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하현우 놀란 소유 비키니 사진에 “살 많이 빼 만든 몸매”[결정적장면]

진 김수민→미 이윤지, 2018 미스코리아 입 벌어지는 비키니 포착

문가비, 아찔 애플힙+잘록 허리 ‘화제 될만하네’

정대세, 아내 명서현 비키니 몸매 공개 ‘자랑할만하네’

패션업계, 고객 밀착형 소셜 마케팅 강화
2015-08-20 14:57:23
 

[뉴스엔 김소정 기자]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 수가 이미 4000만 명을 넘어선 가운데, 이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는 우리 생활 속 깊숙이 자리 잡아 가고 있다. SNS의 파급력 또한 나날이 커지고 있어 각종 브랜드들의 소셜 마케팅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추세다.
기존에는 브랜드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블로그, SNS 채널을 통해 정보를 전달하고, 이벤트를 진행하는 소극적인 한 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했다면, 최근에는 비슷한 관심사를 공유하는 고객층 또는 또래집단에 속하는 SNS 유저 그룹을 통해 소통하면서 브랜드의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예를 들어 브랜드의 잠재 고객 속에서 선발된 일명 ‘소셜 정예 부대’가 소셜 네트워크상에서 제품 체험기를 쓰고, 콘텐츠를 생산하거나, 미디어 운영자로 참여하고, 관심 주제를 기반으로 브랜드와 직간접적인 연결고리를 만들어 소통하면서, 브랜드 잠재 고객과 유대관계를 만든다.

2535세대가 메인 고객층인 TD캐주얼 브랜드 헤리토리의 관계자는 “빠르게 변해가는 뉴미디어 환경에서 트렌드에 민감한 고객 집단과 소통하기 위해서는 고객과 밀착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찾고 공감하는 유연한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트렌드에 민감한 패션업계는 이러한 흐름에 맞춰 보다 적극적이고 진화된 고객 밀착형 소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 패션에 관심 많은 2535세대와 소통하라! 온라인 홍보대사 겸 모델 ‘헤리토리 모델즈’ 운영
헤리토리는 지난 7월 페이스북 활동 경험을 탑재한 젊은 훈남들로 구성된 ‘헤리토리 모델즈’를 선발했다. ‘헤리토리 모델즈’에게는 헤리토리 모델 홍보대사 위촉장 및 명함이 발급되며, '웰메이드' 제품 할인이 가능한 VIP카드, 헤리토리 신제품 및 인기 제품 제공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들은 현재 헤리토리의 모델 겸 온라인 홍보대사로서 소셜 미디어를 운영하면서 정기적으로 다양한 콘텐츠 개발하고, 고객층의 관심사를 공유하며 소통한다.

‘헤리토리 모델즈’ 소식은 헤리토리 공식 페이스북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1020 젊은 세대들로 구성된 공식 마케팅 서포터즈, 뉴발란스 ‘NB Creators 1기’ 모집
지난 7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는 SNS와 블로그 등 온라인 활동이 활발한 10대, 20대로 구성된 공식 마케팅 서포터즈 ‘NB Creators’ 1기를 모집했다.

'뉴발란스'의 서포터즈 ‘NB Creators’는 10대, 20대 각각 15명씩으로 구성돼 젊은 층과의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며, 내년 2월까지 총 6개월간 공식 활동을 이어간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마케팅, 프로모션 기획과 트렌드 조사 및 제품홍보 등에 참여할 예정이며, 마케팅, 상품기획 실무자 강의 또한 준비돼 있다.

NB Creators 에게는 매월 활동비(월5~20만원)와 뉴발란스 제품(월25~30만원 상당), 뉴발란스 공식 행사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고, 매월 우수 Creator 에게는 50만원 상품권 및 최우수 Creators 에게는 장학금이 지원되는 등의 혜택이 마련돼 있다.

▶ 2030대 여성들의 글로벌 라이프 스타일 제안! 베네통 ‘서포터즈 2기’ 운영
베네통 서포터즈는 지난 8월 셀스타그램, 패셔니스타그램 등 감각적인 사진과 글로 SNS를 즐기고, 컬처 다방면에 관심이 많으며 자신만의 뚜렷한 개성이 넘치는 20~30대 여성 대상으로 ‘베네통 서포터즈 2기’를 모집했다.

이번에 선발된 베네통 서포터즈 2기는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 동안 베네통의 홍보대사가 돼 패션뿐 아니라 사회 전반에 걸쳐 다양한 컬처 콘텐츠를 양산, 소개하게 된다. 특히, 베네통이 매 시즌 야심차게 전개하는 컬처 프로모션 캠페인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가게 된다.

▶가방 브랜드 칼린, 서포터즈 ‘칼리니스타’ 1기 모집
디자이너 가방 브랜드 칼린은 지난 8월 패션과 백에 관심이 많고 블로그, SNS등의 온라인 활동을 활발히 하는 20~30대 대상으로 서포터즈 ‘칼리니스타’ 1기를 모집했다.

서포터즈는 총 10명 선정, 선정된 멤버는 8월 19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칼린 신상품 아이템 리뷰 및 각종 미션 수행, 바이럴 및 온라인 홍보활동을 하게 될 예정이다.

활동기간은 총 3개월로 서포터즈 전원에게 칼린의 주력제품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매월 우수 활동자를 선정해 상품권을 증정, 3개월 후 최종 우수자 1명에게는 특별한 상품이 제공된다.

▶개성 넘치는 20대 여성 소비자 의견 공유, ‘누오보 서포터즈 3기’ 모집
지난 7월, 국내 최대 슈즈 멀티 스토어 ABC마트가 ‘누오보 서포터즈’ 3기를 모집했다.

누오보 서포터즈는 감각적인 사진과 글로 SNS를 즐기고, 온/오프라인 모임과 미션에 대한 열정과 에너지가 있는 개성 넘치는 20대 여성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오는 8월 26일부터 11월까지 약 3개월 동안 누오보의 아이콘으로 다양한 신상품을 소개하고 누오보의 프로모션 캠페인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갈 예정이다.

누오보 서포터즈 3기 전원에게는 신상 제품을 증정하고 브랜드 행사 시 우선 참여 기회를 제공하며, 서포터즈 활동 종료 후에는 해단식을 통해 서포터즈 3기의 인증서와 우수활동 팀과 개인에게 상금 또는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사진=헤리토리 제공)


김소정 sobak@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김경화, 샤론스톤 뺨치는 다리 꼬기 ‘매끈한 각선미’
홍현희♥제이쓴 한강뷰 집 공개, 호텔 스위트룸 뺨치게 럭셔리
박시후 한강뷰 집 공개, 호텔 뺨치는 침실+북유럽풍 주방
톱아이돌 커플의 회의실 데이트, 사악한 이 놈의 술수에 쯧쯧…
상남자의 여배우 선택 기준, 쭉쭉빵빵녀에 질색팔색 퇴짜
김규리 파격 비키니 뒤태, 멀리서도 눈에 띄는 허리라인
절세미녀 C 뼈빠지게 벌어놓은 돈, 남편의 바람기 흥청망청
김경화, 아나운서 시절 싹 지운 섹시 비키니 몸매 ‘S라인 입증’

      SNS 계정으로 로그인             

훈훈한 미소 박...

자유분방함 마...

인형비주얼 박...

언제나 화보인...

홍현희♥제이쓴 한강뷰 집 공개, 호텔 스위트룸 뺨치게 럭셔리[결정적장면]

김경화, 샤론스톤 뺨치는 다리 꼬기 ‘매끈한 각선미’[SNS★컷]

박시후 한강뷰 집 공개, 호텔 뺨치는 침실+북유럽풍 주방[결정적장면]

톱아이돌 커플의 회의실 데이트, 사악한 이 놈의 술수에 쯧쯧…[여의도 휴지통]

상남자의 여배우 선택 기준, 쭉쭉빵빵녀에 질색팔색 퇴짜 [여의도 휴지통]

이주영 ‘독전’ 확장판 개봉 기념, 이해영 감독과 남매 케미 투샷

김경화, 아나운서 시절 싹 지운 섹시 비키니 몸매 ‘S라인 입증’[SNS★컷]

김규리 파격 비키니 뒤태, 멀리서도 눈에 띄는 허리라인[SNS★컷]

양세찬♥전소민, ‘이 비밀커플 찬성’ [뉴스엔TV]

‘양성애자’ 마일리 사이러스, 남편 별거 후 새여친과 비키니 휴가[SNS★컷]

비아이 이름 숨긴 은지원 ‘쓰레기’, 작사도 미스터리[뮤직와치]

송중기 송혜교, 연기로 이혼 아픔 잊나? 일터 초고속 복귀[이슈와치]

스타급 인기 이승윤 매니저, 꽃길 막은건 빚 60만원 아니다[이슈와치]

송중기 송혜교 이혼에 박보검? 이혼보다 아픈 온갖 루머

‘구해줘2’ 원작에 광기 더한 김영민, 시즌1 조성하 뛰어넘나[TV와치]

‘기생충’ 천만도 간당간당? 외화 폭격 국내영화 줄줄이 직격타[무비와치]

송중기-송혜교 결혼 20개월만 끝 ‘만남부터 파경까지’[이슈와치]

김재욱 측 “이엘과 열애 NO, 커플링 의혹 사진 본인 아냐”(공식입장)

강성연 투입 ‘세젤예’ 막장행 급행열차 타고 시청률 반등 노리나[TV와치]

‘프로 중의 프로’ 송가인, 허리 실금 디스크 불구 콘서트 무대 올라[스타와치]

‘레벨업’ 한보름 “성훈과 ..

한보름이 성훈과 펼친 '수중 키스신'을 회상했다. 배우 한보름은 최근 ..

손현주 “박서준 친분으로 ‘이태원 클..

조진웅 “‘시그널2’ 출연? 긍정적으..

박서준 “멜로→판타지? 똑같은 것 하..

손현주 “고두심 등 연상 선배와 황혼 ..

오마이걸 “1위 기대도 안했다…끊임없..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