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포토엔HD]미스코리아 美 피현지 ‘남다른 섹시미 발산’

[포토엔HD]미스코리아 眞 서재원 비키니 ‘올해 최고의 몸매’

[포토엔화보]미스코리아 선 이한나-정다혜, 아찔한 래시가드 몸매

[포토엔HD]미스코리아 美 이수연, 래시가드 S라인 몸매 살린 복근

[어제TV]종영 ‘구르미그린달빛’ 박보검-김유정 해피엔딩도 아쉬워
2016-10-19 06:36:19

 
박보검 김유정이 꽃길 키스로 해피엔딩을 완성했지만 큰 사랑을 받은 드라마이니 만큼 큰 아쉬움을 남겼다.

10월 18일 방송된 KBS 2TV 월화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18회(마지막회/극본 김민정 임예진/연출 김성윤 백상훈)에서 이영(박보검 분)과 홍라온(김유정 분)은 꽃길 키스로 해피엔딩을 맞았다.

쉴 새 없이 몰아치는 꽉 찬 마지막회였다. 김병연(곽동연 분)은 건강을 회복했지만 백운회 소속임이 드러난 탓에 궁으로 돌아가지 못하고 떠났다. 때문에 김병연은 이영의 독살위기도 알지 못했고, 정약용(안내상 분)과 홍라온이 이영을 해독해 살렸다. 또 정약용은 탕약이 아닌 약사발에 독이 묻어 있어 기미상궁과 은수저에 아무 문제가 없었음을 밝혔다.

이영은 모친 중전 윤씨(서정연 분) 때와 같은 수법에 모친 죽음의 진실을 밝힐 기회라 여겼고, 그런 이영의 뜻을 알게 된 영은옹주(허정은 분)가 홍라온 덕분에 용기를 얻어 과거 김헌(천호진 분)에게 살해된 상궁이 숨겨둔 서찰을 찾아내 중전 윤씨 죽음의 비밀이 풀렸다.

김헌은 과거 중전 윤씨가 불건전한 서책에 빠졌다고 몰아 “폐서인이 돼 세자를 죄인의 아이로 만들겠냐, 아니면 흠 없는 국모로 스스로 물러나시겠냐”고 압박했고, 중전 윤씨는 서찰에 “이 어미가 목숨으로 지킨 세자의 자리는 내 아들의 권력이 아닌 조선의 희망이었음을 잊지 말아 주세요”라며 모든 진실을 적었다.

그 시각 김헌은 홍라온이 입궁해 서찰을 찾은 사실을 알고 잡아 들이려 했지만 김윤성(진영 분)이 막았다. 김윤성은 자신이 홍라온을 잡아오겠다며 앞장섰지만 결정적인 순간 홍라온을 살리고 대신 죽음을 맞았다. 김윤성은 홍라온에게 “늘 그리고 싶었던 그림이다. 당신을 그리는 순간 행복했으면 그만입니다. 그러니 당신은 부디 행복하십시오”라고 유언했다.

김헌은 중전 윤씨 독살이 드러난 데 이어 현재 중전 김씨(한수연 분)가 기생의 딸이라는 출생비밀까지 드러나며 참형을 선고 받았고, 마침 손자 김윤성의 죽음 소식이 전해지자 마지막으로 김윤성의 집무실에 들렀다가 권총으로 자살을 택했다. 그렇게 이영 모친 죽음의 비밀이 풀리고 악의 축 김헌이 사망하며 권선징악이 이뤄졌다.

이영은 역적의 딸인 홍라온의 죄를 사면했고, 앞서 이영과 홍라온의 애틋한 밀회를 목격한 조하연(채수빈 분)은 스스로 세자빈의 자리에서 물러났다. 순조(김승수 분)는 조하연의 마음을 헤아려 책빈 자체를 없던 일로 해줘 조하연이 새로운 사내를 만나 행복할 수 있게끔 배려했다. 1년 후 이영은 왕위에 올랐다.

정덕호(안세하 분)와 명은공주(정혜성 분)는 키스로 결혼을 약속했고, 홍라온은 서책방을 운영하며 이영을 주인공으로 한 ‘구르미 그린 달빛’을 펴냈다. 김병연은 홍라온 부친 홍경래(정해균 분)와 함께 떠돌며 왕이 된 이영을 지켜봤고, 이영과 홍라온은 비록 궁에서 부부의 연을 맺지는 않았지만 꽃길에서 키스하는 모습으로 해피엔딩의 마침표를 찍었다.

이영과 홍라온의 해피엔딩은 더없이 달달했지만 김윤성의 허무한 죽음은 안타까웠다. 바로 전회에 극적으로 생사를 오간 김병연의 죽음위기와 비교돼 더 아쉬운 죽음이었다. 또 앞서 이영과 홍라온의 바랐던 그대로 이영과 홍라온 김병연 세 사람이 다시금 함께 하지 못하는 모습도 아쉬움을 남겼다.

시청자들은 방송 후 관련 게시판을 통해 “김윤성이 너무 허무하게 죽어서 안타깝다” “연장을 하지 않은 게 아쉬운 드라마는 처음이다. 너무 급하게 끝났다” “김병연 어렵게 살렸으면 이영 홍라온과 함께 셋이 웃는 모습은 한 장면 있어야 하는 거 아닌가” 등 반응을 보이며 종영을 향한 아쉬움을 내보였다. (사진=KBS 2TV 캡처)

[뉴스엔 유경상 기자]뉴스엔 유경상 yooks@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아니꼬운 연예인 2세의 핏줄, 그 꼬리표 무겁거나 무섭거나
‘냄비받침’ 홍준표 “‘집에가 아이나 봐’ 발언 죄송” 추미애에 공식사...
‘그것이 알고싶다’ 참혹한 폭행과 살인, 용의자 김형진을 찾습니다
효리네민박처럼 제주 사는 연예인 11人, 그 로망의 집들
‘품위있는그녀’ 김희선, 정상훈-이태임 동침목격? ‘패닉’
정상훈-이태임 외에도 얽히고설킨 불륜커플 많아 충격적
크리스티 커, 인종차별 발언? “韓소녀들, 골프 아니면 공부만”
미스코리아 眞 서재원, 쭉 뻗은 비키니 각선미 옆태

      SNS 계정으로 로그인             

미스코리아의 ...

여배우 설리(최...

실물여신들 티...

톡톡 귀여움 다...

윤형빈 “아내 정경미, 갑상선 기능 항진증으로 예민”

박보람 “서사무엘과 열애설? 내가 회사에 알렸다”

[포토엔HD] 엔젤걸 이다령-하시영 ‘상큼미소로 애교하트’

‘그것이 알고싶다’ 참혹한 폭행과 살인, 용의자 김형진을 찾습니다(종합)

‘냄비받침’ 홍준표 “‘집에가 아이나 봐’ 발언 죄송” 추미애에 공식사과

아니꼬운 연예인 2세의 핏줄, 그 꼬리표 무겁거나 무섭거나

‘장발’ 장문복, 긴 머리 싹둑 ‘박제하고픈 잘생김’

[포토엔HD] 박기량 ‘단아한 민소매 의상입고~’

‘올드스쿨’ 홍서범, 세월을 노래하는 인생 황금기 가수(종합)

‘아싸라디오’ 오승근 “히트곡 ‘내나이가 어때서’, 아내 故김자옥 덕분”

서하준, 직접 밝힌 동영상 논란 “누가 봐도 나”

[포토엔HD] ‘타투도 러블리~’ 수지 ‘시선 사로잡는 ♥타투’

[스타와치]“영화도 할 것” 폐암3기 신성일 마이웨이는 ing

[뮤직와치]소녀시대-제시카 데뷔10주년 동시 컴백, 어떻게 다를까

[이슈와치]곽현화 vs 이수성 감독 노출논란, 누구 말이 진실일까

[TV와치]추성훈-추사랑 가족예능 컴백, 이번에도 정규편성 가나요

[뮤직와치]작정한 엑소, 쿼드러플 밀리언셀러X5년연속 대상도 시간문제

[뮤직와치]“또?” 불만 터진 워너원 타이틀곡 투표, 그럼에도 할 워너블

‘죽어야 사는 남자’ MBC 극 심폐소생하러 온 B+급 코미디[첫방기획①]

‘엽기녀’ 주원 노력이 아깝다, 군대서 받아든 씁쓸한 성적표[종영기획①]

송중기, 송혜교와 결혼에 대한..

송중기가 결혼소감을 밝혔다. 영화 ‘군함도’에 출연한 배우 송중기는 7월24일 오..

‘듀얼’ 이나윤 “실제로 삭발, 머리 ..

‘군주’ 김소현 “유승호와 키스신 편..

강유미 “개그 관둘 생각으로 성형, 슬..

‘수상한 파트너’ 동하 “‘김과장’ ..

강유미 “뒤늦게 터진 김지민 박나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