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니콜 키드먼, 50대 믿기 힘든 비키니 몸매..복근+각선미까지[파파라치컷]

멜 깁슨, 35세연하 여자친구와 손잡고 거리 데이트[파파라치컷]

영원한 울버린 휴 잭맨, 피부암 이기고 건강한 모습 포착[파파라치컷]

‘마초’ 제이슨 스타뎀, 만삭의 20세 연하 여친과 해변산책[파파라치컷]

샘김부터 정승환까지, 2016년 안테나의 새싹들이 자란다[뮤직와치]
2016-12-01 10:58:44

 
[뉴스엔 이민지 기자]

안테나의 새싹들이 자란다. 샘김부터 이진아, 권진아, 그리고 정승환까지 일명 '안테나 엔젤스'라 불리는 신예 뮤지션들이 각각 데뷔 앨범을 발매하고 대중들에게 첫 인사를 건넸다.

이들은 SBS 'K팝스타'를 통해 안테나 수장 유희열과 인연을 맺었고 지금은 안테나에서 한솥밥을 먹고 음악과 일상을 공유하고 있는 음악 선후배이다.

토이 유희열을 필두로 정재형, 페퍼톤즈, 루시드폴, 박새별 등 쟁쟁한 뮤지션들이 둥지를 틀고 있는 안테나의 2016년은 엔젤스들의 연이은 데뷔, 그리고 호평으로 참 따뜻했다.

엔젤스 첫 주자는 샘김이었다. 첫 주자였기에 부담감이 클 수 밖에 없었던 샘김을 시작으로 이진아와 권진아가 각자의 데뷔앨범을 발표했고 29일 발매된 정승환의 데뷔 앨범은 전 온라인 음원차트를 올킬했다. 유희열은 "샘김이 처음 나왔을 때 제일 힘들었다. 샘에게도 '니가 제일 어려운 일을 할거다'고 했는데 그런 시간들이 이제 의미를 찾아가는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유희열은 샘김 데뷔 당시 첫 작품을 내놓는 제작자로서의 고민을 밝히며 "우리는 제대로 뭘 해본 적 없다는게 가장 큰 차별성이다. 아무것도 몰라서 제일 무서운 회사이지 않을까"라고 말했다. 스타를 만드는 법을 모른다 고백했던 유희열은 앞으로의 가요계를 풍성하게 할 청춘 뮤지션들을 연이어 데뷔 시키며 안테나의 존재 가치를 입증하는데 성공했다.

샘김의 데뷔 앨범은 18세 소년 샘김의 자작곡으로 채워졌다. 유희열의 제안이었다. 샘김은 멀리 떨어져 있는 가족들을 그리워하며 묵묵히 꿈을 이뤄나가는 자신의 이야기부터 사랑을 확인하려고만 하는 상대에게 보내는 귀여운 칭얼거림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노래했다. 눈물샘을 자극하는 감성과 톡톡 튀는 10대의 매력이 동시에 담긴 앨범이었다.

6월에는 이진아가 데뷔했다. 짝사랑에 빠져 그 사람 생각만 해도 배부른 심정을 담은 '배불러'는 이진아 특유의 화법으로 표현한 귀여운 곡이다. 이진아는 'K팝스타' 출연 당시 독특한 음색으로 주목 받았던 인물. 색다른 스타일의 음악과 음색은 안테나에서 가다듬어지고 자신의 매력과 장점을 제대로 살린 싱글 앨범을 발매할 수 있었다.

남다른 감성의 권진아는 9월, 가을과 함께 데뷔했다. 'K팝스타' 이후 2년5개월여 만에 정규앨범 '웃긴 밤'으로 데뷔한 권진아는 앨범을 준비하며 정신적으로 힘들고 멘탈이 무너질 것 같았던 시간을 견뎌야 했다. 그 결과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던 풍부한 감성과 듣기 편한 음색으로 무장하고 음악팬들의 호평을 한몸에 받았다.

그리고 11월 말 발표된 정승환의 데뷔 앨범 타이틀곡 '이 바보야'는 전 온라인 음원차트를 올킬했다. 정승환의 가장 큰 강점인 '목소리'를 앨범 타이틀명으로 내세운 이 앨범은 유희열의 표현대로 '한끗다른' 정승환 목소리, 음악적 화법의 매력이 극대화된 앨범이다. 목소리 하나로 무장한 정승환의 발라드 정공법 승부수는 롱런할 발라더의 탄생을 확신하게 한다.

유희열은 "안테나가 풍족한 곳은 아닌데 대신 자랑스러워할 수 있는 건 선배들이다. 다들 행복하게 음악하고 있다. 긴 시간 동안 자기 음악을 꿋꿋하게 해나가고 있는 선배들이 있으니까 이 친구들도 성적에 연연하지 말고 음악인으로 행보를 걸어갈 수 있으면 하는 바람이 크다. 그러기 위해서는 진짜 음악을 좋아하고 자기를 사랑하고, 그런 사람이 됐으면 좋겠다"고 제자들에 대한 애정을 가득한 말을 남겼다. (사진=안테나 제공)

뉴스엔 이민지 oing@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호날두♥조지나 로드리게스, 비키니 입고 은밀한 호텔 데이트
“위너 탈퇴 후회 NO” 남태현 직접밝힌 YG 계약해지 이유
‘뮤직뱅크’ 솔비, 페인트 뒤집어쓰고 바닥 기며..이토록 파격적인 퍼포먼...
투병중 김우빈X유아인 더 아프게 한 병역기피 의혹
‘썰전’ 유시민, 문재인 정부 지지율 꽃길에 “불안하다” 이유, 왜?
과거 탤런트킬러 중견 K, 요즘 딸뻘 걸그룹에 마수 “밥 한번”
이 연애중독 아이돌 H 어찌할꼬, 연상녀와 밀월 스캔들 임박
작가 이지성, 차유람에 3번 차인 끝에 혼인신고→임신→결혼식

      SNS 계정으로 로그인             

칸의 여신들

칸-악녀 주역들

칸의 여인 김민...

카리스마 넘치...

‘김어준의 파파이스’ 김어준 “얼굴패권 조국 민정수석은 신의 한수” 왜?

[어제TV]‘차우찬♥’ 한혜진, LG트윈스에 남다른 애정 듬뿍 (나혼자산다)

[TV와치]‘프듀101 시즌2’ 2차 순위 TOP2 김종현-라이관린, 장문복 32등 ‘반전의 연속’

호날두♥조지나 로드리게스, 비키니 입고 은밀한 호텔 데이트[파파라치컷]

‘뮤직뱅크’ 솔비, 페인트 뒤집어쓰고 바닥 기며..이토록 파격적인 퍼포먼스

[이슈와치]투병중 김우빈X유아인 더 아프게 한 병역기피 의혹

[뮤직와치]“위너 탈퇴 후회 NO” 남태현 직접밝힌 YG 계약해지 이유

[어제TV]‘썰전’ 유시민, 문재인 정부 지지율 꽃길에 “불안하다” 이유, 왜?

[결정적장면]‘프로듀스101 시즌2’ 강다니엘 SNS논란 사과 “생각이 부족했다”

‘프로듀스 101 시즌2’ 비하인드, 카리스마 김종현에 장문복 껌딱지 연습생들까지

[포토엔화보] 김서형-김옥빈-전혜진 ‘칸의 밤 뜨겁게 수놓은 韓여우들’

‘불한당’ 임시완 “칸 찬사, 민망할 정도로 뜨거웠다”(칸 인터뷰)

[스타와치]‘뉴스룸’ 송강호, 국민이 지켜줘야 할 진짜 배우

[무비와치]감당할 수 있겠어? ‘박열’ 속 불량한 이제훈

[어제TV]‘썰전’ 유시민, 문재인 정부 지지율 꽃길에 “불안하다” 이유, 왜?

[무비와치]감당할 수 있겠어? ‘박열’ 속 불량한 이제훈

[포토엔화보]새신부 차예련 ‘시종일관 행복한 미소’

[포토엔화보]‘하차가 영화’ 권상우 ‘초고가 차 직접 운전해 등장’(추리의 여왕)

[어제TV]‘빛나라 은수’ 개과천선 박하나, 자수로 징역형받나

문희준, 논란에 입열었다 “사실관계 떠나 내 불찰, 팬들께 죄송”(입장 전문)

전혜진 “여배우는 왜 기호로..

[칸(프랑스)=뉴스엔 글 이재환/사진 정유진 기자] "역시 설경구., 칸에서 여배우로서..

‘컴백’ 아이콘 “욕심이 화를 부른듯..

‘터널’ 김민상 “순수함 그 자체인 ..

‘불한당’ 설경구 “박찬욱감독 영접,..

‘불한당’ 임시완 “칸 찬사, 민망할 ..

김민상 “‘럭키→김과장→터널’,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