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톱스타 H양, 고향에 섹시 여친있는 흑인선수에 밀애를[여의도 휴지통]

방송인 D의 산후조리원 추태, 세상 그렇게 살지 맙시다[여의도 휴지통]

크리스틴 스튜어트, 새 동성연인과 쇼핑 데이트 포착[파파라치컷]

샤론스톤, 새 남친 생겼다 ‘해변 수영복 데이트 포착’[파파라치컷]

[어제TV]‘말하는대로’ 6년만 복귀 신동욱, 웃으며 CRPS 투병기까지
2016-12-01 06:29:42

 
[뉴스엔 김명미 기자]

긴 표류를 끝내고 6년 만에 신동욱이 더욱 단단해진 모습으로 대중 앞에 섰다. 자신을 "고통 변태"라고 칭하며 농담하는 그의 모습 뒤에는 얼마나 많은 눈물이 있었을까.

11월 30일 방송된 JTBC '말하는 대로'에서는 열 번째 버스커로 나선 배우 신동욱, 구구단 김세정, 범죄 심리학자 이수정 교수의 말 버스킹이 공개됐다.

이날 가장 눈길을 사로잡은 건 신동욱의 모습이었다. 그는 현재 복합부위 통증 증후군(CRPS)으로 투병 중이다. 지난 2010년 현역으로 입대한 신동욱은 훈련을 받던 중 부상을 당해 희귀병인 CRPS 판정을 받았다. CRPS는 외상 후 특정 부위에 발생하는 만성적 신경병성 통증으로, 완치법이 없는 희귀병으로 알려져 있다.

이날 버스킹에 앞서 유희열은 "출산의 고통이 7이라면 이 병은 10 정도의 고통이고 하더라"며 안타까워했고, 신동욱은 "아프다 보니 이를 악 무는 습관이 생겼다. 치아가 뒤틀리다 부러진 적도 있다"고 털어놨다. 신예 배우로서 활발히 활동하던 중 갑자기 찾아온 불치병. 그는 "처음에는 굉장히 막막했다. 하지만 제가 성격이 긍정적이다. 지금은 그냥 일상생활을 할 수 있게 된 것만으로도 만족한다"고 밝혔다.

이후 신동욱의 버스킹이 공개됐다. 무려 6년 만에 대중 앞에 선 신동욱은 쉽사리 말문을 열지 못 했다. "오랜만이죠?"라고 입을 연 신동욱은 "저에 대해 조금 아시는 분들은 '쟤 환자 아니야'라고 생각하실 것 같다. 맞다. 저 환자다"고 쿨하게 말을 이어갔다. 신동욱은 "저는 2010년 군 복무 중에 병을 진단받았다. 제가 처음 쓰러졌을 때 깨어나 보니까 치아가 부러져 있었고, 피 범벅에 팔도 부러져 있었다. 창창할 줄 알았던 제 인생에 먹구름이 낀 순간이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여러분들이 이해하시기 어려울 것 같아서 조금 설명해드리면, 제 병은 추위에 약하다. 추위에 노출되면 커터칼을 쫙 뽑아서 손을 '착착착착'하고 슬라이스 당하는 느낌이 든다. 군 병원에 있을 때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료실을 뺑뺑이 돌았다. 주삿바늘이 하루 종일 몸을 찔러댔고, 하루에 알약을 16개씩 삼켰다. 재활 치료를 받을 땐 비명을 지를까 봐 수건을 입에 물고 치료받았다"고 털어놨다.

당시의 기억에 눈물을 흘리기도 한 신동욱은 이내 "울다가 웃어서 죄송하다"며 농담을 던지기도 했다. 신동욱은 "저는 이렇게 고통에 하나씩 적응해가는 중이다. 유희열 씨 별명이 '감성 변태'인데, 저는 참고 견디는 것에 희열을 느끼는 '고통 변태'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신동욱은 "저는 사람들을 만나서 위로받는 게 싫었다. 미안하지만 제게 위로는 한번 빠지면 헤어 나올 수 없는 블랙홀이었다. 그때부터 5년간 저는 긴 표류를 시작했다. 사람들을 만나지 않았고, 전화를 하지도 않았고, TV도 보지 않았다"고 털어놨다.

또 신동욱은 "지금에 와서야 할 수 있는 소리지만 정말 외로웠다. 그러다 보니 믿을 건 저밖에 없더라"며 "다른 분들은 어떨지 모르지만 저는 문제가 생기면 해결 방법과 탐색에만 집중한다. 처음 진단서를 받았을 때도 슬퍼한 시간은 5분도 안 됐다. 재활 방법과 치료 방법을 찾아서 읽고 공부했다. 운동을 하고 책을 읽고 글을 썼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그렇게 해결에 집중하다 보니 희망이 보였다. 이렇게라도 여러분들 앞에 설 수 있게 됐다. 저는 버려진 만큼의 행복은 어딘가에는 반드시 존재한다고 생각한다. 인생의 거대한 장벽은 달리 생각하면 커다란 도약이다"며 "시련을 겪게 되면 후회나 증오는 잠시 버려두고, 버겁더라도 조금씩 앞으로 나아가시라. 이런 제 이야기가 여러분들이 시련을 극복하시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해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불치병과 사투를 벌인 일본 소녀 키토 아야의 책을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 '1리터의 눈물'에는 "내가 이렇게 웃을 수 있을 때까지 거의 1리터의 눈물이 필요했다"는 대사가 나온다. 신동욱 역시 자신의 병을 대중에게 담담하게 털어놓고, 농담하며 웃을 수 있을 때까지 너무나 많은 눈물과 좌절이 있었을 것. 긴 표류를 마치고 6년 만에 돌아와 많은 시청자들에게 희망을 안긴 신동욱. 그가 병을 완전히 이겨내고 예전처럼 활발하게 활동하는 모습을 꼭 보여주길 진심으로 바란다.(사진=JTBC 방송 캡처)

뉴스엔 김명미 mms2@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휴잭맨, 아수라장에도 미소 ‘코에 보이는 피부암 흔적’
키아누 리브스, 의문의 금발 여성과 로마서 포착 ‘무슨 사이?’
‘사람이좋다’ 서주경, 백지수표-스폰서 제안도 거절한 당돌한 인생
이규혁 “영재센터, 장시호-김동성 연인관계서 시작” 막장 폭로전
이다해 집 공개, 호텔 같은 침실+명품관 같은 드레스룸
한채영 실제 프러포즈 반지, 5억원 물방울 다이아몬드
‘썰전’ 이재명 시장, 음주운전부터 형수욕설까지 논란 언급
‘주진모의 그녀’ 장리, 시원시원한 이목구비의 대륙 미녀

      SNS 계정으로 로그인             

하태하태 멜로...

입대-제대 톱스...

상큼발랄 레드...

행복한 신혼부...

‘역적’ 윤균상, 이하늬에 눈물의 기습 키스 ‘로맨스 시작’

이규혁 “영재센터, 장시호-김동성 연인관계서 시작” 막장 폭로전

키아누 리브스, 의문의 금발 여성과 로마서 포착 ‘무슨 사이?’[파파라차컷]

휴잭맨, 아수라장에도 미소 ‘코에 보이는 피부암 흔적’[파파라치컷]

[결정적장면]이다해 집 공개, 호텔 같은 침실+명품관 같은 드레스룸(하숙집딸들)

‘사람이좋다’ 서주경, 백지수표-스폰서 제안도 거절한 당돌한 인생(종합)

안소희, ‘싱글라이더’ 전과 후로 나뉠 배우[윤가이의 별볼일]

[포토엔화보]박선영 ‘42세 나이 믿기힘든 동안미모+몸매’

[포토엔]유인나 ‘추위녹이는 사랑스러운 미소’

[어제TV]‘복면가왕’ 서브보컬 편견깬 악뮤 이찬혁, 코끼리는 100% 이수현?

손연재, 현역 은퇴 “아쉬움-후회 없다..사랑 감사해요”(보도자료 전문)

이규혁 “영재센터, 장시호-김동성 연인관계서 시작” 막장 폭로전

방탄소년단 밝힌 #선주문70만장 #세월호기부 #유리천장가사논란(일문일답)

좋은 배우 김민희 VS 나쁜 사람 김민희[윤가이의 별볼일]

류화영, 악플러들에 일침 “진흙탕 개싸움 만들어야 속 시원하실 것”

[TV와치]‘화랑’ 발연기 걱정 무색, 방탄소년단 뷔 연기에 눈물날줄이야

[포토엔화보]소진-효린-가인-현아 ‘4人4色, 시상식 방불케한 미모 대결’

‘화랑’ 이다인 “견미리의 딸, 몇배 더 잘해야 한다는 부담”(인터뷰)

나란히 선 홍상수-김민희, 허리에 손 올린 다정한 포즈[포토엔]

美 빌보드, 방탄소년단 ‘봄날’ 극찬 “빌보드 新기록 핫100 진입 기대”

‘루시드드림’ 강혜정 “숏컷..

강혜정이 딸 하루와 있었던 귀여운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영화 '루시드 드림..

‘싱글라이더’ 이병헌 “제작자 하정..

‘그래, 가족’ 이요원, 짜증 장인과 ..

‘도깨비’ 김병철 “‘파국이다’, ‘..

‘중2라도 괜찮아’ 장서희, 아역 윤찬..

‘도깨비’ 김병철 “공유 유머러스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