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포토엔HD]미스코리아 美 피현지 ‘남다른 섹시미 발산’

[포토엔HD]미스코리아 眞 서재원 비키니 ‘올해 최고의 몸매’

[포토엔화보]미스코리아 선 이한나-정다혜, 아찔한 래시가드 몸매

[포토엔HD]미스코리아 美 이수연, 래시가드 S라인 몸매 살린 복근

크나큰 “음원차트에 수록곡까지 줄세우고 싶어요”(인터뷰)
2017-05-19 17:52:34

 
[뉴스엔 오수미 기자]

그룹 크나큰(지훈 유진 승준 인성 희준)이 온라인 음원차트 줄 세우기를 꿈꾼다고 밝혔다.

크나큰은 5월 25일 발매되는 싱글 '그래비티(Gravity)'로 6개월 만에 컴백한다. 크나큰은 19일 오후 뉴스엔과의 인터뷰에서 "크나큰 앨범 수록곡을 온라인 음원차트에 줄 세워 보고 싶다"고 말했다.

이번 싱글 앨범 타이틀곡 '해,달,별'은 크나큰 멤버들이 만장일치로 선택한 곡이다. 인성은 "타이틀곡을 정할 때 회사에서 우리 의견을 많이 반영해주는 편이다. 대표님은 수록곡 '너무 예뻐'가 더 좋다고 했는데 멤버들이 만장일치로 '해,달,별'을 선택했다"고 말했다. 이어 승준은 신곡에 대해 "앞선 앨범에서는 강한 음악을 주로 했는데 알앤비(R&B) 장르도 해보고 싶었다. 아련하고 서정적인 느낌을 주는 곡이다"고 설명했다.

크나큰은 최근 대만, 일본을 도는 아시아 라이브 투어를 마쳤다. 리더 지훈은 "단독 공연이 처음이어서 걱정도 되고 부담도 됐다. 생각보다 와준 관객이 많아서 힘이 났다. 현지팬들도 많이 와줬지만 한국팬들이 해외 공연에 와주기도 했다. 너무 감사했다"고 말했다.

2시간 30분여 긴 공연을 단독으로 이끌어 가는 경험은 크나큰 멤버들에게도 큰 경험과 자양분이 됐다. 멤버들은 "체력 안배나 목 관리 등 여러가지를 많이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입을 모았다. 지훈은 "일본 공연에서는 멤버들이 직접 일본어로 팬들에게 이야기 했다. 미리 다 정해놓고 하기 때문에 대본이 있었다. 근데 한 명이 틀리면 우수수 다 틀리더라"고 웃지 못할 에피소드도 공개했다.

크나큰은 지난해 3월 싱글 앨범 타이틀곡 '낙(KNOCK)'으로 데뷔해 이제 갓 데뷔 2년 차가 됐다. 데뷔 후 쉬지 않고 활동한 1년이었던 만큼 몸으로 부딪히며 깨달은 것도 많다.

"막상 데뷔해보니 연습생 때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해야될 게 많더라. 그동안은 노래와 춤만 연습했는데 개인기도 많아야 하고 예능감도 있어야 하고 표정, 제스처 등 생각할 게 많았다."(승준)

"뭔가 깨고 나오게 되더라. 제일 처음으로 일본에서 공연했을 때는 30분 공연이었다. 그때도 우리가 이걸 할 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최근에 일본 라이브 투어 공연은 2시간이 넘었다. 또 2시간 할 수 있을까 걱정했지만 해냈다. 하나씩 잘 깨고 있는 것 같다. 많이 배우고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유진)

크나큰은 예능 프로그램 출연을 통해 그룹을 알리고 싶은 마음도 크다. 출연해보고 싶은 예능 프로그램을 묻자 신인답게 답변이 쏟아졌다.

"먹방 예능에 나가보고 싶다. 평소 맛집 찾아다니는 걸 좋아한다. 개그맨 김준현처럼은 아니지만 나도 잘 먹는 편이다. 올리브 '원나잇 푸드트립:먹방레이스'나 tvN '수요미식회'에 나가보고 싶다. 특히 '원나잇 푸드트립'은 해외로 가지 않나. 진짜 좋을 것 같다."(유진)

"KBS 2TV '1박 2일', tvN '삼시세끼'처럼 대본 없이 편안한 방송에 출연하고 싶다. 아이돌 리얼리티도 해보고 싶다. MBC에브리원 '쇼타임' 같은 것으로 일상을 보여주고 싶다."(지훈)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 나가보고 싶다. 숙소 냉장고는 절대 안 된다. 콜라밖에 없다. 본가에 있는 냉장고를 뜯어 갈 거다."(인성)

데뷔 첫 해 크나큰은 미국 아이튠즈 K팝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할만큼 주목 받는 신인 그룹이었다. 크나큰은 이번 앨범을 통해 주목 받는 신예의 단계에서 한 발짝 더 나아가는 게 목표다. 지훈은 "이전까지는 주목 받는 단계였다면 이제는 성과를 보여줘야 할 때인 것 같다. 올해는 다양한 방면으로 대중에게 다가가고 싶다"고 말했다. 막내 희준은 더 큰 포부를 밝혔다.

"온라인 음원 차트에 크나큰 앨범 수록곡을 줄 세워보고 싶다. 사람들이 다 아는 그룹이 됐으면 좋겠다."

(사진=YNB 엔터테인먼트 제공)

뉴스엔 오수미 su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아니꼬운 연예인 2세의 핏줄, 그 꼬리표 무겁거나 무섭거나
‘냄비받침’ 홍준표 “‘집에가 아이나 봐’ 발언 죄송” 추미애에 공식사...
‘그것이 알고싶다’ 참혹한 폭행과 살인, 용의자 김형진을 찾습니다
효리네민박처럼 제주 사는 연예인 11人, 그 로망의 집들
‘품위있는그녀’ 김희선, 정상훈-이태임 동침목격? ‘패닉’
정상훈-이태임 외에도 얽히고설킨 불륜커플 많아 충격적
크리스티 커, 인종차별 발언? “韓소녀들, 골프 아니면 공부만”
미스코리아 眞 서재원, 쭉 뻗은 비키니 각선미 옆태

      SNS 계정으로 로그인             

미스코리아의 ...

여배우 설리(최...

실물여신들 티...

톡톡 귀여움 다...

윤형빈 “아내 정경미, 갑상선 기능 항진증으로 예민”

박보람 “서사무엘과 열애설? 내가 회사에 알렸다”

[포토엔HD] 엔젤걸 이다령-하시영 ‘상큼미소로 애교하트’

‘그것이 알고싶다’ 참혹한 폭행과 살인, 용의자 김형진을 찾습니다(종합)

‘냄비받침’ 홍준표 “‘집에가 아이나 봐’ 발언 죄송” 추미애에 공식사과

아니꼬운 연예인 2세의 핏줄, 그 꼬리표 무겁거나 무섭거나

‘장발’ 장문복, 긴 머리 싹둑 ‘박제하고픈 잘생김’

[포토엔HD] 박기량 ‘단아한 민소매 의상입고~’

‘올드스쿨’ 홍서범, 세월을 노래하는 인생 황금기 가수(종합)

‘아싸라디오’ 오승근 “히트곡 ‘내나이가 어때서’, 아내 故김자옥 덕분”

서하준, 직접 밝힌 동영상 논란 “누가 봐도 나”

[포토엔HD] ‘타투도 러블리~’ 수지 ‘시선 사로잡는 ♥타투’

[스타와치]“영화도 할 것” 폐암3기 신성일 마이웨이는 ing

[뮤직와치]소녀시대-제시카 데뷔10주년 동시 컴백, 어떻게 다를까

[이슈와치]곽현화 vs 이수성 감독 노출논란, 누구 말이 진실일까

[TV와치]추성훈-추사랑 가족예능 컴백, 이번에도 정규편성 가나요

[뮤직와치]작정한 엑소, 쿼드러플 밀리언셀러X5년연속 대상도 시간문제

[뮤직와치]“또?” 불만 터진 워너원 타이틀곡 투표, 그럼에도 할 워너블

‘죽어야 사는 남자’ MBC 극 심폐소생하러 온 B+급 코미디[첫방기획①]

‘엽기녀’ 주원 노력이 아깝다, 군대서 받아든 씁쓸한 성적표[종영기획①]

송중기, 송혜교와 결혼에 대한..

송중기가 결혼소감을 밝혔다. 영화 ‘군함도’에 출연한 배우 송중기는 7월24일 오..

‘듀얼’ 이나윤 “실제로 삭발, 머리 ..

‘군주’ 김소현 “유승호와 키스신 편..

강유미 “개그 관둘 생각으로 성형, 슬..

‘수상한 파트너’ 동하 “‘김과장’ ..

강유미 “뒤늦게 터진 김지민 박나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