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톱스타 H양, 고향에 섹시 여친있는 흑인선수에 밀애를[여의도 휴지통]

방송인 D의 산후조리원 추태, 세상 그렇게 살지 맙시다[여의도 휴지통]

크리스틴 스튜어트, 새 동성연인과 쇼핑 데이트 포착[파파라치컷]

샤론스톤, 새 남친 생겼다 ‘해변 수영복 데이트 포착’[파파라치컷]

종영 ‘구르미 그린 달빛’ 진영-천호진 죽음, 박보검-김유정 키스 ‘해피엔딩’ (종합)
2016-10-18 23:08:27

 
천호진과 진영이 죽음최후를 맞은 가운데 박보검과 김유정은 사랑을 지켰다.

10월 18일 방송된 KBS 2TV 월화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18회(마지막회/극본 김민정 임예진/연출 김성윤 백상훈)에서 이영(박보검 분)과 홍라온(김유정 분)은 키스로 해피엔딩을 그렸다.

이영은 독살시도에 당해 쓰러졌고, 소식을 접한 정약용(안내상 분)과 홍라온이 달려와 이영을 해독해 살렸다. 정약용은 홍라온을 혜민서 의녀로 변복시켰지만 이영과 조하연(채수빈 분)이 모두 홍라온을 알아봤다. 이영은 홍라온에게 완쾌할 때까지 곁에 있어 달라고 부탁했고, 조하연은 그런 두 사람의 밀회를 목격하고도 침묵했다.

정약용은 이영의 약이 아닌 약사발에 독이 묻어 있어 기미상궁과 은수저가 소용없었음을 밝혔고, 이영은 독살시도가 제 모친의 죽음과 흡사하다는 사실을 알고 모친 죽음의 진실을 밝히려 했다. 그런 이영의 말을 들은 영은옹주(허정은 분)는 홍라온의 도움을 받아 과거 김헌(천호진 분)에게 살해당한 상궁이 숨긴 서찰을 찾아냈다.

홍라온이 찾은 서찰을 통해 이영은 과거 모친의 죽음이 김헌의 음모임을 알았다. 그 시각 김헌은 홍라온이 궁에 들어와 서찰을 찾은 사실을 알고 “홍라온을 죽여서라도 잡아와라”고 명령했고, 김윤성(진영 분)은 “제가 잡아오겠다”고 답했다. 하지만 이어 김윤성은 자객들과 함께 홍라온을 잡는 척하다가 이내 자객들을 살해하고 자객들의 칼에 맞았다.

그 시각 중전 김씨(한수연 분)는 김헌에게 왕자를 낳은 것처럼 꾸며낸 이유에 대해 인정받고 싶었기 때문이라 고백했고 김헌은 “인정을 받고 싶다? 그건 기생 천출인 네가 할 수 있는 게 아니다. 내가 만들어준 중전자리 감사히 여기며 잘 지키고 살아라”고 일갈했다. 그 대화를 순조(김승수 분)와 이영이 모두 들었다.

막 홍라온이 찾아낸 서찰을 통해 김헌이 이영 모친인 중전 윤씨(서정연 분) 독살 배후임을 알게 된 두 사람은 중전 김씨가 기생 천출이라는 비밀까지 알고 분노했다. 김헌의 모든 죄가 들통 난 때 마침 김윤성의 사망소식까지 전해지자 김헌은 좌절했다. 과거 관상가가 말할 단명할 상은 이영이 아닌 이영과 옷을 바꿔입은 김윤성이었던 것. 절망한 김헌은 자살했다.

이영은 “역적의 딸 홍라온은 대역죄인이나 왕실의 안정과 명예회복에 기여하는 공을 갸륵히 여겨 모든 죄를 사면한다”며 홍라온의 죄를 사면했고, 조하연은 스스로 세자빈의 자리에서 물러났다. 순조는 조하연에게 “책빈 자체를 없던 일로 해주겠다. 네 있는 그대로를 어여삐 봐 줄 사내를 만나 부디 행복하게 살거라”고 말했다.

1년 후 이영은 왕이 됐다. 정덕호(안세하 분)는 명은공주(정혜성 분)에게 청혼했다. 홍경래(정해균 분)와 김병연(곽동연 분)은 이영의 구름이 됐다. 홍라온은 이영을 주인공으로 한 서책을 썼다. 이영과 홍라온은 꽃밭에서 키스를 나누는 모습으로 사랑을 지킬 것을 암시하며 해피엔딩을 완성했다. (사진=KBS 2TV 캡처)

[뉴스엔 유경상 기자]뉴스엔 유경상 yooks@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불륜 의혹’ 김민희 홍상수 베를린영화제 포착, 허리 쓰다듬기 스킨십까...
‘사람이좋다’ 서주경, 백지수표-스폰서 제안도 거절한 당돌한 인생
이규혁 “영재센터, 장시호-김동성 연인관계서 시작” 막장 폭로전
‘아는 형님’ 서현, 연예인과 연애 경험 고백 “지금은 은퇴했다”
이다해 집 공개, 호텔 같은 침실+명품관 같은 드레스룸
한채영 실제 프러포즈 반지, 5억원 물방울 다이아몬드
‘썰전’ 이재명 시장, 음주운전부터 형수욕설까지 논란 언급
‘주진모의 그녀’ 장리, 시원시원한 이목구비의 대륙 미녀

      SNS 계정으로 로그인             

하태하태 멜로...

입대-제대 톱스...

상큼발랄 레드...

행복한 신혼부...

‘불륜 의혹’ 김민희 홍상수 베를린영화제 포착, 허리 쓰다듬기 스킨십까지

이규혁 “영재센터, 장시호-김동성 연인관계서 시작” 막장 폭로전

아나운서 출신 김경화, ‘역적’ 중전役 첫 연기도전(공식)

유지나, 송해와 부녀지간 된 사연 “‘아버지와 딸’ 노래에 우셨다”(여유만만)

‘사람이좋다’ 서주경, 백지수표-스폰서 제안도 거절한 당돌한 인생(종합)

유미 호건, 韓아줌마는 어떻게 美 메릴랜드 주의 어머니가 됐나

[결정적장면]이다해 집 공개, 호텔 같은 침실+명품관 같은 드레스룸(하숙집딸들)

‘아는 형님’ 서현, 연예인과 연애 경험 고백 “지금은 은퇴했다”

좋은 배우 김민희 VS 나쁜 사람 김민희[윤가이의 별볼일]

‘하숙 24번지’ 조현영 가슴만진 男에 김치전 귀싸대기 경악

손연재, 현역 은퇴 “아쉬움-후회 없다..사랑 감사해요”(보도자료 전문)

이규혁 “영재센터, 장시호-김동성 연인관계서 시작” 막장 폭로전

방탄소년단 밝힌 #선주문70만장 #세월호기부 #유리천장가사논란(일문일답)

좋은 배우 김민희 VS 나쁜 사람 김민희[윤가이의 별볼일]

류화영, 악플러들에 일침 “진흙탕 개싸움 만들어야 속 시원하실 것”

[TV와치]‘화랑’ 발연기 걱정 무색, 방탄소년단 뷔 연기에 눈물날줄이야

[포토엔화보]소진-효린-가인-현아 ‘4人4色, 시상식 방불케한 미모 대결’

‘화랑’ 이다인 “견미리의 딸, 몇배 더 잘해야 한다는 부담”(인터뷰)

나란히 선 홍상수-김민희, 허리에 손 올린 다정한 포즈[포토엔]

美 빌보드, 방탄소년단 ‘봄날’ 극찬 “빌보드 新기록 핫100 진입 기대”

‘도깨비’ 김병철 “‘파국이..

(인터뷰①에 이어) 유독 신스틸러가 많았던 '도깨비'지만 김병철만큼 임..

‘중2라도 괜찮아’ 장서희, 아역 윤찬..

‘그래, 가족’ 이요원, 짜증 장인과 ..

‘도깨비’ 김병철 “공유 유머러스해,..

‘도깨비’ 김병철 “‘태후’서 우럭...

‘불타는청춘’ 구본승 “언제 연애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