번 시상식 나들이는 최초의 라이브 퍼포먼스를 통해 방탄소년단만의 역량과 매력을 확실하게 어필하고 더 나아가 자신들이 선두에서 이끌고 있는 K팝의 위상을 드높이는 최적의 기회가 될 전망.

방탄소년단은 이미 LOVE YOURSELF 承 'Her'를 통해 앨범 선주문량 112만장 돌파, K팝 가수 최초 미국 최대 온라인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 73개 지역 톱 앨범 차트 1위, 미국 아이튠즈 메인 차트 송 차트 4위,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50 차트 진입, 영국 오피셜 차트의 앨범 차트 14위, 빌보드 메인차트 핫 100(67위), 빌보드 200(7위) K팝 그룹 최고 기록 등 유의미한 신기록을 써내려왔다.

이후 미국 NBC 채널을 통해 방송되는 유명 토크쇼 '엘렌 드제너러스 쇼' 등 최근 해외 여러 프로그램의 러브콜을 받고 있는 가운데 'AMAs' 출연 확정 소식을 가장 먼저 전해 글로벌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지난 1일에는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손잡고 진행하는 지구촌 아동 및 청소년 폭력 근절 캠페인 'LOVE MYSELF(러브 마이셀프)'의 출발을 알렸다. K팝 사상 전례 없는 행보이지만 지난 4년여간 탄탄한 음악성을 기반 삼아 없는 길도 손수 만들어 걸어온 방탄소년단에게는 가장 방탄소년단다운 행보이기도 하다.

데뷔 5년차에 누구도 쉽사리 부정 못할 '월드와이드급 국위선양 아이돌'로 자리매김한 이들이 또 어떤 희소식으로 세계를 놀라게 할지, 귀추가 주목되는 시점이다.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제공)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송혜교, 이혼 후 근황보니 ‘짙은 스모키 화장, 못알아볼 뻔’
류효영 수영복 자태, 육감 몸매 돋보이는 캘린더 포즈
에어컨 만큼 시원한 비키니 앞태 뒤태의 도발, 야노 시호→클라라
‘그것이 알고싶다’ 前남편 살인 고유정 CCTV 공개 “목격자 제보 기다려...
‘준강간 혐의’ 강지환 집 공개, 내부에 럭셔리 바 있었다
송혜교, 이혼 후 모나코 근황 포착 ‘더 예뻐졌네’
‘파경’ 송중기 근황 사진 대만 매체서 공개 “손으로 V자 그리며”

      SNS 계정으로 로그인             

2019 미스코리...

핫이슈 화사의 ...

화제의 현아 레...

소집해제 빅뱅 ...

송혜교, 이혼 후 근황보니 ‘짙은 스모키 화장, 못알아볼 뻔’[SNS★컷]

‘그것이 알고싶다’ 前남편 살인 고유정 CCTV 공개 “목격자 제보 기다려”

류효영 수영복 자태, 육감 몸매 돋보이는 캘린더 포즈[SNS★컷]

에어컨 만큼 시원한 비키니 앞태 뒤태의 도발, 야노 시호→클라라

‘준강간 혐의’ 강지환 집 공개, 내부에 럭셔리 바 있었다[결정적장면]

방탄소년단 정국-뷔 ‘생활 한복도 나눠 입는 사이’[포토엔HD]

양세찬♥전소민, ‘이 비밀커플 찬성’ [뉴스엔TV]

[단독] 마마무 화사, 공항패션 ‘왜 노브라 였을까?’[뉴스엔TV]

송혜교, 이혼 후 모나코 근황 포착 ‘더 예뻐졌네’[SNS★컷]

위너 김진우 ‘은은한 시스루 니트 패션’[포토엔HD]

비아이 이름 숨긴 은지원 ‘쓰레기’, 작사도 미스터리[뮤직와치]

송중기 송혜교, 연기로 이혼 아픔 잊나? 일터 초고속 복귀[이슈와치]

스타급 인기 이승윤 매니저, 꽃길 막은건 빚 60만원 아니다[이슈와치]

송중기 송혜교 이혼에 박보검? 이혼보다 아픈 온갖 루머

‘구해줘2’ 원작에 광기 더한 김영민, 시즌1 조성하 뛰어넘나[TV와치]

‘기생충’ 천만도 간당간당? 외화 폭격 국내영화 줄줄이 직격타[무비와치]

송중기-송혜교 결혼 20개월만 끝 ‘만남부터 파경까지’[이슈와치]

김재욱 측 “이엘과 열애 NO, 커플링 의혹 사진 본인 아냐”(공식입장)

강성연 투입 ‘세젤예’ 막장행 급행열차 타고 시청률 반등 노리나[TV와치]

‘프로 중의 프로’ 송가인, 허리 실금 디스크 불구 콘서트 무대 올라[스타와치]

4년만 첫 1위 DAY6 “잊지못할..

밴드 DAY6(데이식스/성진, 영케이, 원필, 제이, 도운)가 데뷔 4년 만에 또 하나의 ..

김아림 “승부욕 강해, 목표 설정=자멸..

구혜선 “금잔디 때보다 13㎏ 증량, 배..

‘보좌관’ 김동준 “먼저 입대한 박형..

‘이몽’ 남규리 “여성성 싫어지던 시..

구혜선 “안재현과 과거 연애얘기 다 ..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