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유부남스타 A, 여배우 허락없이 가슴에 나쁜손 슬금슬금[연예가뒷담화]

A, 소속사 대표 엿먹이려 음주운전 딱 걸려봐? 시한폭탄 돌아이[연예가 뒷담화]

“쥐꼬리 출연료로 감히” 톱 여배우 출연번복에 빈정 확~[연예가뒷담화]

신데렐라 A양, 男스타들 대시에 정신줄놓고 기고만장[연예계뒷담화]

‘파파로티’ 관람후 ‘행복을주는사람’ 자꾸 흥얼거리게 되네
조회수 : 2,024 2013-03-19 10:30:16

 

[뉴스엔 홍정원 기자]

-‘건축학개론’ 삽입곡 ‘기억의 습작’ 이어 ‘파파로티’ 속 ‘행복을 주는 사람’ 히트예감

영화 ‘건축학개론’에 이어 ‘파파로티’까지 요즘 극장가가 옛날 음악에 푹 빠졌다.

‘파파로티’가 첫사랑 신드롬을 불러일으킨 영화 ‘건축학개론’의 ‘기억의 습작’을 잇는 노래 ‘행복을 주는 사람’으로 극장을 나서는 관객들의 발길을 붙잡고 있다.

지난해 3월 개봉해 410만명을 동원한 ‘건축학개론’은 영화 속 남녀 주인공(이제훈 수지)이 함께 듣는 노래이자 마지막 엔딩크레딧과 함께 흐르는 음악인 전람회의 ‘기억의 습작’을 통해 첫사랑 기억에 대한 아련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관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음악을 통해 영화가 전하는 짙은 감성을 더하며 관객에게 폭발적 호평을 이끈 ‘건축학개론’에 이어 ‘파파로티’가 오케스트라 연주로 재해석된 해바라기의 노래 ‘행복을 주는 사람’으로 관객에게 여운을 전하고 있다.

영화 속 까칠하고 시니컬한 음악선생 상진(한석규)이 가장 좋아하는 노래이자 건달 고등학생 장호(이제훈)가 함께 부르는 노래 ‘행복을 주는 사람’의 멜로디는 두 남자가 선사하는 따스한 스토리와 함께 어우러지며 감동을 배가시킨다.

티격태격하던 앙숙에서 음악으로 함께 소통하며 최고의 순간을 향해가는 두 남자의 모습이 친숙한 멜로디와 함께 맞물려 듣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특히 관객들은 영화의 마지막 엔딩크레딧과 함께 흐르는 ‘행복을 주는 사람’이 전하는 긴 여운에 쉽게 자리를 뜨지 못하고 극장을 나서면서도 노래를 흥얼거리는 등 음악에 대한 호응을 보여주고 있다.

‘파파로티’는 비록 조직에 몸담고 있지만 천부적인 재능을 지닌 성악 천재 건달 이장호(이제훈)가 큰 형님보다 무서운 음악 선생 나상진(한석규)을 만나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청연’ ‘소름’ 윤종찬 감독이 연출한 ‘파파로티’는 한석규 이제훈의 만남, 오달수 조진웅 강소라 등 개성 있는 배우들의 연기 앙상블이 유쾌한 웃음 등과 버무려져 진한 감동을 선사한다.

한편 ‘파파로티’는 개봉 첫 날인 지난 14일부터 박스오피스 1위를 지켰던 할리우드 영화 ‘웜 바디스’를 제치고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역전했다. 19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파파로티’는 지난 18일 하루 전국 529개 스크린에서 4만8,623명을 동원해 누적 관객수 49만1,863명을 기록,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사진=위부터 ‘파파로티’ 속 해바라기 노래 ‘행복을 주는 사람’을 함께 부르는 한석규 이제훈, ‘건축학개론’ 속 전람회 노래 ‘기억의 습작’을 함께 들으려는 이제훈 수지 스틸컷)


홍정원 man@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뉴스엔미디어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관능미 전효성

노출사고 소피...

작정한 베스티,...

할리우드여신 ...

장동민 “‘무한도전’에 누 끼칠까 식스맨 후보 사퇴” 공식입장(전문포함)

장윤주, 신체사이즈 솔직 공개 “70C컵, 여자로서 싫지 않아”

임채무 놀이공원 운영 불구 26년 적자, 수십억 빚더미(명단공개)

‘이홍기 열애설 그녀’ 시노자키 아이 누구? 그라비아 평정한 G컵 베이글녀

박윤재 녹취록 “어디서 쓰레기가 와 구질구질하게..”(한밤)

‘무한도전’ 식스맨 찌라시 내용 봤더니 “장동민이 식스맨 기획?” 황당

연예인 빌딩부자 순위 공개, 1위는 이수만(연예가중계)

‘K팝스타4’ 케이티김 우승, 뒷심으로 강력 정승환 꺾었다

‘영재발굴단’ 19세된 천재소년 송유근 근황, 박사학위 눈앞

‘택시’ 이지현 “혼전임신 탓 3개월만 결혼, 선택의 폭 없었다”

이자벨라 폰타나 ‘강렬한 눈..

[프랑스(칸)=뉴스엔 정유진 기자] 제68회 칸국제영화제 ‘쇼파드 골드 파티(Soiree C..

정진운 “‘2AM 못 뭉쳐’란 말 마음 ..

‘착않여’ 도지원 “벗어나고싶었던 ..

도트젠 크로스 ‘레드카펫 위 유혹의 ..

출산 앞둔 임요환-김가연 부부 ‘행복..

유승준 인터뷰 10만명 물으니..75% “..

칸 찾은 톱모델 수주 ‘감탄 자아내는 ..

전효성 ‘공중파에서는 볼 수없는 아찔..

폭행혐의 징맨 황철순 “물의 빚어 죄..

고아성 “주변서 반대한 ‘풍문으로 들..

고아성 ‘외신들도 반한 포토콜 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