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폭탄 테러 충격’ 아리아나 그란데 위로하는 남친 맥밀러, 애틋한 재회[...

호날두♥조지나 로드리게스, 비키니 입고 은밀한 호텔 데이트[파파라치컷]

‘부부→이웃사촌’ 졸리, 피트 동네로 이사..호화저택 들여다보니[파파라...

머라이어 캐리, 13세 연하 前남친과 재결합..레스토랑서 입맞춤 포착[파파...

[어제TV]‘달의연인 보보경심 려’ 이준기, 백현 죽이고 각성 황제된다
2016-10-19 06:37:06

 
이준기가 아우 백현의 죽음에 각성하며 황제의 꿈을 품고, 황위에 다가섰으나 불길한 기운을 더했다.

10월 18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 16회(극본 조윤영/연출 김규태)에서 왕소(이준기 분)는 왕은(백현 분)을 베고 황제가 되겠다고 선언했다.

왕요(홍종현 분)는 역모를 일으켜 황위에 오르며 왕은의 외조부가 왕규의 난을 일으켰다는 누명을 씌워 온가족을 살해했다. 왕은과 박순덕(지헤라 분)이 해수(아이유 분) 덕분에 다미원에 숨어 목숨을 구했지만 끝내 왕요의 추적망을 피하지 못했고, 박순덕은 왕은을 구하고 대신 칼에 맞아 사망했다.

그런 박순덕 곁에서 망연자실한 왕은의 팔과 배에 왕요가 차례로 활을 겨누자 왕은은 죽어가며 왕소에게 “형님만이 줄 수 있다던 탄일 선물을 기억하시냐”고 죽여 달라 애원했다. 왕소는 왕은을 단칼에 베어 죽음에 이르게 하고 충격에 울부짖으며 황위를 향한 욕망을 드러냈다.

박순덕 부친 박수경(성동일 분)은 “황제는 버릴 수 있을 때 모두 버리는 자리다. 무엇을 버리시겠냐. 그걸 보고 결정하겠다”고 말했고, 왕소는 해수를 버렸다. 왕소는 해수에게 왕은 부부가 다미원에 숨었다는 사실을 밀리 알리지 않은 책임을 물으며 “널 살리겠다고 황제의 개가 됐을 때도 변하지 않았던 마음이 이제 변했다”고 이별을 고했다.

이어 왕요는 왕소에게 큰 상을 내리며 성 축조를 위해 송악으로 보냈고, 해수는 2년 동안 왕소를 기다렸다. 2년 만에 돌아온 왕소는 여전히 해수를 본체만체 했지만 왕요가 해수에게 활을 겨눠 죽이려 하자 몸을 날려 해수를 구했다. 해수는 그런 왕소의 모습에 용기를 얻어 다시금 사랑을 고백했다.

해수는 “다시 물을 테니 거짓말하지 말고 대답해라. 여전히 절 은애하십니까?”라고 물었고 왕소는 해수에게 입을 맞췄다. 그날 밤 두 사람은 함께 밤을 보냈고, 왕소는 해수에게 “형제끼리 죽이지 않기 위해서다. 성을 짓다 보니 군주가 바뀌면 한 세상이 바뀐다는 걸 알았다. 내 손으로 부조리를 끝낼 수 있다면 황제라는 것 반드시 되고 싶다”고 털어놨다.

마침 형 왕무(김산호 분)에 동생 왕은까지 죽이고 황위에 오른 정종 왕요는 왕무와 왕은의 귀신에 시달리며 실성한 상태. 여기에 눈앞에서 사신이 벼락에 맞아 죽자 정종의 상태는 더욱 심각해졌고, 최지몽(김성균 분)은 왕소에게 드디어 때가 왔음을 알렸다. 이후 이날 방송말미 예고편을 통해서는 황위에 오른 왕소의 모습이 그려졌다.

왕소가 실성한 왕요를 내치고 황제가 될 것을 암시한 장면. 하지만 왕은의 죽음에 각성 형제끼리 죽이지 않고, 부조리를 끝내기 위해 황제가 되겠다던 왕소 역시 광기와 분노에 휩싸여 살인을 명령하는 모습이 또 한 차례 피바람을 예고하며 이어질 전개에 불길한 기운을 더했다. (사진=SBS 캡처)

[뉴스엔 유경상 기자]뉴스엔 유경상 yooks@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이효리♥이상순 부부, 소개팅서 서로 마음에 안들었던 이유는?
은행에 사표 던진 후 240억 대박, 테라로사 김용덕 대표 자세 남달랐다
호날두♥조지나 로드리게스, 비키니 입고 은밀한 호텔 데이트
“위너 탈퇴 후회 NO” 남태현 직접밝힌 YG 계약해지 이유
‘뮤직뱅크’ 솔비, 페인트 뒤집어쓰고 바닥 기며..이토록 파격적인 퍼포먼...
투병중 김우빈X유아인 더 아프게 한 병역기피 의혹
‘썰전’ 유시민, 문재인 정부 지지율 꽃길에 “불안하다” 이유, 왜?
과거 탤런트킬러 중견 K, 요즘 딸뻘 걸그룹에 마수 “밥 한번”

      SNS 계정으로 로그인             

칸의 여신들

칸-악녀 주역들

칸의 여인 김민...

카리스마 넘치...

찡찡이 화장실 치워주는 문재인 대통령 “떨어지려 안해”

이효리♥이상순 부부, 소개팅서 서로 마음에 안들었던 이유는?(별별톡쇼)

[포토엔화보] 방탄소년단, 빌보드 톱 소셜 아티스트상 수상하고 입국 ‘팬들 금의환향에 공항마비’

은행에 사표 던진 후 240억 대박, 테라로사 김용덕 대표 자세 남달랐다

호날두♥조지나 로드리게스, 비키니 입고 은밀한 호텔 데이트[파파라치컷]

[토토프리뷰] 볼로냐-유벤투스, 다득점은 로테이션에 달려

[뮤직와치]“위너 탈퇴 후회 NO” 남태현 직접밝힌 YG 계약해지 이유

‘김어준의 파파이스’ 김어준 “얼굴패권 조국 민정수석은 신의 한수” 왜?

‘뮤직뱅크’ 솔비, 페인트 뒤집어쓰고 바닥 기며..이토록 파격적인 퍼포먼스

[이슈와치]투병중 김우빈X유아인 더 아프게 한 병역기피 의혹

[포토엔화보] 김서형-김옥빈-전혜진 ‘칸의 밤 뜨겁게 수놓은 韓여우들’

‘불한당’ 임시완 “칸 찬사, 민망할 정도로 뜨거웠다”(칸 인터뷰)

[스타와치]‘뉴스룸’ 송강호, 국민이 지켜줘야 할 진짜 배우

[무비와치]감당할 수 있겠어? ‘박열’ 속 불량한 이제훈

[어제TV]‘썰전’ 유시민, 문재인 정부 지지율 꽃길에 “불안하다” 이유, 왜?

[무비와치]감당할 수 있겠어? ‘박열’ 속 불량한 이제훈

[포토엔화보]새신부 차예련 ‘시종일관 행복한 미소’

[포토엔화보]‘하차가 영화’ 권상우 ‘초고가 차 직접 운전해 등장’(추리의 여왕)

[어제TV]‘빛나라 은수’ 개과천선 박하나, 자수로 징역형받나

문희준, 논란에 입열었다 “사실관계 떠나 내 불찰, 팬들께 죄송”(입장 전문)

전혜진 “여배우는 왜 기호로..

[칸(프랑스)=뉴스엔 글 이재환/사진 정유진 기자] "역시 설경구., 칸에서 여배우로서..

‘컴백’ 아이콘 “욕심이 화를 부른듯..

‘터널’ 김민상 “순수함 그 자체인 ..

‘불한당’ 설경구 “박찬욱감독 영접,..

‘불한당’ 임시완 “칸 찬사, 민망할 ..

김민상 “‘럭키→김과장→터널’,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