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폭탄 테러 충격’ 아리아나 그란데 위로하는 남친 맥밀러, 애틋한 재회[...

호날두♥조지나 로드리게스, 비키니 입고 은밀한 호텔 데이트[파파라치컷]

‘부부→이웃사촌’ 졸리, 피트 동네로 이사..호화저택 들여다보니[파파라...

머라이어 캐리, 13세 연하 前남친과 재결합..레스토랑서 입맞춤 포착[파파...

[뮤직와치]작정한 엑소, 쿼드러플 밀리언셀러X5년연속 대상도 시간문제
2017-07-18 12:06:18

 

[뉴스엔 글 황혜진 기자/사진 김혜진 기자]

현재진행형 대세 그룹 엑소가 만반의 준비를 마치고 화려하게 컴백했다. 이들에게는 '쿼드러플 밀리언셀러', '5년 연속 대상'도 결코 꿈이 아니다.

엑소는 7월 18일 오후 서울 광진구 그랜드 워커힐 서울 애스톤하우스에서 정규 4집 앨범 'THE WAR(더 워)' 발매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날 현장에는 200여 명의 국내외 취재진이 모여 엑소를 향한 뜨거운 관심을 실감케 했다.

이번 앨범은 2012년 데뷔한 이래 연속적으로 선보여온 세계관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음반이다. 인기 작곡가 켄지, 세계적 프로듀서팀 더 언더독스 및 런던노이즈, 미국 출신 프로덕션팀 마즈뮤직, 미국 출신 프로듀서 듀오 더 플립톤즈, 실력파 싱어송라이터 헨리 등 히트 메이커들이 대거 참여했다. 멤버들의 직접적인 참여도 눈에 띈다.

특히 첸과 찬열, 백현은 타이틀곡 'Ko Ko Bop(코 코 밥)' 작사에 참여했고, 또 첸와 찬열은 각각 수록곡 '너의 손짓', '소름' 가사까지 도맡아 앨범 완성도를 높였다. 백현은 "이번 앨범은 멤버들의 참여도가 높기 위해 많이 기대해주셨으면 좋겠다"고 귀띔했다.

타이틀곡은 리드미컬한 레게 기타와 무게감 있는 베이스 사운드의 조화가 매력적인 에너지 넘치는 레게 팝 장르의 곡으로 영미권 어린이들의 리듬놀이 'Down Down Baby'에서 모티브를 얻어 탄생한 곡이다. 곡명 'Ko Ko Bop'에는 재밌는 발음을 가진 'Ko Jo'와 음악에 맞춰 추는 춤을 의미하는 'Bop'이 결합된 단어로 리듬에 맞춰 신나게 추는 춤이라는 의미가 담겨 있다. 엑소가 레게 팝 장르에 도전하는 것은 데뷔 후 처음이지만, 늘 대중을 실망시키는 법 없이 완벽한 음악과 무대를 선보여왔던 팀이기에 색다른 시도에도 기대가 쏠리고 있다.

백현은 "레게 팝은 엑소에게 도전이라고도 할 수 있다. 처음 선보이는 장르인데 우리도 재밌게 만들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수호는 "리듬에 맞춰 함께 즐겁게 춤추자는 뜻의 제목이다"며 "쉽게 말해 리듬에 맞춰 함께 춤추자, 놀자는 뜻이다"고 설명했다. 백현은 "제목 뜻대로 다같이 즐겁게 노래하자는 뜻이기도 하고 세계관 스토리상 피할 수 없는 전쟁이 시작되기 전날 밤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카이는 "난 이 노래를 들었을 때 굉장히 좋다고 생각했다. 백현 형 말대로 도전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했다. 우리가 여태껏 하지 않은 스타일이기에 도전일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지만 또 다른 전환점이 될 것 같다고도 생각했다. 우리가 굉장히 다양한 장르를 할 수 있다는 걸 보여드리고 싶은 마음이 컸다. 레게와 EDM이 섞여 굉장히 다양한 매력을 갖고 있다. 우리가 하면 또 다른 시너지가 나 굉장히 좋은 무대를 보여드릴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레게 덕에 리듬도 자동으로 탈 수 있는 노래다. 춤을 보더라도 흔히들 말하시는 내적 댄스를 유발하는 노래이기에 굉장히 재밌게 보실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역시 많은 이들의 관심사는 엑소의 '쿼드러플 밀리언셀러'의 성공 여부다. 엑소는 정규 1집부터 2집, 3집까지 리패키지 앨범을 포함, 앨범마다 100만장의 판매고를 올려 '트리플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음반은 오는 19일 발매되는데 이미 선주문량만 80만7,235장을 기록, 엑소 앨범 선주문량 사상 최고 수치를 기록해 명실상부 '음반킹'다운 면모를 다시 한 번 실감케 했다.

엑소 또한 그간 3번의 밀리언셀러를 기록한 것에 기쁨을 표하며 4번째 밀리언셀러에 대한 바람도 전했다. 카이는 "한 번도 하기 힘든 밀리언셀러를 3번이나 해 정말 영광이다. 그리고 3번 하면 4번 하고 싶은 법이다. 올해 역시 앨범이 나와 이번에 4번째로 밀리언셀러를 달성하고 싶다. 그렇게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백현은 "쿼드러플은 물론이고 한 번 더 밀리언셀러를 하는 게 우리의 목표인 것 같다. 카이 말대로 3번 하면 4번째도 하고 싶은 것이기에 무조건 쿼드러플을 해야한다는 건 아니지만 하고 싶다는 게 우리 멤버들의 의사"라며 "이번 활동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건 높아진 멤버들의 참여도다. 우리를 기다려주고 사랑해주는 팬들과 좀 더 가까워지는 시간이 되고 싶었다. 이제 6년차이기에 우리와 함께 오래 가야할 팬분들과 좀 더 친해져야겠다는 생각으로 이번 앨범을 준비했다. 대중분들도 좋아할 만한 음악이고 팬 여러분도 많이 사랑해줄 수 있는 앨범이라고 생각하기에 많이 기대해주시고 사랑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찬열은 엑소 앨범 사상 최고 기록뿐 아니라 K팝 그룹 최고 선주문량 기록도 새롭게 세운 것에 대해 "경이로운 기사를 보고 멤버들끼리 자축을 했다. 어떻게 보면 되게 뿌듯할 수도 있고 영광스럽다고 할 수도 있다"고 기쁨을 드러냈다.

엑소의 선전은 음반 기록에서 그치지 않았다. 선보이는 신곡마다 국내외 각종 주요 음원 차트, 음악 프로그램 정상을 휩쓸었고 연말과 연초 열리는 가요 시상식에서는 4년 연속 대상 수상이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으르렁', '중독', '몬스터', '늑대와 미녀', '콜 미 베이비' 등 5개의 히트곡 뮤직비디오로는 1억뷰를 돌파하며 엑소의 세계적 영향력을 실감케 했다.

엑소는 오는 20일 Mnet '엠카운트다운' 방송을 시작으로 각종 음악 방송에
출연해 컴백 무대를 선보일 계획이다.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뉴스엔미디어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품위있는 그녀’ 김희선 “정상훈 이태임 불륜, 내 성격이면 둘 다 죽인...
미스코리아 진 서재원 ‘35-24-36 완벽한 수영복 자태’
박명수 아내 한수민, 나이 믿기지 않는 동안미모
‘품위있는그녀’ 김선아, 임신진단기 확인후 패닉
‘품위있는그녀’ 김희선, 불륜녀 이태임에 집뺏기고 실신
송중기♥송혜교, 350억원 부동산 부자 커플부터 아픈 가정사까지
이다해, 멀리서도 시선 끄는 비키니 몸매 ‘끝없는 다리길이’
소유, 발리 태양보다 화끈한 비키니 화보

      SNS 계정으로 로그인             

미스코리아의 ...

여배우 설리(최...

실물여신들 티...

톡톡 귀여움 다...

[포토엔HD] 장미희 ‘올화이트 순백색 드레스 자태, 어둠 환하게 밝히는 비주얼’(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폐막식)

강민경, 클래스가 다른 원조얼짱 자태 ‘끝없는 다리길이’

‘품위있는 그녀’ 김희선 “정상훈 이태임 불륜, 내 성격이면 둘 다 죽인다”

[포토엔HD]미스코리아 진 서재원 ‘35-24-36 완벽한 수영복 자태’

[포토엔HD] 장미희 ‘단아하고 산뜻한 똑단발’(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폐막식)

‘수상한 가수’ 갑수X황보라 또 승리, 설정=47세 최유경

박명수 아내 한수민, 나이 믿기지 않는 동안미모

인교진, 독서하는 딸 하은 옆에서 숙면 중 ‘사랑스러운 부녀’

[포토엔HD] 장미희 ‘30-40대도 울고 갈 완벽한 몸매’(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폐막식)

[포토엔HD] 장미희 ‘나이 가늠하기 불가능한 동안미모’(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폐막식)

서하준, 직접 밝힌 동영상 논란 “누가 봐도 나”

[포토엔HD] ‘타투도 러블리~’ 수지 ‘시선 사로잡는 ♥타투’

[스타와치]“영화도 할 것” 폐암3기 신성일 마이웨이는 ing

[뮤직와치]소녀시대-제시카 데뷔10주년 동시 컴백, 어떻게 다를까

[이슈와치]곽현화 vs 이수성 감독 노출논란, 누구 말이 진실일까

[TV와치]추성훈-추사랑 가족예능 컴백, 이번에도 정규편성 가나요

[뮤직와치]작정한 엑소, 쿼드러플 밀리언셀러X5년연속 대상도 시간문제

[뮤직와치]“또?” 불만 터진 워너원 타이틀곡 투표, 그럼에도 할 워너블

‘죽어야 사는 남자’ MBC 극 심폐소생하러 온 B+급 코미디[첫방기획①]

‘엽기녀’ 주원 노력이 아깝다, 군대서 받아든 씁쓸한 성적표[종영기획①]

신봉선 “관찰예능, 섭외 많았..

개그우먼 신봉선이 관찰 예능 섭외를 모두 거절했다고 밝혔다. 신봉선은 최근 서..

‘수상한파트너’ 남지현 “지창욱과 ..

‘군주’ 김소현 “유승호와 키스신 편..

유승호, 쉴 때 비름나물 농사일 돕는 ..

유승호 “모태솔로 NO, 스물다섯인데 ..

엘 “잘생긴 외모 탓 손해? 뛰어넘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