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결정적장면]돈스파이크, 모두가 놀란 남양주 복층집+누나같은 母

[결정적장면]안현수, 입이 떡 벌어지는 모스크바 2층 대저택 클래스

‘미우새’ 자쿠지에 자동문까지, 도끼 120평 초호화 2층집 공개

[결정적장면]‘슈돌’ 이동국 가족 이사 새집 공개, 들여다봤더니

‘냉부해’ 이재훈 셰프, 평창 숨은 영웅 위해 팔 걷어붙였다 박아름 기자
박아름 기자 2017-06-19 12:41:33

[뉴스엔 박아름 기자]

2전3기의 유치전쟁 끝에 일궈낸 2018 평창동계올림픽이 개막을 앞두고 마지막 여름에 접어들었다. 오랜 세월 기다려온 만큼이나 국가의 명예를 걸고 경기에 참가하는 선수들은 물론 보이지 않는 여러 곳에서 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구슬땀을 흘리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숨은 영웅'들이다.
여자아이스하키 멤버들과 함께 포즈 취한 이재훈 셰프(뒷줄 왼쪽부터 홍영주 고채령 이재훈 이규선, 앞줄 왼쪽부터 박예은 이민지 선수)
▲ 여자아이스하키 멤버들과 함께 포즈 취한 이재훈 셰프(뒷줄 왼쪽부터 홍영주 고채령 이재훈 이규선, 앞줄 왼쪽부터 박예은 이민지 선수)
평창동계올림픽의 캐치프레이즈인 '하나된 열정'(Passion, Connected)으로 묵묵히 자신들의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이 '숨은 영웅'들을 응원하기 위해 '냉장고를 부탁해'(JTBC)의 이재훈 셰프가 또다시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다.

지난 6월17일 저녁 '아그로수퍼 포크 하우스'로 선정된 서울 서촌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카델루뽀에서 이재훈 셰프는 숨은 영웅들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요리를 선보이며 '아그로수퍼 소셜 다이닝'을 이끌었다.

이날의 소셜 다이닝에 참석한 평창동계올림픽의 숨은 영웅들은 대변인실의 성백유 대변인과 이지혜 팀장, 김수진 재정전문위원, 홍보국의 이규상, 이명원 매니저, 그리고 경기국에서 이규선 홍영주 고채령 여수연 매니저 등 과거 국가대표 선수 출신들이 참석했다. 이중 이규선 홍영주 고채령 매니저 등은 지난해 개봉된 영화 '국가대표2'의 실제 모델들로 1999년 동계 아시안게임에 맞춰 창단된 이후 단 한번의 승리도 거두지 못하다가 17년만인 올해 초, 태국과 중국을 상대로 처음 승리를 거두며 '극적인 드라마'를 연출해낸 주인공들.

특히 여자 아이스하키 국가대표팀의 주장으로 15년 동안 링크를 지켜왔던 이규선은 첫 승리의 감격을 맛본 후, 국가대표팀에서 은퇴하여 후배선수들을 돌보는 올림픽 경기국의 매니저로 변신한 화제의 인물이다. 태릉선수촌에서 막바지 훈련 중인 여자 아이스하키 국가대표 이민지 박예은 선수가 잠시 짬을 내어 '깜짝 참석'한 이유도 이규선 매니저 등 선배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기 위해서였다는 후문.

한편 이날 이재훈 셰프는 인간의 신체에 최적화됐다는 해발 700미터, '해피 700 평창'에 걸맞게 친환경 식자재들로 이날의 레시피를 구성했다. 푸아그라 튀김과 올리브 파우더, 스페인 스타일의 토마토와 구운 피망의 브루스게타 등의 에피타이저부터 유기농 무농약 모듬버섯과 송로버섯, 그리고 리코타치즈로 만든 라비올리(이탈리아 만두)로 모듬전채요리를, 그리고 구운 새우와 아보카드 데리야끼 소스의 샐러드를 선보였다.

이날 가장 관심을 모았던 코스 요리는 평창의 대표적인 특산 음식인 오삼불고기에서 영감을 얻어 만들었다는 '이재훈식 퓨전 오삼불고기 파스타'와 '세 가지 퓨레를 곁들인 아그로수퍼 목살 스테이크'. 특히 고추장소스에 아그로수퍼 삼겹살과 감자로 속을 채운 총알오징어구이 숏파스타는 이날 디너의 참석자들로부터 큰 환호와 박수를 받았다.

"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밤낮없이 애쓰는 분들께 작은 위로와 격려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키친에 섰다"는 이재훈 셰프는 "키친에서 저와 함께 땀흘리는 여러 스태프들의 노고 때문에 오늘의 제가 있듯, 평창동계올림픽 역시 여러분과 같은 숨은 영웅들의 땀과 노력으로 반드시 성공하리라 믿는다"면서 엄지 손가락을 치켜세웠다.

이에 대해 한 여름밤의 '서촌 다이닝'을 즐기던 참석자들은 "우리와 더불어 많은 분들이 '하나된 열정'으로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을 함께 기원하고 있다는 사실에 감동을 느낀다"며 화답했다.

2018내년 2월 9일부터 25일까지 강원도의 평창 횡계 정선 강릉 등지에서 전세계 90여개국 6~7천여 명의 선수 및 선수단들이 참가해 동계 스포츠의 향연을 펼치게 된다.

아그로수퍼는 30년 연속 가축질병 제로 기록을 이어가며 세계 최초로 유엔의 지구온난화방지 기후협약 실천 인증을 획득한 칠레의 농축산기업으로 친환경방식으로 사육한 프리미엄 돼지고기를 미국 유럽 일본 한국 등 45개국의 특급호텔과 고급 레스토랑, 유명 고깃집에 공급하고 있다. 특히 세계 각국에서 유명 돼지고기 맛집 '아그로수퍼 포크 하우스'를 선정, 사회 각계 각층의 숨은 영웅들을 초청해 감사와 응원의 소셜 다이닝 이벤트를 열고 있다. (사진=아그로수퍼 제공)

뉴스엔 박아름 jamie@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신정환, 씩씩한 아들 모습에 흐뭇 “이래서 계속 낳는군”
조민기 성추행 폭로 또 나왔다 “술자리서 부지기수”
“조민기 캠퍼스의 왕, 오피스텔 불러 성추행” 송하늘 폭로
설리, 나른한 표정에서 느껴지는 은근한 섹시美
노선영 감싼 이강석 해설위원 “팀추월, 2명 좋다고 되는 것 아냐”
‘모래시계’ 김지현 “이윤택 관련 배우는 동명이인, 저 아니에요”
연극배우 김지현 “이윤택에 성폭행당해 낙태, 200만원 건네더라”
故최진실 딸 최준희, 만화로 전한 심경 “난 관종 아냐, 악플 시간낭비”

      SNS 계정으로 로그인             

달심이 한혜진

자체발광 사무...

종현 이어지는 ...

탄탄대로 세븐...

‘81.61점’ 메드베데바, 올림픽 쇼트 세계신기록 경신

신정환, 씩씩한 아들 모습에 흐뭇 “이래서 계속 낳는군”

‘6남매 아빠’ 박지헌, 생후 19일 막내딸 공개 ‘사랑스러워’

“김보름 박지우 매스스타트 남았는데” 백철기 감독 비난 여론 우려

팀추월 결국 오후 5시 30분 기자회견, 김보름-노선영 참석?

이혜영, 양갈래 머리도 완벽 소화하는 40대

美기자, 자기토바 저격 “점프 몰아뛰기 페널티 없나요?”

이경규 딸 이예림, 갈수록 청순해지는 미모 ‘아빠 붕어빵’

김보름의 눈물, 얼어붙은 민심 못 녹였다

조민기 성추행 폭로 또 나왔다 “술자리서 부지기수”

이윤택 감독 “성추행은 인정하지만 성폭행은 없었다”(일문일답)

‘LPGA 67년만의 대기록’ 고진영 “최혜진 추격 알고 있었지만”(일문일답)

[TV와치]천호진vs김병기, 진짜 ‘황금빛’ 아버지는 누굴까

[무비와치]외신들 “가장 돋보여” 홍상수 영화 속 김민희 호평

[이슈와치]H.O.T. 토토가3 공연 어땠나 #밤샘열정 #노쇼피해 #박지선입장실패

[TV와치]‘리턴’ 박진희 첫등장, 죽어가던 캐릭터 살릴까

[TV와치]‘마더’ 원작과 다른 세 가지, 반전 결말 이끌까

故최진실 딸 최준희, 만화로 전한 심경 “난 관종 아냐, 악플 시간낭비”(전문)

日 “추억의 택시 요금, 고다이라 나오-이상화 우정 이야기”

김아랑의 넘어진 심석희 격려, 김아랑 인터뷰 곱씹은 심석희

류승룡 ‘7년의 밤’ 기다린 ..

류승룡이 '7년의 밤'으로 돌아온다. 영화 '염력'(감독 연상..

‘저글러스’ 최다니엘 “백진희와 진..

‘여도’ 아이 “첫 연극 도전에 사극-..

‘흥부’ 정진영 “故 김주혁, 영화로..

한현민 “다문화재단 설립 꿈, 모두가 ..

‘흑기사’ 서지혜 “욕먹을 줄 알았던..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