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포토엔HD]미스코리아 美 피현지 ‘남다른 섹시미 발산’

[포토엔HD]미스코리아 眞 서재원 비키니 ‘올해 최고의 몸매’

[포토엔화보]미스코리아 선 이한나-정다혜, 아찔한 래시가드 몸매

[포토엔HD]미스코리아 美 이수연, 래시가드 S라인 몸매 살린 복근

‘쏘나타 뉴 라이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18일(오늘)부터 시판
2017-07-18 09:31:17

 

현대차가 대한민국 대표 중형세단 쏘나타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새롭게 선보이며 라인업을 확장했다.

현대 자동차는 7월 18일 보도자료를 통해 "쏘나타(LF)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쏘나타 뉴 라이즈(New Rise)'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18일부터 시판한다"고 밝혔다.

'쏘나타 뉴 라이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지난 3월 출시 후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쏘나타 뉴 라이즈의 혁신적인 디자인과 첨단 안전, 편의 사양을 계승하고 배터리 평생보장 서비스 실시 등 강화된 상품성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일상생활엔 전기차, 주말엔 하이브리드'라는 컨셉으로 완성된 쏘나타 뉴 라이즈 PHEV는 하이브리드카를 기반으로 별도의 외부충전 시스템을 함께 적용해 전기차의 단거리 경제성과 하이브리드카의 긴 항속거리를 모두 갖춘 차세대 친환경차다.

쏘나타 뉴 라이즈 PHEV는 과감하고 스포티하게 변신한 '쏘나타 뉴 라이즈'의 디자인을 계승하며 친환경차 전용 휠, 엠블럼, 히든형 싱글머플러, 운전습관을 확인할 수 있는 에코드라이빙 지수, 에너지 흐름도 등을 알 수 있는 클러스터 등을 적용해 차별화된 디자인을 구현했다.

쏘나타 뉴 라이즈 PHEV는 고효율의 리튬 이온 폴리머 배터리를 장착해 1회 충전시 전기 모드만으로 최대 45km의 주행이 가능하며 하이브리드 모드 주행 약 940km를 포함해 총 985km의 장거리 주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방전의 걱정 없이 사용자의 주행 상황에 따라 경제성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다.

이와 함께 최고출력 156마력(ps), 최대토크 19.3kgf·m의 2.0 GDi 엔진과 최고출력 50kW, 최대토크 205Nm의 고효율 영구자석형 모터 시스템이 적용되고 연료 효율성을 극대화해 복합 휘발유 기준 17.1km/ℓ, 복합 전기 기준 4.8km/kWh의 연비를 달성했다.

아울러 쏘나타 뉴 라이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구매 고객은 쏘나타 뉴 라이즈 가솔린, 디젤 모델의 주요 안전 편의사양을 동일하게 누릴 수 있다.

최첨단 지능형 안전기술, 현대 스마트 센스, 원터치 공기 청정 모드를 비롯해, 스마트폰 미러링크 및 애플 카플레이 등이 그대로 적용됐으며 8인치 스마트 내비게이션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 등 인기 편의사양들도 포함됐다.

쏘나타 뉴 라이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판매가격은 프리미엄 3,935만 원, 익스클루시브 4,256만 원이다.(세제 혜택 후 기준)

특히 기본 트림인 프리미엄의 경우 디자인 변경 및 배터리 평생 보증 등 강화된 상품성과 공기 청정 모드, 고성능 에어컨 필터, 클러스터 이오나이저, 오토디포그 등의 편의사양을 기본 탑재하며 3,935만 원으로 책정했다.

익스클루시브 트림 또한 전방 주차 보조시스템, 전방 주차보조 시스템, 고급 LED 헤드램프 등 고급 안전 편의사양을 추가하면서도 가격 인상을 최소화해 4,256만 원으로 판매한다.

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카 500만 원 보조금을 지원받으며 차량 등록 시에는 취득세를 최대 140만 원을 감면 받고, 채권 및 공채 또한 최대 200만 원까지 매입 면제받을 수 있어 실제 차량 취득시까지의 비용을 감안하면 가격 경쟁력은 더욱 높아진다.

이 밖에도 공영주차장 주차비용 할인 및 혼잡통행료 면제 등(지역별로 상이)의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현대차는 소비자가 보다 안심하고 '쏘나타 뉴 라이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구매할 수 있도록 기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PHEV 전용 고전압 배터리 10년/20만km 보증을 평생 보증으로 변경했으며, 중고차 최대 3년 62% 잔가보장 어드벤티지 프로그램(차종교환/신차교환/안심할부)을 적용했다.

한편 현대차는 이번 플러그인하이브리드 모델 출시로 2.0 가솔린, 1.7 디젤, 1.6/2.0 터보, LPi, 하이브리드 등 쏘나타 뉴 라이즈 엔진 풀라인업을 완성해 성능, 연비, 친환경 등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며 고객 선택폭을 넓혔다.

현대차 관계자는 "쏘나타 뉴 라이즈의 장점인 디자인 및 우수한 상품 경쟁력을 계승한 쏘나타 뉴 라이즈 플러그인하이브리드가 출시되며 쏘나타 엔진 풀라인업을 구축했다"며 "차량 출퇴근 고객, 도심 왕래가 많은 교외 거주자 등 다목적 활용을 원하는 고객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이다"고 밝혔다.(사진=쏘나타 뉴 라이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현대기아뉴미디어
제공)




[뉴스엔 김재민 기자]

뉴스엔 김재민 j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뉴스엔미디어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군함도’ 류승완 감독 “나쁜 일본인, 좋은 조선인만 있지 않았다”
‘품위녀’ 여기도 불륜 저기도 불륜, 비참한 외도의 말로 오나?
미스코리아 眞 서재원, 쭉 뻗은 비키니 각선미 옆태
아니꼬운 연예인 2세의 핏줄, 그 꼬리표 무겁거나 무섭거나
‘그것이 알고싶다’ 참혹한 폭행과 살인, 용의자 김형진을 찾습니다
효리네민박처럼 제주 사는 연예인 11人, 그 로망의 집들
‘품위있는그녀’ 김희선, 정상훈-이태임 동침목격? ‘패닉’
‘품위있는 그녀’ 김희선 “정상훈 이태임 불륜, 내 성격이면 둘 다 죽인...

      SNS 계정으로 로그인             

미스코리아의 ...

여배우 설리(최...

실물여신들 티...

톡톡 귀여움 다...

[포토엔HD]소녀시대 태연 ‘예뻐도 너무 예뻐’

[포토엔HD]박보람 ‘돋보이는 가창력’

‘라디오스타’ 서민정, 10살 딸 공개 ‘붕어빵 미모’

‘라디오스타’ 서민정 남편 사랑부터 박해미 부부싸움 비화까지(종합)

‘품위녀’ 여기도 불륜 저기도 불륜, 비참한 외도의 말로 오나?

[포토엔HD]라붐 솔빈 ‘인형 같은 모습으로’

[포토엔HD]KARD 전소민 ‘남다른 섹시미’

[포토엔HD]미스코리아 眞 서재원, 쭉 뻗은 비키니 각선미 옆태

‘군함도’ 류승완 감독 “나쁜 일본인, 좋은 조선인만 있지 않았다”

‘그것이 알고싶다’ 참혹한 폭행과 살인, 용의자 김형진을 찾습니다(종합)

서하준, 직접 밝힌 동영상 논란 “누가 봐도 나”

[포토엔HD] ‘타투도 러블리~’ 수지 ‘시선 사로잡는 ♥타투’

[스타와치]“영화도 할 것” 폐암3기 신성일 마이웨이는 ing

[뮤직와치]소녀시대-제시카 데뷔10주년 동시 컴백, 어떻게 다를까

[이슈와치]곽현화 vs 이수성 감독 노출논란, 누구 말이 진실일까

[TV와치]추성훈-추사랑 가족예능 컴백, 이번에도 정규편성 가나요

[뮤직와치]작정한 엑소, 쿼드러플 밀리언셀러X5년연속 대상도 시간문제

[뮤직와치]“또?” 불만 터진 워너원 타이틀곡 투표, 그럼에도 할 워너블

‘죽어야 사는 남자’ MBC 극 심폐소생하러 온 B+급 코미디[첫방기획①]

‘엽기녀’ 주원 노력이 아깝다, 군대서 받아든 씁쓸한 성적표[종영기획①]

이정현 “송중기 결혼 아는 척..

이정현이 송중기 결혼을 눈치채고 있었다고 밝혔다. 영화 ‘군함도’에 출연한 배..

‘엽기적인 그녀’ 심형탁 “귀면탈 연..

소지섭 “40대되니 편해져..결혼생각 ..

남지현, 성인배우로의 연착륙 “내 길 ..

송중기, 송혜교와 결혼에 대한 질문 작..

‘듀얼’ 이나윤 “실제로 삭발, 머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