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톱스타 H양, 고향에 섹시 여친있는 흑인선수에 밀애를[여의도 휴지통]

방송인 D의 산후조리원 추태, 세상 그렇게 살지 맙시다[여의도 휴지통]

크리스틴 스튜어트, 새 동성연인과 쇼핑 데이트 포착[파파라치컷]

샤론스톤, 새 남친 생겼다 ‘해변 수영복 데이트 포착’[파파라치컷]

‘더 킹’ 조인성, 끝끝내 연기의 왕이 되고야 말았다[윤가이의 별볼일]
2017-01-13 06:35:01

 
오르고자 하면 청운 위에 있게 될 것이다. 조인성이 연기의 경지에 올랐다. 고르고, 기다리고, 애쓴 보람이 눈앞에 펼쳐지고 있다. 흥행의 부담은 살짝 덜어놓은 채, 달콤한 축배를 드는 건 어떨까.

영화 '더 킹'(감독 한재림)이 1월 12일 언론배급시사회를 열고 첫선을 보였다. '관상'으로 스타덤에 오른 한재림 감독의 신작, 무려 9년 만에 성사된 조인성의 스크린 복귀, 물이 오를대로 오른 정우성의 합류, 충무로 세대교체 선두주자 류준열의 도전 등 '더 킹'은 이미 기획 제작 단계에서부터 매머드급 기대작이었다. 베일을 벗은 영화는 천재적인 연출력에 배우들의 빈틈없는 연기가 어우러져 기대작답게 뜨거운 온도를 자랑했다.

메인 타이틀롤 박태수 역을 연기한 조인성은 그중에도 압권이다. 변변치 못한 집안에서 별 꿈 없이 자라던 소년 박태수는 어느 날, 반 건달같은 아버지가 검사 앞에 무릎 꿇는 장면을 목격하고 검사의 꿈을 품는다. 미친 듯 공부해 서울대에 입학하고 그 어려운 사법고시도 단박에 붙는다. 중매시장 특급 대우를 받으며 부유한 집안 아나운서와 결혼까지 골인, 그야말로 인생 역전을 이뤘다. 애초 정의롭고자 했던 박태수의 욕망은 한강식(정우성 분)을 만나면서 굴절되기에 이른다. 탄탄대로를 걸으며 권력의 맛을 탐닉하고 왕이 되기 위해 폭주하는 스토리.

'더 킹'에서 조인성은 1980년대부터 2010년대를 관통하며 그 뜨거웠던 현대사를 정통으로 만난다. 불량 고등학생부터 검사 입성, 성공 가도를 달리는 야망의 인생을 드라마틱하게 그려냈다. 무(無)에서 유(有)로, 또 다시 무로 돌아가는 그 진폭 큰 인생이 관객들로하여금 몰입감에 빠지게 한다. 건들거리는 양아치 느낌이나 번듯한 수트로 차려입은 검사의 카리스마, 또 좌절과 상실감에 매몰된 한 남자의 내면까지, 장면장면 촘촘하다.

조인성 스스로도 '더 킹'은 절실하고 사무치는 작품일 터. 지난 2011년 전역 후 일찌감치 출연을 결정했던 영화가 제작상의 문제로 세상의 빛을 보지 못하면서 노희경 작가의 드라마에 두편 연속 출연했다. 그렇게 '그 겨울 바람이 분다'와 '괜찮아 사랑이야'는 모두 흥행이나 완성도 등 조인성의 필모그래피에 있어 빠질수 없는 대표작으로 자리매김했다. 그러나 안방극장과 별개로 스크린에 대한 갈증은 심화될 수밖에 없었다. 그 사이 숱한 시나리오들이 조인성의 손에 들어갔지만 선택은 더더욱 신중했다.

그렇게 오래 걸려 한재림 감독의 손을 잡은 조인성은 마치 그간의 갈급증이 느껴질 만큼 가진 모든 역량을 분출했다. 그를 두고 어찌 꽃미남, 톱스타라고만 할 수 있을까. 이미 노 작가의 작품들을 통해 장르를 뛰어넘는 유연한 연기력을 증명한 데 이어 지금, 또 다시 보여준 적 없는 낯선 얼굴로 서 있다.

적어도 동급최강 변신의 귀재다. 자주 비견되는 또래 배우들 중에서 '더 킹' 같은 장르와 주제에서 이렇게 한판 제대로 놀아볼 수 있는 배우가 또 있을까. 게다가 대선배 정우성, 연기꾼 배성우, 피끓는 청춘 류준열과 사이에서 완급조절도 적절해 과연 '더 킹'의 리더답다.

작품 전반에 걸쳐 고발극보다는 해학 풍자극의 경향이 강하다보니, 조인성의 변화무쌍한 얼굴은 마치 영화 속 상징이 되는 '하회탈'로 다가온다. 순간 장난기가 엿보이다가도 무너질 땐 한계없이 부서지는 그 폭넓은 감정연기가 카타르시스를 선사하니 말이다. (스포일러를 배제한 선에서) 특히 엔딩 신 클로즈업되는 조인성의 알 듯 말 듯한 표정은, 극장을 돌아나오며 많은 화두를 만들어내게 될 것.

'더 킹'은 18일 개봉한다.(사진=NEW)


[뉴스엔 윤가이 기자]
뉴스엔 윤가이 issue@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노무현의 동지 문재인 vs 동업자 안희정, 왜 다른 길 걷나
故 이은주, 오늘 12주기..소속사 대표와의 앳된 모습 공개
‘갈비뼈 부상’ 박소현 “혼자 있었으면 죽었을 것”
심석희 동영상 보니, 조해리 “나쁜 손 버릇 또 나와” 판커신에 분노
손석희vs안희정, 20분 이어진 설전 인터뷰 어땠길래
이태임 ‘살 쪽 빠진 8등신 몸매’
한은정 “술 취하면 옷벗는 주사 있다, 집에 보안업체 직원 출동한 적도”
이규혁 “영재센터, 장시호-김동성 연인관계서 시작” 막장 폭로전

      SNS 계정으로 로그인             

하태하태 멜로...

입대-제대 톱스...

상큼발랄 레드...

행복한 신혼부...

故 이은주, 오늘(22일) 12주기..소속사 대표와의 앳된 모습 공개

‘갈비뼈 부상’ 박소현 “혼자 있었으면 죽었을 것”

양수경, 공백+잦은 이별 아픔 “2년동안 밥보다 술을 더 많이 마셔”

심석희 동영상 보니, 조해리 “나쁜 손 버릇 또 나와” 판커신에 분노

손석희vs안희정, 20분 이어진 설전 인터뷰 어땠길래

노무현의 동지 문재인 vs 동업자 안희정, 왜 다른 길 걷나(외부자들)

[어제TV]백종원이 남상미를 ‘꼴찌’로 꼽은 이유 딱 알겠네(집밥백선생3)

한은정 “술 취하면 옷벗는 주사 있다, 집에 보안업체 직원 출동한 적도”

[포토엔화보]이태임 ‘살 쪽 빠진 8등신 몸매’

이규혁 “영재센터, 장시호-김동성 연인관계서 시작” 막장 폭로전

안소희, ‘싱글라이더’ 전과 후로 나뉠 배우[윤가이의 별볼일]

[스타와치]‘은밀하게..’ 김수현, 원작 싱크로율 100% ‘인생 캐릭터’

방탄소년단 밝힌 #선주문70만장 #세월호기부 #유리천장가사논란(일문일답)

좋은 배우 김민희 VS 나쁜 사람 김민희[윤가이의 별볼일]

류화영, 악플러들에 일침 “진흙탕 개싸움 만들어야 속 시원하실 것”

[TV와치]‘화랑’ 발연기 걱정 무색, 방탄소년단 뷔 연기에 눈물날줄이야

[포토엔화보]소진-효린-가인-현아 ‘4人4色, 시상식 방불케한 미모 대결’

‘화랑’ 이다인 “견미리의 딸, 몇배 더 잘해야 한다는 부담”(인터뷰)

나란히 선 홍상수-김민희, 허리에 손 올린 다정한 포즈[포토엔]

美 빌보드, 방탄소년단 ‘봄날’ 극찬 “빌보드 新기록 핫100 진입 기대”

‘루시드드림’ 김준성 감독 ..

'루시드 드림' 김준성 감독이 배우들에 대한 고마움을 가득 담아 전했다...

‘싱글라이더’ 이병헌 “제작자 하정..

‘눈길’ 김새론 “원빈 ‘아저씨’ 행..

강혜정에게 전성기란 “40대 안된 나, ..

신원호 감독 “‘감옥’ 소재 블랙 코..

‘루시드드림’ 강혜정 “숏컷 변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