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결정적장면]돈스파이크, 모두가 놀란 남양주 복층집+누나같은 母

[결정적장면]안현수, 입이 떡 벌어지는 모스크바 2층 대저택 클래스

‘미우새’ 자쿠지에 자동문까지, 도끼 120평 초호화 2층집 경악

[결정적장면]‘슈돌’ 이동국 가족 이사 새집 공개, 들여다봤더니

‘MAMA’ 측 “방시혁 베스트 제작자상-퀸시존스 가치공로상 수상”
2016-12-02 17:37:25

[뉴스엔 황혜진 기자]

음악 시상식 ‘2016 MAMA(Mnet Asian Music Awards,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의 전문부문 시상식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홍콩 현지 시간으로 12월 2일 오후 2시(한국시간 오후 3시) 홍콩 스카이시티 메리어트 호텔 컨퍼런스 센터에서 열린 ‘2016 MAMA’ 전문부문 시상식은 신아영 아나운서가 사회를 맡아 베스트 엔지니어, 베스트 비주얼&아트디렉터, 베스트 안무가, 베스트 공연기획자, 베스트 프로듀서, 베스트 제작자, 특별상까지 총 7개 부문 시상으로 진행됐다. 현장에는 약 400여명의 음악산업 관계자들이 참석해 뜨거운 열기를 더했다.

‘2016 MAMA’에는 ‘본 시상식’뿐만 아니라, 스타와 글로벌 팬이 가까이서 교감하는 ‘레드카펫’, 글로벌 음악산업의 허브 역할을 하는 ‘크리에이터스 포럼’, 아시아 음악산업 전문가들의 다양성을 조명하는 ‘전문부문 시상식’, 중소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돕는 ‘컨벤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그 중에서도 ‘전문부문 시상식’이란 아시아 각국의 음악산업 발전에 기술, 예술적으로 기여한 음악산업 전분야 관계자를 대상으로 하는 시상식이다. 지난 2015년에 베스트 프로듀서, 베스트 엔지니어, 베스트 공연(음향/연출/제작자)까지 총 3개 부문으로 처음 시작했다.

올해 ‘2016 MAMA’에서는 아시아 음악산업 전문가들의 전문성과 다양성을 조명하고, 음악산업 생태계에 고른 성장을 견인하기 위해 총 7개 부문으로 수상 부문을 대폭 확대했다. 올해 전문부문 시상식은 2015년 10월 31일부터 2016년 10월 27일까지 발매·유통된 음반 및 디지털 음원 콘텐츠, 음악 공연에 참여한 음악산업 전문가를 대상으로 했으며, 한국, 일본, 중국 등 아시아 6개국에서 모인 음악산업 관련 협회, 평론가, 기자, 음악프로듀서 등 164명의 심사위원이 공정하고 엄정한 기준으로 수상자를 선정했다.

그 결과 ‘베스트 엔지니어’에는 타나카 히로노부, ‘베스트 비주얼&아트디렉터’에는 민희진, ‘베스트 안무가’에는 J.Da, ‘베스트 공연기획자’에는 마사히로 히다카, ‘베스트 프로듀서’에는 블랙아이드필승, ‘베스트 제작자’에는 방시혁, 특별상 중 ‘베스트 인터내셔널 프로듀서’에는 팀발랜드, ‘가치공로상’에는 퀸시존스가 수상의 영애를 안았다.

먼저 ‘베스트 엔지니어’로 꼽힌 타나카 히로노부(TANAKA HIRONOBU)는 사운드 엔지니어로, 기술적 요소에 음악적 감성을 담은 섬세한 사운드를 구현하며 일본 여성 아이돌 그룹 AKB48의 누적 4천만 장 판매에 기여했다. ‘베스트 비주얼&아트디렉터’로 꼽힌 민희진(Min Hee Jin)은 샤이니, 엑소 등의 비주얼 디렉팅에 참여하며 창의적인 발상과 감각적인 비주얼 아트를 선보였다. 음악과 미술을 연결해 ‘보는 음악’ 시대를 이끈 장본인이다.

‘베스트 안무가’로 꼽힌 J.Da(J.Da Apissara Phetruengrong)는 태국의 톱 안무가이자 미국 세계 힙합 챔피온십의 유일한 여성 심사위원이다. 아시아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인정 받고 있으며, 예술적이고 역동적인 안무로 즐거움을 선사하는 동시에 춤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베스트 공연기획자’로 꼽힌 마사히로 히다카(Masahiro Hidaka)’는 아시아에 음악 페스티벌을 처음 기획하여, ‘후지 록 페스티벌’을 20년간 이끌어오며 누적 200만명 관객수를 기록하는 등 수준 높은 문화 콘텐츠로 아시아 음악 페스티벌에 큰 기여를 했다는 평이다.

‘베스트 프로듀서’로 꼽힌 블랙아이드필승(Black Eyed Pilseung)은 최규성, 라도로 구성되어 있는 프로듀싱팀이다. 2014년에 결성하여 씨스타, 에일리, 트와이스 등 수많은 걸그룹 프로듀싱에 참여했다. 특히 ‘컬러팝’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통해 트와이스가 올해 누적 스트리밍 1위에 올라서게 하는 등 대단한 활약을 펼쳤다. ‘베스트 제작자’로 꼽힌 방시혁(hitman bang)은 방탄소년단을 데뷔 3년 만에 글로벌 톱 아티스트로 성장시킨 아시아 최고의 작곡가 겸 프로듀서이자, 제작자다.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콘텐츠 기획 및 제작에 이르기까지 음악산업 전반을 이끌며 아시아 음악산업을 리딩하고 있다.

‘특별상’은 전세계 음악 역사에 있어 새로운 문화를 이끌어 내고 혁신과 도전의 가치를 심어주는 등 음악산업 발전에 공헌도가 높은 인물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먼저 ‘베스트 인터내셔널 프로듀서‘로 꼽힌 팀발랜드(Timbaland)는 저스틴 팀버레이크, 에미넴, 마돈나, 린킨파크 등의 스타 프로듀서로, 미국뿐 아니라 아시아 힙합 뮤지션들의 롤모델로 자리매김하며 많은 아티스트에게 영감을 주고 있다. ‘가치공로상’에 꼽힌 퀸시존스(Quincy Jones)는 마이클잭슨, 프랭크 시나트라, U2 등을 프로듀싱한 세계적인 거장으로, 60년 간 아시아 뮤지션들의 글로벌 진출 등 다양한 음악 활동을 통해 음악산업 발전에 큰 기여를 한 공을 인정받았다.

CJ E&M 음악콘텐츠부문 신형관 부문장은 “’2016 MAMA’ 전문부문 시상을 통해 아티스트뿐만 아니라 음악산업 전반의 전문가들 역시 스포트라이트를 받을 수 있는 자리를 만들고자 했다. 앞으로도 MAMA가 건강한 음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전문부문 수상자는 홍콩 현지 시간으로 오후 7시(한국시간 오후 8시)부터 진행되는 본 시상식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사진=CJ E&M 제공)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아는형님’ 하연수 “첫사랑과 이별 조건, 남산에 날 업고 올라가”
한고은, 한일관 대표 사망에 소신발언 SNS글 삭제 “왜 개 안락사 논하는지...
‘더패키지’ 이연희, 미니스커트 입고 절벽에 거꾸로 ‘아찔’
‘미우새’ 돈스파이크, 王스테이크 뜯어먹는 클래스
강호동-김희선 같은 초등학교 학부모 인증, 사립 아닌 ‘공립’
“피구하다 배현진 맞혔더니 인사발령” 신동진 아나운서 주장 재차 화제
‘미우새’ 자쿠지에 자동문까지, 도끼 120평 초호화 2층집 경악
‘파티피플’이 물었다, 다 가진 수지는 행복할까

      SNS 계정으로 로그인             

패션보다 스타...

청순돌 아이린

괴물대세 워너...

우아한 품위녀 ...

‘공범자들’ 유튜브 무료공개 3일동안 조회수 1백만 육박

‘아침마당’ 이애란 “가수 포기하려다 ‘백세인생’ 만났다”

[결정적장면]‘더패키지’ 이연희, 미니스커트 입고 절벽에 거꾸로 ‘아찔’

‘아는형님’ 하연수 “첫사랑과 이별 조건, 남산에 날 업고 올라가”

강호동-김희선 같은 초등학교 학부모 인증, 사립 아닌 ‘공립’

한고은, 한일관 대표 사망에 소신발언 SNS글 삭제 “왜 개 안락사 논하는지”

“피구하다 배현진 맞혔더니 인사발령” 신동진 아나운서 주장 재차 화제

[결정적장면]‘사랑의온도’ 박신혜, 특별출연 예고로 심쿵

[무비와치]김구 건드린 ‘대장 김창수’ 어디까지 사실일까

[결정적장면]돈스파이크, 모두가 놀란 남양주 복층집+누나같은 母

[뮤직와치]‘데뷔 2045일만 1위’ 뉴이스트W 성장이 독특한 이유 셋

[무비와치]‘부라더’ 카메오가 반전, 지창욱부터 서예지 오만석까지

[스타와치]다시 열린 수지의 세상

조덕제 vs 여배우 성추행 사건 진실은? 감독 등장 새 국면

[뮤직와치]‘아이유부터 크러쉬까지’ 에픽하이 美친 피처링진, 안봐도 차트 줄세우기

박기영, 한걸음과 결혼반지 공개 “행복하고 설레”(전문)

‘범죄도시’ 윤계상 “착해보였던 나, 이젠 무서워 보이죠?”(인터뷰)

[포토엔화보]클라라 ‘오전 오후 언제나 섹시~’

박성현, 2017년 LPGA 신인왕 확정..한국 선수 11번째 수상

김어준, 추선희 구속영장 기각에 “문닫고 자료없앤 당사자”

문근영 ‘국민 여동생’이라는..

문근영이 자신을 둘러싼 잣대에 대해 가끔은 답답함을 느낀다고 고백했다. 영화 &#..

김해숙이 ‘여배우’인 걸 잊었던 이들..

‘언니는’ 손여은 “시한부 연기, 암..

‘란제리 소녀시대’ 여회현 “보나 어..

박광현 “내 첫번째 직업은 아빠, 할 ..

‘범죄도시’ 윤계상 “착해보였던 나,..

 

회사소개 조직도 약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