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난 양성애자” 커밍아웃 엠버 허드, 여전한 고혹미[포토엔]

제니퍼 허드슨 36kg 감량 몸매 유지 ‘다이어트의 교과서’[파파라치컷]

레오나르도 다빈치 예언, 인류는 정말 4006년 대홍수로 멸망할까(서프라이...

존레논 아내 오노 요코에 전자발찌 린제이 로한까지, 희대의 악녀 TOP 11(...

[어제TV]‘말하는대로’ 6년만 복귀 신동욱, 웃으며 CRPS 투병기까지
2016-12-01 06:29:42

 
[뉴스엔 김명미 기자]

긴 표류를 끝내고 6년 만에 신동욱이 더욱 단단해진 모습으로 대중 앞에 섰다. 자신을 "고통 변태"라고 칭하며 농담하는 그의 모습 뒤에는 얼마나 많은 눈물이 있었을까.

11월 30일 방송된 JTBC '말하는 대로'에서는 열 번째 버스커로 나선 배우 신동욱, 구구단 김세정, 범죄 심리학자 이수정 교수의 말 버스킹이 공개됐다.

이날 가장 눈길을 사로잡은 건 신동욱의 모습이었다. 그는 현재 복합부위 통증 증후군(CRPS)으로 투병 중이다. 지난 2010년 현역으로 입대한 신동욱은 훈련을 받던 중 부상을 당해 희귀병인 CRPS 판정을 받았다. CRPS는 외상 후 특정 부위에 발생하는 만성적 신경병성 통증으로, 완치법이 없는 희귀병으로 알려져 있다.

이날 버스킹에 앞서 유희열은 "출산의 고통이 7이라면 이 병은 10 정도의 고통이고 하더라"며 안타까워했고, 신동욱은 "아프다 보니 이를 악 무는 습관이 생겼다. 치아가 뒤틀리다 부러진 적도 있다"고 털어놨다. 신예 배우로서 활발히 활동하던 중 갑자기 찾아온 불치병. 그는 "처음에는 굉장히 막막했다. 하지만 제가 성격이 긍정적이다. 지금은 그냥 일상생활을 할 수 있게 된 것만으로도 만족한다"고 밝혔다.

이후 신동욱의 버스킹이 공개됐다. 무려 6년 만에 대중 앞에 선 신동욱은 쉽사리 말문을 열지 못 했다. "오랜만이죠?"라고 입을 연 신동욱은 "저에 대해 조금 아시는 분들은 '쟤 환자 아니야'라고 생각하실 것 같다. 맞다. 저 환자다"고 쿨하게 말을 이어갔다. 신동욱은 "저는 2010년 군 복무 중에 병을 진단받았다. 제가 처음 쓰러졌을 때 깨어나 보니까 치아가 부러져 있었고, 피 범벅에 팔도 부러져 있었다. 창창할 줄 알았던 제 인생에 먹구름이 낀 순간이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여러분들이 이해하시기 어려울 것 같아서 조금 설명해드리면, 제 병은 추위에 약하다. 추위에 노출되면 커터칼을 쫙 뽑아서 손을 '착착착착'하고 슬라이스 당하는 느낌이 든다. 군 병원에 있을 때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료실을 뺑뺑이 돌았다. 주삿바늘이 하루 종일 몸을 찔러댔고, 하루에 알약을 16개씩 삼켰다. 재활 치료를 받을 땐 비명을 지를까 봐 수건을 입에 물고 치료받았다"고 털어놨다.

당시의 기억에 눈물을 흘리기도 한 신동욱은 이내 "울다가 웃어서 죄송하다"며 농담을 던지기도 했다. 신동욱은 "저는 이렇게 고통에 하나씩 적응해가는 중이다. 유희열 씨 별명이 '감성 변태'인데, 저는 참고 견디는 것에 희열을 느끼는 '고통 변태'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신동욱은 "저는 사람들을 만나서 위로받는 게 싫었다. 미안하지만 제게 위로는 한번 빠지면 헤어 나올 수 없는 블랙홀이었다. 그때부터 5년간 저는 긴 표류를 시작했다. 사람들을 만나지 않았고, 전화를 하지도 않았고, TV도 보지 않았다"고 털어놨다.

또 신동욱은 "지금에 와서야 할 수 있는 소리지만 정말 외로웠다. 그러다 보니 믿을 건 저밖에 없더라"며 "다른 분들은 어떨지 모르지만 저는 문제가 생기면 해결 방법과 탐색에만 집중한다. 처음 진단서를 받았을 때도 슬퍼한 시간은 5분도 안 됐다. 재활 방법과 치료 방법을 찾아서 읽고 공부했다. 운동을 하고 책을 읽고 글을 썼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그렇게 해결에 집중하다 보니 희망이 보였다. 이렇게라도 여러분들 앞에 설 수 있게 됐다. 저는 버려진 만큼의 행복은 어딘가에는 반드시 존재한다고 생각한다. 인생의 거대한 장벽은 달리 생각하면 커다란 도약이다"며 "시련을 겪게 되면 후회나 증오는 잠시 버려두고, 버겁더라도 조금씩 앞으로 나아가시라. 이런 제 이야기가 여러분들이 시련을 극복하시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해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불치병과 사투를 벌인 일본 소녀 키토 아야의 책을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 '1리터의 눈물'에는 "내가 이렇게 웃을 수 있을 때까지 거의 1리터의 눈물이 필요했다"는 대사가 나온다. 신동욱 역시 자신의 병을 대중에게 담담하게 털어놓고, 농담하며 웃을 수 있을 때까지 너무나 많은 눈물과 좌절이 있었을 것. 긴 표류를 마치고 6년 만에 돌아와 많은 시청자들에게 희망을 안긴 신동욱. 그가 병을 완전히 이겨내고 예전처럼 활발하게 활동하는 모습을 꼭 보여주길 진심으로 바란다.(사진=JTBC 방송 캡처)

뉴스엔 김명미 mms2@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사내 비밀연애 남주혁♥이성경, 애드리브로 뽀뽀할 때부터 알아봤어야
지드래곤, 눈빛에서 느껴지는 퇴폐미 ‘시선강탈 문신’
‘미생’ 윤태호 작가, 찬조연설서 눈물 “문재인이어야 하는 이유”
‘라디오쇼’ 정다은 “남편 조우종과 최근 싸워, 상처받았다”
김소영 아나운서, 결혼 하루 앞두고 물오른 꽃미모 ‘오상진이 빠질만’
비욘세♥제이지 부부 1350억 대저택 항공사진 ‘어마어마하네’
77세 알파치노, 37세 여자친구와 해변의 비키니 애정행각
클라라, 해변서 뽐낸 아찔 비키니 몸매 ‘입 쩍 벌어지는 애플힙’

알콩달콩 예비...

도봉순커플, 사...

단발이 예뻐~

큐티섹시 걸스...

‘미생’ 윤태호 작가, 찬조연설서 눈물 “문재인이어야 하는 이유”

‘그것이 알고싶다’ 전두환부터 지만원까지, 5.18은 어떻게 왜곡됐나(종합)

‘프로듀스 101 시즌2’ 1차 투표 오늘(29일) 오전11시 마감..첫 탈락자 누굴까

‘오승환 6연속 세이브 ERA 4.50’ STL, CIN에 승리

사내 비밀연애 남주혁♥이성경, 애드리브로 뽀뽀할 때부터 알아봤어야

‘SNL9’ 김민교X정이랑, 문재인 홍준표 “이보세요” 논란 패러디 ‘폭소’

지드래곤, 눈빛에서 느껴지는 퇴폐미 ‘시선강탈 문신’

‘라디오쇼’ 정다은 “남편 조우종과 최근 싸워, 상처받았다”

김소영 아나운서, 결혼 하루 앞두고 물오른 꽃미모 ‘오상진이 빠질만’

[TV와치]‘윤식당’ 윤여정X이서진 파전, 라면 잇는 효자 신메뉴되나

아이돌출신 최정윤 남편 윤모씨, 주가조작혐의로 구속

[스타와치]‘박보검도 김구라도 인정한’ 차태현, 이쯤되면 국민 호감남

[이슈와치]‘흑인 비하 논란’ 개그라는 이름으로 포장해서야

[포토엔HD] 주상욱-차예련 ‘우리 곧 결혼해요, 행복한 하트포즈’(공항패션)

[포토엔화보] ‘공항이 런웨이’ 장근석 출국 ‘그만 소화 가능한 핑크 패션’(공항패션)

‘석조저택 살인사건’ 고수vs김주혁 제대로 붙는다, 쫄깃 미스터리(종합)

홍현희, 흑인비하 논란 7일만 직접 사과 “상처입은 분들께 죄송”(입장 전문)

정우성 측 “前소속사 前대표 심각한 불법행위로 해임, 현재 소송 진행중”(공식)

‘걱정말아요 그대’ 논란 속 전인권 “난 표절 안해, 마음대로 생각하세요”

美매체 “렉시 톰슨, 벌타 관련 확실한 입장 밝혀라”

‘석조저택 살인사건’ 김주혁..

김주혁이 스스로 쓴소리를 날렸다. 영화 '석조저택 살인사건'(감독 정식..

‘추리의 여왕’ 김현숙 “최강희, 사..

‘우리 갑순이’ 최대철 “무용→연기,..

‘석조저택 살인사건’ 고수 “외모보..

‘힘쎈여자 도봉순’ 박형식 “제아 멤..

‘우승’ 김민선 “타수 차 여유있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