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톱스타 H양, 고향에 섹시 여친있는 흑인선수에 밀애를[여의도 휴지통]

방송인 D의 산후조리원 추태, 세상 그렇게 살지 맙시다[여의도 휴지통]

크리스틴 스튜어트, 새 동성연인과 쇼핑 데이트 포착[파파라치컷]

샤론스톤, 새 남친 생겼다 ‘해변 수영복 데이트 포착’[파파라치컷]

커쇼vs슈어저, 누가 더 뛰어난 투수일까
2017-02-17 06:00:01

 

[뉴스엔 안형준 기자]

클레이튼 커쇼(LAD)와 맥스 슈어저(WSH)는 메이저리그를 대표하는 에이스다. 28세의 좌완 커쇼는 데뷔 9시즌만에 벌써 3차례 사이영상과 1차례 리그 MVP를 수상했고 32세의 우완 슈어저는 역시 9시즌 동안 양대리그 사이영상을 석권했다. 일찍 기량을 만개시킨 커쇼가 더 뛰어난 커리어를 쌓았지만 현시점에서 둘은 우열을 가리기 힘든 에이스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2월 16일(한국시간) 스탯캐스트를 활용해 메이저리그를 대표하는 좌우완 에이스인 두 투수를 비교했다.

구속에서는 슈어저가 커쇼를 앞섰다. MLB.com에 따르면 슈어저는 지난해 포심 패스트볼 평균시속 95.1마일을 기록했다. 이는 포심 패스트볼을 1,000구 이상 던진 투수들 중 10위에 해당하는 기록이었다. 슈어저의 평균 구속이 대단한 이유는 나이 때문이다. 슈어저보다 더 빠른 공을 던진 9명의 투수는 모두 27세 이하 선수들이었다. 지난해 30세 이상 투수들 중 슈어저의 포심 패스트볼 평균구속에 가장 근접했던 선수는 저스틴 벌랜더(DET, 94.3mph)였다.

커쇼가 2016시즌 기록한 포심 패스트볼 평균 구속은 시속 93.4마일로 슈어저에 미치지 못했다. 다만 커쇼는 지난해 슬라이더 평균 시속 88.2마일을 기록했고 88마일 이상의 슬라이더를 398개 던졌다. 300개 이상의 슬라이더를 던진 좌완투수 중 2위에 해당하는 구속이었다.

패스트볼의 회전 수에서도 슈어저가 우위를 점했다. MLB.com은 "구속은 슈어저의 패스트볼의 일부일 뿐이다"며 "2016시즌 메이저리그의 포심 패스트볼 평균 회전 수는 2,264rpm이었다. 거의 모든 투수들이 2,100-2,500rpm 사이에 있었다. 슈어저는 지난해 2,550rpm을 기록했다"고 언급했다. 슈어저는 포심 패스트볼의 스윙 스트라이크율 12.7%를 기록했고 이는 빅리그 전체 6위였다.

MLB.com에 따르면 두 투수는 지난해 나란히 스윙 스트라이크율 15.3%를 기록했다. 삼진율에서는 커쇼가 2위, 슈어저가 3위였다. 허용한 타구의 평균 시속은 커쇼가 87.3마일로 슈어저(87.7마일)를 앞섰다. 피장타율 역시 커쇼(0.268)가 슈어저(0.365)에 앞섰고 브레이킹 볼의 피장타율은 0.182를 기록한 커쇼가 메이저리그에서 압도적인 1위였다. 브레이킹 볼 피장타율에서 커쇼의 뒤를 이은 선수들은 코리 클루버(0.237)와 노아 신더가드(0.242)였다.

커쇼는 지난해 44.9%의 공을 스트라이크 존 안에 던졌다. 2,000구 이상을 투구한 투수 중 3위였다. 슈어저는 42.7%를 스트라이크 존 안에 던져 16위에 올랐다. 단, 초구로 한정할 경우 53.1%의 공을 스트라이크 존 안에 집어넣은 커쇼가 전체 1위였다.

한편 커쇼는 지난해 유리한 볼카운트에서 메이저리그 전체 1위인 피OPS 0.290을 기록했다. 2스트라이크 이후 커쇼가 기록한 피OPS는 무려 0.281이었다. 슈어저는 유리한 볼카운트에서 피OPS 0.487을, 2스트라이크 이후 피OPS 0.394를 기록했다.(자료사진=왼쪽부터 클레이튼 커쇼, 맥스 슈어저
)

뉴스엔 안형준 markaj@

사진=ⓒ GettyImages/이매진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뉴스엔미디어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G 재기 성공하더니 과거 읍소했던 기자들과 연락두절 뒷말
왕따 따돌림 아이돌그룹 E, 멍청하게 당하는 F 불쌍해라
‘갈비뼈 부상’ 박소현 “혼자 있었으면 죽었을 것”
심석희 동영상 보니, 조해리 “나쁜 손 버릇 또 나와” 판커신에 분노
이태임 ‘살 쪽 빠진 8등신 몸매’
한은정 “술 취하면 옷벗는 주사 있다, 집에 보안업체 직원 출동한 적도”
이다해 집 공개, 호텔 같은 침실+명품관 같은 드레스룸
한채영 실제 프러포즈 반지, 5억원 물방울 다이아몬드

      SNS 계정으로 로그인             

하태하태 멜로...

입대-제대 톱스...

상큼발랄 레드...

행복한 신혼부...

나혜미 측 “에릭과 열애? 본인 확인후 입장 발표”

‘갈비뼈 부상’ 박소현 “혼자 있었으면 죽었을 것”

심석희 동영상 보니, 조해리 “나쁜 손 버릇 또 나와” 판커신에 분노

[포토엔화보]이태임 ‘살 쪽 빠진 8등신 몸매’

[스타와치]“아내 안본지 1년” 백일섭 밝힌 졸혼 이유(살림남2)

왕따 따돌림 아이돌그룹 E, 멍청하게 당하는 F 불쌍해라 [여의도 휴지통]

[어제TV]‘인생이 수능’ 강성태, 자주색 팬티입는 스톱워치 품절남(라스)

[어제TV]‘사임당 빛의일기’ 오윤아, 이영애 트라우마 자극 1승 ‘악랄’

G 재기 성공하더니 과거 읍소했던 기자들과 연락두절 뒷말 [여의도 휴지통]

法 “유승준 항소 기각한다” 또 패소

안소희, ‘싱글라이더’ 전과 후로 나뉠 배우[윤가이의 별볼일]

[스타와치]‘은밀하게..’ 김수현, 원작 싱크로율 100% ‘인생 캐릭터’

방탄소년단 밝힌 #선주문70만장 #세월호기부 #유리천장가사논란(일문일답)

좋은 배우 김민희 VS 나쁜 사람 김민희[윤가이의 별볼일]

류화영, 악플러들에 일침 “진흙탕 개싸움 만들어야 속 시원하실 것”

[TV와치]‘화랑’ 발연기 걱정 무색, 방탄소년단 뷔 연기에 눈물날줄이야

[포토엔화보]소진-효린-가인-현아 ‘4人4色, 시상식 방불케한 미모 대결’

‘화랑’ 이다인 “견미리의 딸, 몇배 더 잘해야 한다는 부담”(인터뷰)

나란히 선 홍상수-김민희, 허리에 손 올린 다정한 포즈[포토엔]

美 빌보드, 방탄소년단 ‘봄날’ 극찬 “빌보드 新기록 핫100 진입 기대”

‘싱글라이더’ 안소희 “이병..

안소희가 믿고 보는 배우가 되고 싶다는 소망을 밝혔다. 영화 '싱글라이더&#..

‘루시드드림’ 김준성 감독 “박유천,..

‘눈길’ 김새론 “원빈 ‘아저씨’ 행..

강혜정에게 전성기란 “40대 안된 나, ..

신원호 감독 “‘감옥’ 소재 블랙 코..

‘싱글라이더’ 이병헌 “제작자 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