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결정적장면]돈스파이크, 모두가 놀란 남양주 복층집+누나같은 母

[결정적장면]안현수, 입이 떡 벌어지는 모스크바 2층 대저택 클래스

‘미우새’ 자쿠지에 자동문까지, 도끼 120평 초호화 2층집 공개

[결정적장면]‘슈돌’ 이동국 가족 이사 새집 공개, 들여다봤더니

가을분위기 물씬 팝-록 신보 뭐가 있나? 박양수 기자
박양수 기자 2017-09-17 06:05:01

무더위가 스쳐지나가고 일교차가 큰 가을이 찾아오자, 새 계절을 맞아 속속 발매되는 팝·록 신보들도 분위기를 전환시킨 듯 하다. 여름 내내 더위로 지쳐있느라 일상을 즐길 수 없었다면, 날이 시원한 가을만큼은 음악을 들으며 가을 분위기를 업(UP)시켜보는 건 어떨까.
압도적 연주, 뛰어난 가창력을 바탕으로 전세계 록 키드들을 사로잡은 나씽 벗 띠브즈(Nothing But Thieves)가 두 번째 정규 앨범 'Broken Machine'을 최근 발표했다. 지난 2016년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로 한국을 찾아 국내 팬들에 열정적인 무대를 선사하기도 했던 밴드다. 이번 앨범은 질주감 넘치는 록 넘버 'Amsterdam'을 비롯, 밴드 특유의 탐미적인 매력이 돋보이는 'Sorry' 등을 수록, 밴드의 최대 강점인 공격적인 록 사운드를 한 단계 높여낸 와중에 다른 여러 가지 요소들을 도입해내면서 다양한 시도들을 보여준다.

예매 순위 1,2위를 기록하며 흥행중인 영화 '베이비 드라이버'의 OST가 덩달아 화제를 모으고 있다. 벡, 블러, 퀸, 사이먼 앤 가펑클 등 우리에게 친숙한 슈퍼스타들의 곡들이 수록된 앨범은 영화 감독 에드가 라이트가 자신의 아이튠즈 라이브러리에 있는 3만 4,367개의 트랙 가운데 직접 선곡했다. 선곡된 노래들은 영화의 서사에 맞춰 일종의 스토리텔링의 역할을 하며 관객들을 즐겁게 한다.

2015년 4년만에 복귀한 후에도 대형 페스티벌 헤드라이너를 꿰차며 여전한 인기를 누리는 엘시디 사운드시스템 (LCD SOUNDSYSTEM)이 7년만의 새 앨범 'American Dream'으로 빌보드 앨범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발매 첫 주에만 약 8만 5,000장이 판매되는 기염을 토한 이번 앨범은 엘시디 사운드시스템의 차트 최고 기록을 경신하기도 했다. 신보의 수록곡은 대체로 레트로한 시퀸스 사운드의 구성으로 올드한 일렉트로닉 사운드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텔레그라프, 가디언을 비롯 NME 등 유수의 매체들이 이번 앨범에 평점 만점을 부여하며 극찬 중이다.

바이올리니스트 데이빗 가렛(David Garret)이 퀸, 콜드플레이, 버브 등의 록 음악 명곡들을 바이올린으로 연주한 앨범 '록 레볼루션(Rock Revolution)'을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데카 레이블을 통해 2015년에 발매했던 'Explosive' 이후 2년 만에 발매하는 앨범으로 콜드 플레이 ‘Fix You’, 레드 제플린 ‘Stairway To Heaven’, 퀸 ‘Bohemian Rhapsody’, 등 한 시대를 대표했던 록 아티스트들의 명곡들을 새롭게 편곡해 수록했다. 독특한 편곡, 전자 바이올린의 선율이 이 돋보이는 이번 앨범을 통해 데이빗 가렛은 전자 바이올린으로 전자기타 소리를 표현하는 놀라운 주법을 개발하기도 했다.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Michael Jackson)의 할로윈 데이를 콘셉트로 한 새 앨범 '스크림(SCREAM)'이 29일 발매된다. 이번 앨범은 할로윈 데이를 컨셉으로 'Thriller'를 비롯, 'Ghosts' 'Torture' 'Dirty Diana' 등 13개의 대표 곡들이 수록돼 있다. 각광받는 DJ인 화이트 팬더(The White Panda)에 의해 새롭게 탄생한 매쉬업 트랙 '블러드 온 댄스 플로어 X 댄저러스(Blood on the Dance Floor X Dangerous)'도 보너스 트랙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트랙들은 마이클 잭슨의 할로윈 시즌에 대한 애정, 의상과 변장, 신비로운 분위기, 빛과 어둠, 그리고 캐릭터 변신 등의 주제를 반영해 선택됐다.

뉴스엔 객원 에디터 이유나 misskendrick@slist.kr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이휘재 아들 서언, 엄마와 새벽 꽃시장 “너무 신나보여”
이효리♥이상순, 아이유 드라마 촬영장에 간식차 쐈다 “진짜 감동”
이범수 부부, 소을 유치원 졸업식 참석 “언제 이렇게 컸어”
이영학 사형 선고 이성호 판사, 배우 윤유선 남편이었네
도경완 쏙 빼닮은 아들, 장윤정은 섭섭할 붕어빵 부자
‘여왕님 같아’ 김연아, 伊 조반나 공주 모티브 이미지 공개
판커신 나쁜손뿐만 아니다, 中 쇼트트랙 8번 실격-메달 1개
‘6남매 아빠’ 박지헌, 생후 19일 막내딸 공개 ‘사랑스러워’

      SNS 계정으로 로그인             

달심이 한혜진

자체발광 사무...

종현 이어지는 ...

탄탄대로 세븐...

“조민기, 방송 꽂아준다며 가슴 사이즈 알려달라고” 추가 폭로글

이효리♥이상순, 아이유 드라마 촬영장에 간식차 쐈다 “진짜 감동”

이범수 부부, 소을 유치원 졸업식 참석 “언제 이렇게 컸어”

이휘재 아들 서언, 엄마와 새벽 꽃시장 “너무 신나보여”

‘공연배달서비스간다’ 측 “소속 배우 김지현 이윤택과 무관, 오보 정정 요청”(전문)

이영학 사형 선고 이성호 판사, 배우 윤유선 남편이었네

도경완 쏙 빼닮은 아들, 장윤정은 섭섭할 붕어빵 부자

‘마이웨이’ 김정훈 “25년 전 홀연히 연예계 떠난 이유는..”

[TV와치]‘리턴’ 박진희, 이미 등돌린 시청자 마음까지 리턴 시킬 수 있을까

[이슈와치]배우 오모씨 성추행 의혹에 드라마 영화 줄줄이 비상

이윤택 감독 “성추행은 인정하지만 성폭행은 없었다”(일문일답)

‘LPGA 67년만의 대기록’ 고진영 “최혜진 추격 알고 있었지만”(일문일답)

[TV와치]천호진vs김병기, 진짜 ‘황금빛’ 아버지는 누굴까

[무비와치]외신들 “가장 돋보여” 홍상수 영화 속 김민희 호평

[이슈와치]H.O.T. 토토가3 공연 어땠나 #밤샘열정 #노쇼피해 #박지선입장실패

[TV와치]‘리턴’ 박진희 첫등장, 죽어가던 캐릭터 살릴까

[TV와치]‘마더’ 원작과 다른 세 가지, 반전 결말 이끌까

故최진실 딸 최준희, 만화로 전한 심경 “난 관종 아냐, 악플 시간낭비”(전문)

日 “추억의 택시 요금, 고다이라 나오-이상화 우정 이야기”

김아랑의 넘어진 심석희 격려, 김아랑 인터뷰 곱씹은 심석희

‘언터처블’ 박지환 “정은지..

배우 박지환이 에이핑크 정은지를 칭찬했다. 박지환은 JTBC 금토드라마 '언..

‘저글러스’ 최다니엘 “백진희와 진..

‘여도’ 아이 “첫 연극 도전에 사극-..

류승룡 ‘7년의 밤’ 기다린 세월 “아..

‘흥부’ 정진영 “故 김주혁, 영화로..

한현민 “다문화재단 설립 꿈, 모두가 ..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