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폭탄 테러 충격’ 아리아나 그란데 위로하는 남친 맥밀러, 애틋한 재회[...

호날두♥조지나 로드리게스, 비키니 입고 은밀한 호텔 데이트[파파라치컷]

‘부부→이웃사촌’ 졸리, 피트 동네로 이사..호화저택 들여다보니[파파라...

머라이어 캐리, 13세 연하 前남친과 재결합..레스토랑서 입맞춤 포착[파파...

“경쟁력 없을 것 같은데..” 어반자카파의 겸손과 자신감(종합)
2017-05-19 16:50:25

 

[뉴스엔 이민지 기자]

어반자카파가 새로운 곡으로 돌아왔다.

어반자카파 싱글 '혼자' 쇼케이스가 5월 19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진행됐다.

조현아는 '혼자'에 대해 "혼자 있는 시간을 즐기시는 분들이 이 노래를 들으셨으면 좋겠다. 옆에서 부르는 것처럼 들리도록 재녹음을 1년간 서너번 했다. 꼭 이어폰을 꽂고 들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 곡은 지난해 '널 사랑하지 않아' 앨범에 수록하려던 곡이다. 아껴두고 있다가 이번에 내게 됐다. 혼자 있는 시간의 느낌을 곡으로 표현해 봤다. 한음이 지속되는데 무미건조한 느낌의 가사를 담기 위해 그런 멜로디를 사용했다. 편곡도 1년간 계속 바꿨는데 가장 감정선이 잘 드러날 수 있는 편곡으로 했다고 생각한다. 잘 들어주셨으면 좋겠다"고 소개했다.

권순일은 "1년간 녹음하는 곡은 흔치 않아서 힘들었다. 끝난 줄 알고 쉬고 있는데 '아직 안 끝났다'고 전화했다. 여러번 우리를 괴롭혔다. 오래 괴롭히고 속 썩이는 곡이 잘 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박용인은 "녹음하려고 부스에 들어가있는데 내가 부르는 파트가 있다. '혼자가 편하다는 그 말이 언제부터 거짓말이 되었는지 모르겠어'라는게 있는데 그 가사가 와닿았다. 내가 요새 혼자 있고 싶은가 보다"고 말했다.

우리딴에는 역대급 스케줄이다. '유희열의 스케치북'을 시작으로 '음악중심', '인기가요', '쇼챔피언', '더쇼' 등 순위프로그램까지 다 참여할 예정이다. 우리는 일주일 밖에 활동을 안하니까 짧고 굵게 하겠다

권순일은 "방송에서 춤을 춘 적이 한번도 없는데 현아와 내가 취미로 춤을 배우고 있다. 건강에도 좋고 재미있다. 그걸 '스케치북' 측에서 한번만 해달라고 해서 셋이 군무 아닌 군무를 준비했다. 춤이라고 하긴 그렇고 율동이다"고 말했다.

조현아는 "그래도 내가 낫다. 둘이 너무 못하니까 내가 제일 낫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혼자'를 작사, 작곡, 편곡한 조현아는 "경쟁력이 없다고 생각했다. 이거 정말 내도 되는거냐고 했다. 그랬는데 대표님께서는 이게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을 해주신 것 같다"며 웃었다.

반면 권순일은 "계절이 봄에서 여름으로 넘어가는 시기다. 많은 아티스트들이 신나거나 밝은 노래를 내는데 난 오히려 틈새시장을 노릴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본다"고 말했고 박용인은 "굉장히 경쟁력 있다고 생각한다. 왜냐면 요즘 혼자 하는 것들에 대한 관심이 어마어마하다. 그래서 '혼자'가 상위권에 가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자신했다.

조현아는 "내년이 10년이라는게 믿기지 않는다. 아무래도 우리가 처음에 너무 힘들게 시작했기 때문에 여기까지 끌고 올 수 있을거라 생각하지 않았다. 이렇게까지 끌고 올 수 있게 노력해준 사람들, 멤버들이 대견하고 존경스럽다고 이야기 하고 싶다. 난 도움을 많이 받았다. 그래서 참 감사하고 기쁘다"고 데뷔 10주년을 앞둔 소감을 밝혔다.

조현아는 "혼족이면 아마도 밤에 맥주 한잔 좋아하실 것 같다. 집에서 음악 틀어놓고 쭈그리고 들으시면 안된다. 춤추면서 당당하게 이 노래를 즐겨달라"고 감상 포인트를 공개했다.

권순일은 "올해 처음으로 나오는 음원이다 보니 부담감이 많지만 열심히 준비했다. 방송 스케줄도 많이 잡힌 만큼 열심히 임하겠다. 들어주시는 분들께 당부하고 싶은건 음악을 너무 평가하거나 분석하지 마시고 담긴 메시지, 감정선에 집중해서 들어주셨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조현아는 "9년차 되면서 모든 것에 감사함을 느끼고 있다. 그것에 보답하기 위해 작은 무대라도 최선을 다해 준비해서 임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박용인은 "두 멤버가 좋은 이야기를 많이 해줬다. 난 두 분을 잘 따라가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 (사진=메이크어스엔터테인먼트 제공)

뉴스엔 이민지 oing@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뉴스엔미디어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서프라이즈’ 케네디 대통령 암살사건, 정말 우산 쓴 남자가 범인일까
‘그것이 알고 싶다’ 부산 배산 여대생 살해범, 소름돋는 반전
이효리♥이상순 부부, 소개팅서 서로 마음에 안들었던 이유는?
‘사람이좋다’ 이파니 서성민, 6년째 시댁 못 찾는 사연 “결혼 반대에 가...
김우빈 비인두암 투병 충격, 전문의가 말하는 완치율
은행에 사표 던진 후 240억 대박, 테라로사 김용덕 대표 자세 남달랐다
호날두♥조지나 로드리게스, 비키니 입고 은밀한 호텔 데이트
과거 탤런트킬러 중견 K, 요즘 딸뻘 걸그룹에 마수 “밥 한번”

      SNS 계정으로 로그인             

칸의 여신들

칸-악녀 주역들

칸의 여인 김민...

카리스마 넘치...

이파니 남편 서성민 “부모님 결혼 반대에 집 나와..6년째 못 보고 있다”

‘노무현입니다’ 韓 박스오피스+예매율 1위, 돌풍은 시작됐다

타지마할의 비극, 오른손 절단+처형 당한 기술자들의 저주?

‘그것이 알고 싶다’ 부산 배산 여대생 살해범, 소름돋는 반전(종합)

이효리♥이상순 부부, 소개팅서 서로 마음에 안들었던 이유는?(별별톡쇼)

일본 축구 결과, 이탈리아와 무승부..극적 16강행(U20 월드컵)

김우빈 비인두암 투병 충격, 전문의가 말하는 완치율

‘김어준의 파파이스’ 김어준 “얼굴패권 조국 민정수석은 신의 한수” 왜?

호날두♥조지나 로드리게스, 비키니 입고 은밀한 호텔 데이트[파파라치컷]

트와이스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위, 방탄소년단도 제쳤다

[포토엔화보] 김서형-김옥빈-전혜진 ‘칸의 밤 뜨겁게 수놓은 韓여우들’

‘불한당’ 임시완 “칸 찬사, 민망할 정도로 뜨거웠다”(칸 인터뷰)

[스타와치]‘뉴스룸’ 송강호, 국민이 지켜줘야 할 진짜 배우

[무비와치]감당할 수 있겠어? ‘박열’ 속 불량한 이제훈

[어제TV]‘썰전’ 유시민, 문재인 정부 지지율 꽃길에 “불안하다” 이유, 왜?

[무비와치]감당할 수 있겠어? ‘박열’ 속 불량한 이제훈

[포토엔화보]새신부 차예련 ‘시종일관 행복한 미소’

[포토엔화보]‘하차가 영화’ 권상우 ‘초고가 차 직접 운전해 등장’(추리의 여왕)

[어제TV]‘빛나라 은수’ 개과천선 박하나, 자수로 징역형받나

문희준, 논란에 입열었다 “사실관계 떠나 내 불찰, 팬들께 죄송”(입장 전문)

설경구 “‘불한당’, 흥행여..

설경구, 그에겐 칸행 티켓을 선사한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이 어떤 ..

‘대립군’ 이정재는 어떻게 수양대군..

‘터널’ 김민상 “순수함 그 자체인 ..

전혜진 “여배우는 왜 기호로만 쓰일까..

‘불한당’ 설경구 “박찬욱감독 영접,..

‘불한당’ 임시완 “칸 찬사, 민망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