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명단공개’ 조정석♥거미, 기타치고 노래부르며 영화같은 데이트

[포토엔]이민정 출국 ‘최고급 차량에서 하차’(공항패션)

[포토엔]전지현 ‘공항가는길, 최고급 세단과 함께’

‘명단공개’ 연세대 김용건부터 유학파 마동석까지, 반전 학벌 스타 9人(...

‘신인왕 향해’ 김지은 “40세까지 골프하고 싶어요”(인터뷰)
2016-12-01 05:59:02

 

[뉴스엔 글 주미희 기자/사진 이재하 기자]

2016시즌 드림투어 1승과 함께 상금 랭킹 3위를 차지한 김지은이 오는 2017년 KLPGA 정규 투어 신인으로 데뷔한다.

김지은(21)은 지난 11월29일 진행된 뉴스엔과 인터뷰에서 "내년 신인왕이 목표예요. 장기적으로는 롱런하는 선수가 되고 싶어요"라는 당찬 포부를 전했다.

지난 6월 드림투어 5차전에서 연장 접전 끝 우승을 차지한 김지은은 2016시즌 드림투어에서 톱 10 5번을 달성하며 상금 랭킹 3위를 기록했다.

드림투어에서 우승하며 "정규투어 시드권을 확보하면 좋을 것 같다"고 했던 김지은은 당당히 2017시즌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정규 투어 풀 시드권을 획득했다.

김지은은 "열심히 한 만큼 온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것이 끝이 아니기 때문에 분발해서 더 열심히 하는 선수가 돼야겠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고등학생같이 앳돼 보이는 얼굴과 달리 김지은은 1995년생, 한국 나이로 22세다. 김효주(21 롯데), 고진영(21 넵스), 김민선(21 CJ오쇼핑) 등 1995년생 동갑내기들이 이미 KLPGA 투어를 장악했다. 이에 비해 김지은의 시작은 다소 늦은 편이다.

하지만 김지은은 "조급한 마음은 오히려 없었다. 오래 투어 생활할 건데, (남과) 비교를 하면 제 자신이 슬퍼 보이고 안 될 것 같았다. 저만 믿고 가자는 스타일이다. 성격이 원래 긍정적이고 밝다"며 활짝 웃어 보였다.

김지은은 2011년 '회장배 투어스테이지 전국청소년골프대회' 1위, '경기대학교 총장배' 1위, '경인일보 전국 중,고등학생 골프대회' 1위, 2012년 '전라북도골프 회장배 학생골프대회' 1위, '전라북도교육감배 학생골프대회' 1위 등 주니어 시절 전라북도 협회 대회를 거의 휩쓸었다.

그런 김지은은 "전국 대회에선 성적이 별로 좋지 않았다. 국가대표 상비군에 뽑히기 위한 포인트가 딱 10점 모자라기도 했다. 오랜 기간 세미 프로를 따지 못 한 적도 있다. 그 기간이 시련이라면 시련이지만 슬럼프라는 생각은 하지 않는다"고 당차게 말했다.

KLPGA 투어 루키로 데뷔하는 2017년 목표에 대해선 "잘해서 신인왕을 받고 싶다"고 밝혔다. 또 "우승을 하면 정말 좋겠지만 제가 원하는 대로 하루에 정해놓은 스코어를 기록해서 꾸준히 치는 선수가 되고 싶다"고 설명했다.

신인왕 경쟁에 가장 신경 쓰이는 선수는 누구냐는 질문엔 "솔직히 없다"고 답했다. 김지은은 "오직 저를 위해 치는 골프인데 누구를 비교하기보다는 제가 잘 해서 올라가면 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제가 즐겁게 골프를 치려고 시작한 건데 다른 사람과 비교를 하고 스트레스를 받을 일이 없어야 하는 것 같다. 사실 저 하기도 바빠 남까지 신경 쓸 여력이 없다"며 꺄르르 웃었다.

김지은의 롤모델은 아니카 소렌스탐. 소렌스탐의 스윙이 너무 멋있어 많이 따라 했다는 김지은은 "소렌스탐의 LPGA 통산 승수(75승)보다 더 많은 승수가 88승(케이시 위트워스)이더라. LPGA 88승을 넘어서고 싶다"는 당찬 포부도 밝혔다.

그러면서 "정말 선수 생활을 오래 하고 싶다. 40세까지 롱런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이어 "골프를 하면서 10년 동안 살짝 염증이 있었던 것 말고 뼈가 부러지는 등 큰 부상을 당한 적이 한 번도 없었다"며 튼튼한 몸을 자랑했다.

주니어 때 기권을 생각할 정도로 아킬레스건에 부상이 있었음에도 포기하지 않고 경기해 우승한 적도 있다는 김지은은 "경기를 포기한 적, 기권한 적이 한 번도 없다"고 회상하기도 했다.

KLPGA 투어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김지은은 드림 투어 종합 능력 지수 1위를 달리고 있다. 퍼팅, 벙커 세이브, 아이언 샷 등 모든 요소를 골고루 잘 한다는 뜻.

그중 특히 아이언 샷에 자신이 있다는 김지은은 "홀컵에 잘 붙일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다. 모래에서 많이 친다. 터치감을 잘 살릴 수 있고 미스 샷이 줄어든다"고 팁도 전했다.

신예 김지은은 2017시즌을 위해 2월 태국으로 동계 훈련을 떠난다. 언제나 신뢰하는 원윤정 코치, 양지아 트레이너와 함께 간다. 김지은은 "쇼트게임 기술 샷이 별로 없어서 동계 훈련에서 많이 배우고 싶다"고 밝혔다.

"다양한 골프장을 경험할 수 있고 매주 경기가 있으니까 기대가 된다"며 1부 투어 생활을 상상한 김지은은 "행복하게 칠 수 있는 골퍼가 되고 싶다. 항상 저를 보며 웃을 수 있게 하는 선수가 되겠다.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
"며 방긋 미소 지었다.

뉴스엔 주미희 jmh0208@ / 이재하 rush@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뉴스엔미디어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남보라 “
샤론스톤, 새 남친 생겼다 ‘해변 수영복 데이트 포착’
살빠진 브리트니, 과감한 복근 노출에 망사스타킹 패션
‘서프라이즈’ 쥬세리노, 마이클잭슨 사망-도널드트럼프 당선도 예언
‘그것이 알고싶다’ 대통령, 엘시티 조사 카드 빼든 이유 ‘소름’
‘그것이 알고싶다’ 이번엔 박근혜 대통령 5촌 살인사건 파헤친다
‘제보자들’ 성형수술 부작용 여성, 체중 27Kg까지 “앞니 3개 빠졌다”
걸그룹 A양 밀수범 오해 입방아, 억대 싹쓸이 쇼핑에 기내 안하무인 태도

      SNS 계정으로 로그인             

함박미소 진세...

언제나 청순미...

반짝반짝 청순...

유쾌 혼술종방...

남보라 “(전 남친)쇼핑센터 사진은 (남동생)상 치르기 전.. 스폰 아냐”(공식입장 전문)

샤론스톤, 새 남친 생겼다 ‘해변 수영복 데이트 포착’[파파라치컷]

살빠진 브리트니, 과감한 복근 노출에 망사스타킹 패션[파파라치컷]

[결정적장면]‘푸른바다의 전설’ 이민호 과거사, 사기꾼 된 이유 드러났다

[어제TV]‘그것이 알고싶다’ 대통령, 엘시티 조사 카드 빼든 이유 ‘소름’

‘공로상’ 이승엽 “은퇴 번복 없다, 최선 다할 것”(조아제약 프로야구대상)

김재열 사장, 장제원 의원 청문회 위증 지적에 진땀 뻘뻘

[어제TV]‘살인의 추억’ 형사, 경찰이 ‘견찰’된 이유(말하는대로)

[스타와치]이상아, 바닥 친 책받침 여신 하이틴스타의 혹독한 주홍글씨 삶

‘서프라이즈’ 쥬세리노, 마이클잭슨 사망-도널드트럼프 당선도 예언

장시호, 안민석 의원 “제가 미우시죠?”에 “뵙고 싶었다” 미소

[스타와치]이상아, 바닥 친 책받침 여신 하이틴스타의 혹독한 주홍글씨 삶

[스타와치]정우성 “권력으로 사익 추구, 추악해” 소신발언은 계속된다

김장훈 “차은택과 호형호제하지만 혜택無, 최순실 몰라”(공식입장 전문)

‘도깨비’ 김고은 잡는 최리, 이 얄미운 사촌언니 어디서 왔지?

김윤석 발언 논란, 거성(巨星)은 왜 고개를 숙였나[윤가이의 별볼일]

[TV와치]“박보검, 장현성, 커튼콜” 천생배우 박철민이 사랑하는 것들(식사)

샤이니 종현, 인도문화 희화 논란에 장문의 사과글(전문)

‘공조’ 현빈 “北 형사 역할, 꼭 도전해보고 싶었다”

[TV와치]‘불야성’ 야망녀만 잘하는 이요원? 순애보 연기로 울릴줄이야

‘판도라’ 김남길 “날고 기..

배우 김남길(35)이 12월 7일 개봉한 영화 '판도라'(감독 박정우)로 스크..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변요한 “..

‘막영애’ 정지순-스잘이 밝힌 사랑스..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김윤석 “..

‘판도라’ 문정희 “촛불집회 참석....

‘우결’ PD “공명-정혜성 첫촬영?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