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명단공개’ 조정석♥거미, 기타치고 노래부르며 영화같은 데이트

[포토엔]이민정 출국 ‘최고급 차량에서 하차’(공항패션)

[포토엔]전지현 ‘공항가는길, 최고급 세단과 함께’

‘명단공개’ 연세대 김용건부터 유학파 마동석까지, 반전 학벌 스타 9人(...

전인지vs박성현 격돌..KB금융 챔피언십 20일 개막
2016-10-19 08:23:12

 
[뉴스엔 주미희 기자]

전인지, 박성현이 격돌하는 'KB금융 스타챔피언십'이 오는 20일 개막한다.

2016시즌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스물아홉 번째 대회이자 마지막 메이저 대회인 'KB금융 스타챔피언십'(총상금 8억 원, 우승상금 1억6,000만 원)이 10월20일부터 23일까지 나흘간 경기도 양주에 위치한 레이크우드 컨트리클럽(파72/6,800야드)에서 막을 올린다.

올해로 11주년을 맞은 본 대회는 매회 박진감 넘치는 승부를 연출하며 전통과 권위의 메이저 대회로 자리매김했다. 대회 명성에 걸맞게 총상금액을 1억 원 증액한 KB금융 스타챔피언십은 국내외 스타 선수들이 대거 출전하며 화려함을 더했다.

메이저 대회에서 유독 강한 모습을 보이는 디펜딩 챔피언 전인지(22 하이트진로)에 우승 기대가 크다. 전인지는 국내뿐 아니라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와 일본여자프로골프(JLPGA) 투어에서도 메이저 대회 4승(LPGA 2승, JLPGA 2승)을 거두며 세계적인 관심을 받았다. KLPGA 시즌 세 번째 메이저 대회인 ‘하이트진로 챔피언십’에서 4위를 하며 국내 적응을 마친 전인지가 올 시즌 마지막으로 출전하는 국내 대회에서 타이틀 방어에 성공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국내 일인자 박성현(23 넵스)은 한 대회 휴식을 취한 후 지난주 LPGA 투어에 출전해 실전 감각을 끌어올렸다. 올해 7승을 거뒀지만 아직 메이저 대회에서는 우승이 없어 시즌 마지막 메이저 대회에서의 우승 각오가 남다르다.

‘티업비전 상금순위’ 2위인 고진영(21 넵스)의 추격도 또 하나의 볼거리다. 올 시즌 굵직한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고진영은 지난 대회인 ‘하이트진로 챔피언십’에서 우승하며 박성현을 제치고 ‘발렌타인 대상포인트’ 부문 1위로 올라섰다. 매 대회 꾸준한 기량을 보이는 고진영의 이번 대회 활약 여부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KLPGA 투어는 단 4개의 대회만을 남겨두고 상금 순위뿐만 아니라 대상 포인트, ‘NH투자증권 신인상 포인트’ 등 각종 순위 부문에서 각축전이 벌어지고 있다. 특히 메이저 대회는 일반 대회보다 획득할 수 있는 포인트가 크기 때문에 더욱 치열한 막바지 순위 경쟁이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약 2억7,000만 원 차로 상금순위 선두에 자리하고 있는 박성현이 이번 대회에서 우승하면 상금왕이 확정된다. 반면, 상금 순위 2위인 고진영이 우승할 경우 막판 뒤집기의 가능성을 높인다. 지난 대회에서 판세가 뒤바뀐 대상포인트 또한, 이번 대회 성적에 따라 다시 뒤집힐 수 있다.

NH투자증권 신인상 포인트에서는 2위 이정은6(20 토니모리)가 1위 이소영(19 롯데)과의 격차를 98점 차로 좁혀, 이번 대회가 신인상의 향방을 가를 중요한 대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우승 시 310포인트, 32위 기록 시 98포인트)

이밖에 LPGA 투어에서 활동하는 이미림(26 NH투자증권)과 이미향(23 KB금융그룹)이 출전하며, 국내 투어에서 시즌 2승을 기록하고 있는 배선우(22 삼천리)와 장수연(22 롯데), 조정민(22 문영그룹), 시즌 1승씩을 거두며 꾸준한 성적을 내고 있는 이승현(25 NH투자증권)과 이민영2(24 한화), 김민선5(21 CJ오쇼핑), 김해림(27 롯데) 등 실력파 선수들이 모두 출전해 메이저 우승컵을 차지하기 위한 총력전을 벌인다.

대회 주최사인 KB금융그룹 소속의 박인비(28 KB금융그룹)는 부상으로 부득이하게 불참하지만, 대회 기간에 대회장을 찾아 팬 사인회와 골프 꿈나무를 위한 재능기부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한편, 이번 대회 현장에서는 KLPGA와 한국유방암학회가 공동으로 유방암 예방 캠페인을 진행한다. 선수들은 유방암 예방 캠페인을 위해 핑크리본 배지를 부착한 후 경기에 임한다.

KB금융그룹이 주최하고 KLPGA가 주관하는 ‘KB금융 스타챔피언십’은 주관 방송사인 SBS골프와 네이버를 통해 매 라운드 생중계되며 2라운드는 SBS 지상파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사진=전인지와 박성현/KLPGA 제공)


뉴스엔 주미희 jmh0208@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뉴스룸’ 손석희, 탄핵 후 새 시대 첫마디는 ‘노무현’ 이었다
세월호 밀실 두개, 국정원의 비밀수행 작업은 뭘까
‘도깨비’ 삼신할매 이엘, 이 여자 정체 뭐지
이정현 “장 지진다” 발언 어디서 나왔나 봤더니 ‘국민적 관심’
JTBC ‘뉴스룸’ 손석희, 최순실 태블릿PC 루머에 A to Z 팩트체크
박영선, 김기춘 무너뜨린 한방..주식갤러리의 결정적 제보
남보라 “
샤론스톤, 새 남친 생겼다 ‘해변 수영복 데이트 포착’

      SNS 계정으로 로그인             

함박미소 진세...

언제나 청순미...

반짝반짝 청순...

유쾌 혼술종방...

[어제TV]‘뉴스룸’ 손석희, 탄핵 후 새 시대 첫마디는 ‘노무현’ 이었다

[TV와치]‘도깨비’ 삼신할매 이엘, 이 여자 정체 뭐지

세월호 밀실 두개, 국정원의 비밀수행 작업은 뭘까(그것이 알고싶다)

안재욱, 김보성 로드FC 데뷔전 응원 “제가 다 떨려요”

[포토엔]이은미 ‘국민들의 말에 귀 기울여’

이정현 “장 지진다” 발언 어디서 나왔나 봤더니 ‘국민적 관심’

[포토엔]촛불집회 사전행사 무대에서 박근혜 하야 외치는 DJ DOC

[포토엔]로드fc 박형근 ‘김형수 안면 향해 니킥’

‘우결’ 공명♥정혜성, 캔디에서 부부로 “신기한 인연”(종합)

[포토엔]로드걸 최설화 ‘데뷔 무대는 영건스 경기’(로드fc)

이정현 “장 지진다” 발언 어디서 나왔나 봤더니 ‘국민적 관심’

[TV와치]‘뉴스룸’ 루머에 분노한 손석희의 ‘송곳 AS’

[스타와치]정우성 “권력으로 사익 추구, 추악해” 소신발언은 계속된다

[이슈와치]‘라디오스타’ 태도 논란 아이린, 꽃병풍으로 만들어야 했나

애매한 신혜선, 이러려고 ‘푸른 바다’에 뛰어들었나[윤가이의 별볼일]

김윤석 발언 논란, 거성(巨星)은 왜 고개를 숙였나[윤가이의 별볼일]

박신혜, 대구 서문시장 화재 상인 위해 5천만원 기부

빅뱅X무한도전 녹화현장 포착, 5년만 재회 어땠나

‘공조’ 현빈 “北 형사 역할, 꼭 도전해보고 싶었다”

[TV와치]‘화랑’ 방탄 뷔 아닌 배우 김태형 신고식, 미친 싱크로율에 거는 기대

‘이아바’ 김희원 “수많은 ..

김희원이 '이아바'에서 수많은 여성들과 키스신을 찍은 소감을 밝혔다. ..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변요한 “..

‘우결’ 김진경 “조타 바보같이 착한..

변요한 사단을 변요한 사단이라 부르지..

‘이아바’ 이상엽 “이선균 부부 부러..

변요한이 이렇게 떨면서 말을 더듬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