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걸그룹 가슴전쟁, 컴백때마다 커지는 가슴의 비밀은..[연예가뒷담화]

여가수A 골초 우려, 시술효과 없는데 쭉쭉빵빵 후배에 ‥[연예가뒷담화]

방송인 A 비밀연애→강제 공개연애 ‘소문낸 범인은?’[연예가뒷담화]

잘나간다던 A, 점주들 매출바닥 듣보잡 항의에 퇴출굴욕[연예가뒷담화]

김구라 봉태규 합류 ‘화신’ 4MC가 탄생하기까지
조회수 : 104 2013-05-09 11:48:33

 

[뉴스엔 허설희 기자]

'화신'이 새로운 4MC 조합을 탄생시켰다.

지난 2월 19일 첫방송된 SBS '화신-마음을 지배하는자'는 신동엽 김희선 윤종신 3MC로 색다른 조합을 선보였다. 신동엽 윤종신은 예능 고수임에 틀림 없었지만 김희선 투입은 다소 의외였던 것이 사실. 때문에 신동엽 윤종신 두 예능 고수와 예능 신인 김희선 조합에 기대가 모아졌다.

김희선은 이미 SBS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에 게스트로 출연해 남다른 입담을 과시해 예능감을 입증 시켰다. '화신' 제작진 역시 '힐링캠프'를 통해 김희선 가능성을 알아봤고 그 결과, 김희선은 시청자들로부터 호평을 얻으며 새로운 스타일의 MC로 자리 잡았다.

하지만 '화신'은 호평과 혹평을 함께 받았다. 김희선을 비롯 MC들의 토크가 호평을 얻기는 했지만 기존 포맷 자체에 지적이 뒤따른 것. 시청자 설문조사를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려고 했지만 앞서 방송됐던 SBS '야심만만'과의 비교를 피할 수 없었다.

이에 제작진은 새로운 카드를 빼들었다. 신설 코너를 추가해 포맷 자체를 신선하게 바꾼다는 것. 기존 설문조사를 주제로 한 토크에서 완전히 탈피해 사람 중심 토크를 강화하고 출연자들의 진솔한 삶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한 줄의 힘' 코너를 신설했다.

MC 역시 보강했다. 김구라가 새 MC로 투입 되면서 김구라 신동엽 윤종신 김희선 4MC 체제가 형성돼 지난 5월 2일 첫 녹화를 마쳤다. 하지만 9일 오전 윤종신은 '화신' MC 하차 의사를 전했다. 바쁜 스케줄로 인해 건강상 문제를 느낀 것. 이에 '화신' 제작진은 2일 녹화에 게스트로 출연했던 봉태규 예능감을 염두해 9일 녹화부터 새 MC로 확정했다.

이와 관련, '화신' 심성민PD는 김구라 봉태규를 비롯 '화신' 새 포맷과 새로운 MC 조합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심성민PD는 김구라 첫 녹화 후 뉴스엔에 "김구라 첫 녹화는 정말 좋았다. 본인 인생에 굴곡이 있어 정확하고 심층적으로 끌어내는 진행 능력을 보였다"고 밝혔다.

심성민PD는 "신동엽 역시 본인이 농담처럼 얘기하듯 어려운 일을 겪어봤기 때문에 인생 굴곡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 MC와 게스트, 시청자가 모두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가 주를 이루는 것"이라며 "단순한 웃음이 아니라 공감 가는 코드를 선보이려 한다. 감정의 공유인 것이다"고 설명했다.

또 "김구라는 의욕적으로 녹화에 임했다. '화신'의 색다른 매력을 좀 더 이끌어낼 수 있었다. 김희선도 솔직한 캐릭터기 때문에 김희선 김구라의 서로 다른 돌직구가 같은 듯 다른 듯 나타났다. 두 사람이 티격태격 하면서 처음 보는 투샷의 긴장감과 재미가 있다"고 말했다.

심성민PD는 "김희선은 이경규 때도 서로 지지 않고 솔직하게 신경전을 벌였다. MC들 각자가 갖고있는 장점이 다양한 게스트를 만나며 새로운 변화를 보여줄 것"이라고 털어놨다.

한편 심성민PD는 9일 오전 뉴스엔과 통화에서 봉태규 MC 확정 소식을 전하며 "윤종신 하차 결정 후 후임 MC를 물색하던 중 2일 녹화에 참여했던 봉태규에게 MC를 제안했다. 봉태규가 본격 예능 활동이 처음이라 긴장하고 부담감을 느끼고 있다. 오랜만에 영화를 시작으로 활동을 시작하는 만큼 MC 결정을 망설였지만 합류하기로 했다"고 했다.

심성민PD는 "녹화 당시 봉태규는 감동적인 본인 이야기를 털어놓는 것은 물론 다른 출연자 이야기에 귀기울여주고 중간 중간 재치있는 멘트로 맛깔난 예능감을 선보였다"며 "봉태규가 정말 잘해서 다른 MC들도 좋아했다. 김구라 신동엽 윤종신 김희선 모두 봉태규를 칭찬했고 그 모습이 인상적이었다"고 증언했다.

이어 심성민PD는 윤종신 하차에 대해 "윤종신에게 하차를 만류했지만 건강상으로 무리가 온다고 해 하차를 결정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한편 윤종신이 진행하는 SBS '화신-마음을 지배하는 자'는 14일 오후 11시 20분 방송되며 봉태규가 첫 MC로 나서는 '화신'은 21일 첫방송 된다. (사진=뉴스엔DB)


허설희 husul@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뉴스엔미디어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샤이엔 우즈 ‘삼촌 타이거 우즈 많이 닮았..

샤이엔 우즈가 11번홀에서 티샷을 준비하고 있다. ..

‘킬미힐미’ 이쯤되면 최원영 정체도 의심..

2월 26일 방송된 MBC 수목드라마 '킬미힐미..

‘꽃할배’ 그리스, 모든 건 최지우로 시작..

나영석 PD는 2월 26일 뉴스엔과 통화에서 "이번 ..

현아 완벽각선...

선정성 논란 나...

섹시끝판왕 EXI...

아찔한 하차, ...

스크린 반토막 ‘쎄시봉’ 계열사 CGV도 못살린 부진 현황 뜯어보니

‘블러드’ 박주미 복귀가 반가운 이유

임창정, 임은경 열애설 직후 “진짜인척 3일만가자, 여론몰이해”

종영 ‘펀치’ 박경수 작가의 멜로, 더없이 절절했다

‘썸남썸녀’ 채정안 “과거 이혼, 빨리 갔다 왔다” 고백

”신인시절 고소영, 어디로 튈 지 모르는 천방지축”(대찬인생)

‘아빠’ 안정환 “父사랑 못받은 나, 이제야 아들 키우는법 알겠다”

인기가요 EXID 1위, 오뚝이 걸그룹 3년만에 일궈낸 기적

하니루머, 유부남 불륜설에 왕따설까지..‘강력 경고’

‘K팝스타4’ 박윤하 와일드카드 JYP行 반전..유희열 분노

훈련 복귀 류현진, ‘가볍게 ..

[글렌데일(미국)=뉴스엔 조미예 특파원] 등 부분에 불편함을 느껴 팀 훈련에 불참했..

‘냉장고’PD “차줌마 차승원, 꼭 섭..

‘힐러’ 박민영 “호감 여배우 만들어..

미셸위, 선글라스 여신 등극 (혼다 LP..

땀흘린 추신수, ‘잠시 휴식’

유리베-푸이그, ‘코치님! 사랑해요’

미셸 위 ‘골프채로 볼 자유자재로’ (..

박승희 ‘2위지만 만족해요’

강정호, 해적 도시서의 첫 공식훈련 어..

컴백 레인보우 “이번 앨범 최후 보루,..

활짝 웃는 추신수 ‘이렇게 하면 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