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하현우 놀란 소유 비키니 사진에 “살 많이 빼 만든 몸매”[결정적장면]

진 김수민→미 이윤지, 2018 미스코리아 입 벌어지는 비키니 포착

문가비, 아찔 애플힙+잘록 허리 ‘화제 될만하네’

정대세, 아내 명서현 비키니 몸매 공개 ‘자랑할만하네’

끝나도 끝나지 않던 ‘오로라공주’ 논란과 진실(2013 결산)
2013-12-27 12:29:03
 

[뉴스엔 김찬미 기자]

이렇게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일일드라마가 있었을까.

2013년 5월 MBC 일일드라마 '오로라공주'가 '오자룡이 간다' 후속으로 방영됐다. '오로라공주'는 '보고또보고', '왕꽃선녀님' 등을 집필한 유명 작가 임성한의 2년만 복귀작으로 방송 전부터 화제가 됐다. 첫 방송부터 불륜, 19금 발언 등으로 막장 드라마 논란이 불거졌지만 시청률 면에서는 큰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
그러나 이후 배우들의 잦은 중도하차와 각종 논란이 계속되면서 시청률이 상승세를 보이기 시작, 20.2%(닐슨코리아, 전국기준) 자체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종영했다.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오로라공주' 논란과 진실은 무엇일까.

▲작품 자체에 대한 논란과 이것이 남긴 진실

'오로라공주'는 욕설 자막, 오묘한 대사, 파격 설정 등으로 드라마 자체에 '막장'이라는 수식어가 붙었다.

유체이탈 후 심장마비로 죽는 설정, 동성연애를 즐겼던 인물이 십만 배 이상의 절로 성 정체성을 찾는다는 설정, 악성 댓글과 불평 많은 배우를 꾸짖는 듯한 대사 등 매 회 논란이 계속됐다.

그러나 논란 속에도 '오로라공주'는 시청률이 계속 상승세를 보이며 30회가 연장됐다. 이후 25회 추가 연장을 놓고 논의가 또 진행될 정도. 추가 연장반대 서명 운동이 일어났고 후속 드라마 방영 일정 등으로 추가연장 없이 150회로 종영했지만 '막장 드라마'라 욕하면서도 시청하는 시청자들의 묘한 심리가 제대로 드러났다. 작품이 욕먹을수록 시청률이 오를 수 있다는 아이러니한 진실이었다.

▲작가에 대한 논란과 진실

임성한 작가 원고료와 조카 백옥담 특혜논란, 임성한 작가와 남자주인공 오창석 불화설 등 언론과 접촉하지 않는 임성한 작가에 대한 소문들이 떠돌았다. 막장 논란 속에도 차기작을 계약했다는 사실까지 화제가 됐다.

임성한 작가는 12월 11일과 24일 뉴스엔에 솔직한 속내를 밝혔다. 차기작 계약은 몇 년 앞서 계약되는 시스템이었으며 조카 백옥담 분량 또한 스토리 전개상 늘어난 것일 뿐 특혜를 준 적은 없다고 말했다.

복수의 방송관계자에 따르면 오창석이 임성한 작가 허락없이 가르마를 바꿔 비중이 줄어들었다는 소문에 대해서 사실이 아니라고 말했다. '조연출'로 직업에 변화를 주며 오창석이 가르마를 바꾼 것이라는 설명이었다. 오창석 또한 뉴스엔과 인터뷰에서 사실이 아니라고 전했으며 임성한 작가 또한 종영 소감을 공식 홈페이지에 남기며 오창석을 칭찬했다. 임성한 작가를 둘러싼 소문과 논란에는 헛소문들이 많았다.

▲현장 분위기 불화설 논란과 진실

현장 분위기가 좋지 않다는 불화설도 제기됐다. 배우들 간 불화가 있어 촬영을 지연시키는가 하면 불화 때문에 갑작스러운 하차가 결정됐다는 것.

이에 대해 복수의 방송 관계자들은 현장 분위기가 좋았다고 입을 모았다. 작품과 캐릭터 때문에 욕을 먹는 경우는 있지만 배우들 사이에서는 문제가 없었다는 것. 일부 배우들은 하차 또한 스토리 전개상, 다른 일정 등으로 제작진과 논의 끝에 결정된 것이라 밝혔다. 현장 분위기가 좋지 않았다는 불화설은 대부분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다.

'오로라공주'는 20일 150회를 끝으로 종영한 후에도 대본과 방송 내용이 달랐던 것이 밝혀지며 다시 큰 관심을 받았다. 끝나도 끝나지 않았던 '오로라공주'의 독특한 행보가 이제는 정말로 끝이 날지 '오로라공주'의 여운이 여러 의미에서 길게 남고 있다. (사진=MBC 제공, MBC '오로라공주' 캡처)

김찬미 cm4788@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그것이 알고싶다’ 前남편 살인 고유정 CCTV 공개 “목격자 제보 기다려...
‘준강간 혐의’ 강지환 집 공개, 내부에 럭셔리 바 있었다
송혜교, 이혼 후 모나코 근황 포착 ‘더 예뻐졌네’
‘파경’ 송중기 근황 사진 대만 매체서 공개 “손으로 V자 그리며”
사유리, 몸매 이렇게 좋았나? 풍만 S라인 비키니 뒤태
‘슈퍼맨’ 문희준♥소율 집 공개, 운동장처럼 널찍한 거실
대기실서 매니저에게 죽그룻 던진 여가수 욕 바가지

      SNS 계정으로 로그인             

2019 미스코리...

핫이슈 화사의 ...

화제의 현아 레...

소집해제 빅뱅 ...

‘그것이 알고싶다’ 前남편 살인 고유정 CCTV 공개 “목격자 제보 기다려”

‘준강간 혐의’ 강지환 집 공개, 내부에 럭셔리 바 있었다[결정적장면]

송혜교, 이혼 후 모나코 근황 포착 ‘더 예뻐졌네’[SNS★컷]

[단독]‘파경’ 송중기 근황 사진 대만 매체서 공개 “손으로 V자 그리며”

[단독] 마마무 화사, 공항패션 ‘왜 노브라 였을까?’[뉴스엔TV]

서울메이트3 오상진, 임신 7개월 아내 김소영 계단 부축 달달해 [결정적장면]

양세찬♥전소민, ‘이 비밀커플 찬성’ [뉴스엔TV]

이채은, 연인 오창석 반할만한 비키니 몸매 ‘CG로 만진듯 우월’[SNS★컷]

‘판벌려’ 송은이 “‘프듀X’ 원픽 김요한, 셀럽파이브 들어오면 좋겠다”

대기실서 매니저에게 죽그룻 던진 여가수 욕 바가지[여의도 휴지통]

비아이 이름 숨긴 은지원 ‘쓰레기’, 작사도 미스터리[뮤직와치]

송중기 송혜교, 연기로 이혼 아픔 잊나? 일터 초고속 복귀[이슈와치]

스타급 인기 이승윤 매니저, 꽃길 막은건 빚 60만원 아니다[이슈와치]

송중기 송혜교 이혼에 박보검? 이혼보다 아픈 온갖 루머

‘구해줘2’ 원작에 광기 더한 김영민, 시즌1 조성하 뛰어넘나[TV와치]

‘기생충’ 천만도 간당간당? 외화 폭격 국내영화 줄줄이 직격타[무비와치]

송중기-송혜교 결혼 20개월만 끝 ‘만남부터 파경까지’[이슈와치]

김재욱 측 “이엘과 열애 NO, 커플링 의혹 사진 본인 아냐”(공식입장)

강성연 투입 ‘세젤예’ 막장행 급행열차 타고 시청률 반등 노리나[TV와치]

‘프로 중의 프로’ 송가인, 허리 실금 디스크 불구 콘서트 무대 올라[스타와치]

4년만 첫 1위 DAY6 “잊지못할..

밴드 DAY6(데이식스/성진, 영케이, 원필, 제이, 도운)가 데뷔 4년 만에 또 하나의 ..

김아림 “승부욕 강해, 목표 설정=자멸..

구혜선 “금잔디 때보다 13㎏ 증량, 배..

‘보좌관’ 김동준 “먼저 입대한 박형..

‘이몽’ 남규리 “여성성 싫어지던 시..

구혜선 “안재현과 과거 연애얘기 다 ..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