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폭탄 테러 충격’ 아리아나 그란데 위로하는 남친 맥밀러, 애틋한 재회[...

호날두♥조지나 로드리게스, 비키니 입고 은밀한 호텔 데이트[파파라치컷]

‘부부→이웃사촌’ 졸리, 피트 동네로 이사..호화저택 들여다보니[파파라...

머라이어 캐리, 13세 연하 前남친과 재결합..레스토랑서 입맞춤 포착[파파...

‘막영애’ 이승준 “다음 시즌 출연? 이젠 빠질수 없게 됐죠”(인터뷰①)
2017-01-13 13:37:47

 
[뉴스엔 글 김예은 기자/사진 윤다희 기자]

시즌12부터 합류해 단 네 시즌만 출연했을 뿐인데 그 존재감은 어마어마하다. 올 시즌 거의 확실하게 김현숙의 남자로 자리매김한 '막돼먹은 영애씨'의 작은 사장 이승준의 이야기다.

1월 12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 한 카페에서 이승준을 만났다. 지난 3일 종영한 tvN 월화드라마 '막돼먹은 영애씨15'는 열릴 결말 같은 해피엔딩으로 막을 내렸다. 김현숙(이영애 역)이 이승준의 아이를 임신한 것 같은 내용으로 마무리된 것. 이승준은 "다들 해피엔딩으로 생각을 하고 계신데 저는 잘 모르겠다. 다음 시즌에 새롭게 시작될 땐 어떻게 될지 아무도 모르는 상황이다. 현재로서는 제가 영애의 마지막 남자처럼 보인 것 같다"고 결말을 짚었다.

'막돼먹은 영애씨15' 팀은 종영 후 자체 여행을 떠났다. 공식적인 일정이 아니었음에도 많은 배우와 스태프가 함께했다고. 이승준은 "갑자기 모인 건데 많이 갔다. 제주도에 3박 4일을 있었다. 저는 일정 때문에 2박 3일만 있었는데 제가 올라오고 나선 다 같이 올레길도 걷고 그랬다더라"며 "저 혼자 비행기를 타고 오는데 되게 섭섭했다. 하루 더 놀지 못한 것도 아쉬운데 이 사람들을 보려면 시간이 필요하겠구나 싶어서 더 그랬다. 전날 일찍 자러 가야 했는데 다들 놀면서 '잘 가', '빨리 가' 그래서 되게 서운한 마음이 있었다. 삐쳤는데 티는 안 냈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앞서 언급했듯 이승준은 2013년 '막돼먹은 영애씨12'에 합류해 시청자들과 만나기 시작했다. 김현숙, 윤서현 등 원년멤버에 비해선 함께한 시간이 적지만, 한 드라마와 4년을 함께했으니 그리 적은 시간 만은 아니다. 분량이 적지 않으니 더욱 그렇다.

이승준은 "저도 네 시즌밖에 안 했는데 여러가지 생각이 든다. 영애나 아버님, 어머님 그리고 (윤)서현이 형은 제작자 마인드가 될 수 밖에 없다"며 "하지만 원년 멤버들이 느끼는 자부심에 제가 낄 수는 없을 것 같다. 배우들한테 물어보진 않았지만 자부심이란 게 있지 않을까 싶다. 스스로 신기해하고 대견해하는 게 느껴지긴 한다. 한 시즌도 안 빠진 서현이 형 같은 사람은 놀라운 일이다"고 말했다. "시즌이 끝날 때마다 '다들 행복했으면 좋겠다'란 생각이 든다. 저는 그렇게 오래 한 게 아니지만 오래 출연했던 사람은 시즌 마지막마다 감정이 묘할 거다"란 말도 덧붙였다.

네 시즌을 함께 동고동락한 김현숙에 대한 애정도 드러냈다. 그는 "현숙이는 진짜 영애 같다. 캐릭터와 점점 닮아가는 것 같다. 시즌마다 새로운 인물들이 오지 않나. 현숙이의 가장 큰 장점은 이 드라마를 짊어지는 여자주인공으로서, 아니 여자주인공보다 더 큰 위치에 있는 배우로서 새로운 인물을 잘 흡수시킨단 거다. 이 작품을 위한 일을 잘 하고 있다"며 "(조)동혁이가 합류하고 댓글을 확인한 적은 없는데 그걸 현숙이가 다 얘기해준다"는 말을 더해 웃음을 안겼다.

함께 출연 중인 배우들과 스태프, 드라마에 대한 애정이 깊지만 사실 고민을 했던 시절도 있었다. 이승준은 "시즌 12와 13이 끝났을 땐 고민을 많이 했다. '이걸 언제까지 해야 하지?'란 배우로서의 고민이었다. 사실 지금도 고민은 계속되고 있다. 그 이후에 다른 작품에서 비슷한 역할이 많이 들어왔던 것도 사실이다"며 "근데 이제 그 시기는 넘어선 것 같다. 드라마가 이렇게 흘러가는데 '난 빠지겠다'고 말하는 건 말이 안 되지 않나. 빠질 수 없는 상황까지 왔다고 본다. 배우로서도 일단 너무 재밌다. 같이 하는 사람들이 너무 좋고 재밌어서 더 그런 것 같다. 다른 작품에서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노력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다"며 활짝 웃었다.

또 이승준은 "다른 드라마 같으면 여러 사람이 같이 나오는 신을 되게 싫어한다. 복잡하고 시간도 오래 걸려서 모든 배우가 그럴 거다. 근데 '막돼먹은 영애씨'는 다 같이 찍으면 더 재밌다. 시간이 늘어질 수도 있는데 그런 기분이 든다"며 애정을 드러냈다. 시즌 16에 대해선 "사실 매 시즌마다 했던 얘긴데, 우린 다음 시즌을 할지 안 할지 모른다. 우리가 끝나고 나서 인터뷰를 하는 시점엔 편성이 안 나와 있다. 섣불리 얘기를 할 수 없다"고 말을 아꼈다.(인터뷰②에서 계속)

뉴스엔 김예은 kimmm@ 윤다희 dahee@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MBC 예능PD 47명 성명 발표 “자막 한줄까지 간섭하는 사장 퇴진하라”
설리, 노래방서 신나는 엉덩이춤 삼매경 ‘걸그룹 출신다운 끼’
美언론 “프리먼 3루수? 류현진 위해 커쇼 불펜 보내는 셈” 냉소
강동호 성추행 의혹, 뉴이스트 예약된 꽃길에 영향 미칠까
‘컴백 임박’ 이효리 LA 쇼핑 포착, 요가로 다져진 각선미
‘그것이 알고싶다’ 캐릭터 커뮤니티, 17세 살인범의 충격 취미
안신애 우승 못해도 패션은 챔피언, 이런 섹시포즈 부럽지요?
前여친, 現여친까지 셋다 같은 아파트, 화병날 파트너체인지

      SNS 계정으로 로그인             

톡톡 귀여움 다...

칸의 여신들

칸-악녀 주역들

칸의 여인 김민...

초아 “결혼 위해 AOA 탈퇴 NO, 열애-임신-낙태설 사실무근”(입장 전문)

설리, 노래방서 신나는 엉덩이춤 삼매경 ‘걸그룹 출신다운 끼’

美언론 “프리먼 3루수? 류현진 위해 커쇼 불펜 보내는 셈” 냉소

MBC 예능PD 47명 성명 발표 “자막 한줄까지 간섭하는 사장 퇴진하라”

[포토엔화보]강소라 ‘압도적 다리길이 앞세운 넘버원 몸매’

‘AOA 탈퇴’ 초아, 열애설 부인 나진산업 이석진 대표와 日동반여행설까지

‘썰전’ 경찰 여당 표창원vs검찰 야당 김경진(종합)

[어제TV]‘인생술집’ 장희진, 4시간만에 대타 출연 결정한 이유?

[어제TV]‘썰전’ 유시민-전원책, 문재인정부 40일 평가 극과극

맨유, ‘2,532억원’호날두↔데헤아+현금 고려

[이슈와치]설리는 골칫덩이? ‘리얼’도 감당하기 힘든 그녀

초아 “결혼 위해 AOA 탈퇴 NO, 열애-임신-낙태설 사실무근”(입장 전문)

[스타와치]‘군함도’ 소지섭X송중기, 한류스타 그 이상의 가치

[이슈와치]‘재판 급물살’ 손지창, 美 테슬라 집단소송 나선 까닭

[TV와치]‘여자 신동엽’ 채정안, 김희철 제압한 화끈입담(인생술집)

[무비와치]“두려움 NO”..‘그후’ 홍상수♥김민희라 더 의미심장 대사들

인천 초등생 살인범 변호사만 12명, 피해자母의 호소 “가슴 찢어져”

[어제TV]‘썰전’ 유시민-전원책, 문재인정부 40일 평가 극과극

[포토엔화보] 40대 최지우 ‘빈틈 찾을수 없는 실물여신의 위엄’

[포토엔HD] 씨엘 ‘코트만 하나 걸친듯~’

‘프듀2’ 김상균 “4개월간 ..

김상균이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를 마친 소감을 밝혔다. 탑독 멤버에..

‘박열’ 최희서 “이제훈, 계산이 필..

‘추리의 여왕’ 신현빈 “권상우 팬들..

‘프로듀스101 시즌2’ 김상균 “JBJ ..

황치열 “아침에 일어나면 모든게 꿈이..

이상윤 “정신적으로 지쳐, 표정을 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