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난 양성애자” 커밍아웃 엠버 허드, 여전한 고혹미[포토엔]

제니퍼 허드슨 36kg 감량 몸매 유지 ‘다이어트의 교과서’[파파라치컷]

레오나르도 다빈치 예언, 인류는 정말 4006년 대홍수로 멸망할까(서프라이...

존레논 아내 오노 요코에 전자발찌 린제이 로한까지, 희대의 악녀 TOP 11(...

‘인생다큐 마이웨이’ 최일화, 굴곡진 인생 구비구비 지나 후반전 시작됐다(종합)
2017-02-16 22:46:57

 
[뉴스엔 배효주 기자]

35년차 배우 최일화, 그의 굴곡진 인생 스토리가 공개됐다.

2월 16일 방송된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에서는 '신스틸러' 배우 최일화가 출연했다.

최일화를 위해 가수 설운도가 지원사격에 나섰다. 최일화는 "나이 차이가 많이 안 난다. 형 동생 하면서 지내고 있다"고 밝혔다. 가난했던 어린 시절을 겪었던 만큼 공감대도 있다.

최일화는 "고등학교 때 한 친구 집에 놀러갔다가 친구 방이 있다는 사실에 경악했다. 어떻게 방이 따로 있지 하는 생각이 들었다. 깜짝 놀랐다"며 "TV 출연 하고나서 조금 있다가 내 방이 생겼다. 얼마 안 됐다"고 고백했다.

가난 때문에 친구 집을 전전하며 살았고, 때문에 '빈대'라는 별명을 얻었다. 자존심은 가난 앞에선 사치였다.

이어 "어릴 때 향수에 젖거나 돌아가고 싶어하지만 저는 예외다. 전 도저히 못할 것 같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그에게도 시간을 되돌리고 싶은 사건은 있다. 막노동하던 아버지를 돕던 최일화, 그는 "열심히 아버지 리어카를 밀다가 친구와 눈이 마주치자마자 창피해서 가방을 갖고 아무 골목이나 들어갔다. 아버지는 리어카가 밀려서 넘어지셨다. 자식도 아니었다"고 후회했다.

청년시절엔 신발 공장에서 일했다는 그는, 우연히 찾은 한 극장에서 김갑수 등 배우들이 연극하는 걸 보고 배우의 꿈을 품었다.

그러나 더 지독하게 가난한 배우 생활. 1997년 동료배우 전일주와 결혼한 후에도 최일화는 여전히 무명이었다. 무려 20년에 달하는 무명생활을 지나 이재규 감독의 TV 드라마 '패션 70s'에 출연하면서 제2의 인생을 살게 됐다.

최일화의 부친은 40대에 뇌졸중으로 쓰려져서 35년간 누워있었다. 최일화는 "말과 글을 못 하시고, 나중에는 누군지를 못 알아보셨다"며 "술을 많이 마셔서 쓰러지신 줄 알았는데, 같이 일하는 사람들이 폭행했다고 한다. 술 먹고 서로 언쟁 높이다가 다섯명 정도가 아버지를 때렸단다. 삼십 몇 년이 지나고 나서 알았다. 온 몸에 혈관이 터질 것 같았다.

최일화는 "그 사람의 인적 사항을 알아내서 찾아가겠다는 생각을 며칠을 했다"고 말했다. 그의 아버지는 2013년 세상을 떠났다. 그는 "살생부를 만들면 뭐하겠나. 그 사람들이 살아있다면 얼마나 힘들겠는가. 차츰차츰 잊을 수 있겠죠. 잊도록 노력해야 하고"라 털어놨다.

그는 현재 한국연극배우협회 이사장으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그는 "연극 말고 다른 일을 해도 안정적인 생활을 했을 거라는 사주가 나온다. 그래도 한 번 시작한 게임, 전반전 후반전 연장전까지 쭉 가봐야겠다. 그게 내 의지를 일으키는 힘이었다"고 고백했다. (사진=TV조선 방송 캡처)


뉴스엔 배효주 hyo@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썰전’ 유시민X전원책의 대선 D-12, 논란과 의혹 총정리
비욘세♥제이지 부부 1350억 대저택 항공사진 ‘어마어마하네’
77세 알파치노, 37세 여자친구와 해변의 비키니 애정행각
클라라, 해변서 뽐낸 아찔 비키니 몸매 ‘입 쩍 벌어지는 애플힙’
엠버 허드, 억만장자 테슬라 CEO 홀린 과감한 드레스 자태
싸가지걸 H양 제발 민낯 셀카 그만! 화장품회사 망합니다
김성령, 수영장서 뽐낸 무결점 수영복 자태 “난 진정 50대 허당 아줌마”
‘조우종♥’ 정다은, 발리 신혼여행서 뽐낸 무결점 비키니 몸매 ‘러블리 ...

알콩달콩 예비...

도봉순커플, 사...

단발이 예뻐~

큐티섹시 걸스...

언제나 그렇듯 오늘도 ‘이민호의 날’ [화보+인터뷰]

[TV와치]‘썰전’ 유시민X전원책의 대선 D-12, 논란과 의혹 총정리

비욘세♥제이지 부부 1350억 대저택 항공사진 ‘어마어마하네’[포토엔]

‘윤식당’ 윤여정X정유미 손발 척척, 한번 스쳐간 손님은 다시 돌아온다(종합)

클라라, 해변서 뽐낸 아찔 비키니 몸매 ‘입 쩍 벌어지는 애플힙’

77세 알파치노, 37세 여자친구와 해변의 비키니 애정행각[파파라치컷]

[뮤직와치]수란X슈가 6개차트 1위 역주행, 어떻게 철옹성 아이유도 꺾었나

‘CRPS 투병’ 신동욱, 드라마 복귀 이어 ‘라디오스타’ 출연(공식)

‘김현수 1안타-1볼넷’ BAL, TB에 연장 11회 끝내기 승리(종합)

‘룰라-쿨-코요테-샾’ 다음은 K.A.R.D [화보+인터뷰]

[TV와치]정혜성 공찬 열애설 4분만 초고속 부인, 누가 ‘우결’ 유종의미 망치나

[스타와치]‘박보검도 김구라도 인정한’ 차태현, 이쯤되면 국민 호감남

[이슈와치]‘흑인 비하 논란’ 개그라는 이름으로 포장해서야

[포토엔HD] 주상욱-차예련 ‘우리 곧 결혼해요, 행복한 하트포즈’(공항패션)

[포토엔화보] ‘공항이 런웨이’ 장근석 출국 ‘그만 소화 가능한 핑크 패션’(공항패션)

‘석조저택 살인사건’ 고수vs김주혁 제대로 붙는다, 쫄깃 미스터리(종합)

홍현희, 흑인비하 논란 7일만 직접 사과 “상처입은 분들께 죄송”(입장 전문)

정우성 측 “前소속사 前대표 심각한 불법행위로 해임, 현재 소송 진행중”(공식)

‘걱정말아요 그대’ 논란 속 전인권 “난 표절 안해, 마음대로 생각하세요”

美매체 “렉시 톰슨, 벌타 관련 확실한 입장 밝혀라”

‘석조저택 살인사건’ 김주혁..

김주혁이 스스로 쓴소리를 날렸다. 영화 '석조저택 살인사건'(감독 정식..

‘추리의 여왕’ 김현숙 “최강희, 사..

‘우리 갑순이’ 최대철 “무용→연기,..

‘석조저택 살인사건’ 고수 “외모보..

‘힘쎈여자 도봉순’ 박형식 “제아 멤..

‘우승’ 김민선 “타수 차 여유있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