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포토엔]김래원 ‘최고급 스포츠카에서 하차, 시민들도 시선 집중’ (닥터...

[포토엔]이민정 출국 ‘최고급 차량에서 하차’(공항패션)

[포토엔]전지현 ‘공항가는길, 최고급 세단과 함께’

[포토엔]‘칸의 여왕’전도연, 최고급 밴 타고 굿와이프 종방연 참석

[뮤직와치]“수없이 많은 고뇌와 번뇌” 정형돈, ‘결정’에 담은 묵직한 진심
2016-09-22 10:17:26

 

[뉴스엔 김민서 기자]

정형돈이 돌아왔다. 오랜 기다림 끝에 복귀를 선언한 만큼 해야할 것도, 보여줄 것도 많았던 걸까. 본업 방송인으로 또 작가로 화려한 복귀를 알리더니, 이번엔 래퍼로 컴백을 선언했다.

형돈이와 대준이의 신곡 '결정'은 9월 22일 0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이 곡은 이날 오전 8시 기준 벅스, 네이버뮤직, 엠넷, 올레뮤직, 몽키3 등 총 5곳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달리고 있다.

'결정'은 경쾌한 멜로디라인에 묵직한 가사를 담은 것이 특징인 곡. 데프콘과 이상이 작곡했고, 아이유가 피처링에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무엇보다 정형돈이 직접 작사에 나섰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그는 가사를 통해 복귀까지 겪었던 복잡한 심경을 가감 없이 풀어냈다.

정형돈은 지난 2015년 11월 공황장애 등 건강상의 이유로 출연 중이던 모든 프로그램에서 하차를 선언했다. 당시 출연 중이던 프로그램만으로도 다섯 손가락이 모자랐던 상황. 더욱이 고정 멤버로 활약 중이던 MBC '무한도전'에서마저 하차를 선언하며 많은 안타까움을 불렀다.

그랬던 그가 약 10개월 만에 복귀를 선언했다. 최근 방송된 '무한도전' 무한상사 편에 잠시 모습을 드러냈던 것을 기점으로 본격적인 복귀 신호탄을 올린 것. 그 첫 번째 행보는 바로 MBC 에브리원 '주간 아이돌' MC로의 컴백이었다. 이어 배우 신현준이 제작하는 한중 합작 웹영화를 통해 정식 작가 데뷔 소식까지 알렸다.

그러나 그의 갑작스러운 복귀 소식에 대중의 반응은 엇갈렸다. '무한도전' 하차를 잠정 확정한 가운데, 타 프로그램으로 컴백을 선언한 것이 가장 큰 요인. 그의 컴백을 오랫동안 기다려왔던 팬들에겐 섭섭한 소식이 아닐 수 없었던 것이다. 그러던 중 '형돈이와 대준이'로 가요계 컴백까지 감행한다는 소식이 들리자 대중의 반응은 더욱 극명히 나뉘게 됐다.

정형돈은 이러한 대중의 반응을 미리 예측하기라도 한 듯 가사 속에 많은 이야기를 담았다. 하차 선언을 했던 당시의 심경부터, 복귀를 결심하기까지 거쳤던 복잡한 마음, 복귀 후 활동에 대한 의지까지 고스란히 담아낸 것.

가사 면면을 살펴보면 이를 더 확실히 알 수 있다. '결정 참 이놈 때론 친구 같기도 하고 원수 같기도 하고' '힘든 결정이었어 수없이 많은 고뇌와 번뇌 며칠 밤낮을 괴로워했네' '조금은 쉬고 싶은 내 맘이 그랬어' '피한 게 아냐 그냥 내 맘이 그랬어' 라는 이야기 속에서 그간의 고뇌가 고스란히 느껴진다.

그러면서도 '늘 옳은 결정을 내린 건 아니었네' '내가 내린 결정이라 나는 다시 움직이고 또 움직인다' '난 죽지 않았으니까' '솔직해지고 싶어 후회하긴 싫어 내 인생의 주인은 나여야 하니까'라는 가사를 담아내 복귀에 대한 단단한 의지를 드러냈다.

그간 형돈이와 대준이가 내놓은 곡은 재치있는 가사로 주목 받곤 했다. 익살스러운 가사들로 두 사람의 예능감을 노래까지 고스란히 끌고 갔던 것. 그러나 이번 신곡엔 정형돈의 진솔한 심경이 오롯이 녹아 든 만큼 이전과는 현저히 다른 무게감을 드러내고 있다. 복귀 선언 후 지금까지 그 어디에서도 확인할 수 없었던 이야기가 담겨있는 만큼 대중의 관심도 자연스레 쏠리고 있는 상황.

정형돈은 노래 말미 '나를 돌아보며 걷기로 약속했어'라는 가사를 담았다. 보다 단단해진 마음으로 돌아온 그에게 지금 가장 필요한 것은 다른 무엇도 아닌 믿음이다. 과연 진심 담은 그의 이야기가 대중의 마음에도 날아들 수 있을지, 이를 통해 다시 한 번 믿고 보는 정형돈으로 거듭날 수 있을지 궁금증이 모아진다. (사진
=데프콘 인스타그램, MBC 에브리원 제공)

뉴스엔 김민서 min@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뉴스엔미디어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서인영 추가글 게재 “대선배 마인드 가인은 참았을까?”
‘라디오스타’ 가인♥주지훈, 쿨한 커플의 핫한 공개열애 부럽다
이시영 측 “요식업 사업가와 한달째 열애중, 예쁘게 봐달라”
‘명단공개’ 연세대 김용건부터 유학파 마동석까지, 반전 학벌 스타 9人
‘런닝맨’이 우결로, 이광수♥송지은 7년 사랑 결실 기대해
정준영 몰카 스캔들 점입가경, ‘1박2일’ 해도 될까
고마츠 나나, 스다 마사키 지드래곤 사이 양다리 의혹 논란
임창정 18세연하 요가 강사와 열애, 팬들도 축하 봇물

      SNS 계정으로 로그인             

돋보이는 잘생...

열애설 후 설현

패왕색 현아

조신한 걸음걸...

한지민이 어마어마한 ‘밀정’서 살아남은 까닭[윤가이의 별볼일]

정준영 스캔들, ‘1박2일’은 어떤 선택을 해야할까[윤가이의 TV토달기]

[뮤직와치]‘퍼포먼스 끝판왕’ 방탄소년단에 안무팀장 제이홉이 없었다면

‘구르미’ 박보검, 삿갓 쓰고 코믹포즈 취해도 빛나는 비주얼

류준열의 ‘맥락있는’ 작품안목, 벌써 재밌다[무비와치]

[무비보고서]‘죽여주는여자’엔 박카스 할머니 윤여정만 있는게 아니다

지코 측 “설현과 결별, 사생활이라 구체적 연급 어렵다”(공식입장)

‘부산행’ 연상호 감독이 밝힌 좀비물-애니메이션 그리고 ‘서울역’(종합)

‘그날들’부터 ‘더케이투’까지, 믿고보는 지창욱의 이유있는 비상

[스타와치]“사생활 침해 아냐?” 지드래곤-고마츠 나나 열애설이 씁쓸한 이유

‘아수라’ 김성수 감독 “원..

김성수 감독이 '아수라' 흥행에 대한 부담을 털어놨다. '아수라&#..

김지운이 밝힌다, 우리가 몰랐던 ‘밀..

B1A4 신우 “막막했던 ‘복면가왕’ 산..

‘아수라’ 김성수 감독 “주지훈 처음..

‘우주의 크리스마스’ 심은진이 밝힌 ..

‘아수라’ 정우성 “‘무한도전’ 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