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결별설 미스터리 커플, 가족 빚잔치 끝내면 결혼하나[여의도 휴지통]

걸그룹 E양, 로드매니저와 열애에 빡친 사장님 “묻어버려” [여의도 휴지...

패셔니스타 A양의 폼생폼사 약물 의혹, 실성한듯 난동[여의도 휴지통]

가수 F, 미스코리아 여배우 납치해 산에 묻었으나 쇼생크탈출 소동[여의도 ...

김광석 타살의혹 이상호기자 제기, 장자연-이미숙 관계도 해명요구
2012-06-05 14:50:19

 
이상호 기자가 고(故) 김광석 타살의혹을 제기했다.

이상호 기자는 최근 진행된 tvN '백지연의 피플인사이드' 6월 5일 방영분 녹화에 참여해 1%가 부족해 100% 사실이 아니라는 이유로 인해 기사화하지 못한 내용들을 거론하며 가수 고 김광석이 자살이 아닌 타살로 사망한 것으로 보인다고 타살의혹을 제기했다.

이상호 기자는 "모든 변사사건은 타살의혹을 가지고 수사해야 한다"며 "고 김광석이 모두에게 알려진 것처럼 우울증에 의한 자살이 아닌 타살로 믿고 있다"고 김광석 타살의혹을 주장했다.

이상호 기자에 따르면 이상호 기자는 지난 1996년 MBC 사회부에 몸담았던 시절 고 김광석 장례식 취재 도중 김광석이 타살로 숨진 것으로 의심되는 단서를 발견했고 그 뒤부터 고 김광석 사망 사건을 집중 취재했다. 그러나 이상호 기자는 "고 김광석 사망 사건 현장에 범죄 용의점이 있는 사람들이 있었으나 그 부분에 대해 충분한 조사가 이뤄지지 않았다"고 타살의혹을 제기하며 아쉬움을 토로했다.

이상호 기자는 "실제로 고 김광석 사망사건을 검찰에서 재조사할 움직임도 있었고 당시 관련된 119 소방대원 증언도 있었다"며 "고 김광석 사망사건에 대한 재수사가 이뤄지면 밝혀지지 않은 진실이 드러날 것"이라고 타살의혹을 주장했다.

이상호 기자는 이외에도 고 장자연과 이미숙 관계에 대한 해명을 요구했다. 이상호 기자는 최근 불거진 이미숙 연하남 관련 루머에 대해 "지난해 말부터 알고 있었다"며 "이미숙이 이 내용이 언론에 공개될 위기에 처하자 이른바 장자연 문건을 공개해 위기를 돌파한 것 아닌가 하는 의문이 든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이상호 기자는 이같은 의혹을 제기한 근거로 이른바 장자연 문건 작성자가 고 장자연과는 친분이 없던 당시 이미숙 매니저였고 문건이 공개 직후 다른 사람들에게 유포된 점을 들었다. 이상호 기자는 "고 장자연 사망 사건과 관련해 이미숙이 상당히 책임있는 위치에 있다"며 이미숙이 고 장자연과 관계 등에 대한 충분한 해명을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상호 기자는 지난 2005년 이른바 '삼성 X파일'을 폭로해 엄청난 파란을 일으켰다. 당시 이상호 기자는 이 내용을 보도한 뒤 기소됐다. 1심에서는 국민의 알권리를 위한 정당행위라고 판단, 무죄를 선고했으나 2심에서는 불법 도청과 실명을 보도한 것을 두고 정당성에 어긋난다며 유죄 판결을 했다. 대법원은 지난해 3월 형을 확정했다.

최근 5개월간 이상호 기자가 진행한 스마트폰 전용 뉴스, '손바닥뉴스'는 고 장자연 사건의 국정원 개입 의혹을 비롯한 탐사 취재로 이슈가 됐다. 그러나 사측의 갑작스러운 프로그램 폐지 결정을 통보받았다.

당시 이상호 기자는 뉴스엔과 통화에서 "우려했던 일이 현실이 됐다. 예전부터 '손바닥뉴스'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기는 했었다. 마지막 방송을 할 기회도 없이 종방을 통보받았다"며 "시청자와의 약속이 있으니 약속을 지키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호 기자는 이후 인터넷 개인방송 '발뉴스'로 돌아왔다. (사진=김광석 타살의혹 등을 제기한 이상호 기자, tvN '백지연의 피플인사이드')


[뉴스엔 김종효 기자]

김종효 phenomdark@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존레논 아내 오노 요코에 전자발찌 린제이 로한까지, 희대의 악녀 TOP 11
구혜선 앓고 있는 아낙필락시스란? “치료 늦으면 치명적”
한류스타 A 홍콩 호텔 진상짓의 끝은 그 놈의 라면 때문에
‘썰전’ 유시민X전원책 예측한 朴 전 대통령 구속영장 ‘극과 극’
김진태 의원, 세월호 인양 속 과거 발언 재주목 “인양 반대했던 이유는.....
‘16kg 감량’ 심진화,탄수화물은 다이어트의 적이 아니다
박은영 아나운서 “신현준 때문에 아직도 시집 못가”
故정다빈 자살? 타살? 유가족-소속사 재수사 요청한 이유

시선싹쓸이 브...

사랑가득 구구...

하태하태 멜로...

입대-제대 톱스...

구혜선 앓고 있는 아낙필락시스란? “치료 늦으면 치명적”

‘그것이 알고 싶다’ 故 이내창 의문사, 용의자-목격자 말 들어보니(종합)

존레논 아내 오노 요코에 전자발찌 린제이 로한까지, 희대의 악녀 TOP 11(종합)

류수영♥박하선 놀이공원 데이트, 알콩달콩 신혼부부

한류스타 A 홍콩 호텔 진상짓의 끝은 그 놈의 라면 때문에[여의도 휴지통]

‘당신은 너무합니다’ 구혜선 하차, 장희진 강렬 첫등장

[어제TV]‘무한도전’ 일 또 커졌네 ‘PC방 싸움→철인3종’

[TV와치]‘무한도전’ 폭소 더한 김태호PD 권력남용 자막

김진태 의원, 세월호 인양 속 과거 발언 재주목 “인양 반대했던 이유는..”

故정다빈 자살? 타살? 유가족-소속사 재수사 요청한 이유(풍문쇼)

[TV와치]‘당신은’ 6회만에 막장논란+주인공 구혜선 하차까지, 전화위복될까

구혜선 측 “알러지성 소화기능장애로 드라마 하차, 걱정끼쳐 죄송”(공식입장 전문)

[포토엔화보]김희애-한효주-고준희-수현-정유미 ‘스타들의 패션 열전, 화사한 청담동 나들이’

임시완 “‘무한도전’ 광팬, 황광희 후임은 NO”(인터뷰)

[뮤직와치]하이라이트, 처음 가보는 그 길은 어떻게 꽃길이 됐나

‘썰전’ 유시민X전원책 예측한 朴 전 대통령 구속영장 ‘극과 극’(종합)

세계 1위 위협받는 리디아 고 vs 1.5점차로 쫓는 주타누간

[포토엔화보]‘우아한 품격은 기본’ 김희애 ‘동안 미모 비결이 너무 궁금해’

[어제TV]‘김과장’ 준호, 남궁민 덕 개과천선.. 꿀 브로맨스 기대

‘K팝스타3’ 피터한 “버나드박 샘김, 처음 활동 시작할 땐 부러웠죠”(인터뷰①)

美 진출 2주차 박성현 “샷 만..

[칼즈배드(미국)=뉴스엔 이재환 기자] "샷은 만족스러운데 퍼트가 안 따라줘 답답한 ..

‘보이스’ 이하나, 장혁 뒷모습에 울..

임시완 “입대? 숙제 못한 기분..미루..

비투비 “하이라이트 형들 ‘이제 우리..

‘기아클래식’ 1R 공동선두 전인지 “..

‘복면’ 강남제비 봉구 “긴 무명시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