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포토엔]김래원 ‘최고급 스포츠카에서 하차, 시민들도 시선 집중’ (닥터...

[포토엔]이민정 출국 ‘최고급 차량에서 하차’(공항패션)

[포토엔]전지현 ‘공항가는길, 최고급 세단과 함께’

‘명단공개’ 연세대 김용건부터 유학파 마동석까지, 반전 학벌 스타 9人(...

[어제TV]‘수요미식회’ 알베르토, 박나래-채정안 능가한 ‘파스타’ 입담꾼
2016-09-22 07:38:04

 

[뉴스엔 김민서 기자]

'수요미식회'의 게스트 섭외가 빛을 발했다. '파스타 편'에 등장한 이탈리아 출신 방송인 알베르토. 알짜배기 정보만 쏙쏙 내놓은 그의 출연은 옳았고, 또 옳았다.

9월 21일 방송된 tvN '수요미식회'에는 배우 채정안, 개그우먼 박나래 그리고 방송인 알베르토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알베르토는 '뼈그맨' 박나래, '예능 샛별' 채정안 사이에서도 밀리지 않는 입담으로 눈길을 끌었다. 파스타의 본고장 이탈리아 출신인 그는 마치 물 만난 고기처럼 이야기 흐름을 주도해나갔다.

이날 MC들은 알베르토에게 "한국에 왔을 때 음식 때문에 힘들지 않았냐"고 물었다. 그러자 알베르토는 "하나도 안 힘들었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오히려 이탈리아 옆에 있는 나라에 가면 더 힘들다. 한국 음식이랑 이탈리아 음식은 비슷한 게 너무 많다"고 말했다. 한국 나물무침에 참기름이 들어간다면, 이탈리아에서는 오일을 사용하는 정도의 차이라고.

본격적인 파스타 이야기가 시작되자 알베르토의 활약은 더욱 두드러졌다. 그는 파스타 면의 종류부터 파스타 이름이 지어지는 원리까지 갖가지 설명을 곁들이며 한층 풍부한 음식 토크를 완성했다. 알베르토는 "파스타 면 종류가 정말 많다. 면만 300개 이상 종류가 있다"고 밝혔다. 가는 면은 주로 오일용으로, 넓은 면은 크림용으로 쓰이는 등 면마다 어울리는 소스도 각기 다르다는 설명도 더했다.

우리에겐 낯설지만 이탈리아인들에겐 익숙한 '라구 파스타'에 대한 이야기도 흥미를 끌었다. 알베르토는 "이탈리아에서 보편적으로 많이 먹는 게 라구 파스타다. 엄마가 만든 맛이라고 생각하면 된다"고 말했다. 이어 "어렸을 때 학교에서 공부하다가 집에 가서 라구 파스타를 먹었다"고 덧붙였다. 그만큼 이탈리아인들에겐 파스타가 익숙한 음식인 셈. 그는 "학교 식당에서도 나오고 감옥에서도 나온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따뜻한 파스타를 즐겨 먹지만, 이탈리아에서는 차가운 파스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알베르토는 "여름엔 냉 파스타를 많이 먹는다.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다"며 레시피를 공개했다. 그에 따르면 면을 삶은 뒤 차가운 물에 바로 씻어준다. 이어 방울 토마토와 생 모짜렐라 치즈, 올리브를 면 위에 올리면 완성된다. 이탈리아인들은 냉 파스타를 통에 담아 도시락으로 즐기기도 한다고.

또 그는 "파스타 면 종류가 너무 많아서 이탈리아 사람들도 다 알지 못한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지역마다 각기 다른 면을 선호하기 때문에 타 지역에 가서 메뉴판을 보면 무슨 파스타인지 알 수 없다고. 그러면서 파스타 이름이 지어지는 공식도 알기 쉽게 설명했다. 면의 종류가 먼저, 소스 종류가 나중에 붙게 되는데, '링귀네 알레 봉골레'의 경우 링귀네가 면, 봉골레가 소스이자 재료라는 의미다.

알베르토는 문 닫기 전에 가야 할 맛집 평가에서도 활약했다. 그는 이탈리아 현지의 맛과 비교한 평으로 타 출연자들과 차별점을 드러냈다. 한 맛집에 대해서는 "이탈리아 젊은층 사이에서 유행하는 식당 분위기와 같더라"고 말해 흥미를 유발했다. 또 음식 맛에 대해서도 꼼꼼한 비교평을 내놓는 열의를 보였다. 이렇듯 정보 전달 임무를 맛깔나게 완수한 알베르토. '수요미식회' 역대 게스트 중 가장 적절한 섭외 중 하나로
손꼽히지 않을까. (사진=tvN 캡처)

뉴스엔 김민서 min@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뉴스엔미디어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아놀드 슈워제네거, 28세 연하 여친과 독일 맥주축제 데이트
서인영 추가글 게재 “대선배 마인드 가인은 참았을까?”
‘명단공개’ 연세대 김용건부터 유학파 마동석까지, 반전 학벌 스타 9人
‘런닝맨’이 우결로, 이광수♥송지은 7년 사랑 결실 기대해
정준영 몰카 스캔들 점입가경, ‘1박2일’ 해도 될까
고마츠 나나, 스다 마사키 지드래곤 사이 양다리 의혹 논란
임창정 18세연하 요가 강사와 열애, 팬들도 축하 봇물
홍상수 김민희 반전 결별설까지, 사실일까 소설일까

      SNS 계정으로 로그인             

돋보이는 잘생...

열애설 후 설현

패왕색 현아

조신한 걸음걸...

아놀드 슈워제네거, 28세 연하 여친과 독일 맥주축제 데이트[파파라치컷]

서인영 추가글 게재 “대선배 마인드 가인은 참았을까?”

‘명단공개’ 연세대 김용건부터 유학파 마동석까지, 반전 학벌 스타 9人(종합)

[어제TV]‘런닝맨’이 우결로, 이광수♥송지은 7년 사랑 결실 기대해

法 “유승준 소송 기각, 병역의무 회피라 판단” 패소 선고

‘패소’ 유승준 韓 입국 불가..法 “병역기피 인정, 공익 우선”(종합)

정준영 몰카 스캔들 점입가경, ‘1박2일’ 해도 될까[이슈와치]

‘두시만세’ 조장혁, 이홍기 극찬 “‘중독된사랑’ 부르는데 큰일났다 싶었다”

호란 “음주운전 피해자 찾아가 사죄, 난 범죄자”(입장 전문)

MLB.com “지난밤의 영웅 김현수, 멈출 수 없다”

한지민이 어마어마한 ‘밀정’서 살아남은 까닭[윤가이의 별볼일]

정준영 스캔들, ‘1박2일’은 어떤 선택을 해야할까[윤가이의 TV토달기]

[뮤직와치]‘퍼포먼스 끝판왕’ 방탄소년단에 안무팀장 제이홉이 없었다면

‘구르미’ 박보검, 삿갓 쓰고 코믹포즈 취해도 빛나는 비주얼

류준열의 ‘맥락있는’ 작품안목, 벌써 재밌다[무비와치]

[무비보고서]‘죽여주는여자’엔 박카스 할머니 윤여정만 있는게 아니다

지코 측 “설현과 결별, 사생활이라 구체적 연급 어렵다”(공식입장)

‘부산행’ 연상호 감독이 밝힌 좀비물-애니메이션 그리고 ‘서울역’(종합)

‘그날들’부터 ‘더케이투’까지, 믿고보는 지창욱의 이유있는 비상

[스타와치]“사생활 침해 아냐?” 지드래곤-고마츠 나나 열애설이 씁쓸한 이유

김기덕 감독 “‘그물’ 15세 ..

김기덕 감독이 '그물'이 15세 이상 관람가 등급을 받은 것에 대한 놀라운..

김지운이 밝힌다, 우리가 몰랐던 ‘밀..

B1A4 신우 “막막했던 ‘복면가왕’ 산..

‘아수라’ 주지훈 “형들과 연기? 세 ..

‘아수라’ 김성수 감독 “원없이 연출..

‘아수라’ 김성수 감독 “주지훈 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