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난 양성애자” 커밍아웃 엠버 허드, 여전한 고혹미[포토엔]

제니퍼 허드슨 36kg 감량 몸매 유지 ‘다이어트의 교과서’[파파라치컷]

레오나르도 다빈치 예언, 인류는 정말 4006년 대홍수로 멸망할까(서프라이...

존레논 아내 오노 요코에 전자발찌 린제이 로한까지, 희대의 악녀 TOP 11(...

‘고비용 저효율’ DET, 변화선언 “젊고 효율적으로”
2016-10-19 14:44:16

 
[뉴스엔 안형준 기자]

디트로이트가 변화를 선언했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10월 19일(한국시간) "디트로이트 타이거즈에 변화가 다가오고 있다"고 전했다.

MLB.com에 따르면 디트로이트 구단은 이날 시즌을 마무리하는 기자회견을 갖고 한 해를 돌아보고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

디트로이트 알 아빌라 단장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새 시대로의 변화를 선언했다. 아빌라 단장은 "우리는 더 젊어질 것이고 더 효율적으로 변할 것이다. 구단은 구단의 의미를 넘어서는 운영을 하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아빌라 단장은 "우리는 경쟁력을 갖출 것이고 플레이오프에 다시 진출할 것이다. 동시에 구단은 과도한 페이롤에서 벗어나는 방향으로 움직일 것이다"고 덧붙였다.

MLB.com에 따르면 디트로이트 구단은 올시즌 2억 달러 이상을 지출했다. 2008년 이후 처음으로 사치세도 냈다(2011년 제외). 장기계약자인 미겔 카브레라(2016년 28M, 2025년까지 최대 272M 남음), 저스틴 벌랜더(2016년 28M, 2020년까지 최대 106M 남음), 아니발 산체스(2016년 16.8M, 2018년까지 최대 32.8M 남음), 빅터 마르티네즈(2016년 18M, 2018년까지 36M 남음)에게 천문학적 연봉을 지급했고 저스틴 업튼, 조던 짐머맨과 새롭게 FA 계약을 체결했다. 은퇴한 프린스 필더에게 2020년까지 매년 600만 달러씩의 연봉을 보조해줘야 한다.

디트로이트는 다음시즌에도 사치세를 피하지 못할 전망이다. 올시즌 활약한 카메론 메이빈(9M)과 프란시스코 로드리게스(6M)의 옵션 실행여부를 결정해야 하고 6명의 선수(앤드류 로마인, 호세 이글레시아스, 저스틴 윌슨, 알렉스 윌슨, 브루스 론돈, 닉 카스테야노스)가 연봉조정 신청 자격을 얻는다. 연봉 총액이 당장 감소하기는 쉽지 않다. 산체스를 포함해 J.D. 마르티네즈, 이안 킨슬러, 마이크 펠프리, 마크 로우 등은 이르면 올시즌을 끝으로 계약이 만료된다. 이들과의 재계약도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

아빌라 단장은 당장의 사치세 지출을 인정하면서도 "우리가 현재의 성향을 유지한다면 계속 악화될 뿐이다"며 "우리는 이 성향을 유지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아빌라 단장은 "우리는 모든 것에 열려있다. 단지 선수 뿐 아니라 다른 팀과의 대화 역시 마찬가지다"고 언급했다. 주축선수들과 유망주를 바꾸는 트레이드에 적극적으로 나설 수 있다는 의미로 풀이할 수 있다.

디트로이트는 올시즌 천문학적 지출에도 불구하고 포스트시즌 진출에 실패했다. 체질개선을 선언한 디트로이트가 과연 아빌라 단장의 말대로 '젊고 효율적인 팀'으로 거듭날 수 있을지 주목된다.(자료사진=디트로이트 타이거즈)

뉴스엔 안형준 markaj@

사진=ⓒ GettyImages/이매진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김성령, 수영장서 뽐낸 무결점 수영복 자태 “난 진정 50대 허당 아줌마”
‘조우종♥’ 정다은, 발리 신혼여행서 뽐낸 무결점 비키니 몸매 ‘러블리 ...
이태임 “극한 다이어트로 성형설, 10kg이상 살뺐을뿐 성형 아냐”
‘조니뎁 전 부인’ 엠버 허드, 테슬라CEO 일론 머스크와 재혼 계획
‘뉴스룸’ 손석희, 고개 숙여 사과 “특정 후보에 불리한 오류 여러차례”
‘외부자들’ 심상정, 이제훈 닮은꼴 훈남 아들 공개 “내가 봐도 잘생겼다...
야노 시호, 사랑이 엄마의 속 보이는 화보 ‘란제리패션 시선강탈’
“전지현, 325억원 건물 대출 없이 현금 매입”

도봉순커플, 사...

단발이 예뻐~

큐티섹시 걸스...

시선싹쓸이 브...

김성령, 수영장서 뽐낸 무결점 수영복 자태 “난 진정 50대 허당 아줌마”

‘조우종♥’ 정다은, 발리 신혼여행서 뽐낸 무결점 비키니 몸매 ‘러블리 미모’

브리트니 스피어스, 12세 연하 남자친구와 말리부 해변 데이트

‘뉴스룸’ 손석희, 고개 숙여 사과 “특정 후보에 불리한 오류 여러차례”

[포토엔]가운입는 유소연 ‘ANA 대표가 직접’(ANA)

“김현수 차라리 놓아줘” 지적, 각 구단 좌익수 상황은?

‘도봉순’ 박형식 “키스 장인? 앞으로 더 잘해야겠다” 너스레

이태임 “극한 다이어트로 성형설, 10kg이상 살뺐을뿐 성형 아냐”[포토엔]

설인아, ‘도봉순’ 발리 포상휴가서 포착..오늘은 발랄한 희지

‘조니뎁 전 부인’ 엠버 허드, 테슬라CEO 일론 머스크와 재혼 계획

[TV와치]‘우결’ 시즌4 종영, 앞으로의 고민은?

[이슈와치]간보기용? ‘욕설파문’ 서인영 SNS 재개 환영받지 못하는 이유

[뮤직와치]이해리, 솔로앨범이 9년만? 왜 이제야 나왔나

‘맨투맨’ 박해진, 사전제작 징크스+도봉순 흥행 부담 이겨낼까(종합)

5년만 재회한 구본승X박시은 톰과제리 케미 ‘훈장오순남’도 살릴까(종합)

[포토엔HD]전지현 ‘이런 표정 처음이야’

[무비와치]‘임금님의 사건수첩’ 이선균, 16년만에 사극 찍기 정말 잘했지

이효리♥이상순 ‘효리네 민박’ 홈페이지로 녹화참여 신청 받는다

“몇개 말아먹어” 설경구, 칸 초청 ‘불한당’으로 구겨진 자존심 펼까(종합)

[포토엔HD] 설리 ‘머리카락만 넘겨도 여신~’

‘특별시민’ 심은경 “최민식..

(인터뷰 ①에 이어) 심은경은 4월 26일 개봉을 앞둔 영화 '특별시민'(감..

‘힘쎈여자 도봉순’ 박형식 “박보영..

‘우리 갑순이’ 최대철 “무용→연기,..

양현석, 샤넌에 “대중에 다가가지 말..

곽도원 “故 김영애 ‘변호인’ 때 완..

‘김과장’ 남상미 “얼짱 특혜로 데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