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결별설 미스터리 커플, 가족 빚잔치 끝내면 결혼하나[여의도 휴지통]

걸그룹 E양, 로드매니저와 열애에 빡친 사장님 “묻어버려” [여의도 휴지...

패셔니스타 A양의 폼생폼사 약물 의혹, 실성한듯 난동[여의도 휴지통]

가수 F, 미스코리아 여배우 납치해 산에 묻었으나 쇼생크탈출 소동[여의도 ...

콜리모어 일침 “벵거는 디지털 시대에 사는 아날로그 감독”
2017-03-21 15:00:43

 

[뉴스엔 김재민 기자]

현지 칼럼니스트가 벵거 감독을 혹평했다.

영국 '데일리 미러'는 3월 21일(이하 한국시간) 스탠 콜리모어가 기고한 '아르센 벵거는 디지털 시대에 사는 아날로그 감독이며 그의 잔류는 아스널에 막대한 피해를 안길 수 있다"는 제목의 칼럼을 공개했다.

잉글랜드 국가대표 출신 은퇴 축구선수 콜리모어는 선수 경력 은퇴 후 축구 언론인으로 활동 중이다. 콜리모어는 자신의 칼럼에서 아르센 벵거의 시대는 끝났다고 평가했다.

▲ 벵거 잔류를 반대하는 관중
콜리모어는 "벵거가 아스널에 남는다면 구단에 엄청난 피해를 미칠 것이다. 가장 큰 문제는 이번 기회에 놓치게 될 다른 명장들이다. 여전히 아스널에 오려는 감독이 많다"며 아스널이 벵거를 버려야 한다고 글을 시작했다.

콜리모어는 아스널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도시 런던을 연고로 6만여 관중을 수용하는 경기장을 지닌 데다가 자금도 풍부하고 위대한 역사를 자랑한다는 이유로 여전히 A급 감독을 데려올 능력이 있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디에고 시메오네, 토마스 투헬, 호르헤 삼파올리, 마시밀리아노 알레그리 등은 '만약 벵거가 2,3년 더 남는다면 아마 바이에른 뮌헨이나 첼시, 리버풀, 맨유 감독 자리도 날 거야'라고 생각할 것이다"며 아스널이 이번 기회를 놓친다면 좋은 감독을 얻기 어렵다고 평가했다.

이어 콜리모어는 벵거 감독을 "디지털 시대를 사는 아날로그 감독"으로 평가하면서 "혹시 벵거가 차기 시즌 챔피언스리그나 프리미어리그에서 우승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그 사람은 착각 속에 사는 사람이다"고 혹평을 쏟았다.

1996년 아스널 지휘봉을 잡았을 때만 해도 벵거는 신선한 감독이었다. 새로운 훈련 체계와 선수단 운영 방식을 가져오며 잉글랜드 축구에 변혁을 이끌었다. 그러나 한때 벵거만의 스타일로 평가받던 매니지먼트가 이제는 축구계에서 당연하게 이뤄지는 부분이 됐다. 한때는 혁명적인 감독이었던 벵거도 이제는 구시대 인물이라는 평을 듣게 된 것이다. 2004년 이후 리그 우승 경력이 단절되며 이러한 평가에는 더욱 무게가 쏠렸다.

콜리모어도 아스널의 2004년 무패 우승 등 업적은 이미 10년도 지난 일이라며 "이미 프리미어리그에도 벵거보다 더 젊고 뛰어난 업적을 세운 감독이 4,5명은 있다"고 말했다.

콜리모어는 "간단한 일이다. 벵거는 나가야 한다"며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디에고 시메오네 감독이 아스널에 어울리는 인물이라고 평가했다.

마지막으로 콜리모어는 "내가 아스널 시즌티켓 구매자라면 벵거가 남는다는 소식을 알았을 때 크게 화를 냈을 것이다"고 적었다.

벵거를 향한 의문은 끊이지 않지만 아스널과 벵거의 동행은 당장 끝날 것처럼 보이지 않는다. 콜리모어의 지적처럼 벵거 유임이 아스널에 악영향을 미치게 될지 지켜보는 것도 잔여 시즌과 차기 시즌 프리미어리그를 지켜보는 재미가 될 전망이다.(자료사진=아르센
벵거)

뉴스엔 김재민 jm@

사진=ⓒ GettyImages/이매진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뉴스엔미디어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궁금한 이야기Y’ 대학교 사물함서 발견된 2억원의 정체는
구혜선 앓고 있는 아낙필락시스란? “치료 늦으면 치명적”
엠마 톰슨, 과거 트럼프 대통령 구애 받은 사연 “숙박 초대 거절”
한류스타 A 홍콩 호텔 진상짓의 끝은 그 놈의 라면 때문에
‘썰전’ 유시민X전원책 예측한 朴 전 대통령 구속영장 ‘극과 극’
‘썰전’ 유시민, 안희정 캠프 비판 “난독증 수준이하”
김진태 의원, 세월호 인양 속 과거 발언 재주목 “인양 반대했던 이유는.....
‘16kg 감량’ 심진화,탄수화물은 다이어트의 적이 아니다

시선싹쓸이 브...

사랑가득 구구...

하태하태 멜로...

입대-제대 톱스...

이종걸 의원, 이재명 시장 지지선언 “치졸한 탄압에 시달려”(전문포함)

한국, 월드컵 최종예선 순위 2위 유지 ‘그게 무슨 의미가 있니?’

구혜선 앓고 있는 아낙필락시스란? “치료 늦으면 치명적”

‘고등래퍼’ 최하민, 양홍원 꺾고 파이널행..김동현 최종탈락(종합)

‘윤식당’ 홍석천, 최고의 수강생 윤여정 정유미와 인증샷 ‘훈훈한 만남’

쿠넬리 사장 “강정호 비자 거부 맞다, 제3국 음주운전은 몰라”

앤 해서웨이, 남편과 마트서 쇼핑 데이트 ‘알콩달콩’[파파라치컷]

‘썰전’ 유시민X전원책 예측한 朴 전 대통령 구속영장 ‘극과 극’(종합)

황치열X유인영, 단둘이 주말 보내는 절친 “오랜만이야”

[포토엔]소녀시대 태연 ‘인형이 인사하네~’

[TV와치]‘당신은’ 6회만에 막장논란+주인공 구혜선 하차까지, 전화위복될까

구혜선 측 “알러지성 소화기능장애로 드라마 하차, 걱정끼쳐 죄송”(공식입장 전문)

[포토엔화보]김희애-한효주-고준희-수현-정유미 ‘스타들의 패션 열전, 화사한 청담동 나들이’

임시완 “‘무한도전’ 광팬, 황광희 후임은 NO”(인터뷰)

[뮤직와치]하이라이트, 처음 가보는 그 길은 어떻게 꽃길이 됐나

‘썰전’ 유시민X전원책 예측한 朴 전 대통령 구속영장 ‘극과 극’(종합)

세계 1위 위협받는 리디아 고 vs 1.5점차로 쫓는 주타누간

[포토엔화보]‘우아한 품격은 기본’ 김희애 ‘동안 미모 비결이 너무 궁금해’

[어제TV]‘김과장’ 준호, 남궁민 덕 개과천선.. 꿀 브로맨스 기대

‘K팝스타3’ 피터한 “버나드박 샘김, 처음 활동 시작할 땐 부러웠죠”(인터뷰①)

비투비 “하이라이트 형들 ‘..

그룹 비투비(이민혁, 임현식, 육성재, 정일훈, 프니엘, 이창섭, 서은광)가 그룹 하..

‘보이스’ 이하나, 장혁 뒷모습에 울..

임시완 “입대? 숙제 못한 기분..미루..

‘기아클래식’ 1R 공동선두 전인지 “..

‘복면’ 강남제비 봉구 “긴 무명시절..

‘보이스’ 백성현 “연관검색어에 #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