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폭탄 테러 충격’ 아리아나 그란데 위로하는 남친 맥밀러, 애틋한 재회[...

호날두♥조지나 로드리게스, 비키니 입고 은밀한 호텔 데이트[파파라치컷]

‘부부→이웃사촌’ 졸리, 피트 동네로 이사..호화저택 들여다보니[파파라...

머라이어 캐리, 13세 연하 前남친과 재결합..레스토랑서 입맞춤 포착[파파...

‘고래고래’ 몽니 김신의, 밴드 보컬서 음악감독-영화배우 되기까지(인터뷰①)
2017-05-19 08:55:19

 

[뉴스엔 김예은 기자]

몽니 김신의가 노래 실력으로 팬들을 사로잡더니 이번엔 연기력으로 영화관을 찾은 관객까지 사로잡으려 나섰다. 밴드 보컬에서 뮤지컬배우로 변신한 뒤 영화배우로까지 성장했다.

김신의는 최근 서울 종로구 동숭동 한 카페에서 뉴스엔과 만나 5월 18일 개봉한 영화이자 자신의 영화 데뷔작인 '마차 타고 고래고래'(감독 안재석) 인터뷰를 진행했다. 그는 극 중 사랑의 상처로 실어증에 걸린 영민으로 분해 쉽지 않은 연기를 펼침과 동시에 음악 감독으로 활약했다. 첫 영화 연기 도전에 음악 감독까지. 분명 만만한 도전은 아니었다.

영화배우로 데뷔한 과정도 독특했다. 음악감독으로 제의를 받은 뒤 배우로 합류하게 됐다고. 김신의는 "밴드 음악이 들어가는 영화라 밴드 음악을 하는 저랑 미팅을 했다. 감독님이 몽니 음악을 듣고 좋아해 주셨고, 몽니 노래로 하게 되면서 제가 음악 감독이 됐다"며 "감독님이 몽니 음악에 대해 좀 더 알아야겠다고 하셔서 저희 콘서트를 보셨다. 근데 저희 콘서트가 장난이 아니다. 그 콘서트를 보고 감동을 받으신 거다. 그래서 영민 역에 투입됐다. 어렸을 때 꿈이 영화배우였다. 그래서 내심 감사했다"고 설명했다.

음악감독으로 일하며 있었던 에피소드도 전했다. 그는 "노래 선곡을 감독님이 하셨는데, 고르시면 제가 버스킹에 맞게 작업을 했다"며 "제일 마지막에 나오는 곡 '고래고래'는 제가 영화를 위해 만들었다. 처음에는 Fun.의 'WE ARE YOUNG'을 번역하잔 얘기가 있었다. '미녀는 괴로워' 같은 케이스를 가져오자고 한 거였다. 근데 제가 자존심이 세다. '일주일만 시간을 주세요'라고 해서 곡을 썼다. 신나는 노래를 틀어놓고 기분이 좋은 상태에서 30분 만에 가사까지 썼다. 다음날 들려드렸더니 '이 곡으로 하자'고 하시더라. 그렇게 탄생했다"며 웃었다.

그렇게 만들어낸 곡은 김신의가 아닌 한지상이 불렀다. 한지상이 1번 국도의 보컬으로 분했고, 김신의는 실어증에 걸린 역할이었기 때문. 자신이 작업한 곡, 특히 몽니의 곡을 한지상이 부른 걸 본 소감은 어땠을까. 김신의는 뮤지컬에서 만났을 때부터 한지상의 노래실력을 인정했다고.

그는 "지상이가 뮤지컬계에서도 굉장히 노래를 잘하는 배우고,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에서 처음 지상이를 만났을 때도 '노래를 정말 잘한다' '노래를 개성 있게 한다' 그런 생각을 했다. 그래서 저희 노래를 부르게 된다고 했을 때 되게 기분이 좋았다"며 "지상이한테 요구했던 건 하나밖에 없었다. 대극장에서 연기를 해왔던 친구라 성악 발성이 기본적으로 조금 있다. 그 부분에 대해서 '대중가요다 보니까 조금 더 부드럽게 불렀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마음에 들 때까지 부른 것 같다. (한)지상이가 한 곡을 세네 시간 이상 불렀다. 굉장히 열심히 녹음한 작품이다"고 말했다.

연기에도 큰 어려움은 없었다. 같은 내용의 뮤지컬 '고래고래'(2016)에서도 영민 역을 맡았던 김신의는 영민 캐릭터에 몰입할 수밖에 없었다. 극 중 영민과 같은 경험이 있었기 때문. 몽니의 노래 '소나기'가 그 실제 이야기를 담은 노래다.

김신의는 "저희 몽니 노래 '소나기' 가사가 실화다. 제가 되게 어린 나이에 사랑하는 사람을 병으로 떠나보낸 이야기다. 세상에 태어나서 가장 많이 울어봤다. 미친 듯이 울었다는 게 적절한 표현일 정도다. 그런' 영민이 충분히 말을 할 목적을 잃어버렸을 수도 있겠다'고 생각했다. 당시 '소나기'에 관련된 생각을 많이 했다"고 털어놨다. "처음엔 답답했다. 그런데 캐릭터가 익숙해지다 보니 말을 잃어버렸다. 휴식시간에도 말은 안 하고 있었다"며 에피소드도 더했다.(사진=아시아브릿지컨텐츠
제공/인터뷰②에서 계속)


뉴스엔 김예은 kimm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뉴스엔미디어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前여친, 現여친까지 셋다 같은 아파트, 화병날 파트너체인지
순진녀★, 한꺼풀 벗기니 히스테리+왕따 만행의 이중성
30억원 날린 쇼핑중독 여가수 L, 슈퍼카도 두번 교체 흥청망청
이파니 남편 서성민 “부모님 결혼 반대에 집 나와..6년째 못 보고 있다”
‘그것이 알고 싶다’ 부산 배산 여대생 살해범, 소름돋는 반전
이효리♥이상순 부부, 소개팅서 서로 마음에 안들었던 이유는?
김우빈 비인두암 투병 충격, 전문의가 말하는 완치율
은행에 사표 던진 후 240억 대박, 테라로사 김용덕 대표 자세 남달랐다

칸의 여신들

칸-악녀 주역들

칸의 여인 김민...

카리스마 넘치...

‘인기가요’ 트와이스, 싸이 꺾고 1위..다현 “뜻깊은 생일”

‘그것이 알고 싶다’ 부산 배산 여대생 살해범, 소름돋는 반전(종합)

남성진 “처가와 가깝게 살다보니 어머니에게 불효” 母 김용림 눈물

[결정적장면]‘아버지가 이상해’ 안효섭, 류화영에게 기습키스 로맨틱

손태영, 자녀들과 놀아주는 권상우 사진 공개 “너희를 위해서라면”

아스널, 첼시 꺾고 잉글랜드 FA컵 우승..통산 13번째

김우빈 비인두암 투병 충격, 전문의가 말하는 완치율

이효리♥이상순 부부, 소개팅서 서로 마음에 안들었던 이유는?(별별톡쇼)

일본 축구 결과, 이탈리아와 무승부..극적 16강행(U20 월드컵)

‘UCL 진출’ 리버풀, 이적자금 최소 1454억 쓴다

[포토엔화보] 김서형-김옥빈-전혜진 ‘칸의 밤 뜨겁게 수놓은 韓여우들’

‘불한당’ 임시완 “칸 찬사, 민망할 정도로 뜨거웠다”(칸 인터뷰)

[스타와치]‘뉴스룸’ 송강호, 국민이 지켜줘야 할 진짜 배우

[무비와치]감당할 수 있겠어? ‘박열’ 속 불량한 이제훈

[어제TV]‘썰전’ 유시민, 문재인 정부 지지율 꽃길에 “불안하다” 이유, 왜?

[무비와치]감당할 수 있겠어? ‘박열’ 속 불량한 이제훈

[포토엔화보]새신부 차예련 ‘시종일관 행복한 미소’

[포토엔화보]‘하차가 영화’ 권상우 ‘초고가 차 직접 운전해 등장’(추리의 여왕)

[어제TV]‘빛나라 은수’ 개과천선 박하나, 자수로 징역형받나

문희준, 논란에 입열었다 “사실관계 떠나 내 불찰, 팬들께 죄송”(입장 전문)

설경구 “‘불한당’, 흥행여..

설경구, 그에겐 칸행 티켓을 선사한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이 어떤 ..

‘대립군’ 이정재는 어떻게 수양대군..

‘터널’ 김민상 “순수함 그 자체인 ..

전혜진 “여배우는 왜 기호로만 쓰일까..

‘불한당’ 설경구 “박찬욱감독 영접,..

‘불한당’ 임시완 “칸 찬사, 민망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