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톱스타 H양, 고향에 섹시 여친있는 흑인선수에 밀애를[여의도 휴지통]

방송인 D의 산후조리원 추태, 세상 그렇게 살지 맙시다[여의도 휴지통]

크리스틴 스튜어트, 새 동성연인과 쇼핑 데이트 포착[파파라치컷]

샤론스톤, 새 남친 생겼다 ‘해변 수영복 데이트 포착’[파파라치컷]

‘더 킹’ 조인성, 끝끝내 연기의 왕이 되고야 말았다[윤가이의 별볼일]
2017-01-13 06:35:01

 

오르고자 하면 청운 위에 있게 될 것이다. 조인성이 연기의 경지에 올랐다. 고르고, 기다리고, 애쓴 보람이 눈앞에 펼쳐지고 있다. 흥행의 부담은 살짝 덜어놓은 채, 달콤한 축배를 드는 건 어떨까.

영화 '더 킹'(감독 한재림)이 1월 12일 언론배급시사회를 열고 첫선을 보였다. '관상'으로 스타덤에 오른 한재림 감독의 신작, 무려 9년 만에 성사된 조인성의 스크린 복귀, 물이 오를대로 오른 정우성의 합류, 충무로 세대교체 선두주자 류준열의 도전 등 '더 킹'은 이미 기획 제작 단계에서부터 매머드급 기대작이었다. 베일을 벗은 영화는 천재적인 연출력에 배우들의 빈틈없는 연기가 어우러져 기대작답게 뜨거운 온도를 자랑했다.

메인 타이틀롤 박태수 역을 연기한 조인성은 그중에도 압권이다. 변변치 못한 집안에서 별 꿈 없이 자라던 소년 박태수는 어느 날, 반 건달같은 아버지가 검사 앞에 무릎 꿇는 장면을 목격하고 검사의 꿈을 품는다. 미친 듯 공부해 서울대에 입학하고 그 어려운 사법고시도 단박에 붙는다. 중매시장 특급 대우를 받으며 부유한 집안 아나운서와 결혼까지 골인, 그야말로 인생 역전을 이뤘다. 애초 정의롭고자 했던 박태수의 욕망은 한강식(정우성 분)을 만나면서 굴절되기에 이른다. 탄탄대로를 걸으며 권력의 맛을 탐닉하고 왕이 되기 위해 폭주하는 스토리.

'더 킹'에서 조인성은 1980년대부터 2010년대를 관통하며 그 뜨거웠던 현대사를 정통으로 만난다. 불량 고등학생부터 검사 입성, 성공 가도를 달리는 야망의 인생을 드라마틱하게 그려냈다. 무(無)에서 유(有)로, 또 다시 무로 돌아가는 그 진폭 큰 인생이 관객들로하여금 몰입감에 빠지게 한다. 건들거리는 양아치 느낌이나 번듯한 수트로 차려입은 검사의 카리스마, 또 좌절과 상실감에 매몰된 한 남자의 내면까지, 장면장면 촘촘하다.

조인성 스스로도 '더 킹'은 절실하고 사무치는 작품일 터. 지난 2011년 전역 후 일찌감치 출연을 결정했던 영화가 제작상의 문제로 세상의 빛을 보지 못하면서 노희경 작가의 드라마에 두편 연속 출연했다. 그렇게 '그 겨울 바람이 분다'와 '괜찮아 사랑이야'는 모두 흥행이나 완성도 등 조인성의 필모그래피에 있어 빠질수 없는 대표작으로 자리매김했다. 그러나 안방극장과 별개로 스크린에 대한 갈증은 심화될 수밖에 없었다. 그 사이 숱한 시나리오들이 조인성의 손에 들어갔지만 선택은 더더욱 신중했다.

그렇게 오래 걸려 한재림 감독의 손을 잡은 조인성은 마치 그간의 갈급증이 느껴질 만큼 가진 모든 역량을 분출했다. 그를 두고 어찌 꽃미남, 톱스타라고만 할 수 있을까. 이미 노 작가의 작품들을 통해 장르를 뛰어넘는 유연한 연기력을 증명한 데 이어 지금, 또 다시 보여준 적 없는 낯선 얼굴로 서 있다.

적어도 동급최강 변신의 귀재다. 자주 비견되는 또래 배우들 중에서 '더 킹' 같은 장르와 주제에서 이렇게 한판 제대로 놀아볼 수 있는 배우가 또 있을까. 게다가 대선배 정우성, 연기꾼 배성우, 피끓는 청춘 류준열과 사이에서 완급조절도 적절해 과연 '더 킹'의 리더답다.

작품 전반에 걸쳐 고발극보다는 해학 풍자극의 경향이 강하다보니, 조인성의 변화무쌍한 얼굴은 마치 영화 속 상징이 되는 '하회탈'로 다가온다. 순간 장난기가 엿보이다가도 무너질 땐 한계없이 부서지는 그 폭넓은 감정연기가 카타르시스를 선사하니 말이다. (스포일러를 배제한 선에서) 특히 엔딩 신 클로즈업되는 조인성의 알 듯 말 듯한 표정은, 극장을 돌아나오며 많은 화두를 만들어내게 될 것.

'더 킹'은 18일 개봉한다
.(사진=NEW)


[뉴스엔 윤가이 기자]
뉴스엔 윤가이 issue@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뉴스엔미디어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나탈리 포트만, 만삭에도 反트럼프 여성행진 참여 “페미니스트가 되자”
‘사람이좋다’ 김민정♥신동일, 10살 연상연하 재혼부부가 사는 법
‘그것이 알고싶다’ 김재규 때문에 천경자 미인도가 억지진품 됐나
종영 ‘도깨비’ 마지막회 해피엔딩인데 묘한 여운, 이것이 김은숙 마법
비♥김태희 부부의 연 시작됐던 6년전 광고모습
설리, 밥 먹는 연인 최자에 애정과시 ‘반찬 위에 올라간 복숭아’
‘썰전’ 정청래, 김구라도 배꼽빠질뻔한 말발과 독설
크라운제이가 밝힌 ‘최고의 사랑’ 하차 전말과 서인영 논란

      SNS 계정으로 로그인             

싱글벙글 아육...

건강미 헬로비...

청순청순 한효...

실물여신 유이

‘복면가왕’ 세정-조정치-딘딘-신지애..1R 탈락 아쉬운 반전 라인업(종합)

송중기, 박보검 대만 팬미팅 깜짝 게스트 ‘현장 아수라장’

‘사람이좋다’ 김민정♥신동일, 10살 연상연하 재혼부부가 사는 법(종합)

비♥김태희 부부의 연 시작됐던 6년전 광고모습

[어제TV]종영 ‘도깨비’ 마지막회 해피엔딩인데 묘한 여운, 이것이 김은숙 마법

[TV와치]‘도깨비’ 김고은의 4번째 생이 끝난 후, 공유는 어떻게 됐을까

나탈리 포트만, 만삭에도 反트럼프 여성행진 참여 “페미니스트가 되자”[파파라치컷]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 이수경, 김재원 거짓말 알고 패닉 (종합)

[어제TV]‘그것이 알고 싶다’ 김재규와 천경자가 엮이다니, 재평가 되나

트와이스+레드벨벳 2월 컴백, 설연휴 지나도 걸그룹 대세 이어가나?

[이슈와치]예의 중시하던 ‘트러블메이커’ 서인영, 왜 혼자 입 닫았나

비♥김태희 숨바꼭질? 도리어 더 시끄러웠던 부부된 날[이슈와치]

[TV와치]‘해투’ 유재석 안티 총출동, 집단디스 당한 유느님

[스타와치]‘공조’ 현빈X김주혁이 공개열애에 대처하는 방법

[어제TV]‘썰전’ 정청래, 김구라도 배꼽빠질뻔한 말발과 독설

‘낭만닥터 김사부’ 양세종 “이영애-김혜수 진짜 아우라가 있더라”(인터뷰①)

남자배우 기근? 유연석 있으니 걱정은 넣어둬 넣어둬[윤가이의 별볼일]

‘도깨비’ 마음 약한 신 김은숙 작가님, 시청자 염원 들었죠?[종영기획①]

황교익 “朴 대통령 지지 송해 선생님은 출연금지 안당했는데 왜 난?”(시사자키)

‘더 킹’ 한재림 감독 “류준열 캐릭터, 먼저 하겠단 배우들 많았다”(인터뷰)

정우성 ‘대표’가 밝힌 고아..

정우성과 이정재는 2016년 5월 매니지먼트사 아티스트컴퍼니를 설립하고 공동 운영..

‘더 킹’ 한재림 감독 “류준열 캐릭..

이수민 “‘SNL8’ 논란 탓 우울..같이..

김종민 “‘1박2일’ 내게 상처도 줬고..

‘낭만닥터 김사부’ 양세종 “이영애-..

‘더 킹’ 정우성 “조인성 자체가 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