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걸그룹 센터 A, 대학생 남친과 딱 걸렸네, 칸막이 안에서[연예가뒷담화]

행사계 민폐자매, 언니만 초대했는데 동생 갑질까지[연예가뒷담화]

아이돌A 게이 블로거와 잦은 만남 ‘동성애 의혹’[연예가뒷담화]

배우 A, 볼륨녀 B양 촬영장 불러내 대놓고 민폐 스킨십 [연예가뒷담화]

장기하 “첫연기 ‘감자별’ 호평? 사람은 기대치 낮아야..”(인터뷰)
조회수 : 212 2014-05-14 11:15:45

 

[뉴스엔 전아람 기자]

장기하와 얼굴들 장기하가 첫 연기도전 ‘감자별’ 호평에 대한 속마음을 고백했다.

tvN 일일시트콤 ‘감자별 2013QR3’(이하 ‘감자별’)을 통해 처음으로 연기에 도전한 장기하는 최근 진행된 뉴스엔과 인터뷰에서 ‘감자별’에 출연하게 된 배경과 연기호평에 대한 솔직한 심경을 털어놨다.

‘감자별’은 오는 5월 15일 120부작을 끝으로 종영한다. 장기하는 극중 남들보다 두 박자 느리고 시대를 잘못 만난 예술혼을 지닌 가난한 기타리스트 장율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장기하가 시트콤에 출연한다는 첫 보도가 나왔을 때 대부분 대중은 깜짝 놀라는 반응을 보였다. 장기하와 얼굴들 보컬로 무대에 서오던 그가 연기한다는 모습은 쉽게 상상하기 어려웠기 때문. 장기하는 왜 하필 첫 연기 장르로 시트콤을 선택했을까.

장기하는 “연기를 해보고 싶다고 생각한건 ‘감자별’ 들어가기 1년 전부터 가졌다. 기회가 오게 될 거란 확신 있었던 건 아니다. 라디오를 하면서 내 말만 하는 게 아니라 사연도 읽고 콩트도 읽다보니 연기에 대해 추상적으로만 생각했다. 정말 실제 표정을 쓰는 연기 해보면 재밌겠다고 생각했었다”고 연기에 관심을 갖게된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그 때 김병욱 감독에게 연락이 와 만나 뵀다. 난 인상 깊게 본 TV프로그램이 많지 않았지만 고3 때 ‘순풍산부인과’와 ‘개그 콘서트’를 보면서 스트레스를 풀었다. 내 인생에서 그렇게까지 기억에 남는 작품 꼽으라면 몇 개 안 되는데 그 감독에게 연락이 왔다. 시트콤은 멋있는 장르라고 생각한다. 난 무대에서도 퍼포먼스에 있어 유머러스함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시트콤에 대한 거부감은 없었다”고 덧붙였다.

그렇게 연기에 도전하게 된 장기하는 장율 역을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대중의 호평을 얻었다. 과연 본인도 자신의 연기에 만족했을까.

“내가 나온 부분을 다 모니터 했다. 시청자 입장으로 봤을 때 괜찮은 것도 있었고 저렇게 하면 안 되겠다는 생각 들었던 것도 있다. 연기호평은 나에 대한 기대치가 워낙 없었기 때문에 나온 것 같다. 주변에서 생각보다 잘 한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 역시 사람은 기대치를 낮춰야 칭찬을 받는 것 같다. 하하.”

장기하는 본인의 연기에 점수도 매겼다. 연기력 호평일색에 비하면 겸손한 점수였다. “내가 시청자 입장에서 내 모습을 봤을 때 어색한 부분이 있었다. 그렇기 때문에 65점을 주고
싶다.” (사진=두루두루amc, tvN 제공)


전아람 kindbelle@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뉴스엔미디어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지연 인형미모

돋보이는 강소...

급이 다른 섹시...

화려한 몸매 류...

정은우 박한별 양측 결별 공식인정, 7개월 열애 종지부(종합)

이동건 지연 곳곳서 포착된 열애징후, 네티즌 알고있었다

이미연 과거 수영복 자태, 군살없는 완벽 몸매(해피타임)

‘청춘의덫’ 심은하 딸 하승리 근황 공개 “21살인데 고교생 역할만..”(명단공개 2015)

김가연 붕어빵 외모 딸 공개, 임요환과 결혼에 딸 반응은?(명단공개)

제시카 “동갑내기 일반인과 결혼 계획” 깜짝고백(출발드림팀)

이경애 “나이트클럽 사업으로 3억 날려 빚더미, 자살시도 해봤지만..”(좋은아침)

이종석 박신혜, 열애설 전 어색했던 첫만남 포착 난감한 스킨십(명단공개)

[포토엔]소녀시대 윤아, 바람불면 날아갈듯한 가녀린 몸매(채널 소녀시대)

‘택시’ 신주아 남편, 결혼결심 이유 “신주아 잃을수도 있다 생각”

소녀시대 써니 ‘피곤해~, 피..

KBS 2TV '뮤직뱅크' 리허설이 9월 4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 신..

김민경 “‘착한얼굴에 악역이 돼?’ ..

김정은 “여군특집? 5년만 젊었어도 출..

신수지 ‘군살없는 몸매 드러내며’

문근영 ‘놀라는 표정도 깜찍해~’

‘사도’ 문근영 “과거 명성황후 시절..

전효성 ‘과감한 하의실종 패션에도 위..

에이핑크 손나은 ‘시선강탈! 밀착의상..

다이아 채연, ‘데일리 다이아’ 조회..

이을용.안정환 ‘승리를 갈망하는 눈동..

손흥민 ‘훈련장 점령한 엄청난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