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하현우 놀란 소유 비키니 사진에 “살 많이 빼 만든 몸매”[결정적장면]

진 김수민→미 이윤지, 2018 미스코리아 입 벌어지는 비키니 포착

문가비, 아찔 애플힙+잘록 허리 ‘화제 될만하네’

정대세, 아내 명서현 비키니 몸매 공개 ‘자랑할만하네’

델리오 WWE 해고사건, 인종차별 비화 확대 가능성↑
2014-08-14 08:00:01
 

[뉴스엔 김종효 기자]


알베르토 델 리오가 WWE에서 해고된 건이 인종차별 문제까지 비화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지난 8월7일(현지시간) WWE는 자사 홈페이지 WWE.com을 통해 WWE 수퍼스타이자 전(前) 챔피언 알베르토 델 리오를 해고했다고 밝혔다. WWE 측은 동료와의 다툼을 해고 이유로 들었다.
이에 대해 프로레슬링 전문 매체 프로레슬링 뉴스레터(http://wrestlingpaper.com/)는 알베르토 델 리오 해고 사건이 인종차별 문제로 크게 확대될 가능성이 있다고 우려했다.

WWE 측에서 알베르토 델 리오의 정확한 해고사유를 밝히고 있진 않지만 복수의 소식통에 의해 드러난 정황은 알베르토 델 리오가 동료 직원을 폭행한 이유엔 인종차별적인 발언에 화가 났기 때문이며 WWE가 폭행 사건이 일어난 즉시 알베르토 델 리오를 해고한 것 역시 인종차별적 의미의 해석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알베르토 델 리오는 소셜 미디어 라이브 이벤트 관리자인 코디 바비에리의 뺨을 때린 것으로 알려졌다. 그 이유로 가장 설득력이 높은 주장은 코디 바비에리가 알베르토 델 리오를 향해 인종차별적 발언을 했다는 것이다. 소문에 따르면 코디 바비에리는 뷔페에서 식사를 마치고 난 후 접시를 닦아달라는 부탁을 듣고 "설거지는 델 리오가 할 일"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이 발언은 미국 사회 일부에서 취업이 잘 되지 않아 결국 허드렛일을 하는 히스패닉계 노동자들을 비하하는 표현 중 하나로 쓰이는 것으로, 알베르토 델 리오가 화를 낼만한 이유로 충분했다. 알베르토 델 리오는 이 얘기를 전해들은 후 코디 바비에리와 대면했다. 하지만 코디 바비에리가 사과를 하기는커녕 알베르토 델 리오 앞에서 웃는 등 반성의 기미가 없자 알베르토 델 리오가 결국 뺨을 때렸다는 것이 소문의 내용이다.

그러나 알베르토 델 리오가 해고를 당한 것과는 달리 인종차별적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진 코디 바비에리가 WWE 측으로부터 징계 등 조치를 받았다는 소식은 아직 전해진 적이 없다. 단지 WWE는 알베르토 델 리오의 해고 사실을 알린 뒤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알베르토 델 리오는 자기 행동에 책임을 져야 한다"며 "여러분이 화를 내야 할 사람이 있다면 그건 알베르토 델 리오다. 프로 운동선수가 프로답지 못한 행동을 저지른 것에 대한 변명거리는 없다"며 알베르토 델 리오에 대한 공개 성토를 했을 뿐이다.

알베르토 델 리오가 WWE에서 많은 활약을 해온 것 때문에 WWE 측이 이같은 일로 즉각 해고조치를 내린 것은 의외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이와 관련해 지난해 말엔 WWE 디바인 AJ 리가 벌인 불화 내용이 다시 언급되기도 했다. AJ 리는 WWE 백스테이지에서 미쉘 비들이 AJ 리의 당시 남자친구(현재는 남편)인 CM 펑크에게 욕을 하며 무례하게 대했다는 이유로 고성을 지르며 화를 냈다. 당시 WWE 수뇌부는 '프로답지 못한 품행'을 이유로 AJ 리를 해고시키기로 결정했지만 WWE 빈스 맥맨 회장은 막판에 이 결정을 뒤집었다.

빈스 맥맨 회장이 AJ 리를 해고하지 않기로 한 이유는 빈스 맥맨 회장이 AJ 리의 스타 파워를 높게 여겼고 AJ 리를 해고한다면 장기적으로 볼 때 오히려 WWE에 손해를 불러올 것으로 생각했기 때문으로 전해졌다.

이 내용이 회자되며 WWE 내부에서는 만약 같은 일이 최근 벌어졌다면 AJ 리 역시 방출 희생양이 되고 말았을 것이라는 추측이 돌 정도였다. WWE 측이 예산 절감을 위해 일부 선수들의 행동을 면밀히 주시하고 있다는 주장이 힘을 받고 있는 것이다. 프로레슬링 뉴스레터는 WWE가 선수들을 방출시킬 구실을 찾기 위해 소셜 미디어를 면밀히 주시하는 중이라고 전하기도 했다.

그러나 이와는 별도로 WWE의 알베르토 델 리오 해고조치 자체가 인종차별성이라는 주장까지 제기됐다.

WCW 레슬러 코난은 트위터를 통해 "알베르토 델 리오에게 일어난 사건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이 업계에는 크고 작은 인종차별이 항상 존재해왔다"고 폭탄발언을 했다.

이어 코난은 "WWE가 리카르도 로드리게스를 방출하고, 알베르토 델 리오를 엿먹였다"며 "이제 레이 미스테리오를 자유롭게 놔줘라"라고 일침을 가했다. 히스패닉계 레슬러들에 대한 WWE의 대접이 만족스럽지 않다는 의미로 분석되며 알베르토 델 리오 역시 '인종차별 희생양'이라는 주장으로 볼 수 있다.

레이 미스테리오와 가장 친한 친구 중 한 명인 코난은 "레이 미스테리오는 더 많은 존경을 받을 자격이 있다. 레이 미스테리오는 WWE에 모든 것을 바쳤다"고 항변하는 한편 알베르토 델 리오에게 인종차별적인 발언을 남긴 것으로 알려져 있는 WWE 직원인 코디 바비에리에게도 "장기적으로 볼 때 이번 일이 끝났다고 생각하지는 마라"고 경고했다.

한편 해고된 알베르토 델 리오는 WWE PPV(페이퍼뷰) 섬머슬램과 같은 날인 8월 17일 멕시코 멕시코시티에서 열리는 AAA 최대의 쇼인 트리플매니아 22에 등장할 예정이다. 델 리오는 단순히 등장만 하는 것이라면 계약서상의 '90일 출장 금지' 조항을 깨지 않은 채 타 단체에 모습을 드러낼 수 있다. AAA는 미국 진출을 노리고 있기 때문에 알베르토 델 리오는 필요한 선수다.

북미 프로레슬링 2위 단체 TNA 역시 알베르토 델 리오와의 접촉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알베르토 델 리오의 해고 사건이 단순 사건에서 그친다면 매우 다행이지만 인종차별과 관련된 소식이라면 WWE에 큰 위험요소로 작용할 수 있다. WWE의 일부 선수들은 이번 사건으로 인해 WWE 수뇌부에 대한 신뢰를 잃은 것으로도 나타났다. (사진=Splash News/WWE.com)

김종효 phenomdark@


사진제공=TOPIC / Splash News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서장훈 400억→하정우 380억, 억소리 나는 건물 테크 비결은
황승언, 우월한 끈 수영복 몸매 ‘서양인도 기죽일 S라인’
홍재경 아나, 이 정도였어? 수영복 입고 뽐낸 볼륨감
사유리, 뉴욕서 뽐낸 비키니 몸매 ‘감탄 나오는 애플힙’
“분양가만 40억” 이요원, 유학파 사업가 남편과 사는 145평 호화 강남 저...
200억대 자산가 방미 청담동 집 공개 “평당 4억5천만원” 경악
최진희 집 공개, 홍자도 감탄한 화이트톤 인테리어+발코니 정원까지
이효리♥이상순, 제주도 새집 공개 “전기세 엄청 나올듯”

      SNS 계정으로 로그인             

실제로 보면~ ...

신이내린 미모 ...

잘생김 넘치는 ...

팬심유혹 트와...

홍재경 아나, 이 정도였어? 수영복 입고 뽐낸 볼륨감[SNS★컷]

강남♥이상화 신혼집 공개 “강남 집에 인테리어 새로 할 것” [결정적장면]

사유리, 뉴욕서 뽐낸 비키니 몸매 ‘감탄 나오는 애플힙’[SNS★컷]

“할리우드 배우 축하해” 황신혜, 이종혁 향한 의리 뿜뿜[SNS★컷]

200억대 자산가 방미 청담동 집 공개 “평당 4억5천만원” 경악 [결정적장면]

황승언, 우월한 끈 수영복 몸매 ‘서양인도 기죽일 S라인’[SNS★컷]

이효리♥이상순, 제주도 새집 공개 “전기세 엄청 나올듯”[결정적장면]

“분양가만 40억” 이요원, 유학파 사업가 남편과 사는 145평 호화 강남 저택

서장훈 400억→하정우 380억, 억소리 나는 건물 테크 비결은[결정적장면]

이동국 제주도 3층 빌라 집 공개‥수영장까지 펜션 능가했다[결정적장면]

설리 사망 비보 속 또다른 악플이 활개친다[이슈와치]

청량 특화 그룹? ‘자작곡 맛집’ 위너, 첫 가을 컴백에 거는 기대[뮤직와치]

유재석&김태호PD, 분칠만 새로 했다고 들이미는 껍데기 아냐[TV와치]

국민MC 甲 내려놓고 초짜 乙 자처한 유재석의 수평적 인간관계 [TV와치]

박나래, 조커도 아니고 악역도 아닌데 나혼자 생고생만 하는구나 [TV와치]

‘배가본드’ 이승기 액션에 쫄깃해지는 심장 “레전드다”[TV와치]

진선규 밝힌 레게 머리 이유→홍상수 없는 ‘강변호텔’ 남우상 수상[BIFF보고서]

한혜진 왔다간 나혼자산다, 전현무도 한번은 오나? 시청자 기대 ↑ [TV와치]

“‘기생충’ 뉴욕 매진, 보려면 LA까지 가야” 신드롬 시작됐다

‘아는 형님’ 헌 것 아닌 새 것 같은 탑골예능 가능한 이유[TV와치]

‘타인지옥’ 이현욱 “가발 ..

배우 이현욱이 OCN 주말드라마 ‘타인은 지옥이다’(극본 정이도/연출 이창희) 촬영..

이진호 “농번기랩 음원 발표? 진지하..

이정현 “온라인 탑골공원 너무 창피해..

‘멜로가 체질’ 천우희 “나도 코미디..

헤이즈 “포기하려던 때 만난 ‘언프리..

이진호 “곽철용 신드롬 창시자? 난 숟..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