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톱스타 H양, 고향에 섹시 여친있는 흑인선수에 밀애를[여의도 휴지통]

방송인 D의 산후조리원 추태, 세상 그렇게 살지 맙시다[여의도 휴지통]

크리스틴 스튜어트, 새 동성연인과 쇼핑 데이트 포착[파파라치컷]

샤론스톤, 새 남친 생겼다 ‘해변 수영복 데이트 포착’[파파라치컷]

‘역도요정 김복주’ 이성경 “언제 또 이렇게 맘편히 살 찌우겠어요”(인터뷰)
2017-01-13 15:33:31

 

[뉴스엔 글 이민지 기자/사진 이재하 기자]

모델 출신 이성경의 역도선수 변신. MBC 드라마 '역도요정 김복주'는 캐스팅 발표 단계부터 의구심을 자아냈다. 평균치를 훨씬 밑도는 몸무게, 깡마른 모델 출신 배우 이성경과 흔히 사람들 머릿 속에 있는 역도 선수는 전혀 매치되지 않았다. 이 때문에 이성경이 살을 얼마나 찌울 수 있을 것인지, 역도선수 역할에 어울릴 것인지 의견이 분분했다.

결과적으로는 이성경에게는 그의 말대로 '잃은 것이 없는' 선택이었다. 전작에서 나왔던 연기력 논란도 이번 드라마에서는 없었고 사랑스러운 김복주 캐릭터에 녹아들어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시청률을 떠나 애청자들에게 쏟아진 절대지지는 이성경에게 큰 자산이 됐다.

이성경은 인터뷰에서 "만족보다 부족한 것 밖에 안 보인다"면서도 "대본을 처음 봤을 때부터 복주가 너무 사랑스러웠다. '왜 이렇게 사랑스럽고 귀엽지? 예쁘고 순수하다' 싶었다. 존재만으로도 귀엽고 사랑스러운 늦둥이 딸 같은 복주였다. 많은 분들이 복주를 동생처럼, 늦둥이 딸처럼 바라봐줬으면 좋겠다 싶었고 어떻게 해야할까 고민이 많았다"고 말했다.

이성경은 드라마 시작 전 자신에게 쏟아졌던 우려에 대해 알고 있었다. 하지만 외모적인 부분에만 신경을 쓸 수도 없는 노릇이었다. 이 과정에서 고민이 컸다고.

이성경은 "모델 이성경이기 때문에 '이미지가 완전 안 어울린다'는 말을 많이 하셨다. 깡마른 모델일을 했던 사람이 갑자기 체대생 연기를 해야 하니까 변화가 분명히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 친구의 성격을 보고 '이런 성격의 친구는 머리를 어떻게 할까' 같은 것도 고민하고 역도인이기 때문에 역도 연습도 정말 열심히 했다. 스타일, 외모적인 변화도 중요했고 모두가 걱정했다"고 덧붙였다.

이성경은 동시에 "그런데 나는 복주 '연기'가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연기를 잘하는게 나에게는 1번이었는데 외모가 먼저인 환경이 됐다. 다들 우려를 하고 변화를 줘야 했으니까. 나는 그보다 복주 연기를 잘 하는게 중요했다. 대본을 보고 복주를 빨리 만나고 싶었고 마음이 급했다"고 털어놨다.

이어 "집에 며칠 박혀서 대본만 읽다 보니까 마음이 좀 편해지더라. 그러다 보니 알아서 말투나 행동도 복주화 됐던 것 같다"고 회상했다.

역도 선수라는 특성상 유독 먹는 장면도 많았다. 이성경은 "먹는 장면을 꼭 마지막 신으로, 혹은 첫 신으로 찍었다. 아침에 졸린데 일어나자마자 햄버거 먹는 신이고 방금 밥을 먹었는데 또 먹는 신이 있고. 게다가 가볍게 먹는게 아니라 '막 먹는다. 음식을 밀어 넣는다'고 써 있었다"며 웃었다.

이어 "처음에는 리듬체조부가 부러웠다. 보면서 '관리해서 좋겠다. 우리도 살빼고 싶다' 했는데 나중엔 그런 걱정을 안했던 것 같다. 노하우도 생겼다. 처음에는 크게크게만 넣었는데 나중엔 공간을 남겨 뒀다"며 "언제 또 이렇게 마음 편하게 살찌우고 마음 편하게 먹겠나.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역도선수로 변신하기 위해 역도 훈련도 받았다. 이성경은 "실제로 계속 역도를 해야겠다고 싶었던게 운동이 너무 잘된다. 처음엔 살이 빠지더라. 몸이 탄탄해지면서 몸매가 너무 좋아졌다. 복싱보다 강도가 높은 운동이라더라"고 밝혔다.

이어 "역도복 안에 조금의 비밀은 있다. 역도 선수 체형에 맞게 코치님들이 와서 봐주셨고 뭔가를 살짝 넣었다. CG도 조금 있었다. 팔을 쫙 피면 화면에 너무 얇아 보이게 나와서 알통도 조금 만들었다. CG팀에게 정말 고생하셨다고 했다"고 솔직히 말했다.

이성경은 "찍으면서 점점 살이 쪘다. 초반에는 '닥터스' 끝나고 15일만에 복주를 해야했다. 그땐 몰랐는데 지금 보니까 생각보다 되게 말랐었더라. 이후로 계속 쪘다. '에이 몰라. 복주인데 뭐' 그렇게 있었던 것 같다. 마음을 비웠다. 원래 잘 먹고 운동을 했는데 어느 순간 운동도 못하고 과자 같은거 엄청 먹으니까 근육이 살로 바뀌면서 몸매가 바뀌었다. 같은 몸무게도 다른
느낌이 든다"고 말했다.

뉴스엔 이민지 oing@ / 이재하 rush@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뉴스엔미디어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가수 F, 미스코리아 여배우 납치해 산에 묻었으나 쇼생크탈출 소동
도널드 트럼프, 취임파티서 모델 출신 영부인 허리 감싸안고 스킨십
“김태희와 뻘짓 못해” 정지훈 태쁘 남편 자격 충분하네요
비♥김태희 007 비밀 결혼식장, 왜 하필 가회동 성당이었나
설리, 맨살에 멜빵 착용한 패셔니스타 ‘분홍색 모자가 포인트’
‘사람이좋다’ 김민정♥신동일, 10살 연상연하 재혼부부가 사는 법
‘그것이 알고싶다’ 김재규 때문에 천경자 미인도가 억지진품 됐나
‘썰전’ 정청래, 김구라도 배꼽빠질뻔한 말발과 독설

      SNS 계정으로 로그인             

명품외모 조인...

싱글벙글 아육...

건강미 헬로비...

청순청순 한효...

표창원 주최 전시 ‘더러운 잠’ 논란, 문재인 “예술과 정치 달라” 조언

‘도깨비’ 조우진 “검색어 1위 얼떨떨..눈물나게 감사”(인터뷰)

표창원 의원, ‘더러운 잠’ 공식입장 “내 취향 아니지만 자유영역이라 생각”(전문)

가수 F, 미스코리아 여배우 납치해 산에 묻었으나 쇼생크탈출 소동[여의도 휴지통]

[어제TV]“김태희와 뻘짓 못해” 정지훈 태쁘 남편 자격 충분하네요

도널드 트럼프, 취임파티서 모델 출신 영부인 허리 감싸안고 스킨십[포토엔]

비♥김태희 007 비밀 결혼식장, 왜 하필 가회동 성당이었나(풍문쇼)

설리, 맨살에 멜빵 착용한 패셔니스타 ‘분홍색 모자가 포인트’

‘사람이좋다’ 김민정♥신동일, 10살 연상연하 재혼부부가 사는 법(종합)

고지용♥허양임 아들 승재, 3살 청바지 핏이 이정도 ‘꼬마 패셔니스타’

‘공조’ 날개 달았다, ‘더킹’ 누르고 예매율 1위 역주행

[뮤직와치]“못다한 이야기” 방탄소년단, 왜 ‘스페셜앨범’ 아닌 ‘외전’ 컴백일까

[어제TV]CD 씹어먹은 김세정, 걸그룹 편견 와장창 깨졌네요(복면가왕)

정준영 품은 차태현, 어떻게 ‘1박2일’ 정신적 지주가 됐나[TV와치]

[스타와치]‘도깨비’ 저승사자→왕→형사, 이동욱에 연기신 빙의됐나

‘도깨비’ 김고은 아닌 도깨비신부? 상상만해도 몹시 곤란하군[종영기획③]

[포토엔화보]비 김태희 ‘공항 여행객 축하받는 허니문’

배성우 “‘더 킹’ 네 남자가 모이면? 영화 역사 여자 이야기”(인터뷰)

[인터뷰]정우성 ‘대표’가 밝힌 고아라-남지현 영입이유(feat.하정우)

황교안 국무총리 “지지율 나와 관계 없어, 대선출마 생각할 상황 아냐”

‘도깨비’ 조우진 “검색어 1..

'도깨비'에서 신스틸러를 꼽으라면 단연 조우진이 아닐까. 조우진은 지..

‘낭만닥터 김사부’ 유연석 밝힌 서현..

‘더 킹’이 세상을 바꿀 수 있을까? ..

배성우 “‘더 킹’ 네 남자가 모이면?..

‘도깨비’ 최리 “김고은, 항상 ‘파..

정우성 ‘대표’가 밝힌 고아라-남지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