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하현우 놀란 소유 비키니 사진에 “살 많이 빼 만든 몸매”[결정적장면]

진 김수민→미 이윤지, 2018 미스코리아 입 벌어지는 비키니 포착

문가비, 아찔 애플힙+잘록 허리 ‘화제 될만하네’

정대세, 아내 명서현 비키니 몸매 공개 ‘자랑할만하네’

김경룡 “하이킥 딸 박민영 살갑지 않아 한때 미워한 적도”(인터뷰)
2011-04-28 15:44:53
 

[뉴스엔 글 박영주 기자/사진 이재하 기자]

"배우로서 타이틀이요? 21세기 꼭 필요한 조연배우가 되고 싶어요. 하하."

MBC '거침없이 하이킥'에서 음침한 유미 아빠였던 연극배우 출신 김경룡의 실체는 수더분한 중년 연기자 풍미가 강했다. 음침한 눈빛은 서글서글한 중년의 눈웃음을 선사하는가 하면 낯선 기자에게도 스스럼없이 실명을 거론하는 솔직함을 보여주기도 한다.
"평생 연기 할 생각은 없다"면서도 "단 한 장면만 나와도 내 작품이다. 설렁설렁하는 것은 싫다"는 작품욕심을 드러내는 배우 김경룡을 만나 48년 연기인생에 대한 얘기를 나눴다.

★"하이킥 딸 박민영, 솔직히 미웠다"

김경룡의 공식적인 방송데뷔는 MBC 시트콤 '거침없이 하이킥'의 '강유미 아빠'였다. 그 전 SBS '반전드라마'로 동방신기 멤버들과 일본 촬영을 하기도 했지만 대중들에게 확실한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있어 '하이킥'을 빼놓을 수 없다. 박민영의 아빠로 음침하면서도 코믹한 연기를 했던 그는 "박민영을 하이킥에서 만났을 땐 솔직히 미워했다"고 의외의 발언을 했다.

김경룡은 "정일우나 김혜성 같은 경우 정준하에게 아버지라고 부르고 잘 따랐는데 박민영은 내 딸임에도 불구하고 한 번도 살갑게 대한 적이 없었다. 그냥 '밥 먹었니'라고 물으면 단답형으로 '네'라는 대답만 돌아왔다. 나이가 2배 이상 차이가 나니 나도 벽을 쌓게 됐다"고 솔직하게 답했다.

이어 "그 친구가 어려 내성적일 수 있겠다는 생각을 못했다. 단지 준하네 가족은 따로 만나서 밥을 먹기도 하는데 우리 가족만 너무 동떨어져 있는 것 같다는 느낌이 들어 서운했다. 당시 정일우, 혜성이와 더 친하게 지냈던 것 같다"고 털어놨다.

두 사람의 인연은 '거침없이 하이킥'(07) 이후 2년 만에 다시 이어졌다. KBS 2TV '2009 전설의 고향-구미호'에 함께 출연하게 된 것이다. 그리고 박민영에 대한 선입견도 180도 변하게 됐다.

그는 "2년 후 다시 만났을 때는 박민영이 더 성숙해지고 사회적 인간이 됐다. 극중 조카딸로 나왔는데 지방 촬영이 많았다. 특히 더울 때라 모기가 많았는데 박민영이 자신의 차로 데려가더니 캔커피를 대접하더라"며 "겉으로나 속으로나 발전해가는 모습에 좋은 연기자가 될 줄 알았다. '성균관 스캔들'이 잘돼서 너무 좋다"고 박민영을 응원했다.

★ "IMF 2억 5,000만원 빚더미, 어머니 집까지 팔았다"

1986년 연극 '관객모독'으로 시작된 연기생활은 고됨의 연속이었다. 개인적 성취감과 희열을 느낄 수 있었지만 생활고를 견디기에는 만만치 않았던 것이다.

김경룡 역시 한 집안의 가장으로 아이가 태어났을 때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약 4년 동안 연극계를 떠나 방황했다. 그는 "감을 잃으면 안 되니 1년에 한 작품 정도만 연기했다. 그런 후 어머니 집을 팔고 은행에서 돈을 빌려 80평짜리 레스토랑을 냈는데 2년 만에 문을 닫았다"고 설명했다.

IMF로 위기에 닥친 김경룡은 인테리어 회사와 부동산을 전전긍긍하며 일했다. 단 조건은 월급은 적게 받을테니 급한 일이 있을 때 바로 나갈 수 있게 해달라는 것이었다고. 마음 한구석에서는 연기에 대한 열정이 불타오르고 있었다.

김경룡은 "월급이 상대적으로 낮았지만 수당으로 제법 돈맛을 봤다. 그렇게 돈을 벌어 80평 레스토랑이 망한 대가로 진 2억 5,000만원의 빚을 갚는데 6년의 시간이 걸렸다. 그때 어머니 집까지 팔았었다. 죄송한 마음이 컸는데 10년 만에 다시 집을 사드렸다"고 안도의 한숨을 내셨다.

최근 김경룡은 10년 만에 되찾은 집, 그리고 그 곳에서 있을 가족들에게 소소한 행복을 만들어줬다. '장미의 전쟁' 후속작인 SBS 새 아침드라마 '미쓰 아줌마'에 캐스팅돼 매일 아침마다 브라운관에 모습을 비추는 것. 극중 김경룡은 오현경이 취직하는 회사의 변태 같은 팀장 역을 맡았다.

"머릿속으로 생각하고 있는 모습이 있다. 훔쳐보는 몸짓이나 블라우스를 쳐다보는 것 등 적당한 수위와 표정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또 개그프로그램이나 케이블 TV 등에서 과장되게 표현된 부분을 재창작해 답습하려고 한다"고 연기의욕을 불태웠다.

박영주 gogogirl@newsen.com / 이재하 rush@newsen.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빅토리아시크릿 수영복 화보 촬영 공개 ‘포즈가 미국 스타일’
‘그것이 알고싶다’ 전처 살해 지명수배 1번 황주연, 11년의 도주와 잠적
‘차세찌♥’ 한채아 비키니 화보 공개, 건강미 넘치는 몸매
송혜교, 이혼 후 근황보니 ‘짙은 스모키 화장, 못알아볼 뻔’
류효영 수영복 자태, 육감 몸매 돋보이는 캘린더 포즈
에어컨 만큼 시원한 비키니 앞태 뒤태의 도발, 야노 시호→클라라
‘그것이 알고싶다’ 前남편 살인 고유정 CCTV 공개 “목격자 제보 기다려...
‘준강간 혐의’ 강지환 집 공개, 내부에 럭셔리 바 있었다

      SNS 계정으로 로그인             

2019 미스코리...

핫이슈 화사의 ...

화제의 현아 레...

소집해제 빅뱅 ...

‘차세찌♥’ 한채아 비키니 화보 공개, 건강미 넘치는 몸매

송혜교, 이혼 후 근황보니 ‘짙은 스모키 화장, 못알아볼 뻔’[SNS★컷]

류효영 수영복 자태, 육감 몸매 돋보이는 캘린더 포즈[SNS★컷]

‘그것이 알고싶다’ 前남편 살인 고유정 CCTV 공개 “목격자 제보 기다려”

에어컨 만큼 시원한 비키니 앞태 뒤태의 도발, 야노 시호→클라라

양세찬♥전소민, ‘이 비밀커플 찬성’ [뉴스엔TV]

‘그것이 알고싶다’ 전처 살해 지명수배 1번 황주연, 11년의 도주와 잠적

[단독] 마마무 화사, 공항패션 ‘왜 노브라 였을까?’[뉴스엔TV]

‘준강간 혐의’ 강지환 집 공개, 내부에 럭셔리 바 있었다[결정적장면]

빅토리아시크릿 수영복 화보 촬영 공개 ‘포즈가 미국 스타일’[파파라치컷]

비아이 이름 숨긴 은지원 ‘쓰레기’, 작사도 미스터리[뮤직와치]

송중기 송혜교, 연기로 이혼 아픔 잊나? 일터 초고속 복귀[이슈와치]

스타급 인기 이승윤 매니저, 꽃길 막은건 빚 60만원 아니다[이슈와치]

송중기 송혜교 이혼에 박보검? 이혼보다 아픈 온갖 루머

‘구해줘2’ 원작에 광기 더한 김영민, 시즌1 조성하 뛰어넘나[TV와치]

‘기생충’ 천만도 간당간당? 외화 폭격 국내영화 줄줄이 직격타[무비와치]

송중기-송혜교 결혼 20개월만 끝 ‘만남부터 파경까지’[이슈와치]

김재욱 측 “이엘과 열애 NO, 커플링 의혹 사진 본인 아냐”(공식입장)

강성연 투입 ‘세젤예’ 막장행 급행열차 타고 시청률 반등 노리나[TV와치]

‘프로 중의 프로’ 송가인, 허리 실금 디스크 불구 콘서트 무대 올라[스타와치]

문성근 “다양성 죽어가는 韓 ..

배우이자 제1회 평창남북평화영화제 이사장 문성근이 소신발언했다. 제1회 평창남..

정제원 “‘아스달’서 장동건 아역....

‘보좌관’ 김동준 “작품 내내 노메이..

김보라 “23살 때 동안 탓 오디션 다 ..

4년만 첫 1위 DAY6 “잊지못할 청춘의 ..

김아림 “승부욕 강해, 목표 설정=자멸..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