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결별설 미스터리 커플, 가족 빚잔치 끝내면 결혼하나[여의도 휴지통]

걸그룹 E양, 로드매니저와 열애에 빡친 사장님 “묻어버려” [여의도 휴지...

패셔니스타 A양의 폼생폼사 약물 의혹, 실성한듯 난동[여의도 휴지통]

가수 F, 미스코리아 여배우 납치해 산에 묻었으나 쇼생크탈출 소동[여의도 ...

엔리케 “펩은 세계 최고” vs 펩 “바르사, 나 때보다 더 강해”
2016-10-19 14:49:03

 
[뉴스엔 김재민 기자]

절친인 두 감독은 서로를 향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FC 바르셀로나와 맨체스터 시티가 10월 20일(이하 한국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캄 노우에서 '2016-2017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3차전을 벌인다. 경기 전 공식 기자 회견에 참석한 루이스 엔리케 바르셀로나 감독과 펩 과르디올라 맨시티 감독은 과거 동료였던 상대를 최고라고 치켜세웠다.

엔리케는 바르셀로나의 현 감독이고 과르디올라는 지금의 바르셀로나를 만든 사람이다. 두 감독의 인연은 선수 시절부터 이어진다. 과르디올라는 1990년부터 2001년까지 바르셀로나에서 활약했고 1996년 바르셀로나에 입단한 엔리케와 5년간 한솥밥을 먹었다. 지도자로도 함께 했다. 과르디올라는 2007-2008시즌 바르셀로나 B팀 감독을 수행한 후 1군 감독으로 부임했고 과르디올라의 후임으로 B팀 감독으로 부임한 사람이 바로 엔리케다.

엔리케 감독은 "과르디올라는 정말 좋은 친구다"며 "나는 그가 세계 최고의 감독이라고 생각한다"고 과르디올라를 높게 평가했다. 이번 시즌 갓 부임한 맨시티에서도 승승장구하는 과르디올라 감독에 대해 엔리케 감독은 "맨시티는 지금까지 굉장히 잘해 왔다. 나는 과르디올라가 맨시티가 플레이하는 방식에 큰 영향력을 줬다고 느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엔리케 감독은 "그러나 이 경기는 감독 간의 싸움이 아니다. 승패를 가르는 건 바로 선수들이다"며 경기 외적으로 '감독 대 감독' 대결이 주목받는 것을 경계했다.

과르디올라 감독 역시 맨시티의 기자 회견에서 "우리가 선수로 처음 만났을 때 엔리케가 특별하다는 걸 느끼는 건 어렵지 않았다. 그는 똑 부러지고 정직하고 성실한 사람이다. 엔리케는 이미 많은 성공을 거뒀고 앞으로도 계속 그럴 것이다"고 엔리케 감독을 칭찬했다.

이어 "솔직히 엔리케와 그의 팀 모두 내가 바르사를 이끌던 시절보다 더 많은 일을 해냈다"고 말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바르셀로나 1군 감독 부임 첫해인 2008-2009시즌 달성한 '트레블'(3개 대회 동시 석권)을 포함해 바르셀로나에서 메이저 대회 트로피 14개를 손에 넣었다. 2014-2015시즌 바르셀로나에 부임한 엔리케 감독도 부임 첫해 '트레블'을 이뤘고 2시즌간 메이저 대회 트로피 8개를 거머쥐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세계 최고를 상대하는 일은 우리에게는 좋은 시험이 될 것이다"고 바르셀로나 경기를 기대했다.

절친이자 라이벌인 두 감독이 벌이는 한판 승부가 주목된다.(자료사진=왼쪽부터 루이스 엔리케, 펩 과르디올라)

뉴스엔 김재민 jm@

사진=ⓒ GettyImages/이매진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뉴스와이드’ 문재인-김정숙 부부 동반출연, 금괴부터 부부싸움까지
공유 팬사인회 ‘타임스퀘어 도깨비 소굴로 만든 엄청난 인기’
‘카메라에 담은 예쁨’ 강소라 ‘현빈이 이런 모습에 푹 빠졌나?’
박근혜 대통령 왜 돌연 위안부 합의했나, 이면 합의 논란의 진실
‘스포트라이트’ 고영태 녹취록 전수분석, 최순실 아방궁의 진실까지
임채무 “부인과 사별 후 좋은 여자 첫 눈에 ‘함께 하자’ 고백” 열애 인...
G 재기 성공하더니 과거 읍소했던 기자들과 연락두절 뒷말
왕따 따돌림 아이돌그룹 E, 멍청하게 당하는 F 불쌍해라

      SNS 계정으로 로그인             

하태하태 멜로...

입대-제대 톱스...

상큼발랄 레드...

행복한 신혼부...

‘그것이 알고싶다’ 화해치유재단 김태현 이사장, 위안부 피해자에 뭐라했나(종합)

‘첫대회 차질’ 박성현의 솔직한 심정 “마음이 붕 떴다”

박근혜 대통령 왜 돌연 위안부 합의했나, 이면 합의 논란의 진실(그것이 알고싶다)

17세 최다빈, 한국 피겨 최초 아시안게임 금메달 ‘쾌거’(종합)

[포토엔화보]‘카메라에 담은 예쁨’ 강소라 ‘현빈이 이런 모습에 푹 빠졌나?’

[포토엔스토리]공유 팬사인회 ‘타임스퀘어 도깨비 소굴로 만든 엄청난 인기’

‘내귀에캔디2’ 황치열X정소민 비밀통화→만남, 현실판 우결(종합)

‘뉴스와이드’ 문재인-김정숙 부부 동반출연, 금괴부터 부부싸움까지

손아섭, 솔로홈런 작렬 ‘WBC 대표팀 고척돔 1호포’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 이수경, 김재원에 “복수하러 왔냐” 도발 (종합)

[포토엔화보]김혜수-김하늘-윤아-설리-민효린 ‘반칙 미모에 겨울 퇴장 시킨 화사한 패션’

[TV와치]‘힘쎈 여자 도봉순’ 괴력소녀 박보영, 매력 터졌다

[포토엔스토리]공유 팬사인회 ‘타임스퀘어 도깨비 소굴로 만든 엄청난 인기’

[포토엔화보]‘카메라에 담은 예쁨’ 강소라 ‘현빈이 이런 모습에 푹 빠졌나?’

[스타와치]진정한 ‘워킹대디’ 차태현, 이 시대 모범 가장(미운우리새끼)

엄태웅, 칩거 끝 복귀 “김기덕 제작 영화 ‘포크레인’ 촬영”(공식입장)

[TV와치]‘김과장’ 준호, 우병우가 모델이라더니..‘시청자 분노유발 ’

[무비보고서]‘해빙’ 조진웅, 마초가 예민한 심리스릴러를 만났을 때

[어제TV]‘신혼일기’ 재주꾼+애교쟁이 구혜선, 안재현 사랑할 수 밖에

[어제TV]‘내집이 나타났다’ 신축불가 13평 집, 30평 탈바꿈

후지이 미나 “드라마 보며 한..

한국 드라마, 영화를 좋아해 한국으로 온 일본 여배우 후지이 미나. 9살 아역 배우..

‘루시드 드림’ 고수 “제 뱃살이 그..

‘화랑’ 도지한 “‘빠스껫볼’ 잘 안..

‘싱글라이더’ 공효진 “반전 알아도 ..

애드리브 장인 이병헌 ‘싱글라이더’..

‘싱글라이더’ 안소희 “이병헌처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