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난 양성애자” 커밍아웃 엠버 허드, 여전한 고혹미[포토엔]

제니퍼 허드슨 36kg 감량 몸매 유지 ‘다이어트의 교과서’[파파라치컷]

레오나르도 다빈치 예언, 인류는 정말 4006년 대홍수로 멸망할까(서프라이...

존레논 아내 오노 요코에 전자발찌 린제이 로한까지, 희대의 악녀 TOP 11(...

[어제TV]‘달의연인 보보경심 려’ 이준기, 백현 죽이고 각성 황제된다
2016-10-19 06:37:06

 
이준기가 아우 백현의 죽음에 각성하며 황제의 꿈을 품고, 황위에 다가섰으나 불길한 기운을 더했다.

10월 18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 16회(극본 조윤영/연출 김규태)에서 왕소(이준기 분)는 왕은(백현 분)을 베고 황제가 되겠다고 선언했다.

왕요(홍종현 분)는 역모를 일으켜 황위에 오르며 왕은의 외조부가 왕규의 난을 일으켰다는 누명을 씌워 온가족을 살해했다. 왕은과 박순덕(지헤라 분)이 해수(아이유 분) 덕분에 다미원에 숨어 목숨을 구했지만 끝내 왕요의 추적망을 피하지 못했고, 박순덕은 왕은을 구하고 대신 칼에 맞아 사망했다.

그런 박순덕 곁에서 망연자실한 왕은의 팔과 배에 왕요가 차례로 활을 겨누자 왕은은 죽어가며 왕소에게 “형님만이 줄 수 있다던 탄일 선물을 기억하시냐”고 죽여 달라 애원했다. 왕소는 왕은을 단칼에 베어 죽음에 이르게 하고 충격에 울부짖으며 황위를 향한 욕망을 드러냈다.

박순덕 부친 박수경(성동일 분)은 “황제는 버릴 수 있을 때 모두 버리는 자리다. 무엇을 버리시겠냐. 그걸 보고 결정하겠다”고 말했고, 왕소는 해수를 버렸다. 왕소는 해수에게 왕은 부부가 다미원에 숨었다는 사실을 밀리 알리지 않은 책임을 물으며 “널 살리겠다고 황제의 개가 됐을 때도 변하지 않았던 마음이 이제 변했다”고 이별을 고했다.

이어 왕요는 왕소에게 큰 상을 내리며 성 축조를 위해 송악으로 보냈고, 해수는 2년 동안 왕소를 기다렸다. 2년 만에 돌아온 왕소는 여전히 해수를 본체만체 했지만 왕요가 해수에게 활을 겨눠 죽이려 하자 몸을 날려 해수를 구했다. 해수는 그런 왕소의 모습에 용기를 얻어 다시금 사랑을 고백했다.

해수는 “다시 물을 테니 거짓말하지 말고 대답해라. 여전히 절 은애하십니까?”라고 물었고 왕소는 해수에게 입을 맞췄다. 그날 밤 두 사람은 함께 밤을 보냈고, 왕소는 해수에게 “형제끼리 죽이지 않기 위해서다. 성을 짓다 보니 군주가 바뀌면 한 세상이 바뀐다는 걸 알았다. 내 손으로 부조리를 끝낼 수 있다면 황제라는 것 반드시 되고 싶다”고 털어놨다.

마침 형 왕무(김산호 분)에 동생 왕은까지 죽이고 황위에 오른 정종 왕요는 왕무와 왕은의 귀신에 시달리며 실성한 상태. 여기에 눈앞에서 사신이 벼락에 맞아 죽자 정종의 상태는 더욱 심각해졌고, 최지몽(김성균 분)은 왕소에게 드디어 때가 왔음을 알렸다. 이후 이날 방송말미 예고편을 통해서는 황위에 오른 왕소의 모습이 그려졌다.

왕소가 실성한 왕요를 내치고 황제가 될 것을 암시한 장면. 하지만 왕은의 죽음에 각성 형제끼리 죽이지 않고, 부조리를 끝내기 위해 황제가 되겠다던 왕소 역시 광기와 분노에 휩싸여 살인을 명령하는 모습이 또 한 차례 피바람을 예고하며 이어질 전개에 불길한 기운을 더했다. (사진=SBS 캡처)

[뉴스엔 유경상 기자]뉴스엔 유경상 yooks@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김성령, 수영장서 뽐낸 무결점 수영복 자태 “난 진정 50대 허당 아줌마”
‘조우종♥’ 정다은, 발리 신혼여행서 뽐낸 무결점 비키니 몸매 ‘러블리 ...
이태임 “극한 다이어트로 성형설, 10kg이상 살뺐을뿐 성형 아냐”
‘조니뎁 전 부인’ 엠버 허드, 테슬라CEO 일론 머스크와 재혼 계획
‘뉴스룸’ 손석희, 고개 숙여 사과 “특정 후보에 불리한 오류 여러차례”
‘외부자들’ 심상정, 이제훈 닮은꼴 훈남 아들 공개 “내가 봐도 잘생겼다...
야노 시호, 사랑이 엄마의 속 보이는 화보 ‘란제리패션 시선강탈’
“전지현, 325억원 건물 대출 없이 현금 매입”

도봉순커플, 사...

단발이 예뻐~

큐티섹시 걸스...

시선싹쓸이 브...

[대선토론]안철수, 문재인에 “내가 갑철수냐, 안철수냐” 질문

[대선토론]안철수, 유승민에 “그만 괴롭혀라, 실망이다”

김성령, 수영장서 뽐낸 무결점 수영복 자태 “난 진정 50대 허당 아줌마”

‘뉴스룸’ 손석희, 고개 숙여 사과 “특정 후보에 불리한 오류 여러차례”

‘조우종♥’ 정다은, 발리 신혼여행서 뽐낸 무결점 비키니 몸매 ‘러블리 미모’

‘아버지가 이상해’ 이준-정소민, 이복남매로 동거시작 ‘패닉’ (종합)

[대선토론]심상정, 안철수 주적 발언 지적 “색깔론 편승한 것이냐”

이태임 “극한 다이어트로 성형설, 10kg이상 살뺐을뿐 성형 아냐”[포토엔]

‘조니뎁 전 부인’ 엠버 허드, 테슬라CEO 일론 머스크와 재혼 계획

‘1박2일’ 차태현, 씁쓸한 셀프미담 공개 “아내 몰래 빌려준 돈 많아”

[TV와치]‘우결’ 시즌4 종영, 앞으로의 고민은?

[이슈와치]간보기용? ‘욕설파문’ 서인영 SNS 재개 환영받지 못하는 이유

[뮤직와치]이해리, 솔로앨범이 9년만? 왜 이제야 나왔나

‘맨투맨’ 박해진, 사전제작 징크스+도봉순 흥행 부담 이겨낼까(종합)

5년만 재회한 구본승X박시은 톰과제리 케미 ‘훈장오순남’도 살릴까(종합)

[포토엔HD]전지현 ‘이런 표정 처음이야’

[무비와치]‘임금님의 사건수첩’ 이선균, 16년만에 사극 찍기 정말 잘했지

이효리♥이상순 ‘효리네 민박’ 홈페이지로 녹화참여 신청 받는다

“몇개 말아먹어” 설경구, 칸 초청 ‘불한당’으로 구겨진 자존심 펼까(종합)

[포토엔HD] 설리 ‘머리카락만 넘겨도 여신~’

‘우승’ 김민선 “타수 차 여..

[김해(경남)=뉴스엔 글 주미희 기자/사진 표명중 기자] 김민선이 KLPGA 통산 4승을 ..

‘힘쎈여자 도봉순’ 박형식 “박보영..

‘우리 갑순이’ 최대철 “무용→연기,..

‘특별시민’ 심은경 “최민식과 호흡?..

양현석, 샤넌에 “대중에 다가가지 말..

곽도원 “故 김영애 ‘변호인’ 때 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