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톱스타 H양, 고향에 섹시 여친있는 흑인선수에 밀애를[여의도 휴지통]

방송인 D의 산후조리원 추태, 세상 그렇게 살지 맙시다[여의도 휴지통]

크리스틴 스튜어트, 새 동성연인과 쇼핑 데이트 포착[파파라치컷]

샤론스톤, 새 남친 생겼다 ‘해변 수영복 데이트 포착’[파파라치컷]

고아라, 13년 SM을 떠난 건 잘한 결정일까[스타와치]
2016-12-01 14:47:49

 
[뉴스엔 윤가이 기자]

고아라가 SM 엔터테인먼트와의 10년 넘는 인연을 끝냈다. 당연히 재계약 논의를 나누지 않은 것은 아니나 결론은 결별이다.

고아라는 지난 2003년 'SM 청소년 베스트 선발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SM에 발을 들였다. 이후 짧은 외도 한번 없이 13년의 인연을 이어왔다. 연예인과 소속사가 10년 이상 동거동락하는 일은 쉽지 않다. 특히 배우들의 경우, 작품의 성패에 따라 소속사를 자주 '갈아타는' 경향도 존재한다. 잘 됐으면 내 탓, 안 됐으면 '소속사 탓'인 배우들이 널렸다.

그런 점에서 고아라와 SM의 관계는 유독 특별하게 보였다. 고아라에게 '응답하라 1994'(2013) 전까지는 중고신인이란 수식어가 따라붙었을 정도니, 가시적인 성과가 시시했기 때문에 더 그랬다. 고아라는 실상 다작 배우도 아니고 광고와 인연이 잦은 스타도 아니었다. 오목조목 예쁜 얼굴 때문에 늘 가능성을 기대케 한 건 사실이지만, 거기까지였다. 배우로서 우뚝 선 것도, 한류스타가 돼 외화를 벌어들인 것도 아니어서 고아라를 두고 '애매하다'는 시각이 지배적이었던 건 부인하기 어렵다. '응답하라 1994' 전까지 툭하면 연기력 논란에 시달렸던 여배우 아닌가.

하지만 고아라가 누군가. SM 여신 계보 중에도 항상 으뜸으로 꼽히는 게 어색하지 않다. 마찬가지로 SM에 오래 몸 담고 있는 이연희와 함께 투톱 미녀로 회자됐기에, 작품운은 크게 따라주지 않았지만 상징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었다. 그리고 언젠가 작품도 대박이 날거라는, 연기로도 인정받을 거라는 기대감이 꾸준히 깔려 있었다. 이는 결국 현실이 되기도 했다. 마침내 '응답하라 1994'라는 인생작을 만났기 때문이다.

하지만 고아라는 '응답하라 1994' 이후 여세를 몰아 드라마 '너희들은 포위됐다'와 영화 '탐정홍길동', '조선마술사' 등에 꾸준히 출연했지만 크게 주목받지 못했다. 전작의 여운이 너무 강렬해서일까, '응답하라' 신드롬을 넘을 강렬한 한방은 3년이 지난 아직까지도 나오지 않았다. 이것이 SM과의 재계약을 앞둔 고아라의 마음을 흔든 계기가 됐을지도 모를 일. 고아라는 결국 둥지를 나와 새로운 시작을 앞두기에 이르렀다.

다행히(?) FA 전후로 많은 매니지먼트 관계자들의 러브콜이 쏟아지고 있다는 후문이다. 1990년생 올해 27세, 미모는 물이 올랐고 여전히 숨겨진 무기를 들고 있을 것만 같은 여망(餘望)도 있다. 연기에 대한 의지, 열정도 누구 못지않은 편이라, 노력의 산물도 기대되는 배우다. 그러다보니 이미 국내 몇몇 굵직한 매니지먼트사들은 물론 돈 좀 있는 투자자들까지 고아라에게 줄을 대려고 작업 중이란 전언.

10년 친정집 같은 SM을 과감히(?) 튀어나온 고아라, 과연 새로운 울타리에서 성장할 수 있을까. 아니면 후회로 발목잡는 날을 만날까. 고아라의 향후 행보에 관심이 쏠린다.


뉴스엔 윤가이 issue@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가회동 성당 예쁜 내관 엿보니, 비♥김태희 남다른 결혼식
‘실제 커플인줄’ 산다라 박, 침대서 달달한 커플화보
“조의연 판사 섬세한 분, 이재용 구속영장 기각 뒤통수 맞은 느낌”
버락 오바마 딸 사샤, 구릿빛 비키니 몸매..경호원에 둘러싸여
설리, 팩하는 모습도 굴욕 없는 비주얼 ‘복숭아 피부 비결’
주원♥보아 비♥김태희...반전 핑크빛 소식 반가운 까닭
‘더 킹’ 한재림 “故 노무현 탄핵-박근혜 클로즈업, 원래 더 셌는데...”
AOA 초아, 설현 수입 n분의 1 배분 논란 해명 “똑같이 나누면 안되죠”

      SNS 계정으로 로그인             

싱글벙글 아육...

건강미 헬로비...

청순청순 한효...

실물여신 유이

‘욕설 사과’ 서인영, 논란 속 SNS 계정 삭제

노홍철, 당나귀와 함께한 여유로운 일상 ‘해맑은 미소’

가회동 성당 예쁜 내관 엿보니, 비♥김태희 남다른 결혼식

버락 오바마 딸 사샤, 구릿빛 비키니 몸매..경호원에 둘러싸여[파파라치컷]

크라운제이가 밝힌 ‘최고의 사랑’ 하차 전말과 서인영 논란(전문)

“조의연 판사 섬세한 분, 이재용 구속영장 기각 뒤통수 맞은 느낌”(뉴스공장)

‘실제 커플인줄’ 산다라 박, 침대서 달달한 커플화보[포토엔]

설리, 팩하는 모습도 굴욕 없는 비주얼 ‘복숭아 피부 비결’

문희준 “소율, 교제 한달반만 청혼했더니 5년 기다려달라고..”(잘먹겠습니다)

[포토엔]IOI 주결경 ‘아름다운 대륙여신’

서인영 ‘님과함께2’ 욕설 동영상 파문, 소속사 ‘연락두절’

주원♥보아 비♥김태희...반전 핑크빛 소식 반가운 까닭[이슈와치]

[스타와치]“우주대스타役” 맞춤옷 입은 수호, 엑소 아닌 배우 김준면도 통할까

황교익 “KBS, 문재인 지지해 출연금지..협박 거둬라”(전문)

‘정글’ 모기 물린 방탄소년단 진 “내 입술이 매력적인 건 어떻게 알았지”

‘공조’ 김주혁, 이유영과 공개열애 “마음 편해, 불편할 나이 지났다”(인터뷰)

남자배우 기근? 유연석 있으니 걱정은 넣어둬 넣어둬[윤가이의 별볼일]

조인성 “송강호 선배와 연기하고파, 상상만해도 설레요”(‘더킹’ 조인성 인터뷰 ①)

정현 상대 디미트로프 ‘세계랭킹 15위의 서브’[포토엔]

‘더 킹’ 한재림 감독 “류준열 캐릭터, 먼저 하겠단 배우들 많았다”(인터뷰)

‘더 킹’ 정우성 “조인성 자..

정우성이 후배 조인성, 류준열을 두고 각자의 색깔을 가진 배우라고 표현했다. 영..

‘더 킹’ 한재림 감독 “류준열 캐릭..

이수민 “‘SNL8’ 논란 탓 우울..같이..

‘공조’ 현빈, 액션-사랑 모두 잡았다..

‘공조’ 김성훈 감독 “임윤아 장점? ..

‘사랑하기 때문에’ 차태현 “1가구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