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포토엔]김래원 ‘최고급 스포츠카에서 하차, 시민들도 시선 집중’ (닥터...

[포토엔]이민정 출국 ‘최고급 차량에서 하차’(공항패션)

[포토엔]전지현 ‘공항가는길, 최고급 세단과 함께’

[포토엔]‘칸의 여왕’전도연, 최고급 밴 타고 굿와이프 종방연 참석

[뮤직와치]‘꽃선비 진영부터 솔로 산들까지’ B1A4, 5년만에 꽃피운 전성기
2016-09-23 10:45:27

 

[뉴스엔 황혜진 기자]

제대로 만개했다. 그룹 B1A4(비원에이포, 진영 바로 신우 산들 공찬)이 데뷔 5년 만에 전성기를 맞아 승승장구 중이다.

B1A4는 최근 그 어느 때보다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지난해 8월 미니 6집 앨범 '스윗 걸(Sweet Girl)'을 발매한 이래 그룹 활동은 1년째 쉬고 있지만 멤버들 모두 쉴 틈 없이 각개전투를 벌이는 중. 아이돌 그룹의 활동 주기가 점차 짧아지고 있는 가요계에서 1년이라는 결코 짧지 않은 공백기를 보내고 있지만 각종 드라마와 예능, 솔로 데뷔 등 꾸준한 개인 활동을 통해 입지를 탄탄하게 다지고 있다.

먼저 그간 프로듀서로서 '잘자요 굿나잇', '걸어본다', '이게 무슨 일이야', 'Lonely (없구나)' 등의 히트곡을 직접 작사, 작곡하며 B1A4만의 청량한 음악적 색깔을 구축해온 진영은 최근 종영한 Mnet '프로듀스 101' 출연자들이 부른 '같은 곳에서', 아이오아이의 수록곡 '벚꽃이 지면', 오마이걸 앨범 수록곡 '한 발짝 두 발짝' 등을 만들며 프로듀싱 능력을 인정받았다.

'연기돌'로도 주목받고 있다. 2013년 방영된 tvN 드라마 '우와한 녀'로 연기 활동을 본격 시작한 그는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KBS 2TV 월화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에서 묵혀둔 연기력 포텐을 제대로 터뜨렸다. 극 중 마성의 꽃선비 김윤성으로 분해 여주인공 홍라온(김유정 분)을 두고 왕세자 이영(박보검 분)과 삼각 로맨스를 펼치며 여심을 사로잡은 것.

tvN '꽃보다 청춘', '집밥 백선생' MBC '일밤-진짜 사나이' 등을 통해 일찌감치 예능 대세로 등극한 바로는 진영보다 먼저 믿고 보는 '연기돌'로 자리매김했다. tvN '응답하라 1994'의 빙그레 역으로 이름을 알린 그는 지난 4월 종영한 KBS 2TV 수목드라마 '국수의 신'에서 배우 조재현의 아역 김길도를 연기하며 소름끼치는 살인마 캐릭터도 맞춤옷처럼 소화해냈다. 지난 16일 방송된 SBS '씬스틸러'에서는 걸스데이 민아와 쇼윈도 커플로 분해 풋풋한 로맨스를 선보였다.

산들은 두 말할 것 없는 차세대 최고의 보컬리스트. 최근 '삼총사', '형제는 용감했다', '올슉업' 등에 출연하며 뮤지컬계 루키로 떠오른 그는 지난해 MBC '일밤-복면가왕'을 시작으로 MBC '듀엣가요제'에서 4연승을 거두는 등 차원이 다른 실력파 아이돌 보컬로 일찌감치 인정받았다. 덕분에 그는 멤버들 중 가장 먼저 솔로 데뷔의 영예를 안게 됐다. 23일 소속사 W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그는 10월 초 타이틀곡 '그렇게 있어줘' 등이 수록된 첫 솔로 앨범을 발매하고 홀로서기에 나선다.

신우와 산들도 지속적인 개인 활동으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산들과 함께 '삼총사' 등에 출연하며 뮤지컬계에서 활약 중인 신우는 지난 18일 방송된 '복면가왕'에 랍스타로 출연하며 멤버들에게 잠시 가려져 있었던 매력적인 보컬을 유감 없이 발휘했다. 지난 16일에는 tvN 드라마 '신데렐라와 네 명의 기사' OST '사랑을 찾는 방법’을 발표했다. 그간 예능이 자신에게 잘 안 맞는다고 생각해 출연을 망설였던 그는 '복면가왕' 출연을 시작으로 팬들에게 좀 더 다양한 모습을 자주 선보이겠다고 약속했다. 공찬도 지난해 말 방영된 웹드라마 '맛있는 연애'를 통해 남자 주인공으로서 배우 김희정, 김유미와 호흡을 맞추며 연기 신고식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지난 5월 온스타일 '마이 보디가드', 7월 '복면가왕' 패널로도 활약했다.

비록 데뷔 초에는 혈액형 B형인 1명(바로)과 A형 4명이 모였다는 뜻에서 지어진 독특한 팀명으로 주목받고 '머리 길고 안경 쓴 멤버가 있는 팀', '바로가 소속된 팀' 등으로 불리며 낮은 인지도를 보였지만 이젠 모든 멤버가 어엿한 실력파 프로듀서, 보컬, 연기돌, 예능인으로 꼽히고 있다. 지난 5년간 여타 아이돌과 달리 그 흔한 구설수, 스캔들 하나 없이 끈끈한 의리를 자랑하며 성실하게 달려온 팀이기도 하다.

신우는 최근 뉴스엔과의 인터뷰에서 5년간 이 같이 달려올 수 있었던 비결에 대해 "우리의 비결은 믿음과 배려인 것 같다. 멤버들끼리도 서로 피해를 주지말자고 다짐했다. 스스로 조심하며 서로를 배려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진영은 "예전에 들었던 신화 선배님들의 말씀이 인상 깊었다. 신화가 한 팀을 오래 유지할 수 있었던 비결은 서로의 팬처럼 지냈기 때문이라는 말씀을 했다. 그 말이 정말 감명 깊었다. 우리도 서로가 하는 일에 대해 팬처럼 관심을 갖고 지적도 해주며 지냈다. 그렇게 하다보니까 오히려 서로에게 믿음도 생기고 좋은 효과가 난 것 같다"며 "컴백 활동을 할 때 쟁쟁한 선후배님들과 경쟁한다는 생각은 없다. 오랜만에 나와 우리 음악을 들려드리며 팬들을 만날 수 있다는 것에 의의를 두려고 한다. 앨범을 내고 싶어도 못 내는 상황이 있을 수도 있는데 우리가 직접 만든 음악을 들려드릴 수 있다는 게 행복하다"고 밝혔다.

활발한 개인 활동에 힘 입어 그룹 활동에도 많은 이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는 상황. 이들은 진영의 드라마 촬영이 마무리되는 대로 완전체 컴백 준비에 매진할 계획이다. 소속사 측은 23일 오전 뉴스엔에 "올 하반기 컴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정확한 일정은 결정되지 않았지만 열심히 준비해 좋은 노래를 들려드릴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사진=앳스타일 제공)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뉴스엔미디어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서인영 추가글 게재 “대선배 마인드 가인은 참았을까?”
‘라디오스타’ 가인♥주지훈, 쿨한 커플의 핫한 공개열애 부럽다
이시영 측 “요식업 사업가와 한달째 열애중, 예쁘게 봐달라”
‘명단공개’ 연세대 김용건부터 유학파 마동석까지, 반전 학벌 스타 9人
‘런닝맨’이 우결로, 이광수♥송지은 7년 사랑 결실 기대해
정준영 몰카 스캔들 점입가경, ‘1박2일’ 해도 될까
고마츠 나나, 스다 마사키 지드래곤 사이 양다리 의혹 논란
임창정 18세연하 요가 강사와 열애, 팬들도 축하 봇물

      SNS 계정으로 로그인             

돋보이는 잘생...

열애설 후 설현

패왕색 현아

조신한 걸음걸...

서인영 추가글 게재 “대선배 마인드 가인은 참았을까?”

‘그물’ 김기덕 감독, 오늘(29일) ‘뉴스룸’ 출연..손석희 만난다

[어제TV]‘라디오스타’ 가인♥주지훈, 쿨한 커플의 핫한 공개열애 부럽다

이시영 측 “요식업 사업가와 한달째 열애중, 예쁘게 봐달라”

[어제TV]‘런닝맨’이 우결로, 이광수♥송지은 7년 사랑 결실 기대해

‘명단공개’ 연세대 김용건부터 유학파 마동석까지, 반전 학벌 스타 9人(종합)

나르샤 “브아걸 첫 결혼, 책임감 든다..행복하게 살 것” 결혼 소감

엑소부터 방탄소년단까지, DMC 페스티벌 공연 미리보기

‘뉴스룸’ 김기덕 감독 “‘그물’은 사드-북핵위기에 필요한 영화”

‘구르미’ 박보검, 여진구가 보낸 간식차 인증샷 “고마워영”

한지민이 어마어마한 ‘밀정’서 살아남은 까닭[윤가이의 별볼일]

정준영 스캔들, ‘1박2일’은 어떤 선택을 해야할까[윤가이의 TV토달기]

[뮤직와치]‘퍼포먼스 끝판왕’ 방탄소년단에 안무팀장 제이홉이 없었다면

‘구르미’ 박보검, 삿갓 쓰고 코믹포즈 취해도 빛나는 비주얼

류준열의 ‘맥락있는’ 작품안목, 벌써 재밌다[무비와치]

[무비보고서]‘죽여주는여자’엔 박카스 할머니 윤여정만 있는게 아니다

지코 측 “설현과 결별, 사생활이라 구체적 연급 어렵다”(공식입장)

‘부산행’ 연상호 감독이 밝힌 좀비물-애니메이션 그리고 ‘서울역’(종합)

‘그날들’부터 ‘더케이투’까지, 믿고보는 지창욱의 이유있는 비상

[스타와치]“사생활 침해 아냐?” 지드래곤-고마츠 나나 열애설이 씁쓸한 이유

‘아수라’ 김성수 감독 “원..

김성수 감독이 '아수라' 흥행에 대한 부담을 털어놨다. '아수라&#..

김지운이 밝힌다, 우리가 몰랐던 ‘밀..

B1A4 신우 “막막했던 ‘복면가왕’ 산..

‘아수라’ 김성수 감독 “주지훈 처음..

‘우주의 크리스마스’ 심은진이 밝힌 ..

‘아수라’ 정우성 “‘무한도전’ 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