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결별설 미스터리 커플, 가족 빚잔치 끝내면 결혼하나[여의도 휴지통]

걸그룹 E양, 로드매니저와 열애에 빡친 사장님 “묻어버려” [여의도 휴지...

패셔니스타 A양의 폼생폼사 약물 의혹, 실성한듯 난동[여의도 휴지통]

가수 F, 미스코리아 여배우 납치해 산에 묻었으나 쇼생크탈출 소동[여의도 ...

[TV와치]‘낭만닥터 김사부’ 한석규X유연석X서현진 조합, 잘될 수밖에 없는 이유
2016-10-19 06:20:01

 
[뉴스엔 배효주 기자]

한석규와 유연석, 서현진이 한 드라마에서 뭉친다. 그것도 다름아닌 의학물. 유인식 감독이 캐스팅 뒷이야기와 함께 각자의 매력 포인트를 대방출했다.

10월 18일 서울 목동 SBS 사옥에서는 11월 7일 첫방송을 앞둔 새 월화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극본 강은경/연출 유인식) 간담회가 열렸다. 드라마 첫 선을 앞두고 감독이 먼저 취재진을 만나 드라마에 대한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다.

▲ 유인식 감독
'낭만닥터 김사부'는 생명을 목숨처럼 여기는 천재 괴짜 의사 김사부(한석규 분)가 열정이 넘치는 두 의사 강동주(유연석 분)와 윤서정(서현진 분)을 '진짜 의사'로 거듭나게 하는 성장 드라마다. 유인식 감독의 말에 따르면 '결코 어렵지 않은, 인간미 넘치는 휴머니즘을 담은 작품'이라는 설명이다.

안방극장에선 주로 사극으로 만나볼 수 있었던 한석규를 오랜만의 현대극으로 느껴볼 수 있다는 것이 흥미롭다. 오랜 연기생활을 해왔던 그가 처음으로 도전하는 의학 드라마라는 점도 구미를 당긴다. 과연 유인식 감독이 한석규를 '괴짜 의사' 역에 캐스팅한 이유는 무엇일까.

유인식 감독은 "한석규는 저희 세대의 로망이고, 한국 영화의 중흥을 견인하신 분이다. 우리들이 좋아해 온 작품에 떼려야 뗄 수 없는 존재"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한석규라는 배우에게서 느껴지는 감성이 너무나도 아날로그적이었고 따뜻했다. 그간 우리가 잊고 있던 그 어떤 것을 떠올리게 만드는 결이 있는 배우"라며 "그 점이 모든 것을 버리고 은둔해 있는 괴짜 천재 의사 이미지와 들어맞았다"고 설명했다. 한석규가 가진 온화하면서도 스마트한 이미지가 김사부 역에 완벽하게 맞아 떨어졌다는 것이다.

이어 그는 한석규의 소탈함을 밝히며 "혹시나 감독인 제가 현장에서 한석규 선배의 기에 눌리거나, 융화가 안 되면 어떡하나 고민했는데 너무나도 유연하고, 열려있고, 소탈하신 분이다. 항상 현장에 먼저 와서 조용히 준비하는 모습이 신사답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그야말로 제자들을 이끄는 거장 역할에 '싱크로율100%'라는 것.

이어 유연석, 서현진에 대해서도 한껏 애정을 드러냈다. 유 감독은 "유연석에게는 '응답하라 1994'에서 보였던 청춘의 이미지가 있지 않나. 건강한 청년, 청춘의 이미지를 갖고 있음과 동시에 악역을 할 때의 눈빛이 동시에 느껴지는 배우"라며 "캐스팅을 하고, 촬영을 진행해보니 기대가 틀리지 않더라. 이번 드라마를 통해 '포텐'(잠재력)이 터질 것"이라며 한껏 기대했다.

tvN 드라마 '또 오해영'을 통해 국민 로코퀸으로 거듭난 서현진에 대해선 "서현진은 꾸준히 저력을 보여줬던 배우다. 한, 두 작품으로 이제 막 '핫'해진 배우는 아니다"며 "악바리 근성이 있다. 롱런할 배우"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어 "다만 서현진이 전문직 드라마에 대한 부담감이 많았던 것 같다. 그러나 현장에서는 진짜 의사 같은 모습이었다"고 의사로 변신한 서현진에 대한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자아냈다.

대선배 한석규와 대세 배우 유연석과 서현진이 만나 선보일 휴머니즘 메디컬 드라마는 어떨까. 감독의 확신에 방영 전부터 탄탄한 믿음이 생긴다. 벌써 뚜껑을 열어 보고 싶은 마음이다. '낭만닥터 김사부'는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 후속으로 11월 7일 첫방송 한다.(사진=SBS 제공)

뉴스엔 배효주 hyo@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김진태 의원, 세월호 인양 속 과거 발언 재주목 “인양 반대했던 이유는.....
“미안합니다” 지성부터 고경표까지, 세월호 인양 성공 염원한 ★들
김지원 아나, 세월호 인양에 “이렇게 하룻밤만에 할 수 있는 일을”
‘16kg 감량’ 심진화,탄수화물은 다이어트의 적이 아니다
박은영 아나운서 “신현준 때문에 아직도 시집 못가”
설리, 핫팬츠 입고 매혹적 표정+포즈 ‘관능미 넘치는 일상’
‘피고인’ 한지우, 5.9 투표 독려 화제 “이거 유행했음 좋겠다”
김선아 ‘못 본 사이 반 쪽이 된 몸매’

      SNS 계정으로 로그인             

시선싹쓸이 브...

사랑가득 구구...

하태하태 멜로...

입대-제대 톱스...

JTBC ‘뉴스룸’ 공우영 잠수사 “3년만 세월호 보니 만감 교차”

박은영 아나운서 “신현준 때문에 아직도 시집 못가”

김진태 의원, 세월호 인양 속 과거 발언 재주목 “인양 반대했던 이유는..”

‘16kg 감량’ 심진화,탄수화물은 다이어트의 적이 아니다

김지원 아나, 세월호 인양에 “이렇게 하룻밤만에 할 수 있는 일을”

“미안합니다” 지성부터 고경표까지, 세월호 인양 성공 염원한 ★들(종합)

JTBC, 오늘(23일) 월드컵 최종예선 생중계..‘뉴스룸’ ‘잡스’ 편성변경

[포토엔]대한민국 중국 월드컵 예선 ‘특수차 까지 동원한 중국 공안’

[포토엔]월드컵 최종예선 한중전 ‘붉은 악마 자리는 공안이 철통 보호’

‘빛나라 은수’ 박하나, 최정원에 김동준 입사반대

신하균-김고은 결별, SNS에서 감지한 이별기운? 누리꾼 설왕설래

‘피고인’ 한지우, 5.9 투표 독려 화제 “이거 유행했음 좋겠다”

[포토엔화보]‘노출 없어도 섹시한 그녀’ 김혜수 ‘단연 돋보이는 콜라병 몸매’

종영 ‘피고인’ 지성 정의실현, 엄기준 사형수 됐다 ‘권선징악’ (종합)

홍상수 부인 측 “억장 무너지는 심정, 지금도 홍상수 사랑하고 있다”

[뮤직와치]보란듯이 성공한 하이라이트, 아이돌 후배들에게 전하고픈 말

[포토엔화보]김연아vs박소담 ‘블루vs레드 수트핏 대결’

‘개봉 D-1’ 홍상수X김민희 ‘밤해변’ 예매율 0.8% 어쩌나

[포토엔]‘킬 힐에 휘청~’ 김연아 ‘놀란 표정도 귀요미~’

[포토엔]피고인 우현 ‘나 빵장이야~’(공항패션)

임시완 “입대? 숙제 못한 기..

임시완이 입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솔직하게 밝혔다. 영화 '원라인'(..

‘보이스’ 이하나, 장혁 뒷모습에 울..

‘복면’ 강남제비 봉구 “긴 무명시절..

‘보이스’ 백성현 “연관검색어에 #빨..

‘미씽나인’ 최태준 “발견된 적도 없..

한석규 “필모 중 최고인 영화? ‘8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