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결별설 미스터리 커플, 가족 빚잔치 끝내면 결혼하나[여의도 휴지통]

걸그룹 E양, 로드매니저와 열애에 빡친 사장님 “묻어버려” [여의도 휴지...

패셔니스타 A양의 폼생폼사 약물 의혹, 실성한듯 난동[여의도 휴지통]

가수 F, 미스코리아 여배우 납치해 산에 묻었으나 쇼생크탈출 소동[여의도 ...

“20년 늙은 기분” 박해미 솔직히 밝힌 ‘넌센스2’ 연출+연기 고충(종합)
2017-02-17 15:43:10

 

[뉴스엔 글 김명미 기자/사진 윤다희 기자]

'넌센스2' 연출과 연기를 동시에 맡은 박해미가 솔직한 고충 토로와 함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2월 17일 오후 2시 서울 서초구 서초동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에서 뮤지컬 '넌센스2'(연출 박해미) 프레스콜이 열렸다. 이날 연출과 연기를 동시에 맡은 박해미를 포함해 김나윤 이미쉘 조혜련 박슬기 최윤정 김예원 송주희 윤나영 치지가 참석했다.

'넌센스2'는 호보켄 음악회의 무대를 빌려 감사 콘서트를 하게 된 다섯 수녀들의 좌충우돌 이야기를 담아낸 작품이다. 넌센스 시리즈에는 '넌센스'를 시작으로 '넌센스2' '넌센스 잼보리' '넌센세이션' '넛크래커' '넌센스 아멘' '넌센스 캬바렛' 등 작품이 있다.

이번 '넌센스2'는 전 부문에 걸친 대대적인 업그레이드 작업이 진행됐다. 세련된 음악의 밴드의 라이브 공연과 더불어, 무대는 영상의 판타지적 요소가 가미됐다. 특히 기존 넌센스 시리즈의 검은색 수녀복 의상에서 탈피, 최초의 베이지 톤 의상은 극에 활기를 더한다. 또한 원작에 들어가 있는 빙고 게임 등 우리에게 익숙지 않은 부분은 삭제하고, 관객과 함께하는 요소들을 더 부각시켰다. 음악 역시 화려하고 경쾌한 오케스트라 버전으로 재 편곡됐다.

'넌센스2'는 박해미의 연출 데뷔 작품으로, 약 3개월 동안 박해미는 본인의 모든 스케줄을 미루고 극 연출에 매진했다. 개그우먼 조혜련 역시 뮤지컬 데뷔작으로 '넌센스2'를 선택, 센 아줌마의 파워와 웃음 코드를 더할 예정. 이밖에도 방송인 박슬기 쥬얼리 출신 예원 'K팝스타' '힙합의 민족'으로 이름을 알린 이미쉘 헬로비너스 송주희가 참여, 더욱 다양한 캐릭터를 선보인다.

이날 박해미는 "연출과 연기를 동시에 하고 있는데, 너무 힘들고 외롭다. 이 힘겨운 싸움을 내가 왜 했는지 모르겠다. 배우로서 같이 함께 하다 보니까 첫 공연을 어제 했는데, 제가 연출로서 밖에서 했더라면 너무 좋았겠다는 아쉬움이 컸다"고 밝혔다. 이어 "같이 무대에 있다 보니 손발이 잘 안 맞는다. 2시간 동안 너무 마음이 아팠다. 이래서 제대로 한 가지만 잘 해야겠다고 생각했다"며 "어제 정말 많이 아팠지만 점점 나아질 거라 생각한다. 좋은 에너지를 찾아내려 노력 중이다"고 덧붙였다.

특히 박해미는 "솔직하게 고백하자면 3주 밖에 연습을 못 했다. 다들 바빠서 일일이 상대하려니까 너무 힘들더라"며 "눈으로 서로 보면서 다듬어야 되는데, 연출로서 지탄을 하다 보면 여배우들이라 삐치고 마음에 상처를 입는다. 그런 걸 배려하다 보니 20년은 늙은 것 같았다"고 털어놨다. 하지만 그는 "배우들에게 믿음이 있다. 어제 첫 공연 때는 모든 시스템이 열악해서 첫 리허설을 한 거나 마찬가지였다"고 말했다.

조혜련 역시 뮤지컬 데뷔 소감을 밝혔다. 조혜련은 "마치 신인이 된 기분이다. '아나까나'로 처음 MBC에서 생방송을 했을 때 같다. 가사 틀려도 아무도 모르는데 저 혼자 긴장한 느낌"이라고 운을 뗐다. 이어 조혜련은 "어제 저는 관객 입장에서 첫 공연을 봤는데 너무 재밌더라. 실수도 있었지만 모든 연기자들이 한 달 동안 하루도 빠지지 않고 밤 스케줄에 왔다"며 "저도 아이들 밥을 줘본 적이 없고, 그러면서 뮤지컬 배우로 살았는데, 그 시간이 너무나 행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쥬얼리 출신 김예원은 "극 중 엠네지아 역을 맡았다. 저랑 비슷한 면이 많다"고 입을 열었다. 김예원은 "해맑고 순수하고 이래도 좋고 저래도 좋고 이런 면이 있다. 단순하면서도 여리고 순수하고 맑은 영혼인데, 그런 부분이 저와 많이 비슷하다"며 "선배님들도 동료분들도 저한테 '이렇게 하면 어떨까' '이게 더 해맑아 보여' 조언을 많이 해주셔서 많이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이에 박해미는 "TV 매체가 정말 무섭다. 예원 씨에 대한 선입견이 사라졌다. 정말 깔끔하고 깨끗하다"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뮤지컬 '넌센스2'는 오는 3월 5일까지 예술의전당 C
J토월극장에서 공연된다.

뉴스엔 김명미 mms2@ / 윤다희 dahee@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뉴스엔미디어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장제원 아들 장용준 조건만남 의혹에 여의도 개입? 음모론까지
주진모의 중국인 여친 장리, 미소가 아름답네
김영애 ‘월계수’ 최종회 왜 안보였나 “병원 오가며 투혼”
“남편 빚보증에 200억 날렸다” 혜은이♥김동현 굴곡진 27년 결혼사 공개
‘동물농장’ 제주도 스위스마을의 스토커 견공 두 마리, 그들의 비밀
김진표 “오늘 새벽 뺑소니 사고 차량 수배령, 경찰서에서 보자”
‘힘쎈여자 도봉순’ 박보영 단짝 박보미 누구? ‘개콘’ 출신 신인배우
공유 팬사인회 ‘타임스퀘어 도깨비 소굴로 만든 엄청난 인기’

      SNS 계정으로 로그인             

하태하태 멜로...

입대-제대 톱스...

상큼발랄 레드...

행복한 신혼부...

주진모의 중국인 여친 장리, 미소가 아름답네

김영애 ‘월계수’ 최종회 왜 안보였나 “병원 오가며 투혼”

“남편 빚보증에 200억 날렸다” 혜은이♥김동현 굴곡진 27년 결혼사 공개

장제원 아들 장용준 조건만남 의혹에 여의도 개입? 음모론까지(풍문쇼)

‘동물농장’ 제주도 스위스마을의 스토커 견공 두 마리, 그들의 비밀(종합)

[무비와치]“예술엔 경계 없다” 트럼프 비판 쏟아진 ‘흑색’ 오스카(아카데미 시상식)

김진표 “오늘(26일) 새벽 뺑소니 사고 차량 수배령, 경찰서에서 보자”

[포토엔]공유 ‘잘생김 한가득’

‘피고인’ 신린아, 지성 옆에 시종일관 붙어있는 아빠 껌딱지

‘바로 여동생’ 아이(I) “목표? 뭐든 다 잘하는 아이” (화보+인터뷰)

‘2년만의 LPGA 우승’ 양희영 “경험+집중력이 도움됐다”(인터뷰)

[스타와치]‘힘쎈여자 도봉순’ 메타몽 같은 박보영, B급 코미디도 해냅니다

[TV와치]폐지 번복한 ‘런닝맨’ 꽃길 달릴 일만 남았다

[포토엔화보]박명수 ‘모두가 빵터진 백설공주 변신’

[스타와치]진정한 ‘워킹대디’ 차태현, 이 시대 모범 가장(미운우리새끼)

김영애 ‘월계수’ 최종회 왜 안보였나 “병원 오가며 투혼”

‘월계수’ 현우♥이세영, 주목하지 않았던 이들의 로코반란[종영기획②]

‘K팝스타6’ 포텐 터진 샤넌 vs 혹평 크리샤츄X전민주..막 오른 TOP10(종합)

후지이 미나 “‘우결’ 이홍기와 진짜 정들어, 이상형 신동엽 불변”(인터뷰②)

‘더할나위 없는 왕의 귀환’ 김재중, 日투어 10만 관객 돌파

‘해빙’ 조진웅 “내가 꽃중..

조진웅이 꽃중년 수식어에 부담스러워하는 눈치다. 조진웅은 2월 27일 오전 서울 ..

‘루시드 드림’ 고수 “제 뱃살이 그..

‘화랑’ 도지한 “‘빠스껫볼’ 잘 안..

‘싱글라이더’ 안소희 “‘부산행’과..

‘싱글라이더’ 안소희 “나홀로 여행..

후지이 미나 “드라마 보며 한국 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