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톱스타 H양, 고향에 섹시 여친있는 흑인선수에 밀애를[여의도 휴지통]

방송인 D의 산후조리원 추태, 세상 그렇게 살지 맙시다[여의도 휴지통]

크리스틴 스튜어트, 새 동성연인과 쇼핑 데이트 포착[파파라치컷]

샤론스톤, 새 남친 생겼다 ‘해변 수영복 데이트 포착’[파파라치컷]

‘백년의 유산’ 유진 “시집살이 안하는 내 현실에 감사”
2013-01-10 19:05:14

 
[뉴스엔 허설희 기자]

유진이 '백년의 유산' 출연소감 및 각오를 밝혔다.

현재 MBC '백년의 유산'(극본 구현숙/연출 주성우)에 출연중인 유진은 최근 MBC 측과의 일문일답 인터뷰를 통해 "오랜만에 하는 드라마라 매우 설렌다. 채원이란 캐릭터를 어떻게 그려나갈지가 가장 큰 숙제고 고민이다. 격한 장면들을 어떻게 소화를 해낼까하는 도전의식도 생긴다"고 고백했다.

'백년의 유산'은 서울 변두리의 노포를 배경으로 삼대째 국수공장을 운영하는 가족들의 이야기로, 유진은 국수집 장손녀 민채원을 연기한다. 금룡푸드의 장남 김철규(최원영 분)와 결혼했지만 시어머니의 반대로 3년 동안 고된 시집살이를 한다. 남편의 외도 등 더 이상 마음 둘 곳이 없게 되자 이혼을 선택한다.

유진은 "채원은 가족들의 사랑을 듬뿍 받으며 자란 밝고 긍적적인 아이다. 그런데 시집을 잘못가서 가지고 있던 빛을 다 잃어버렸다. 빨리 본연의 밝은 모습을 찾아갔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극 중 인물에 대한 애정을 내비쳤다.

유진은 첫 방송 이후 혹독한 시집살이에 대한 시청자 반응에 대해 "채원의 시집살이는 비현실적으로 느껴질 정도로 참혹하다. 그렇지 않은 내 현실에 감사하게 된다"고 말했다.

이어 유진은 "박원숙 선생님은 실제로 굉장히 잘해주신다. 과한 표현을 많이 하는 역할이라 함께 연기를 한 이후에 '정말 이런 집이 있냐'며 웃기도 한다"고 털어놨다.

유진 이정진을 비롯 신구 정혜선 박원숙 박영규 정보석 전인화 차화연 선우선 등 배우들의 열연에 호평을 받고 있는 '백년의 유산'은 매주 주말 오후 9시 50분 방송된다.

다음은 유진 일문일답.

-첫 방송이 이후 시청자들의 반응이 좋다. 소감이 어떤지?

▲시청률을 많이 신경 쓰지 않았다. 하지만 원했던 시청률이 나와서 좋다. 보통 1회는 인물소개 위주여서 흥미가 덜 느껴질 법도 한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루한 느낌이 없었다. 주위 분들도 "1회가 굉장히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앞으로의 이야기가 더욱 기대되고 시청률도 계속 올라갔으면 좋겠다. (웃음)

-'제빵왕 김탁구' 이후 2년여 만에 안방극장 복귀, '백년의 유산'을 선택하게 된 계기?

▲벌써 2년이나 지났나 싶다. '백년의 유산'은 시놉시스를 보고 구성적인 면도 좋고 100년 째 가업으로 국수공장을 운영하는 것이 재밌다고 생각했다. 따뜻한 힘을 가지고 있는 드라마인 것 같아서 그런 점이 굉장히 마음에 들었다.

-민채원 캐릭터 소개

▲채원이는 홀아버지 밑에서 할아버지와 할머니의 사랑을 듬뿍 받으며 자란 밝고 긍적적인 아이다. 그런데... 시집을 잘못 갔다. 결혼을 하게 되면서 채원이가 갖고 있던 빛을 다 잃어버렸다. 빨리 본연의 밝은 모습을 찾아갔으면 좋겠다.

-촬영장 분위기는 어떤지?

▲촬영장 분위기는 굉장히 좋다. 아무래도 정신병원에 갇히고 탈출하는 장면을 찍었던 남해촬영분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분량이 많아서 힘들게 강행군을 했고 비 맞고 산길에서 구르는 등 고생을 많이 했다. 고생한 만큼 방송에 잘 나갔으면 좋겠다.

-채원의 시집살이 연기하면서 힘든 점은 없는지?

▲채원의 시집살이는 비현실적으로 느껴질 정도로 참혹하다. 정말 저렇게 사는 사람도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드는 한편 그렇지 않은 내 현실에 감사하게 된다. 채원의 입장에서 '빨리 이혼해야지!'라는 생각을 하고 있다.

-극 중 시어머니로 나오는 박원숙 씨와의 실제 관계는?

▲박원숙 선생님은 실제로 굉장히 잘해주신다. 과한표현을 많이 하는 역할이라 함께 연기를 한 이후에 "정말 이런 집이 있냐"며 웃기도 한다.

-'백년의 유산'은 어떤 작품이라고 생각하는지, 관전 포인트를 정한다면?

▲첫 번째는 각 집안들의 캐릭터가 살아있다. 중년의 풋풋한 사랑을 하는 민효동 양춘희, 출세에 목을 맨 엄기문 도도희, 돈에 죽고 돈에 사는 엄기출 공강숙, 20살 연상연하의 파격적인 로맨스 강진 엄기옥 등 각 커플들의 색깔이 강하다. 두 번째는 이 독특한 캐릭터들이 유산을 바라고 국수집으로 몰려들어 함께 산다는 것이다. 세 번째는 젊은 배우들의 뒤엉킨 사랑구도다. 첫 남편과의 관계도 이혼하면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 후에도 계속 이어지는 게 재밌다. 결코 순탄하지만은 않을 것 같다.

-'백년의 유산'에 임하는 각오?

▲오랜만에 하는 드라마라 매우 설렌다. 격한 장면들도 많은데 그 장면들을 어떻게 소화를 해낼까하는 도전의식도 생긴다. 등장인물이 많아서 선배님들도 많으신데 정말 쟁쟁한 분들과 함께 연기하게 돼서 기대된다. 선배님들과 하면 늘 배워가는 것 같다. 채원이란 캐릭터를 어떻게 그려나갈지가 가장 큰 숙제고 고민이다.

(사진=유진/MBC)

허설희 husul@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무한도전’ 조롱 당하고 욱하는 유재석이라니
‘사람이좋다’ 김민정♥신동일, 10살 연상연하 재혼부부가 사는 법
‘그것이 알고싶다’ 김재규 때문에 천경자 미인도가 억지진품 됐나
종영 ‘도깨비’ 마지막회 해피엔딩인데 묘한 여운, 이것이 김은숙 마법
비♥김태희 부부의 연 시작됐던 6년전 광고모습
설리, 밥 먹는 연인 최자에 애정과시 ‘반찬 위에 올라간 복숭아’
‘썰전’ 정청래, 김구라도 배꼽빠질뻔한 말발과 독설
크라운제이가 밝힌 ‘최고의 사랑’ 하차 전말과 서인영 논란

      SNS 계정으로 로그인             

명품외모 조인...

싱글벙글 아육...

건강미 헬로비...

청순청순 한효...

‘사람이좋다’ 김민정♥신동일, 10살 연상연하 재혼부부가 사는 법(종합)

비♥김태희 부부의 연 시작됐던 6년전 광고모습

[어제TV]‘무한도전’ 조롱 당하고 욱하는 유재석이라니

류수영♥박하선, 박솔미+강소라 하객에 둘러싸여 “꽃보다 예쁜 신부”

[어제TV]종영 ‘도깨비’ 마지막회 해피엔딩인데 묘한 여운, 이것이 김은숙 마법

[포토엔]남상미 ‘결혼 후 첫 드라마 복귀’

[이슈와치]아이유-장기하부터 조보아-온주완까지..연말연초 사랑의 종지부 찍은 ★

설리, 맨살에 멜빵 착용한 패셔니스타 ‘분홍색 모자가 포인트’

이재은, 7년간 모친과 연락 끊은 사연 “경제적 도움 힘들어져”

‘그것이 알고싶다’ 김재규 때문에 천경자 미인도가 억지진품 됐나(종합)

‘공조’ 날개 달았다, ‘더킹’ 누르고 예매율 1위 역주행

[뮤직와치]“못다한 이야기” 방탄소년단, 왜 ‘스페셜앨범’ 아닌 ‘외전’ 컴백일까

[어제TV]CD 씹어먹은 김세정, 걸그룹 편견 와장창 깨졌네요(복면가왕)

정준영 품은 차태현, 어떻게 ‘1박2일’ 정신적 지주가 됐나[TV와치]

[스타와치]‘도깨비’ 저승사자→왕→형사, 이동욱에 연기신 빙의됐나

‘도깨비’ 김고은 아닌 도깨비신부? 상상만해도 몹시 곤란하군[종영기획③]

[포토엔화보]비 김태희 ‘공항 여행객 축하받는 허니문’

배성우 “‘더 킹’ 네 남자가 모이면? 영화 역사 여자 이야기”(인터뷰)

[인터뷰]정우성 ‘대표’가 밝힌 고아라-남지현 영입이유(feat.하정우)

황교안 국무총리 “지지율 나와 관계 없어, 대선출마 생각할 상황 아냐”

배성우 “‘더 킹’ 네 남자가..

배성우가 '더 킹'에서 호흡을 맞췄던 배우들과의 친분을 자랑했다. 영화..

‘더 킹’ 한재림 감독 “류준열 캐릭..

‘도깨비’ 최리 “김고은, 항상 ‘파..

정우성 ‘대표’가 밝힌 고아라-남지현..

김종민 “‘1박2일’ 내게 상처도 줬고..

‘낭만닥터 김사부’ 양세종 “이영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