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팝핀현준, 외제차 가득한 차고 공개 ‘모터쇼 방불’

성형설 김남주, 8년간 외모 변천사 ‘어디가 변했나?’

씨엘, 비키니로 뽐낸 육감적 몸매 ‘섹시 폭발’

샤를리즈 테론 근황, 22kg 모두 감량하고 시사회 등장[포토엔]

“몇개 말아먹어” 설경구, 칸 초청 ‘불한당’으로 구겨진 자존심 펼까(종합) 김명미 기자
김명미 기자 2017-04-19 12:02:13


[뉴스엔 글 김명미 기자/사진 장경호 기자]

설경구가 '불한당'을 통해 연기 인생 중 가장 파격적인 변신에 도전한다.

4월 19일 오전 11시 서울 강남구 압구정CGV에서 영화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감독 변성현)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이날 변성현 감독을 포함해 설경구 임시완 김희원 전혜진이 참석했다.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은 범죄조직의 1인자를 노리는 재호(설경구 분)와 세상 무서운 것 없는 패기 넘치는 신참 현수(임시완 분)의 의리와 배신을 담은 범죄액션드라마다. 연기인생 24년 설경구는 이번 영화를 통해 조직의 실세 역할을 맡아 놀라운 연기 변신으로 자신의 한계를 다시 한 번 뛰어넘을 전망. 임시완 역시 지금껏 선보인 적 없는 거친 남자로 변신해 새로운 액션스타의 탄생을 예감케 한다.

무엇보다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은 최근 제70회 칸 국제영화제 공식 섹션인 미드나잇 스크리닝 부문에 초청되는 쾌거를 이뤘다. 한국영화로는 '달콤한 인생'(2005), '추격자'(2008), '표적'(2014), '오피스'(2015), '부산행'(2016)이 해당 부문에 초청된 바 있다.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은 6번째 한국영화 초청작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는 영광을 안았다.

변성현 감독은 '나의 PS 파트너' 이후 두 번째 상업영화 연출작을 칸 국제영화제에 진출시키는 기염을 토하며 독특한 연출력을 인정받았고, 주연배우 설경구는 '오아시스'(국제영화비평가협회 특별초청작) '박하사탕'(감독부문) '여행자'(비경쟁부문 특별상영)에 이어 4번째 칸에 초청되는 영광을 안았다.

이날 제작발표회에서 변성현 감독과 배우들은 가장 먼저 칸 영화제 초청 소감을 밝혔다. 설경구는 "칸 영화제에 맞춰 찍은 영화는 아니었는데 좋은 결과가 있어서 보람 있다. 개인적으로 오랜만에 칸 영화제에 공식 초청돼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말했고, 임시완은 "저는 칸에 초청됐다는 것에 대한 개념도 정확하게 모르는 상황에서 그런 얘기를 듣고 너무 좋은 경험이고 기쁘다는 생각을 했다"며 "이게 제 인생에 어떤 반향을 일으킬지 모르는 상황이라 기대도 많이 되고 기쁘다"고 밝혔다.

김희원 역시 "굉장히 깜짝 놀랐다. 역시 미장센이 다른 영화니 다른 나라에서도 주목한다고 생각했다. 영광스럽다"고 밝혔고, 변성현 감독은 "그날 술을 많이 먹었다. 되게 좋았다. 그랬더니 지금은 덤덤하다"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특히 변 감독은 설경구에게 칸 초청 연락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칸 영화제 초청은 전화로 받냐? 이메일로 받냐"는 질문에 변 감독은 "설경구 선배님께 전화를 받았다"고 밝혔다. 변 감독의 대답에 현장 진행자 박경림은 "관계자냐"고 지적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에 설경구는 "술을 먹고 있더라"고 덧붙였고, 변 감독은 "친구들과 막걸리를 먹고 있었는데, 선생님이 전화를 주셨다. 그래서 저한테 소식을 전해야 되는 분은 제 통화가 너무 길어서 결국 못 거셨다"며 "그날 막걸리를 먹고 있었는데 전화를 받고 주종을 양주로 바꿨다"고 말했다.

설경구는 변성현 감독에게 감명받은 일화를 공개했다. "이번에 엄청난 변신을 했다"는 말에 설경구는 "처음 감독님을 만났을 때 전작 '나의 PS 파트너' 당시 인터뷰 내용을 보고 갔다"고 운을 뗐다.

설경구는 "이 감독님에 대해 좀 알고 가야 될 것 같았다. 전작에 지성 씨랑 김아중 씨가 출연하지 않았나. 거기 재밌는 인터뷰가 있었다. 감독님이 '지성 씨가 너무 반듯해서 구겨버리고 싶었다'고 답했더라. 그게 너무 강렬해서 '나는 어떻게 하고 싶냐. 나도 구길 거냐'고 물었다. 그랬더니 '아니다. 선배님은 이미 구겨져 있어서 빳빳하게 펴고 싶다'고 하더라. 그게 상당히 강렬하게 다가왔다"고 말했다.

이어 설경구는 '불한당'을 선택한 계기를 밝혔다. "최근 영화 몇 개를 말아먹어서 힘들다. 그래서 칸 영화제에 가게 됐을 때 그렇게 기뻐할 수가 없었다"고 운을 뗀 설경구는 "사실 처음에는 주춤했다. 감독님의 전작 '나의 P.S 파트너'와 전혀 다른 색이지 않나. 그 감독님이 이걸 썼다고? 그걸 몇 번을 물었다"며 "그래서 만나봤다. 따로 둘이 술 한 잔 하자고 해서 새벽까지 술을 마셨는데, 저는 그때 '당신 믿고 한번 해보겠다'고 했다"고 밝혔다.

또 설경구는 "빳빳하게 펴려고 노력하는 중이다. 사실 감독님과 스태프들에게 많은 자극을 받았다. 경험이 풍부한 감독님이 아닌데, 어쩜 이렇게 케미가 좋은지"라며 "한 컷 한 컷 정성을 들이더라. 거기서 촬영 전에 자극을 너무 많이 받았다"고



밝혔다. 오는 5월 개봉.

뉴스엔 김명미 mms2@ / 장경호 jang@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개봉일부터 오역논란..관객 원성
‘PD수첩’ 설정스님 3대 의혹 제기 예고 “폭력-여자-돈”
‘PD수첩’ BBK부터 박봄 마약까지, 정권에 협조한 꽃길 검사들
‘사람이 좋다’ 전진주 “배동성 딸 수진 결혼, 당연히 母에게 양보해야”
이장희 “수학 0점 맞고 연세대 입학, 나머지 거의 만점”
박기량 부산 집 공개, 톱 치어리더의 친근한 침실
엄태웅 딸 엄지온, 과체중 경고 후 식단관리 “밥 대신 뻥튀기”
“수영복 모델 아무나 하나?” 고준희, 따라할 수 없는 명품복근

달심이 한혜진

자체발광 사무...

종현 이어지는 ...

탄탄대로 세븐...

‘어벤져스4’ MCU 1세대 막내린다..캡틴마블·와스프 합류

마블 수장 케빈 파이기 “‘어벤져스4’ 타이틀 바꾼 것 후회”

홍지민, 29㎏ 감량 후 ‘브로드웨이 42번가’로 2년만 뮤지컬 복귀

김흥국 측 “아내와 쌍방폭행 혐의로 입건? 확인 후 입장”

라희X라율, 슈 닮은꼴 깜찍외모 공개 ‘요정돌 딸 입증’

“‘어벤져스3’ 스포일러 절대 금지” 아이언맨도 신신당부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개봉일부터 오역논란..관객 원성

‘PD수첩’ 설정스님 3대 의혹 제기 예고 “폭력-여자-돈”

조계종, ‘PD수첩’ 설정스님 3대의혹편 방송금지가처분 신청

김흥국 측 “아내 폭행? 부부싸움 해프닝, 입건 아냐”(공식)

[뮤직와치]‘亞가수 최초’ 방탄, 장벽깨고 美빌보드서 컴백하는 ‘슈스’ 클래스

[스타와치]“왜 이제 나타났나” 이창동도 확신케 한 ‘버닝’ 전종서

[무비와치]‘어벤져스3’ 공개, 기승전결 파괴했다..모두가 클라이맥스

[뮤직와치]처절함 버린 황치열, 생애 가장 밝은 곡으로

[이슈와치]‘7개월만에..’ 신수지 장현승, 열애도 결별도 초고속 인정

[이슈와치]김경란 김상민, 결혼부터 파경까지 파란만장 3년史

[이슈와치]“靑청원까지” 한예슬 의료사고, 대중들이 분노하는 건

‘슈츠’ 장동건 6년만 복귀, ‘신사의 품격’을 넘어라[첫방기획]

‘키스 먼저’ 40대 끝자락, 감우성은 여전히 멜로를 한다[종영기획②]

‘PD수첩’ 변호사 “투애니원 박봄 마약사건, 입건유예 정말 이례적인 일”

이엘 “정우성, 편하게 말 먼..

이엘이 사람 냄새 나는 캐릭터에 욕심이 생긴다고 고백했다. 영화 ‘바람 바람 바..

이유영 “평생 배우할 것, 조급함 내려..

‘컴백’ 이기찬 “조급하고 불안했던 ..

한선화 “배우 활동으로 예능 쉬어, 이..

박인비 “세계랭킹 1위 목표 아니었지..

‘무도리’ 유일용 PD가 집어낸 ‘1박..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