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결별설 미스터리 커플, 가족 빚잔치 끝내면 결혼하나[여의도 휴지통]

걸그룹 E양, 로드매니저와 열애에 빡친 사장님 “묻어버려” [여의도 휴지...

패셔니스타 A양의 폼생폼사 약물 의혹, 실성한듯 난동[여의도 휴지통]

가수 F, 미스코리아 여배우 납치해 산에 묻었으나 쇼생크탈출 소동[여의도 ...

‘고비용 저효율’ DET, 변화선언 “젊고 효율적으로”
2016-10-19 14:44:16

 
[뉴스엔 안형준 기자]

디트로이트가 변화를 선언했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10월 19일(한국시간) "디트로이트 타이거즈에 변화가 다가오고 있다"고 전했다.

MLB.com에 따르면 디트로이트 구단은 이날 시즌을 마무리하는 기자회견을 갖고 한 해를 돌아보고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

디트로이트 알 아빌라 단장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새 시대로의 변화를 선언했다. 아빌라 단장은 "우리는 더 젊어질 것이고 더 효율적으로 변할 것이다. 구단은 구단의 의미를 넘어서는 운영을 하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아빌라 단장은 "우리는 경쟁력을 갖출 것이고 플레이오프에 다시 진출할 것이다. 동시에 구단은 과도한 페이롤에서 벗어나는 방향으로 움직일 것이다"고 덧붙였다.

MLB.com에 따르면 디트로이트 구단은 올시즌 2억 달러 이상을 지출했다. 2008년 이후 처음으로 사치세도 냈다(2011년 제외). 장기계약자인 미겔 카브레라(2016년 28M, 2025년까지 최대 272M 남음), 저스틴 벌랜더(2016년 28M, 2020년까지 최대 106M 남음), 아니발 산체스(2016년 16.8M, 2018년까지 최대 32.8M 남음), 빅터 마르티네즈(2016년 18M, 2018년까지 36M 남음)에게 천문학적 연봉을 지급했고 저스틴 업튼, 조던 짐머맨과 새롭게 FA 계약을 체결했다. 은퇴한 프린스 필더에게 2020년까지 매년 600만 달러씩의 연봉을 보조해줘야 한다.

디트로이트는 다음시즌에도 사치세를 피하지 못할 전망이다. 올시즌 활약한 카메론 메이빈(9M)과 프란시스코 로드리게스(6M)의 옵션 실행여부를 결정해야 하고 6명의 선수(앤드류 로마인, 호세 이글레시아스, 저스틴 윌슨, 알렉스 윌슨, 브루스 론돈, 닉 카스테야노스)가 연봉조정 신청 자격을 얻는다. 연봉 총액이 당장 감소하기는 쉽지 않다. 산체스를 포함해 J.D. 마르티네즈, 이안 킨슬러, 마이크 펠프리, 마크 로우 등은 이르면 올시즌을 끝으로 계약이 만료된다. 이들과의 재계약도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

아빌라 단장은 당장의 사치세 지출을 인정하면서도 "우리가 현재의 성향을 유지한다면 계속 악화될 뿐이다"며 "우리는 이 성향을 유지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아빌라 단장은 "우리는 모든 것에 열려있다. 단지 선수 뿐 아니라 다른 팀과의 대화 역시 마찬가지다"고 언급했다. 주축선수들과 유망주를 바꾸는 트레이드에 적극적으로 나설 수 있다는 의미로 풀이할 수 있다.

디트로이트는 올시즌 천문학적 지출에도 불구하고 포스트시즌 진출에 실패했다. 체질개선을 선언한 디트로이트가 과연 아빌라 단장의 말대로 '젊고 효율적인 팀'으로 거듭날 수 있을지 주목된다.(자료사진=디트로이트 타이거즈)

뉴스엔 안형준 markaj@

사진=ⓒ GettyImages/이매진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존레논 아내 오노 요코에 전자발찌 린제이 로한까지, 희대의 악녀 TOP 11
구혜선 앓고 있는 아낙필락시스란? “치료 늦으면 치명적”
한류스타 A 홍콩 호텔 진상짓의 끝은 그 놈의 라면 때문에
‘썰전’ 유시민X전원책 예측한 朴 전 대통령 구속영장 ‘극과 극’
김진태 의원, 세월호 인양 속 과거 발언 재주목 “인양 반대했던 이유는.....
‘16kg 감량’ 심진화,탄수화물은 다이어트의 적이 아니다
박은영 아나운서 “신현준 때문에 아직도 시집 못가”
故정다빈 자살? 타살? 유가족-소속사 재수사 요청한 이유

시선싹쓸이 브...

사랑가득 구구...

하태하태 멜로...

입대-제대 톱스...

구혜선 앓고 있는 아낙필락시스란? “치료 늦으면 치명적”

‘그것이 알고 싶다’ 故 이내창 의문사, 용의자-목격자 말 들어보니(종합)

존레논 아내 오노 요코에 전자발찌 린제이 로한까지, 희대의 악녀 TOP 11(종합)

류수영♥박하선 놀이공원 데이트, 알콩달콩 신혼부부

한류스타 A 홍콩 호텔 진상짓의 끝은 그 놈의 라면 때문에[여의도 휴지통]

‘당신은 너무합니다’ 구혜선 하차, 장희진 강렬 첫등장

[어제TV]‘무한도전’ 일 또 커졌네 ‘PC방 싸움→철인3종’

[TV와치]‘무한도전’ 폭소 더한 김태호PD 권력남용 자막

김진태 의원, 세월호 인양 속 과거 발언 재주목 “인양 반대했던 이유는..”

故정다빈 자살? 타살? 유가족-소속사 재수사 요청한 이유(풍문쇼)

[TV와치]‘당신은’ 6회만에 막장논란+주인공 구혜선 하차까지, 전화위복될까

구혜선 측 “알러지성 소화기능장애로 드라마 하차, 걱정끼쳐 죄송”(공식입장 전문)

[포토엔화보]김희애-한효주-고준희-수현-정유미 ‘스타들의 패션 열전, 화사한 청담동 나들이’

임시완 “‘무한도전’ 광팬, 황광희 후임은 NO”(인터뷰)

[뮤직와치]하이라이트, 처음 가보는 그 길은 어떻게 꽃길이 됐나

‘썰전’ 유시민X전원책 예측한 朴 전 대통령 구속영장 ‘극과 극’(종합)

세계 1위 위협받는 리디아 고 vs 1.5점차로 쫓는 주타누간

[포토엔화보]‘우아한 품격은 기본’ 김희애 ‘동안 미모 비결이 너무 궁금해’

[어제TV]‘김과장’ 준호, 남궁민 덕 개과천선.. 꿀 브로맨스 기대

‘K팝스타3’ 피터한 “버나드박 샘김, 처음 활동 시작할 땐 부러웠죠”(인터뷰①)

美 진출 2주차 박성현 “샷 만..

[칼즈배드(미국)=뉴스엔 이재환 기자] "샷은 만족스러운데 퍼트가 안 따라줘 답답한 ..

‘보이스’ 이하나, 장혁 뒷모습에 울..

임시완 “입대? 숙제 못한 기분..미루..

비투비 “하이라이트 형들 ‘이제 우리..

‘기아클래식’ 1R 공동선두 전인지 “..

‘복면’ 강남제비 봉구 “긴 무명시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