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폭탄 테러 충격’ 아리아나 그란데 위로하는 남친 맥밀러, 애틋한 재회[...

호날두♥조지나 로드리게스, 비키니 입고 은밀한 호텔 데이트[파파라치컷]

‘부부→이웃사촌’ 졸리, 피트 동네로 이사..호화저택 들여다보니[파파라...

머라이어 캐리, 13세 연하 前남친과 재결합..레스토랑서 입맞춤 포착[파파...

[TV와치]‘슈퍼스타K’ 길 송곳같은 심사평, 독설가 이승철 빈자리 채웠다
2016-12-02 06:02:01

 
[뉴스엔 배효주 기자]

리쌍 멤버 길이 정곡을 찌르는 날카로운 심사평으로 '독설' 이승철 빈자리를 채우고 있다.

12월 1일 방송된 Mnet '슈퍼스타K 2016'에서는 준결승에 오른 TOP4 조민욱, 김영근, 이지은, 박혜원이 결승 진출권을 두고 대결하는 모습이 담겼다. 이날 경연 주제는 바로 김건모 노래를 자신의 스타일로 소화하라는 것. 이에 각 도전자는 자신의 음색과 색깔에 알맞은 김건모 노래를 선곡했다. 이 과정에서 김건모가 출연해 도전자들의 선곡에 도움을 주고 노래를 코치하기도 했다.

김건모는 본인의 개성이 잔뜩 묻어난 곡들에 대해 "부담스러울 수밖엔 없을 것"이라고 걱정하면서도, 도전자에게 알맞은 코치로 애정을 듬뿍 드러냈다. 특히 김건모는 '미안해요'를 선곡한 박혜원에게 "절대 가사에 빠지면 안 된다. 울면 안 된다. 그럼 산타 할아버지가 선물을 안 준다"고 농담하며 긴장을 풀어주기도 했다. 또 '아름다운 이별'을 고른 조민욱에게 "가사를 참 잘 썼지. 이별이 아름다울 수가 없잖아"라며 자신의 명곡에 자부심을 드러내기도 했다.

이날 준결승전 무대에서 이지은은 'Singer'로 곡을 들었다 놨다 좌지우지하며 좌중을 사로잡았다. 이에 심사위원 평균 점수 94점으로 최고점을 득점했다. 파워풀한 그의 무대에 심사위원들의 극찬이 쏟아졌지만 평소 깐깐하게 심사하기로 소문난 길의 의견은 달랐다.

길은 "저만 좀 이상한 것 같다"며 "저는 오늘 TOP4가 김건모 선배님의 미션이 버겁지 않나 생각한다. 제가 이지은이란 보컬은 잘 안다. 실력은 튼튼하게 마무리했지만, 도입부 감정 표현이 버겁지 않았나 싶다. 하지만 저는 냉철하게 말씀드려야 한다. 잘 들었다"고 따끔하게 말했다.

'미안해요'를 애절하게 소화한 박혜원에게도 마찬가지였다. 길은 "정말 잘 들었다. 슬픈 노래를 부를 때 가수들이 이야길 하는 게 '슬픈 노래를 정말 슬프게 부르면 안 된다'는 것"이라며 "입가에 웃음을 머금고 부르기도 하는데 그런 표정은 좋았다"고 칭찬했다. 그러나 "도입부에선 급해지더니 나중엔 감정을 주체하지 못 했는지 명곡의 감정선을 깨뜨린 것 같다. 하지만 한 걸음 나아지고 있다는 게 보기 좋다"는 날카로운 평을 내놨다.

김범수 역시 길의 평가에 동의했다. 그는 "냉정한 평가가 오늘 참가자들에게 중요한 이야기일 수 있다. 프로 무대에선 이보다 더 냉정한 평가 받을 것"이라며 "그러나 김건모 선배님 무대를 커버한다는 자체가 대견하다. 유일무이한 뮤지션이기 때문이다. 그런 부분을 높이 칭찬하고 싶다. 원곡에 버금가는 무대였으면 좋았겠지만, 멋진 원곡에 미치지 못했다"고 말하기도 했다.

이번 '슈퍼스타K 2016' 시즌에 긴장감이 없다고, 또 출중한 실력자가 없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그간 '슈퍼스타K'의 전매특허였던 악마의 편집이 아예 사라지면서 화제성도 잃은 게 사실. 그러나 이날 만큼은 국민가수 김건모의 무대를 소화하려는 '준 아마추어'들의 실력이 빛났고, 이들에게 쓴소리 단소리로 응원과 채찍을 선사하는 길의 날카로운 심사평이 눈길을 끌었다.(사진=Mnet 슈퍼스타K 2016 캡처)

뉴스엔 배효주 hyo@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초아 설리, 홈마마저 등 돌리게 한 #거짓말 #열애설 #탈퇴
소유, 발리 태양보다 화끈한 비키니 화보
이효리♥이상순 제주도 집, 넓은 마당에 문없는 화장실까지
정혜성, 무더위 이긴 래시가드 몸매 끝판왕
이상민 “송혜교 송중기, 발리서 안 만났다는 게 의심스러워”
‘그알’ 김기동 목사 X파일 내용보니 “토막 시체 꺼낸 기분”
이 연애중독 아이돌 H 어찌할꼬, 연상녀와 밀월 스캔들 임박
과거 탤런트킬러 중견 K, 요즘 딸뻘 걸그룹에 마수 “밥 한번”

      SNS 계정으로 로그인             

톡톡 귀여움 다...

칸의 여신들

칸-악녀 주역들

칸의 여인 김민...

[어제TV]‘안녕하세요’ 분노유발 놀이공원 중독 남편, 차라리 조작방송이길

이혜훈 대표 “국민의당 이유미, 대가 없이 조작 어렵지 않나”

日언론 “안신애 섹시 샷 도전, 화보 11페이지 공개”

[어제TV]‘쌈마이웨이’ 안재홍-표예진 동침? 송하윤 짠내폭발, 시청자 분노폭발

[결정적장면]‘섬총사’ 김희선, 우이도 떠나며 눈물 펑펑 “딸 연아와 올게요”

14위 호성적 안신애 ‘30cm 미니스커트 안입어요’ 왜?

[어제TV]‘별별며느리’ 이주연, 시집살이 가시밭길 열렸다

[포토엔HD]소녀시대 수영 ‘도시락통 같은 가방 들고 출국’

[결정적장면]이효리♥이상순 제주도 집, 넓은 마당에 문없는 화장실까지

김어준 “안철수, 이유미와 사제지간..정치적 책임 미칠만한 사안”(뉴스공장)

[스타와치]‘품위녀-섬총사’ 김희선, 여배우와 예능인 사이

초아 설리, 홈마마저 등 돌리게 한 #거짓말 #열애설 #탈퇴

[TV와치]오연수 이효리 서민정, 주말 하드캐리한 완판녀들

[이슈와치]“벌써 1주기” 우리 마음속에 간직될 故김성민의 발자취

[무비와치]‘박열’vs‘리얼’vs‘옥자’ 3파전 되나? 예매율도 박빙

[뮤직와치]‘이효리부터 엑소까지 11팀’ 박터지는 7월 가요계, 승자 누굴까

[이슈와치]김우빈 근황 공개? 팬들 두번 울린 사칭 SNS

[TV와치]‘SNL9’ 티아라 왕따사건 패러디 “의지의 차이? 그런말 쓰지마”

[포토엔화보] ‘패완얼~’ 장재인 ‘흐린날에도 눈부신 미모’

‘비밀의숲’ 유재명 검사장 됐다, 진범찾기 미궁 (종합)

신현빈, 현빈에 권상우까지 복..

신현빈이 2017년 상반기 기분좋은 출발을 알렸다. 지난 5월 종영한 KBS 2TV 수목드..

‘형 ♥’ 이우진 밝힌 ‘프로듀스101 ..

이준익 감독 “‘박열’ 이제훈 연기, ..

이승우 “내 미래는 내가 결정한다”(..

블랙핑크 “YG 선배들, 츤데레처럼 뒤..

‘프듀2’ 김상균 “4개월간 ‘이것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