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포토엔]김래원 ‘최고급 스포츠카에서 하차, 시민들도 시선 집중’ (닥터...

[포토엔]이민정 출국 ‘최고급 차량에서 하차’(공항패션)

[포토엔]전지현 ‘공항가는길, 최고급 세단과 함께’

[포토엔]‘칸의 여왕’전도연, 최고급 밴 타고 굿와이프 종방연 참석

‘빠빠빠→두둠칫’ 크레용팝, 원조 콘셉트돌의 끝없는 진화(종합)
2016-09-23 15:24:22

 

[뉴스엔 글 김민서 기자 / 사진 표명중 기자]

크레용팝이 1년 6개월만에 돌아왔다. 헬멧 벗고 돌아온 다섯 멤버들의 변신이 반가울 따름. '빠빠빠'로 전국적인 열풍을 일으켰던 이들이 이번엔 '두둠칫'으로 전 세대를 저격할 준비를 마쳤다.

9월 23일 서울 마포구 서교동 예스24 무브홀에서 그룹 크레용팝의 정규 1집 앨범 'Evolution pop_Vol.1'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날 크레용팝은 타이틀곡 '두둠칫'과 수록곡 '스케치북' 무대 및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크레용팝은 꽤 오랜 공백기 끝에 컴백한 만큼 다소 긴장된 모습이었다. 금미는 "너무 떨리고 또 너무 오랜만에 컴백을 해서 그런지 새롭게 데뷔하는 느낌이다"며 "많은 분들이 오래 기다려주셨는데 빨리 노래로 보답하고 싶다"고 컴백 소감을 전했다.

멤버들은 오랜 기다림 끝에 내놓은 앨범인 만큼 앨범 곳곳에 심혈을 기울였다. 앨범명부터 그 기대를 짐작할 수 있다. 금미는 'Evolution pop_Vol.1'에 대해 "에볼루션의 진화와 크레용팝의 팝이 합쳐진 건데 크레용팝의 성장이라는 의미를 담고 싶어서 이렇게 짓게 됐다"고 밝히며 한층 색다른 모습을 보여줄 것을 자신했다.

뿐만 아니다. 멤버들은 "뮤직비디오, 헤어메이크업, 의상 등 전체적으로 저희가 참여를 했다"며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특히 헬멧에 이은 나팔바지 콘셉트는 크레용팝의 가장 큰 변신 중 하나. 금미는 "사실 저희 나팔바지 콘셉트는 1년 전부터 냈던 의견이다. 근데 그땐 곡의 특성이랑 안 맞아서 못 했는데, 이번 '두둠칫'이랑은 잘 어울려서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 소율은 팀 로고 디자인을 맡았다. 그는 "제가 만든 로고가 앨범 자켓에 표기 될 예정이다. 원래 그림 그리는 걸 되게 좋아해서 미술 전공을 하려다가 가수의 길을 걷게 됐다. 지금도 그림을 틈틈이 그리고 있다. 그래서 이번 앨범 자켓에 참여를 해봤다"고 말했다.

이날 먼저 공개된 무대는 바로 수록곡이자 팬 송인 '스케치북'. 크레용팝은 '스케치북'을 만드는데 참여하며 팬들에 대한 사랑을 가득 담아냈다. 멤버들은 "저희가 한 번도 팬 송을 해본 적이 없다. 그런데 이번에 팬 분들이 오랫동안 기다려주신 것에 대한 고마움을 담아보고자 팬송을 만들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웨이는 "제목은 원래 '스케치북'이 아니었는데 저희 팬 분들을 위해서 이걸로 하겠다고 저희가 제안했다"며 팬들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타이틀곡 '두둠칫'의 독특한 무대도 공개됐다. '두둠칫'은 온라인에서 한동안 이슈를 모았던 동명의 신조어에서 영감을 받아 선정한 곡 제목이다. 현재 가장 인기있는 클럽 비트에 90년대 풍 멜로디를 녹여 중독성 넘치는 사운드를 자랑하는 곡이다. 특히 '두둠칫'을 형상화 한 안무가 가장 큰 특징이다.

소율은 "'두둠칫'에도 저희 포인트 안무가 있긴한데 '빠빠빠'를 너무 많이 사랑해주셔서 큰 기대는 하지 않는다. 하지만 노래는 좋으니까 차트 안에만 있었으면 좋겠다"고 조심스럽게 말했다. 그러면서도 "춤이 되게 독특해서 많이 따라해주실 것 같다. 많이 사랑해주시면 좋겠다"며 기대를 당부했다.

크레용팝의 가장 큰 매력은 그룹일 때와 개인일 때 확연히 다른 색을 드러낸다는 점. 멤버들은 그룹 활동 외에도 뮤지컬, 연기 등 다양한 곳에서 활발히 활약하고 있는 만큼 향후 활동에도 많은 기대를 가지고 있었다. 뮤지컬에서 활약 중인 초아는 "내년에도 또 뮤지컬에서 만나뵐 수 있을 것 같다"고 계획을 밝혔다. 또 엘린은 "저는 활동적인 걸 좋아해서 '정글의 법칙' 이런 곳에 나가보고 싶다. 연기도 공부하고 있는 만큼 도전해보고 싶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크레용팝을 떠올리면 아직까지도 '빠빠빠'와 헬멧이 떠오르는 것이 사실. 멤버들은 1년 6개월 동안 심혈을 기울여 만든 이번 앨범을 통해 이전의 이미지를 타파하고 새로운 도약을 꿈꾸고 있었다. 소율은 "헬멧 벗은지 2년이 넘었다. '빠빠빠'를 사랑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엔 또 다른 모습으로 나왔기 때문에 굉장히 만족한다. 앞으로도 저희 색깔이 많이 드러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헬멧 없이도 어필할 수 있어야 하는 게 저희의 숙제라 생각한다. 그 숙제를 잘 풀어나갈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크레용팝은 26일 선공개곡 '부릉부릉' 및 정규 1집 앨범을 공개하고, 27일 SBS MTV '더 쇼'에서
컴백 무대를 펼친다.


뉴스엔 김민서 min@ / 표명중 acepyo@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뉴스엔미디어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라디오스타’ 가인♥주지훈, 쿨한 커플의 핫한 공개열애 부럽다
이시영 측 “요식업 사업가와 한달째 열애중, 예쁘게 봐달라”
‘명단공개’ 연세대 김용건부터 유학파 마동석까지, 반전 학벌 스타 9人
‘런닝맨’이 우결로, 이광수♥송지은 7년 사랑 결실 기대해
정준영 몰카 스캔들 점입가경, ‘1박2일’ 해도 될까
고마츠 나나, 스다 마사키 지드래곤 사이 양다리 의혹 논란
임창정 18세연하 요가 강사와 열애, 팬들도 축하 봇물
우디 앨런, 35살 연하 한국계 아내 순이와 커플룩 데이트

      SNS 계정으로 로그인             

돋보이는 잘생...

열애설 후 설현

패왕색 현아

조신한 걸음걸...

[어제TV]‘런닝맨’이 우결로, 이광수♥송지은 7년 사랑 결실 기대해

‘명단공개’ 연세대 김용건부터 유학파 마동석까지, 반전 학벌 스타 9人(종합)

이시영 측 “요식업 사업가와 한달째 열애중, 예쁘게 봐달라”

[어제TV]‘라디오스타’ 가인♥주지훈, 쿨한 커플의 핫한 공개열애 부럽다

정준영 몰카 스캔들 점입가경, ‘1박2일’ 해도 될까[이슈와치]

호란 측 “오늘(29일) 음주운전-접촉사고, 방송활동 중단”(공식입장 전문)

고마츠 나나, 스다 마사키 지드래곤 사이 양다리 의혹 논란

브아걸 측 “나르샤 10월 세이셸서 결혼, 날짜는 비공개”(공식입장 전문)

[포토엔] 오승환 걱정에 마운드 오른 매서니 감독

‘컬투쇼’ 화요비 “‘복면가왕’ 철통보안, 화장실도 복면 쓰고 가”

한지민이 어마어마한 ‘밀정’서 살아남은 까닭[윤가이의 별볼일]

정준영 스캔들, ‘1박2일’은 어떤 선택을 해야할까[윤가이의 TV토달기]

[뮤직와치]‘퍼포먼스 끝판왕’ 방탄소년단에 안무팀장 제이홉이 없었다면

‘구르미’ 박보검, 삿갓 쓰고 코믹포즈 취해도 빛나는 비주얼

류준열의 ‘맥락있는’ 작품안목, 벌써 재밌다[무비와치]

[무비보고서]‘죽여주는여자’엔 박카스 할머니 윤여정만 있는게 아니다

지코 측 “설현과 결별, 사생활이라 구체적 연급 어렵다”(공식입장)

‘부산행’ 연상호 감독이 밝힌 좀비물-애니메이션 그리고 ‘서울역’(종합)

‘그날들’부터 ‘더케이투’까지, 믿고보는 지창욱의 이유있는 비상

[스타와치]“사생활 침해 아냐?” 지드래곤-고마츠 나나 열애설이 씁쓸한 이유

‘아수라’ 김성수 감독 “주..

'아수라'의 김성수 감독이 주지훈을 극찬했다. 김성수 감독은 9월 28일..

김지운이 밝힌다, 우리가 몰랐던 ‘밀..

B1A4 신우 “막막했던 ‘복면가왕’ 산..

‘우주의 크리스마스’ 심은진이 밝힌 ..

‘아수라’ 정우성 “‘무한도전’ 속 ..

‘한강블루스’ 기태영이 영화계 인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