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팝핀현준, 외제차 가득한 차고 공개 ‘모터쇼 방불’

성형설 김남주, 8년간 외모 변천사 ‘어디가 변했나?’

씨엘, 비키니로 뽐낸 육감적 몸매 ‘섹시 폭발’

‘예순’ 샤론 스톤, 180도 몰라보게 달라진 근황[파파라치컷]

‘말하는대로’ 6년만 복귀 신동욱, 담담하게 털어놓은 CRPS 극복기(종합) 김명미 기자
김명미 기자 2016-11-30 22:52:41


[뉴스엔 김명미 기자]

6년 만에 복귀한 신동욱이 많은 시민들에게 희망을 전했다.

11월 30일 방송된 JTBC '말하는 대로'에서는 열 번째 버스커로 나선 배우 신동욱 구구단 김세정 범죄 심리학자 이수정 교수의 말 버스킹이 공개됐다. 이날 가장 눈길을 사로잡은 건 신동욱의 모습이었다. 그는 현재 복합부위 통증 증후군(CRPS)으로 투병 중이다.
신동욱은 "지난 2010년에 복합부위 통증 증후군 진단을 받았다. 한동안 몸이 굉장히 아팠다"며 "아마도 약은 평생 달고 살아야 할 거다. 예전에는 손도 못 댔는데 많이 좋아졌다"고 말했다. 이에 유희열은 "출산의 고통이 7이라면 이 병은 10 정도의 고통이고 하더라"며 안타까워했고, 신동욱은 "아프다 보니 이를 악 무는 습관이 생겼다. 치아가 뒤틀리다 부러진 적도 있다"고 털어놨다.

한편 이수정 교수는 자신을 향한 오해를 해명해 눈길을 끌었다. '그것이 알고 싶다'의 히로인 이수정 교수는 "많은 분들이 '저 여자는 혼자 살 거다' '가족도 없을 거다'고 생각한다. 사실 저에게는 가족도 있고 아들도 있고 딸도 있다"고 말했다. 특히 자신을 '나쁜 엄마'로 소개한 이수정 교수는 "25살 된 딸이 있는데 아이를 너무 단속했다"며 "딸의 남자친구를 만나본 적은 없지만, 편지 내용을 분석한 적 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날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에서 김세정은 '검은 아이'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전했다. 김세정은 "검은 아이란 여태껏 마주할 수 있었지만 마주하지 않았던 상처와 순간들을 의미한다"고 설명하며 긍정적으로 살기 위해 자신의 상처를 외면했던 시절을 고백했다.

특히 김세정은 아이오아이에 대한 아쉬움을 전하며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김세정은 "아이오아이와 곧 헤어져야 된다. 처음엔 검은 아이를 받아들이지 못 했기 때문에, 적당한 선까지만 감정을 줬다. 그런데 검은 아이를 받아들이고 나니까 더 많이 표현하고 많이 생각하게 됐다. 너무 보고 싶을 것 같다. 종종 그걸 생각하면 연습실에서 혼자 운다"고 말했다. 이어 김세정은 아이오아이를 떠올리며 노래를 하다 "헤어지기 싫네요"라며 눈물을 흘렸다.

이어 신동욱이 버스킹에 나섰다. 이날 시민 앞에 선 신동욱은 쉽사리 말문을 열지 못 했다. "오랜만이죠?"라고 입을 연 신동욱은 "저에 대해 조금 아시는 분들은 '쟤 환자 아니야'라고 생각하실 것 같다. 맞다. 저 환자다"고 쿨하게 말을 이어갔다. 신동욱은 "저는 고통에 하나씩 적응해가는 중이다. 유희열 씨가 감성변태라면 저는 참고 견디는 것에 희열을 느끼는 고통 변태다"며 "저는 제가 아픈 걸로 실망을 주기도 싫었고, 위로받는 것도 싫었다. 미안하지만 제게 위로는 한번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는 블랙홀이었다"고 털어놨다.

특히 신동욱은 버스킹 중간 고통 때문에 말을 멈추기도 했고, 화면을 보던 유희열은 안타까워하며 "오늘 버스킹 목적은 '잘 하고 못 하고'가 아니라 완주하는 게 목표다"며 응원을 보냈다. 다행히 안정을 찾은 신동욱은 "버려진 만큼의 행복은 어딘가에는 반드시 존재한다고 생각한다. 인생의 거대한 장벽은 달리 생각하면 커다란 도약이다"며 "시련을 겪게 되면 후회나 증오는 잠시 버려두고, 버겁더라도 조금씩 앞으로 나아가시라. 이런 제 이야기가 여러분들이 시련을 극복하시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성공적으로 버스킹을 마무리해



큰 박수를 받았다.(사진=JTBC 방송 캡처)

뉴스엔 김명미 mms2@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임동신 “주현미 에이즈 감염설 사망설 처음엔 화났지만..”
김재욱 아내 박세미, 시아버지 자연분만 요구에 눈물
“엉짱 스쿼트 도전” 레이양 같은 애플힙 만드려면
‘정승우 골퍼 누구?’ 왕빛나, 결혼부터 이혼까지
김희정, ‘고등래퍼2’ 김하온-이병재와 생일파티 의외 친분샷
‘추적60분’ 이시형 마약스캔들 보도, 시청자 뿔난 이유
‘PD수첩’ 파헤친 김학의 성접대 로비 영상, 상상초월 내용들
윤진서, 코스타리카에서 뽐낸 아찔한 비키니 자태

달심이 한혜진

자체발광 사무...

종현 이어지는 ...

탄탄대로 세븐...

[결정적장면]‘나의 아저씨’ 이지아, 불륜남 김영민에 “망하게 할거야” 오열

[결정적장면]임동신 “주현미 에이즈 감염설 사망설 처음엔 화났지만..”(마이웨이)

[결정적장면]김재욱 아내 박세미, 시아버지 자연분만 요구에 눈물(이상한 나라의 며느리)

‘정승우 골퍼 누구?’ 왕빛나, 결혼부터 이혼까지

[결정적장면]‘인형의 집’ 유서진, 왕빛나에 불륜중독 과거 들통 ‘패닉’

[결정적장면]이다희, 사랑의 종착점은 권상우 아닌 김태우였다(추리의 여왕2)

오타니 “3회에도 던지고 싶었다”..소시아 “다음 등판서 잘할 것”

“엉짱 스쿼트 도전” 레이양 같은 애플힙 만드려면

[무비와치]故김주혁 마지막 영화 ‘독전’ 기대 반, 아쉬움 반

[TV와치]‘추적60분’ 이시형 마약스캔들 보도, 시청자 뿔난 이유

[이슈와치]이효리 참석하면 가볍다고? 4.3사건 추념식 더 뭉클했다

[TV와치]‘현지에서 먹힐까’ 아무리 봐도 ‘윤식당’ 오버랩

[뮤직와치]위너 컴백 D-DAY, 매일듣는 더블 1억 스트리밍 ‘띵곡’ 탄생할까

[스타와치]‘드라마·예능 동시 출격’ 구재이, 빠른 복귀 통할까

[TV와치]‘키스 먼저’ 현실이라면 공포스러운 사랑 이야기

[이슈와치]김생민 ‘영수증’ 방송중단, 물거품된 25년의 꿈

[이슈와치]고현정·이진욱, 번갈아가며 ‘해명 품앗이’한 사연

[스타와치]‘우리가 만난 기적’ 김명민 이름 세 글자에 거는 기대감 셋

[이슈와치]잘나가는 ‘곤지암’ 시즌2는?

[무비와치]‘곤지암’ 배우들에 실제 이름 쓰게 한 이유

‘와이키키’ 정인선 “시즌2,..

"내부적으로 긍정적으로 논의 중이에요. 마음만 맞는다면 시즌2도 가능하지 않을까..

임팩트 “‘더유닛’ 처음엔 망했다고 ..

임수정 “‘예쁜누나’ 팬, 나도 드라..

류현진 “제구 잘 됐고, 팀 점수 많이..

‘2승’ 류현진 “실투는 홈런, 또 한 ..

소방차 “불화설? 소설 쓰지 말길, 답..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