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결별설 미스터리 커플, 가족 빚잔치 끝내면 결혼하나[여의도 휴지통]

걸그룹 E양, 로드매니저와 열애에 빡친 사장님 “묻어버려” [여의도 휴지...

패셔니스타 A양의 폼생폼사 약물 의혹, 실성한듯 난동[여의도 휴지통]

가수 F, 미스코리아 여배우 납치해 산에 묻었으나 쇼생크탈출 소동[여의도 ...

‘사임당 빛의일기’ 이영애, 아들 후원자 송승헌과 대면 (종합)
2017-02-16 23:11:13

 
이영애가 아들을 몰래 후원한 송승헌을 찾아가며 긴장감을 끌어 올렸다.

2월 16일 방송된 SBS 수목드라마 ‘사임당 빛의 일기’ 8회(극본 박은령/연출 윤상호)에서 신사임당(이영애 분)은 이겸(송승헌 분)이 남몰래 아들을 후원한 사실을 알았다.

이원수(윤다훈 분)는 자신이 집을 날린 탓에 아들 이현룡(훗날 율곡이이/정준원 분)이 중부학당에서 공부하는 것 마저 어려워지자 책임감을 느끼고 과거공부를 위해 절로 향하며 집을 비웠고, 신사임당과 이현룡은 중부학당 교수를 만나러 갔다가 휘음당 최씨(오윤아 분) 이겸과 차례로 마주쳤다.

휘음당 최씨는 이현룡이 신사임당의 아들이라는 사실을 알고 크게 놀라며 고개를 돌려 신사임당의 시선을 피했고, 그런 두 사람 앞에 이겸이 등장했다. 이겸은 여전히 휘음당 최씨를 알아보지 못했고, 신사임당과의 재회에 당황했지만 시선을 돌리지는 않았지만 정작 신사임당이 이겸을 못 본 척 스쳐 지나며 세 사람 사이 묘한 긴장감이 흘렀다.

이겸은 교수를 통해 신사임당의 아들 이현룡이 눈에 띄게 영특하나 집안이 어려운 탓에 중부학당 어머니회 격인 자모회의 반대로 수업을 받기 힘든 상황임을 알았다. 교수가 제 사비를 털어서라도 이현룡을 공부시키고 싶다고 말하자 이겸은 형편이 어려운 아이들을 자신이 지원하겠다고 나서며 경연을 제안했다.

그 사이 민치형(최철호 분)은 과거 이겸이 파혼한 인물이 신명화의 여식으로 이겸과 비슷한 시기 한양으로 거처를 옮긴 사실까지 알고 이겸의 주위에 여자가 없는지 뒷조사를 지시했다. 또 민치형은 영의정의 부탁을 받아 중부학당에 입학시키기로 한 부잣집 아들인 대룡이이현룡과 경연을 하게 되자 분노했다.

민치형은 휘음당 최씨에게 반드시 대룡을 합격시키라고 엄명을 내렸고, 휘음당 최씨는 이현룡의 영특함을 알고 문제를 미리 유출해 밤새 대룡을 공부시켰다. 하지만 시험당일 대룡의 실수로 미리 문제가 유출된 사실이 드러났고, 이겸은 급히 문제를 바꿨다. 이현룡과 대룡은 이겸이 낸 새 문제를 통해 서로를 위하는 마음을 드러내 모두 합격했다.

그렇게 이현룡이 중부학당에 다니게 되자 분노한 휘음당 최씨는 자모회에 “이상한 소문이 들리더라”며 이현룡이 이겸의 후원을 받고 있다는 사실을 알렸다. 자모회 사람들은 신사임당을 찾아가 자모회 신고식에 비단옷을 입고 나오라는 도발과 함께 “순진한 척은. 이런 식으로 마음 약한 의성군의 후원을 받아낸 거냐”고 비아냥 거렸다.

신사임당은 그 말을 듣고 나서야 아들 이현룡이 이겸의 후원으로 중부학당에 다니게 됐다는 사실을 알았다. 신사임당은 바로 이겸을 찾아가는 모습으로 마지막 장면을 장식하며 이어질 전개에 흥미를 더했다. (사진=SBS 캡처)

[뉴스엔 유경상 기자]뉴스엔 유경상 yooks@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한류스타 A 홍콩 호텔 진상짓의 끝은 그 놈의 라면 때문에
‘썰전’ 유시민X전원책 예측한 朴 전 대통령 구속영장 ‘극과 극’
‘썰전’ 유시민, 안희정 캠프 비판 “난독증 수준이하”
‘마이웨이’ 김세레나 “재벌들의 노리개 되는 느낌 싫었다”
김진태 의원, 세월호 인양 속 과거 발언 재주목 “인양 반대했던 이유는.....
‘16kg 감량’ 심진화,탄수화물은 다이어트의 적이 아니다
박은영 아나운서 “신현준 때문에 아직도 시집 못가”
故정다빈 자살? 타살? 유가족-소속사 재수사 요청한 이유

시선싹쓸이 브...

사랑가득 구구...

하태하태 멜로...

입대-제대 톱스...

한국, 월드컵 최종예선 순위 2위 유지 ‘그게 무슨 의미가 있니?’

‘썰전’ 유시민X전원책 예측한 朴 전 대통령 구속영장 ‘극과 극’(종합)

[결정적장면]‘썰전’ 유시민, 안희정 캠프 비판 “난독증 수준이하”

‘16kg 감량’ 심진화,탄수화물은 다이어트의 적이 아니다

김진태 의원, 세월호 인양 속 과거 발언 재주목 “인양 반대했던 이유는..”

이선애 헌법재판관 후보자 “朴 전 대통령, 세월호 7시간 행적에 답해야”

‘마이웨이’ 김세레나 “재벌들의 노리개 되는 느낌 싫었다”

강민경, 다저스타디움서 WBC 결승전 직관 ‘한줌 개미허리’

[TV와치]자숙 이세영-사과 정이랑 손잡고 ‘SNL9’ 복귀 , 용서받나

검찰 청와대 압수수색 중 ‘경내진입은 불승인’

[TV와치]‘당신은’ 6회만에 막장논란+주인공 구혜선 하차까지, 전화위복될까

구혜선 측 “알러지성 소화기능장애로 드라마 하차, 걱정끼쳐 죄송”(공식입장 전문)

[포토엔화보]김희애-한효주-고준희-수현-정유미 ‘스타들의 패션 열전, 화사한 청담동 나들이’

임시완 “‘무한도전’ 광팬, 황광희 후임은 NO”(인터뷰)

[뮤직와치]하이라이트, 처음 가보는 그 길은 어떻게 꽃길이 됐나

‘썰전’ 유시민X전원책 예측한 朴 전 대통령 구속영장 ‘극과 극’(종합)

세계 1위 위협받는 리디아 고 vs 1.5점차로 쫓는 주타누간

[포토엔화보]‘우아한 품격은 기본’ 김희애 ‘동안 미모 비결이 너무 궁금해’

[어제TV]‘김과장’ 준호, 남궁민 덕 개과천선.. 꿀 브로맨스 기대

‘K팝스타3’ 피터한 “버나드박 샘김, 처음 활동 시작할 땐 부러웠죠”(인터뷰①)

‘기아클래식’ 1R 공동선두 ..

[칼즈배드(미국)=뉴스엔 이재환 기자] 전인지가 LPGA 투어 'KIA 클래식' 1..

‘보이스’ 이하나, 장혁 뒷모습에 울..

‘복면’ 강남제비 봉구 “긴 무명시절..

임시완 “입대? 숙제 못한 기분..미루..

‘보이스’ 백성현 “연관검색어에 #빨..

‘미씽나인’ 최태준 “발견된 적도 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