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난 양성애자” 커밍아웃 엠버 허드, 여전한 고혹미[포토엔]

제니퍼 허드슨 36kg 감량 몸매 유지 ‘다이어트의 교과서’[파파라치컷]

레오나르도 다빈치 예언, 인류는 정말 4006년 대홍수로 멸망할까(서프라이...

존레논 아내 오노 요코에 전자발찌 린제이 로한까지, 희대의 악녀 TOP 11(...

수원FC 조덕제 감독 “목표는 우승, 클래식 재승격”
2017-02-16 18:16:11

 
조덕제 감독이 각오를 밝혔다.

수원FC는 2월 16일, 제주도 전지훈련을 이끌고 있는 조덕제 감독의 인터뷰를 전했다.

조덕제 감독은 "지난해 목표와 조금 어긋나 챌린지로 내려왔다"며 "챌린지에서도 만만하게 볼 팀은 없다. 한 순간도 소홀히 할 수 없다"고 말했다. 조덕제 감독은 "올시즌에는 지난해보다 더 스피드있는 '막공 축구'를 하겠다"며 "목표는 우승이다. 클래식 재승격을 이뤄 팬들께 보답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조덕제 감독 일문일답

Q. 승격을 위해 멤버 많이 보강했다. 올해 감독님이 구상하는 스쿼드는?
A. 작년하고 비교하면 정훈, 김철호, 이광진, 서상민 등 '역대급'으로 좋은 활약을 했던 선수들이 들어와서 경험과 노련미, 기술 등 모든 면을 갖췄다. 지난해보다 전력이 좋다고 생각한다. 미드필드는 어떤 구단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다. 디펜스는 지난해 썩 좋지 않았지만 그래도 그 선수 그대로 유지를 잘하고 있다는 점에서 손실이 크게 없다고 생각한다. 포워드는 브루스, 이승현 선수가 그대로 있고, 스피드와 기술을 갖춘 백성동이 들어왔기 때문에 베스트일레븐이 충분히 경쟁력 있다고 생각한다.

Q. 감독님에게도 올해 가장 중요한 해인데.
A. 수원FC라는 팀에서 계속 지도자를 하고 있다는 점에서 염태영 구단주와 수원 시민들에게 감사드린다. 클래식에서 챌린지로 내려오게 됐는데도 불구고 재신임해서 팀을 맡게 됐는데, 다시 클래식에 재승격을 이뤄 수원FC 팬들에게 보답하겠다. K리그 챌린지도 클래식 못지 않은 리그라고 생각한다. 감독으로서 K리그가 발전할 수 있도록, 좋은 팀을 만들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

Q. 올 해도 막공을 하겠지만 중앙 미드필더 좋아졌기 때문에 전술의 변화가 있나.
A. 수원FC 축구는 윙포워드를 많이 활용하는 편이다. 미드필더가 좋은 선수가 있으면 윙포워드가 공격하기 더 좋을 것이고 현재 스피드를 갖춘 선수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빠른 공격을 구사하여 올 시즌 지난해보다 더 스피드 있는 막공 축구를 하겠다.

Q. 올해 챌린지 구도와 목표는
A. 지난해 목표에서 조금 어긋나 챌린지로 내려왔다. 지금 챌린지 10개 팀 중 한팀도 만만하게 볼 팀이 없다. 모든 팀이 전력이 좋아 '승점 몇점을 얻어야 안전하게 클래식에 승격하겠다'는 계산이 어렵다. 한 순간 마음을 소홀히 하면 경기에 큰 타격을 입을 수 있다. K리그 챌린지 모든 팀들도 목표를 쉽게 생각하지 못할 것이다.

Q. 제주도에서 어떤 점에 중점을 두고 있나.
A. 지난해 블라단 레이어가 디펜스에서 안정적으로 빌드업하는 부분에서 아쉬웠다. 클래식에서 내려온 팀이니 챌린지 무대에서 자신 있게 플레이 했으면 좋겠다. 공격은 슈팅 훈련, 수비라인은 빌드업 훈련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런 부분이 하루아침에 되는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 쉽진 않겠지만 최대한 빠른 템포로 빌드업하는 훈련을 하고 있다.

Q. 올 시즌 목표는?
A. 지난해 클래식에서 가능성을 보여줬고, 모든 팀이 똑같이 생각하겠지만 우승을 목표로 하겠다. 구단에서도 이만큼 투자한 이유는 승격을 생각했기 때문이다. 지도자들도 우승을 목표로 선수들을 지도하고 있다.

Q. 올 시즌 라이벌로 성남, 부산, 대전 등이 꼽힐 텐데. 전력 보강한 상대팀들을 어떻게 생각하나.
A. 제주도에서 꽤 많은 팀들이 훈련을 하는데 한 번도 보러가지 않았다. 시즌도 시작하기 전에 경기를 관전하는 것은 상대팀에 대한 예의가 아니라고 생각했다. 성남, 부산, 대전 등 모든 팀이 클래식에서 경기를 경험했던 선수들을 영입했다. 우리 팀 못지 않게 모든 팀들이 클래식 레벨이다. 한 경기 한 경기 선수들의 컨디션 따라 승패 좌우될 것이다. 어떤팀이 4위안에 든다가 중요한것이 아니라 모든 팀이 우승 사정권이고 우리의 라이벌이다. 결국은 한 시즌동안 우리 자신과의 싸움이 될 것으로 본다.(사진=조덕제/수원FC 제공)

[뉴스엔 안형준 기자]

뉴스엔 안형준 markaj@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클라라, 해변서 뽐낸 아찔 비키니 몸매 ‘입 쩍 벌어지는 애플힙’
엠버 허드, 억만장자 테슬라 CEO 홀린 과감한 드레스 자태
비욘세♥제이지 부부 1350억 대저택 항공사진 ‘어마어마하네’
싸가지걸 H양 제발 민낯 셀카 그만! 화장품회사 망합니다
김성령, 수영장서 뽐낸 무결점 수영복 자태 “난 진정 50대 허당 아줌마”
‘조우종♥’ 정다은, 발리 신혼여행서 뽐낸 무결점 비키니 몸매 ‘러블리 ...
이태임 “극한 다이어트로 성형설, 10kg이상 살뺐을뿐 성형 아냐”
‘외부자들’ 심상정, 이제훈 닮은꼴 훈남 아들 공개 “내가 봐도 잘생겼다...

알콩달콩 예비...

도봉순커플, 사...

단발이 예뻐~

큐티섹시 걸스...

‘라디오스타’ 배정남-마르코 난투극 해명에 시청률 소폭상승

클라라, 해변서 뽐낸 아찔 비키니 몸매 ‘입 쩍 벌어지는 애플힙’

[결정적장면]‘빛나라 은수’ 임지규, 배슬기 쌍둥이 임신알고 ‘패닉’

김성령, 수영장서 뽐낸 무결점 수영복 자태 “난 진정 50대 허당 아줌마”

비욘세♥제이지 부부 1350억 대저택 항공사진 ‘어마어마하네’[포토엔]

싸가지걸 H양 제발 민낯 셀카 그만! 화장품회사 망합니다[여의도 휴지통]

엠버 허드, 억만장자 테슬라 CEO 홀린 과감한 드레스 자태[파파라치컷]

[TV와치]‘살림남’ 백일섭, 연예인병 떨쳐낸 솔직한 자기반성 ‘시청자 응원’

루실라 솔라, 아찔한 누드톤 드레스자태[포토엔]

[어제TV]‘영재발굴단’ 보이프렌드, 오디션 역사가 그냥 바뀐 게 아니죠

[TV와치]정혜성 공찬 열애설 4분만 초고속 부인, 누가 ‘우결’ 유종의미 망치나

[스타와치]‘박보검도 김구라도 인정한’ 차태현, 이쯤되면 국민 호감남

[이슈와치]‘흑인 비하 논란’ 개그라는 이름으로 포장해서야

[포토엔HD] 주상욱-차예련 ‘우리 곧 결혼해요, 행복한 하트포즈’(공항패션)

[포토엔화보] ‘공항이 런웨이’ 장근석 출국 ‘그만 소화 가능한 핑크 패션’(공항패션)

‘석조저택 살인사건’ 고수vs김주혁 제대로 붙는다, 쫄깃 미스터리(종합)

홍현희, 흑인비하 논란 7일만 직접 사과 “상처입은 분들께 죄송”(입장 전문)

정우성 측 “前소속사 前대표 심각한 불법행위로 해임, 현재 소송 진행중”(공식)

‘걱정말아요 그대’ 논란 속 전인권 “난 표절 안해, 마음대로 생각하세요”

美매체 “렉시 톰슨, 벌타 관련 확실한 입장 밝혀라”

‘힘쎈여자 도봉순’ 박형식 ..

박형식은 최근 배우 전문 기획사 UAA와 전속계약을 맺고 본격적인 배우로서 행보를 ..

‘추리의 여왕’ 김현숙 “최강희, 사..

‘우리 갑순이’ 최대철 “무용→연기,..

‘우승’ 김민선 “타수 차 여유있어 ..

‘특별시민’ 심은경 “최민식과 호흡?..

‘힘쎈여자 도봉순’ 박형식 “박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