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결별설 미스터리 커플, 가족 빚잔치 끝내면 결혼하나[여의도 휴지통]

걸그룹 E양, 로드매니저와 열애에 빡친 사장님 “묻어버려” [여의도 휴지...

패셔니스타 A양의 폼생폼사 약물 의혹, 실성한듯 난동[여의도 휴지통]

가수 F, 미스코리아 여배우 납치해 산에 묻었으나 쇼생크탈출 소동[여의도 ...

‘한끼줍쇼’ 23년만 뭉친 이경규X강호동, 폭로마저 즐거운 사제호흡(종합)
2016-10-19 12:10:23

 
[뉴스엔 글 김명미 기자/사진 장경호 기자]

예능 스승과 제자가 이제는 식구(食口)가 됐다. 23년 만에 뭉친 이경규와 강호동이 시청자들과 따뜻한 한 끼를 해결한다.

10월 19일 오전 11시 서울 마포구 상암동 JTBC 사옥에서 JTBC 새 예능프로그램 '한끼줍쇼'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MC 이경규 강호동과 윤현준 CP 방현영 PD가 참석했다.

식(食)큐멘터리 '한끼줍쇼'는 대한민국 평범한 가정의 저녁 시간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신개념 예능 프로그램이다. 제작진은 숟가락 하나만 들고 길을 나선 이경규와 강호동이 시청자와 저녁을 함께 나누며 식구(食口)가 되는 모습을 따라간다. 하루를 버티는 힘이자 소통의 자리인 저녁을 함께하는 모습에서 다양한 삶의 모습을 엿볼 예정.

특히 이경규는 지난 1993년 강호동을 연예계로 이끈 예능 스승. 23년 만에 한 프로그램을 이끌게 된 두 사람이 사제지간이자 오랜 절친으로서 영감을 주고받으며 강력한 시너지를 발산하는 모습이 가장 큰 관전 포인트다. 강호동도 작아지게 만드는 이경규의 막강 파워, 그리고 이에 굴하지 않는 잔소리쟁이 강호동의 신선한 호흡이 기대를 모은다.

장소 출연자 섭외 등 어느 하나 사전에 알 수 없는 상황에서 제작진의 도움 없이 스스로 저녁을 함께할 집을 찾는 두 사람의 모습 역시 색다른 재미가 될 예정이다. 대중교통을 타고 지도를 보고 길을 물어 도착한 동네에서 두 사람이 과연 저녁 한 끼를 해결할 수 있을지, 그리고 그 집에서 누구와 저녁 식사를 하게 될지 궁금증이 증폭된다.

윤현준 CP는 "이 시대 저녁식사는 어떤 모습일까에 대한 궁금증에서 출발했다. 조금 더 들어가면 도시의 저녁 식사가 궁금했다. 그 모습을 가감 없이 담고 싶었다"고 제작 이유를 밝혔다. 이어 윤 CP는 "아예 섭외 없이 리얼로 초인종을 눌러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벨을 누르려면 국민들이 모두 아는 사람이어야 했다. 그래서 이경규 강호동을 캐스팅했다. 두 사람의 얼굴을 모르는 사람이 없을 거다. 벨을 눌러도 친숙하고 거절해도 덜 미안한 상황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특히 이날 이경규와 강호동은 23년 간의 호흡을 자랑하듯 거침없는 폭로와 디스로 연신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이경규는 "처음에 이 프로그램이 가능한 일일까 생각했다. 시청자분들께 무엇을 보여줄 수 있을지도 고민했다"고 운을 뗐다. 이경규는 "회의를 해본 결과 이 프로그램이 새롭지 않을까 해서 출연하게 됐다"며 "언젠가는 강호동 씨와 프로그램을 해야겠다는 마지막 카드를 가지고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한 5년 후에 하면 더 오랫동안 해 먹을 수 있는데, 제가 지금 다급하기 때문에 빨리 카드를 집어 들었다"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또 이경규는 강호동을 가리키며 "예능프로그램에서 두 명이 하는 프로그램이 요 근래 없다. 제 입장에서는 10명과 하는 것 같다. 너무 시끄럽고 얼굴이 너무 크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윤현준 CP는 "강호동 씨가 이경규 씨와 안 맞는다고 했는데, 현장에 가면 진짜로 안 맞는다. 강호동 씨는 뭔가 뽑아내려고 하고, 이경규 씨는 귀찮아한다. 잘 안 받아준다"고 말해 또 한번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이어 윤 CP는 "그런 두 사람이 만들어내는 재미가 큰 것 같다"며 많은 기대를 당부했다.

특히 이경규는 강호동의 방송 정신에 놀랐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이경규는 강호동과의 케미에 대한 질문에 "촬영 전과 촬영 후의 내 모습은 똑같다. 강호동 씨는 촬영에 들어가면 굉장히 가식적으로 사람이 돌변한다"고 밝혔다. 이경규는 "제가 저녁에 한 마디 했다. '야 너는 정말 방송에 중독돼있구나'라고 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에 당황한 강호동은 "아니. 지나가는 어린이가 귀여우면 귀엽다고 이야기하고 싶지 않나. 순수한 동심을 이해 못 해주시고 짓밟아도 되나"라며 격분했다.

강호동의 말에 이경규는 "평상시에 아이가 지나갈 때 '아이가 정말 예쁘네요'라고 하는 걸 내가 한번이라도 봤으면 말을 하지 않는다. 그런데 한번도 그런 적 없다. 그래서 방송을 정말 열심히 하는구나. 선배로서 깜짝 놀랐다"며 "저것도 필요하다. 그렇지만 내 스타일은 아니라고 생각했다"고 말해 취재진을 폭소케했다. 이에 강호동은 "이 부분은 노코멘트하겠다"고 말했다.

제작진 역시 두 사람의 폭로전을 거들었다. 윤현준 CP는 "제 섭외 과정에서 강호동 씨는 진짜 (이경규 씨와) 둘이 하는 걸 너무 꺼려했다"고 말해 강호동을 당황케했다. 윤 CP는 "자꾸 누군가를 넣어달라고 뭐라고 했다. 저희는 진짜 둘만의 완전한 온전한 케미를 보고 싶었고, 두 사람이 만나면 어떤 모습이 나올지 궁금했다. 궁금증을 풀어나가는 과정이고, 저희만 보기 아깝다. 많이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시청을 당부했다. 이에 강호동은 "와 진짜 같지 않나. 대단하다. 진짜 연기자다"라며 윤 CP의 폭로를 부인했다.

마지막까지도 이경규는 "이 프로그램이 5년은 하지 않을까"라며 "아마 중간에 강호동 씨의 교체와 함께 새로운 이와 함께 하게 될 것 같다"고 밝혀 웃음을 안겼다. 이에 강호동은 "교체 되지 않게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또 그는 "밥 냄새 사람 냄새 물씬 풍기는 저녁 밥상 같은 프로그램이 되고 싶다"며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JTBC '한끼줍쇼'는 19일 오후 10시 50분 첫 방송된다.

뉴스엔 김명미 mms2@ / 장경호 jang@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한류스타 A 홍콩 호텔 진상짓의 끝은 그 놈의 라면 때문에
‘썰전’ 유시민X전원책 예측한 朴 전 대통령 구속영장 ‘극과 극’
‘썰전’ 유시민, 안희정 캠프 비판 “난독증 수준이하”
‘마이웨이’ 김세레나 “재벌들의 노리개 되는 느낌 싫었다”
김진태 의원, 세월호 인양 속 과거 발언 재주목 “인양 반대했던 이유는.....
‘16kg 감량’ 심진화,탄수화물은 다이어트의 적이 아니다
박은영 아나운서 “신현준 때문에 아직도 시집 못가”
故정다빈 자살? 타살? 유가족-소속사 재수사 요청한 이유

시선싹쓸이 브...

사랑가득 구구...

하태하태 멜로...

입대-제대 톱스...

‘고등래퍼’ 최하민, 양홍원 꺾고 파이널행..김동현 최종탈락(종합)

한류스타 A 홍콩 호텔 진상짓의 끝은 그 놈의 라면 때문에[여의도 휴지통]

‘마이웨이’ 김세레나 “재벌들의 노리개 되는 느낌 싫었다”

김진태 의원, 세월호 인양 속 과거 발언 재주목 “인양 반대했던 이유는..”

‘부상병동’ 아일랜드, 주전 공백에도 웨일스 베일 막아낼까

‘썰전’ 유시민X전원책 예측한 朴 전 대통령 구속영장 ‘극과 극’(종합)

[결정적장면]‘썰전’ 유시민, 안희정 캠프 비판 “난독증 수준이하”

강민경, 다저스타디움서 WBC 결승전 직관 ‘한줌 개미허리’

[TV와치]자숙 이세영-사과 정이랑 손잡고 ‘SNL9’ 복귀 , 용서받나

박은영 아나운서 “신현준 때문에 아직도 시집 못가”

[TV와치]‘당신은’ 6회만에 막장논란+주인공 구혜선 하차까지, 전화위복될까

구혜선 측 “알러지성 소화기능장애로 드라마 하차, 걱정끼쳐 죄송”(공식입장 전문)

[포토엔화보]김희애-한효주-고준희-수현-정유미 ‘스타들의 패션 열전, 화사한 청담동 나들이’

임시완 “‘무한도전’ 광팬, 황광희 후임은 NO”(인터뷰)

[뮤직와치]하이라이트, 처음 가보는 그 길은 어떻게 꽃길이 됐나

‘썰전’ 유시민X전원책 예측한 朴 전 대통령 구속영장 ‘극과 극’(종합)

세계 1위 위협받는 리디아 고 vs 1.5점차로 쫓는 주타누간

[포토엔화보]‘우아한 품격은 기본’ 김희애 ‘동안 미모 비결이 너무 궁금해’

[어제TV]‘김과장’ 준호, 남궁민 덕 개과천선.. 꿀 브로맨스 기대

‘K팝스타3’ 피터한 “버나드박 샘김, 처음 활동 시작할 땐 부러웠죠”(인터뷰①)

‘기아클래식’ 1R 공동선두 ..

[칼즈배드(미국)=뉴스엔 이재환 기자] 전인지가 LPGA 투어 'KIA 클래식' 1..

‘보이스’ 이하나, 장혁 뒷모습에 울..

‘복면’ 강남제비 봉구 “긴 무명시절..

임시완 “입대? 숙제 못한 기분..미루..

‘보이스’ 백성현 “연관검색어에 #빨..

‘미씽나인’ 최태준 “발견된 적도 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