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난 양성애자” 커밍아웃 엠버 허드, 여전한 고혹미[포토엔]

제니퍼 허드슨 36kg 감량 몸매 유지 ‘다이어트의 교과서’[파파라치컷]

레오나르도 다빈치 예언, 인류는 정말 4006년 대홍수로 멸망할까(서프라이...

존레논 아내 오노 요코에 전자발찌 린제이 로한까지, 희대의 악녀 TOP 11(...

‘모두가 아는 그 장면’ 코클랭은 로번 오른쪽을 막았다
2017-02-16 10:58:10

 
[뉴스엔 김재민 기자]

코클랭은 그 순간 오른쪽으로 움직였다.

아스널은 2월 16일(이하 한국시간) 독일 뮌헨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열린 바이에른 뮌헨과의 '2016-2017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에서 1-5로 대패했다.

아르옌 로번의 전매특허 득점 장면이 나왔다. 왼발잡이 윙어인 로번은 오른쪽 측면에서 중앙으로 파고들면서 슈팅 각도를 열고 호쾌한 중거리슛으로 골을 터트리곤 했다. 로벤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득점 패턴이다. 그 장면이 아스널전 그대로 나왔다. 전반 11분 로번의 선제골이 그랬다.

로번의 득점 장면에서 아스널의 미드필더 프란시스 코클랭은 순간적으로 '이상한' 움직임을 보였다. 왼쪽으로 파고드는 로번을 보고도 도움닫기를 하면서 오른쪽 측면으로 한 발짝 이동한 것. 코클랭은 이후 중앙으로 치고 달리는 로벤의 주력을 따라잡을 수가 없었고 로번은 수비수의 방해가 전혀 없는 상황에서 왼발 슈팅을 날릴 수 있었다.

영국 '데일리 미러'는 "여기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부분이 있다"며 "당신이 할 수 있는 최악의 일은 로번에게 왼발을 내주는 것이다. 이 바이에른 뮌헨의 윙어는 기민한 돌파, 약간의 페인팅, 이후 왼발에 볼을 갖다놓는 패턴으로 출세한 인물이다"고 적었다.

데일리 미러의 표현처럼 축구계에서 로벤의 이 패턴을 모르는 사람은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그럼에도 코클랭은 중앙으로 파고드는 왼발잡이 로번을 상대로 오른쪽을 막고자 했다.

어떠한 판단에서 코클랭이 이러한 수비 패턴을 가져갔는지는 알 수 없다. 로벤에게 실점을 내줬기 때문에 코클랭을 탓하게 되는 결과론적인 분석일 수도 있다. 다만 코클랭이 내딛은 한 발짝은 아스널 침몰의 신호탄이 됐다. 알고도 못 막았다는 점에서 더욱 한스러운 장면이었다.(사진=아르옌 로벤의 선제골 슈팅 장면)

뉴스엔 김재민 jm@

사진=ⓒ GettyImages/이매진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김성령, 수영장서 뽐낸 무결점 수영복 자태 “난 진정 50대 허당 아줌마”
‘조우종♥’ 정다은, 발리 신혼여행서 뽐낸 무결점 비키니 몸매 ‘러블리 ...
이태임 “극한 다이어트로 성형설, 10kg이상 살뺐을뿐 성형 아냐”
‘조니뎁 전 부인’ 엠버 허드, 테슬라CEO 일론 머스크와 재혼 계획
‘뉴스룸’ 손석희, 고개 숙여 사과 “특정 후보에 불리한 오류 여러차례”
‘외부자들’ 심상정, 이제훈 닮은꼴 훈남 아들 공개 “내가 봐도 잘생겼다...
야노 시호, 사랑이 엄마의 속 보이는 화보 ‘란제리패션 시선강탈’
“전지현, 325억원 건물 대출 없이 현금 매입”

도봉순커플, 사...

단발이 예뻐~

큐티섹시 걸스...

시선싹쓸이 브...

김성령, 수영장서 뽐낸 무결점 수영복 자태 “난 진정 50대 허당 아줌마”

‘뉴스룸’ 손석희, 고개 숙여 사과 “특정 후보에 불리한 오류 여러차례”

‘조우종♥’ 정다은, 발리 신혼여행서 뽐낸 무결점 비키니 몸매 ‘러블리 미모’

이태임 “극한 다이어트로 성형설, 10kg이상 살뺐을뿐 성형 아냐”[포토엔]

‘미우새’ 김건모표 소주 정수기+이상민 1/4 월세방까지..母 혈압 폭발(종합)

‘미운우리새끼’ 이상민 어머니 “30년째 보험설계사, 보험왕 등극도”

‘조니뎁 전 부인’ 엠버 허드, 테슬라CEO 일론 머스크와 재혼 계획

‘차달남’ 박효신-장범준-아이유..억대연봉 부럽잖은 연금노래 소유자(종합)

‘아버지가 이상해’ 이준-정소민, 이복남매로 동거시작 ‘패닉’ (종합)

[대선토론]안철수, 유승민에 “그만 괴롭혀라, 실망이다”

[TV와치]‘우결’ 시즌4 종영, 앞으로의 고민은?

[이슈와치]간보기용? ‘욕설파문’ 서인영 SNS 재개 환영받지 못하는 이유

[뮤직와치]이해리, 솔로앨범이 9년만? 왜 이제야 나왔나

‘맨투맨’ 박해진, 사전제작 징크스+도봉순 흥행 부담 이겨낼까(종합)

5년만 재회한 구본승X박시은 톰과제리 케미 ‘훈장오순남’도 살릴까(종합)

[포토엔HD]전지현 ‘이런 표정 처음이야’

[무비와치]‘임금님의 사건수첩’ 이선균, 16년만에 사극 찍기 정말 잘했지

이효리♥이상순 ‘효리네 민박’ 홈페이지로 녹화참여 신청 받는다

“몇개 말아먹어” 설경구, 칸 초청 ‘불한당’으로 구겨진 자존심 펼까(종합)

[포토엔HD] 설리 ‘머리카락만 넘겨도 여신~’

‘우승’ 김민선 “타수 차 여..

[김해(경남)=뉴스엔 글 주미희 기자/사진 표명중 기자] 김민선이 KLPGA 통산 4승을 ..

‘힘쎈여자 도봉순’ 박형식 “박보영..

‘우리 갑순이’ 최대철 “무용→연기,..

‘특별시민’ 심은경 “최민식과 호흡?..

양현석, 샤넌에 “대중에 다가가지 말..

곽도원 “故 김영애 ‘변호인’ 때 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