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폭탄 테러 충격’ 아리아나 그란데 위로하는 남친 맥밀러, 애틋한 재회[...

호날두♥조지나 로드리게스, 비키니 입고 은밀한 호텔 데이트[파파라치컷]

‘부부→이웃사촌’ 졸리, 피트 동네로 이사..호화저택 들여다보니[파파라...

머라이어 캐리, 13세 연하 前남친과 재결합..레스토랑서 입맞춤 포착[파파...

[어제TV]종영 ‘구르미그린달빛’ 박보검-김유정 해피엔딩도 아쉬워
2016-10-19 06:36:19

 
박보검 김유정이 꽃길 키스로 해피엔딩을 완성했지만 큰 사랑을 받은 드라마이니 만큼 큰 아쉬움을 남겼다.

10월 18일 방송된 KBS 2TV 월화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18회(마지막회/극본 김민정 임예진/연출 김성윤 백상훈)에서 이영(박보검 분)과 홍라온(김유정 분)은 꽃길 키스로 해피엔딩을 맞았다.

쉴 새 없이 몰아치는 꽉 찬 마지막회였다. 김병연(곽동연 분)은 건강을 회복했지만 백운회 소속임이 드러난 탓에 궁으로 돌아가지 못하고 떠났다. 때문에 김병연은 이영의 독살위기도 알지 못했고, 정약용(안내상 분)과 홍라온이 이영을 해독해 살렸다. 또 정약용은 탕약이 아닌 약사발에 독이 묻어 있어 기미상궁과 은수저에 아무 문제가 없었음을 밝혔다.

이영은 모친 중전 윤씨(서정연 분) 때와 같은 수법에 모친 죽음의 진실을 밝힐 기회라 여겼고, 그런 이영의 뜻을 알게 된 영은옹주(허정은 분)가 홍라온 덕분에 용기를 얻어 과거 김헌(천호진 분)에게 살해된 상궁이 숨겨둔 서찰을 찾아내 중전 윤씨 죽음의 비밀이 풀렸다.

김헌은 과거 중전 윤씨가 불건전한 서책에 빠졌다고 몰아 “폐서인이 돼 세자를 죄인의 아이로 만들겠냐, 아니면 흠 없는 국모로 스스로 물러나시겠냐”고 압박했고, 중전 윤씨는 서찰에 “이 어미가 목숨으로 지킨 세자의 자리는 내 아들의 권력이 아닌 조선의 희망이었음을 잊지 말아 주세요”라며 모든 진실을 적었다.

그 시각 김헌은 홍라온이 입궁해 서찰을 찾은 사실을 알고 잡아 들이려 했지만 김윤성(진영 분)이 막았다. 김윤성은 자신이 홍라온을 잡아오겠다며 앞장섰지만 결정적인 순간 홍라온을 살리고 대신 죽음을 맞았다. 김윤성은 홍라온에게 “늘 그리고 싶었던 그림이다. 당신을 그리는 순간 행복했으면 그만입니다. 그러니 당신은 부디 행복하십시오”라고 유언했다.

김헌은 중전 윤씨 독살이 드러난 데 이어 현재 중전 김씨(한수연 분)가 기생의 딸이라는 출생비밀까지 드러나며 참형을 선고 받았고, 마침 손자 김윤성의 죽음 소식이 전해지자 마지막으로 김윤성의 집무실에 들렀다가 권총으로 자살을 택했다. 그렇게 이영 모친 죽음의 비밀이 풀리고 악의 축 김헌이 사망하며 권선징악이 이뤄졌다.

이영은 역적의 딸인 홍라온의 죄를 사면했고, 앞서 이영과 홍라온의 애틋한 밀회를 목격한 조하연(채수빈 분)은 스스로 세자빈의 자리에서 물러났다. 순조(김승수 분)는 조하연의 마음을 헤아려 책빈 자체를 없던 일로 해줘 조하연이 새로운 사내를 만나 행복할 수 있게끔 배려했다. 1년 후 이영은 왕위에 올랐다.

정덕호(안세하 분)와 명은공주(정혜성 분)는 키스로 결혼을 약속했고, 홍라온은 서책방을 운영하며 이영을 주인공으로 한 ‘구르미 그린 달빛’을 펴냈다. 김병연은 홍라온 부친 홍경래(정해균 분)와 함께 떠돌며 왕이 된 이영을 지켜봤고, 이영과 홍라온은 비록 궁에서 부부의 연을 맺지는 않았지만 꽃길에서 키스하는 모습으로 해피엔딩의 마침표를 찍었다.

이영과 홍라온의 해피엔딩은 더없이 달달했지만 김윤성의 허무한 죽음은 안타까웠다. 바로 전회에 극적으로 생사를 오간 김병연의 죽음위기와 비교돼 더 아쉬운 죽음이었다. 또 앞서 이영과 홍라온의 바랐던 그대로 이영과 홍라온 김병연 세 사람이 다시금 함께 하지 못하는 모습도 아쉬움을 남겼다.

시청자들은 방송 후 관련 게시판을 통해 “김윤성이 너무 허무하게 죽어서 안타깝다” “연장을 하지 않은 게 아쉬운 드라마는 처음이다. 너무 급하게 끝났다” “김병연 어렵게 살렸으면 이영 홍라온과 함께 셋이 웃는 모습은 한 장면 있어야 하는 거 아닌가” 등 반응을 보이며 종영을 향한 아쉬움을 내보였다. (사진=KBS 2TV 캡처)

[뉴스엔 유경상 기자]뉴스엔 유경상 yooks@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이효리♥이상순 부부, 소개팅서 서로 마음에 안들었던 이유는?
은행에 사표 던진 후 240억 대박, 테라로사 김용덕 대표 자세 남달랐다
호날두♥조지나 로드리게스, 비키니 입고 은밀한 호텔 데이트
“위너 탈퇴 후회 NO” 남태현 직접밝힌 YG 계약해지 이유
‘뮤직뱅크’ 솔비, 페인트 뒤집어쓰고 바닥 기며..이토록 파격적인 퍼포먼...
투병중 김우빈X유아인 더 아프게 한 병역기피 의혹
‘썰전’ 유시민, 문재인 정부 지지율 꽃길에 “불안하다” 이유, 왜?
과거 탤런트킬러 중견 K, 요즘 딸뻘 걸그룹에 마수 “밥 한번”

      SNS 계정으로 로그인             

칸의 여신들

칸-악녀 주역들

칸의 여인 김민...

카리스마 넘치...

이효리♥이상순 부부, 소개팅서 서로 마음에 안들었던 이유는?(별별톡쇼)

찡찡이 화장실 치워주는 문재인 대통령 “떨어지려 안해”

[포토엔화보] 방탄소년단, 빌보드 톱 소셜 아티스트상 수상하고 입국 ‘팬들 금의환향에 공항마비’

호날두♥조지나 로드리게스, 비키니 입고 은밀한 호텔 데이트[파파라치컷]

은행에 사표 던진 후 240억 대박, 테라로사 김용덕 대표 자세 남달랐다

[토토프리뷰] 볼로냐-유벤투스, 다득점은 로테이션에 달려

[뮤직와치]“위너 탈퇴 후회 NO” 남태현 직접밝힌 YG 계약해지 이유

‘뮤직뱅크’ 솔비, 페인트 뒤집어쓰고 바닥 기며..이토록 파격적인 퍼포먼스

‘김어준의 파파이스’ 김어준 “얼굴패권 조국 민정수석은 신의 한수” 왜?

[이슈와치]투병중 김우빈X유아인 더 아프게 한 병역기피 의혹

[포토엔화보] 김서형-김옥빈-전혜진 ‘칸의 밤 뜨겁게 수놓은 韓여우들’

‘불한당’ 임시완 “칸 찬사, 민망할 정도로 뜨거웠다”(칸 인터뷰)

[스타와치]‘뉴스룸’ 송강호, 국민이 지켜줘야 할 진짜 배우

[무비와치]감당할 수 있겠어? ‘박열’ 속 불량한 이제훈

[어제TV]‘썰전’ 유시민, 문재인 정부 지지율 꽃길에 “불안하다” 이유, 왜?

[무비와치]감당할 수 있겠어? ‘박열’ 속 불량한 이제훈

[포토엔화보]새신부 차예련 ‘시종일관 행복한 미소’

[포토엔화보]‘하차가 영화’ 권상우 ‘초고가 차 직접 운전해 등장’(추리의 여왕)

[어제TV]‘빛나라 은수’ 개과천선 박하나, 자수로 징역형받나

문희준, 논란에 입열었다 “사실관계 떠나 내 불찰, 팬들께 죄송”(입장 전문)

전혜진 “여배우는 왜 기호로..

[칸(프랑스)=뉴스엔 글 이재환/사진 정유진 기자] "역시 설경구., 칸에서 여배우로서..

‘컴백’ 아이콘 “욕심이 화를 부른듯..

‘터널’ 김민상 “순수함 그 자체인 ..

‘불한당’ 설경구 “박찬욱감독 영접,..

‘불한당’ 임시완 “칸 찬사, 민망할 ..

김민상 “‘럭키→김과장→터널’,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