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결별설 미스터리 커플, 가족 빚잔치 끝내면 결혼하나[여의도 휴지통]

걸그룹 E양, 로드매니저와 열애에 빡친 사장님 “묻어버려” [여의도 휴지...

패셔니스타 A양의 폼생폼사 약물 의혹, 실성한듯 난동[여의도 휴지통]

가수 F, 미스코리아 여배우 납치해 산에 묻었으나 쇼생크탈출 소동[여의도 ...

[어제TV]‘말하는대로’ 6년만 복귀 신동욱, 웃으며 CRPS 투병기까지
2016-12-01 06:29:42

 
[뉴스엔 김명미 기자]

긴 표류를 끝내고 6년 만에 신동욱이 더욱 단단해진 모습으로 대중 앞에 섰다. 자신을 "고통 변태"라고 칭하며 농담하는 그의 모습 뒤에는 얼마나 많은 눈물이 있었을까.

11월 30일 방송된 JTBC '말하는 대로'에서는 열 번째 버스커로 나선 배우 신동욱, 구구단 김세정, 범죄 심리학자 이수정 교수의 말 버스킹이 공개됐다.

이날 가장 눈길을 사로잡은 건 신동욱의 모습이었다. 그는 현재 복합부위 통증 증후군(CRPS)으로 투병 중이다. 지난 2010년 현역으로 입대한 신동욱은 훈련을 받던 중 부상을 당해 희귀병인 CRPS 판정을 받았다. CRPS는 외상 후 특정 부위에 발생하는 만성적 신경병성 통증으로, 완치법이 없는 희귀병으로 알려져 있다.

이날 버스킹에 앞서 유희열은 "출산의 고통이 7이라면 이 병은 10 정도의 고통이고 하더라"며 안타까워했고, 신동욱은 "아프다 보니 이를 악 무는 습관이 생겼다. 치아가 뒤틀리다 부러진 적도 있다"고 털어놨다. 신예 배우로서 활발히 활동하던 중 갑자기 찾아온 불치병. 그는 "처음에는 굉장히 막막했다. 하지만 제가 성격이 긍정적이다. 지금은 그냥 일상생활을 할 수 있게 된 것만으로도 만족한다"고 밝혔다.

이후 신동욱의 버스킹이 공개됐다. 무려 6년 만에 대중 앞에 선 신동욱은 쉽사리 말문을 열지 못 했다. "오랜만이죠?"라고 입을 연 신동욱은 "저에 대해 조금 아시는 분들은 '쟤 환자 아니야'라고 생각하실 것 같다. 맞다. 저 환자다"고 쿨하게 말을 이어갔다. 신동욱은 "저는 2010년 군 복무 중에 병을 진단받았다. 제가 처음 쓰러졌을 때 깨어나 보니까 치아가 부러져 있었고, 피 범벅에 팔도 부러져 있었다. 창창할 줄 알았던 제 인생에 먹구름이 낀 순간이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여러분들이 이해하시기 어려울 것 같아서 조금 설명해드리면, 제 병은 추위에 약하다. 추위에 노출되면 커터칼을 쫙 뽑아서 손을 '착착착착'하고 슬라이스 당하는 느낌이 든다. 군 병원에 있을 때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료실을 뺑뺑이 돌았다. 주삿바늘이 하루 종일 몸을 찔러댔고, 하루에 알약을 16개씩 삼켰다. 재활 치료를 받을 땐 비명을 지를까 봐 수건을 입에 물고 치료받았다"고 털어놨다.

당시의 기억에 눈물을 흘리기도 한 신동욱은 이내 "울다가 웃어서 죄송하다"며 농담을 던지기도 했다. 신동욱은 "저는 이렇게 고통에 하나씩 적응해가는 중이다. 유희열 씨 별명이 '감성 변태'인데, 저는 참고 견디는 것에 희열을 느끼는 '고통 변태'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신동욱은 "저는 사람들을 만나서 위로받는 게 싫었다. 미안하지만 제게 위로는 한번 빠지면 헤어 나올 수 없는 블랙홀이었다. 그때부터 5년간 저는 긴 표류를 시작했다. 사람들을 만나지 않았고, 전화를 하지도 않았고, TV도 보지 않았다"고 털어놨다.

또 신동욱은 "지금에 와서야 할 수 있는 소리지만 정말 외로웠다. 그러다 보니 믿을 건 저밖에 없더라"며 "다른 분들은 어떨지 모르지만 저는 문제가 생기면 해결 방법과 탐색에만 집중한다. 처음 진단서를 받았을 때도 슬퍼한 시간은 5분도 안 됐다. 재활 방법과 치료 방법을 찾아서 읽고 공부했다. 운동을 하고 책을 읽고 글을 썼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그렇게 해결에 집중하다 보니 희망이 보였다. 이렇게라도 여러분들 앞에 설 수 있게 됐다. 저는 버려진 만큼의 행복은 어딘가에는 반드시 존재한다고 생각한다. 인생의 거대한 장벽은 달리 생각하면 커다란 도약이다"며 "시련을 겪게 되면 후회나 증오는 잠시 버려두고, 버겁더라도 조금씩 앞으로 나아가시라. 이런 제 이야기가 여러분들이 시련을 극복하시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해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불치병과 사투를 벌인 일본 소녀 키토 아야의 책을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 '1리터의 눈물'에는 "내가 이렇게 웃을 수 있을 때까지 거의 1리터의 눈물이 필요했다"는 대사가 나온다. 신동욱 역시 자신의 병을 대중에게 담담하게 털어놓고, 농담하며 웃을 수 있을 때까지 너무나 많은 눈물과 좌절이 있었을 것. 긴 표류를 마치고 6년 만에 돌아와 많은 시청자들에게 희망을 안긴 신동욱. 그가 병을 완전히 이겨내고 예전처럼 활발하게 활동하는 모습을 꼭 보여주길 진심으로 바란다.(사진=JTBC 방송 캡처)

뉴스엔 김명미 mms2@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썰전’ 유시민X전원책 예측한 朴 전 대통령 구속영장 ‘극과 극’
‘썰전’ 유시민, 안희정 캠프 비판 “난독증 수준이하”
‘마이웨이’ 김세레나 “재벌들의 노리개 되는 느낌 싫었다”
김진태 의원, 세월호 인양 속 과거 발언 재주목 “인양 반대했던 이유는.....
‘16kg 감량’ 심진화,탄수화물은 다이어트의 적이 아니다
박은영 아나운서 “신현준 때문에 아직도 시집 못가”
김선아 ‘못 본 사이 반 쪽이 된 몸매’
故정다빈 자살? 타살? 유가족-소속사 재수사 요청한 이유

      SNS 계정으로 로그인             

시선싹쓸이 브...

사랑가득 구구...

하태하태 멜로...

입대-제대 톱스...

‘썰전’ 유시민X전원책 예측한 朴 전 대통령 구속영장 ‘극과 극’(종합)

[결정적장면]‘썰전’ 유시민, 안희정 캠프 비판 “난독증 수준이하”

김진태 의원, 세월호 인양 속 과거 발언 재주목 “인양 반대했던 이유는..”

‘마이웨이’ 김세레나 “재벌들의 노리개 되는 느낌 싫었다”

‘16kg 감량’ 심진화,탄수화물은 다이어트의 적이 아니다

구혜선 측 “알러지성 소화기능장애로 드라마 하차, 걱정끼쳐 죄송”(공식입장 전문)

[어제TV]‘빛나라 은수’ 최정원-박하나, 이기적 밉상부부 되나요

박은영 아나운서 “신현준 때문에 아직도 시집 못가”

장희진, 맥주잔 들어도 청순함은 그대로 ‘휴일의 여유’

[결정적장면]‘빛나라 은수’ 박하나, 이영은 괴롭히다 쓰레기 굴욕

신하균-김고은 결별, SNS에서 감지한 이별기운? 누리꾼 설왕설래

‘피고인’ 한지우, 5.9 투표 독려 화제 “이거 유행했음 좋겠다”

[포토엔화보]‘노출 없어도 섹시한 그녀’ 김혜수 ‘단연 돋보이는 콜라병 몸매’

종영 ‘피고인’ 지성 정의실현, 엄기준 사형수 됐다 ‘권선징악’ (종합)

홍상수 부인 측 “억장 무너지는 심정, 지금도 홍상수 사랑하고 있다”

[뮤직와치]보란듯이 성공한 하이라이트, 아이돌 후배들에게 전하고픈 말

[포토엔화보]김연아vs박소담 ‘블루vs레드 수트핏 대결’

‘개봉 D-1’ 홍상수X김민희 ‘밤해변’ 예매율 0.8% 어쩌나

[포토엔]‘킬 힐에 휘청~’ 김연아 ‘놀란 표정도 귀요미~’

[포토엔]피고인 우현 ‘나 빵장이야~’(공항패션)

임시완 “입대? 숙제 못한 기..

임시완이 입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솔직하게 밝혔다. 영화 '원라인'(..

‘보이스’ 이하나, 장혁 뒷모습에 울..

‘복면’ 강남제비 봉구 “긴 무명시절..

‘보이스’ 백성현 “연관검색어에 #빨..

‘미씽나인’ 최태준 “발견된 적도 없..

한석규 “필모 중 최고인 영화? ‘8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