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톱스타 H양, 고향에 섹시 여친있는 흑인선수에 밀애를[여의도 휴지통]

방송인 D의 산후조리원 추태, 세상 그렇게 살지 맙시다[여의도 휴지통]

크리스틴 스튜어트, 새 동성연인과 쇼핑 데이트 포착[파파라치컷]

샤론스톤, 새 남친 생겼다 ‘해변 수영복 데이트 포착’[파파라치컷]

[TV와치]‘태후’ 송중기처럼 돌아올 ‘도깨비’ 공유, 그걸 알아도 슬프다
2017-01-14 07:12:21

 

[뉴스엔 김예은 기자]

종영까지 3회가 남았는데 남자주인공 공유가 사라졌다. 16부작인 ‘태양의 후예’ 15회에서 송중기가 실종됐던 것과 비슷한 맥락이다. 그러니 공유도 돌아올 거란 건 모든 시청자가 예상하고 있다. 그런데 슬퍼도 너무 슬프다.

1월 13일 방송된 tvN 금토드라마 ‘쓸쓸하고 찬란하神-도깨비’(극본 김은숙, 연출 이응복, 제작 화앤담픽처스, 이하 ‘도깨비’) 13회에서는 스스로 무로 돌아가는 것을 택한 김신(공유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김신은 자신의 심장에 박혀있던 검으로 박중헌(김병철 분)을 처단한 뒤 사라졌다.

이날 김신은 박중헌에 의해 저승사자(이동욱 분)이 왕여(김민재 분)와 동일 인물이란 것을 알고 분노했다. 저승사자는 자신이 김신을 죽인 왕여란 사실을 알게 되긴 했지만, 기억을 갖고 있지 않기에 피부로 느낄 순 없던 상황이었다. 그러던 중 저승사자는 자신의 능력을 남용한 것을 감사팀에 들켜 과거 기억을 되찾는 벌을 받게 됐다. 저승사자는 자신이 과거 행한 일을 모두 봤고, 통한의 눈물을 흘렸다. 박중헌의 정체도 깨달았다.

박중헌에 대해 모두 알게된 저승사자는 기타누락자 명부를 작성했다. 징계 탓 자신이 처리할 수 없었기에 후배 저승사자(최웅 분)에게 일을 맡겼고, 그 과정에서 후배에게 지은탁(김고은 분)의 명부가 도착했음을 들었다. 저승사자는 김신을 찾아갈 수밖에 없었다. 저승사자는 김신에게 찾아가 “은탁이 명부가 왔어”라 알렸고, 김신은 “박중헌과 관련된 것이겠지”라 짐작했다.

저승사자는 그 과정에서 김신에게 “그날 넌 무엇을 위해 앞으로 나아갔던 거냐”고 물었다. 고려시대, 자신의 손에 죽을 걸 알면서도 자신의 앞으로 걸어왔던 이유가 궁금했던 것. 이에 김신은 “전하지 못했던 말을 전하러. 선왕께선 널 돌보지 않음으로 돌보았다고. 너의 이복 형이었던 선황제에게 너의 정인이었던 내 누이에게 너의 고려를 지켰던 나에게 다 사랑받았다고. 이 한 말씀만 드리려고. 분노와 염려를 담아 박중헌을 베어라. 그 한 말씀만. 그 검이 내 가슴에 꽂힐진 몰랐던 거지”라 답한 뒤 돌아섰다.

하지만 김신은 발걸음을 옮기지 못했다. 이상한 낌새를 느낀 저승사자가 “무슨 일이냐”고 묻자 그는 “이 검의 효용가치는 결국 그거였다. 박중헌을 베는 것”이라 말했다. 결국 김신은 죽음을 결심했다. 심장에 박힌 검을 뽑으면 무로 돌아간단 사실을 알고 있던 그는 지은탁과 마지막 여행을 하고, 유덕화(육성재 분), 써니(유인나 분)의 모습을 지켜보며 남몰래 눈물을 흘렸다. 지은탁에겐 알아들을 수 있게 설명했다. 그는 지은탁에게 “아주 잠깐 용감해져야 해. 할 수 있겠어?”라 물으며 그에게 키스했다. 박중헌과 만난 상태에서 검을 뽑은 뒤 그를 없앨 작전이었다.

하지만 김신은 박중헌에게 당했다. 지은탁의 도깨비신부 낙인이 흐릿해져 자신을 보지 못할 때, 지은탁의 몸에 들어가 검을 뽑고 김신을 죽일 셈이었던 것. 저승사자의 기지 발휘로 지은탁의 몸에서 박중헌이 빠져나왔지만, 김신은 지은탁의 손을 잡고 직접 검을 뽑아 박중헌을 쳤다. 자신이 죽을 것을 알고도 한 행동.

김신은 저승사자를 바라보며 "용서하십시오. 장렬히 죽는다 이제야 기별합니다"라 말했다. 저승사자는 고개를 숙일 수밖에 없었다. 또 김신은 지은탁에게 “널 만난 건 상이었다”고 고백했다. “아저씨 사랑해요. 사랑해”란 지은탁의 말엔 “나도 사랑한다. 그것까지 이미 하였다”고 답했다. 이후 검도 김신도 사라졌다.

하지만 드라마 전개상 남자주인공이 벌써 목숨을 잃었을 리는 없다. 마지막회 같은 13회였지만 거의 모든 시청자들은 김신이 살아 돌아올 것이라 예상하고 있다. 지난해 인기리 방송된 김은숙 작가의 작품 ‘태양의 후예’에서도 마찬가지였다. ‘태양의 후예’에서 유시진(송중기 분)이 작전지역으로 떠난 뒤 그가 있던 작전지에 폭발이 일어난 사실이 전해졌다. 여자주인공 강모연(송혜교 분)은 그가 죽은줄로만 알았다. 하지만 1년 뒤 기적적으로 알바니아에서 재회한 바 있다.

시청자들은 "펑펑 울었다", "너무 슬프다. 다시 살아나겠지?", "3회나 남았으니까 해피엔딩 기대해본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어떤 모습으로든 김신이 돌아올 텐데, 안타깝고 슬픈 감정은 어쩔 수가 없다.

한편 tvN 금토드라마 '쓸쓸하고 찬란하神-도깨비' 14회는 오는 20일 방송된다. 14일엔 스페셜
편이 방송될 예정이다.(사진=tvN 캡처)

뉴스엔 김예은 kimm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뉴스엔미디어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도깨비’ 공유=대표=꽃길? 불안하지만 좋구나, 속도 없이
설리, 밥 먹는 연인 최자에 애정과시 ‘반찬 위에 올라간 복숭아’
‘썰전’ 정청래, 김구라도 배꼽빠질뻔한 말발과 독설
크라운제이가 밝힌 ‘최고의 사랑’ 하차 전말과 서인영 논란
비♥김태희 결혼식 사진 공개, 꿀 떨어지는 신랑신부의 눈맞춤
노홍철, 당나귀와 함께한 여유로운 일상 ‘해맑은 미소’
‘더 킹’ 한재림 “故 노무현 탄핵-박근혜 클로즈업, 원래 더 셌는데...”
AOA 초아, 설현 수입 n분의 1 배분 논란 해명 “똑같이 나누면 안되죠”

      SNS 계정으로 로그인             

싱글벙글 아육...

건강미 헬로비...

청순청순 한효...

실물여신 유이

‘아구에로vs케인’ 맨시티-토트넘 선발 명단..손흥민 벤치

설리, 밥 먹는 연인 최자에 애정과시 ‘반찬 위에 올라간 복숭아’

크라운제이가 밝힌 ‘최고의 사랑’ 하차 전말과 서인영 논란(전문)

비♥김태희 결혼식 사진 공개, 꿀 떨어지는 신랑신부의 눈맞춤[포토엔]

[TV와치] 김은숙의 ‘도깨비’ 또 대박, 그럼에도 김고은은 아쉬웠다

‘최설화 성추행 논란’ 로드FC 박대성 무혐의 결론

‘그것이 알고싶다’ 김재규 때문에 천경자 미인도가 억지진품 됐나(종합)

‘도깨비’ 공유♥김고은 이동욱♥유인나, 다음 생에서 해피엔딩(종합)

[어제TV]‘도깨비’ 공유=대표=꽃길? 불안하지만 좋구나, 속도 없이

[어제TV]‘썰전’ 정청래, 김구라도 배꼽빠질뻔한 말발과 독설

[이슈와치]예의 중시하던 ‘트러블메이커’ 서인영, 왜 혼자 입 닫았나

비♥김태희 숨바꼭질? 도리어 더 시끄러웠던 부부된 날[이슈와치]

[TV와치]‘해투’ 유재석 안티 총출동, 집단디스 당한 유느님

[스타와치]‘공조’ 현빈X김주혁이 공개열애에 대처하는 방법

[어제TV]‘썰전’ 정청래, 김구라도 배꼽빠질뻔한 말발과 독설

‘낭만닥터 김사부’ 양세종 “이영애-김혜수 진짜 아우라가 있더라”(인터뷰①)

남자배우 기근? 유연석 있으니 걱정은 넣어둬 넣어둬[윤가이의 별볼일]

‘도깨비’ 마음 약한 신 김은숙 작가님, 시청자 염원 들었죠?[종영기획①]

황교익 “朴 대통령 지지 송해 선생님은 출연금지 안당했는데 왜 난?”(시사자키)

‘더 킹’ 한재림 감독 “류준열 캐릭터, 먼저 하겠단 배우들 많았다”(인터뷰)

‘낭만닥터 김사부’ 양세종 ..

데뷔작은 지난해 하반기 최고 인기를 누렸고, 차기작은 올해 상반기 최고의 기대작..

‘더 킹’ 한재림 감독 “류준열 캐릭..

이수민 “‘SNL8’ 논란 탓 우울..같이..

‘더 킹’ 정우성 “조인성 자체가 매..

‘공조’ 현빈, 액션-사랑 모두 잡았다..

‘공조’ 김성훈 감독 “임윤아 장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