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난 양성애자” 커밍아웃 엠버 허드, 여전한 고혹미[포토엔]

제니퍼 허드슨 36kg 감량 몸매 유지 ‘다이어트의 교과서’[파파라치컷]

레오나르도 다빈치 예언, 인류는 정말 4006년 대홍수로 멸망할까(서프라이...

존레논 아내 오노 요코에 전자발찌 린제이 로한까지, 희대의 악녀 TOP 11(...

‘런닝맨’ 뜨거운 쌍화차 언제까지 원샷? ‘여유 아닌 안쓰러움’
2010-09-06 10:08:55

 
[뉴스엔 이언혁 기자]

SBS ‘일요일이 좋다’ 1부 ‘런닝맨’이 ‘차 한 잔의 여유’를 가지려다 뭇매를 맞고있다.

5일 방송된 ‘런닝맨’은 7.4%(AGB닐슨미디어리서치 전국기준)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는 8월 29일 7.9%에 비해 0.5%P 떨어진 수치다. ‘런닝맨’은 7월 11일 첫 방송 이후 6~7%대의 평균 시청률을 나타내고 있다.

‘런닝맨’은 유재석, 지석진, 김종국, 하하, 리쌍 개리, 송중기, 이광수 등을 고정 출연자로 갖고 있지만 부진의 늪에서 헤어나지 못하고 있다. 이 때문에 시청자들은 “다이아몬드를 가져다 돌덩이로 쓴다”고 쓴 소리를 한다.

지난 방송에서 ‘런닝맨’은 서울 잠실의 놀이동산을 찾았다. 마이크를 들고 롤러코스터를 타며 노래 대결을 펼치는 장면은 안전 불감증이라는 지적을 받았지만 더 큰 문제는 따로 있었다.

밤새 뛰어다녔던 멤버들에게 힘을 주기 위해 제작진이 마련한 ‘차 한 잔의 여유’. 출연자들은 쌍화차에 계란 노른자, 뜨거운 물을 넣어 말 그대로 ‘차 한 잔’을 마신다. 하지만 ‘여유’라는 단어는 반어법에 불과하다. 마시는 이들도, 보는 이들도 모두 고역인 시간이다.

각자 다른 양의 쌍화차 가루를 넣고 게임에서 패한 팀은 주사위를 던져 계란 노른자의 개수를 정한다. 나머지 공간은 뜨거운 물로 채운다. 가루나 노른자가 많다고 해서 불리한 게임은 아니다. 오히려 뜨거운 물이 적게 들어가기 때문이다. 쌍화‘차’보다 쌍화‘죽’에 가깝지만 마시다 데일 정도로 뜨겁지는 않다.

저녁 식사시간 가족들과 함께 보는 프로그램이라는 것을 감안할 때, 쌍화차 가루와 뒤섞인 계란, 뜨거운 물을 한꺼번에 마시는 멤버들의 모습은 그다지 유쾌하지 않다. 불편한 속을 그대로 드러내는 멤버들의 모습이 부담스럽기까지 하다.

상대 팀보다 더 빨리 마시기 위해 안간힘을 쓰는 출연자들의 모습은 안쓰러워 보인다. ‘게임마왕’ 김수로는 “도와달라”는 이광수의 말에 힘입어 입을 컵에서 떼지 못하게 하고 마시는 고통을 잊게 하기 위해 등, 팔 등을 세게 쳤다. 까딱하면 식도에 화상을 입을 수도 있는 상황이지만 멤버들은 팀 색깔의 공 하나를 더 얻기 위해 투혼을 발휘한다.

KBS 2TV ‘해피선데이’의 ‘1박2일’은 까나리 액젓, 통 레몬 등을 먹는 ‘복불복’을 선보여 왔기에 비단 ‘런닝맨’의 문제에 그치지는 않는다는 지적도 있지만 적어도 뜨겁지는 않았다는 반응이다. 시청자들은 “저러다 큰 일 나면 어쩌려고”, “보고만 있어도 속이 거북하다”, “볼수록 불편하다”는 등의 의견을 나타냈다.

가학성, 시간조작 등 갖가지 논란을 불러 일으켰던 ‘런닝맨’. 시청자들은 이제 답 없는 논란보다 재미를 원하고 있다.

이언혁 leeuh@newsen.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김성령, 수영장서 뽐낸 무결점 수영복 자태 “난 진정 50대 허당 아줌마”
‘조우종♥’ 정다은, 발리 신혼여행서 뽐낸 무결점 비키니 몸매 ‘러블리 ...
이태임 “극한 다이어트로 성형설, 10kg이상 살뺐을뿐 성형 아냐”
‘조니뎁 전 부인’ 엠버 허드, 테슬라CEO 일론 머스크와 재혼 계획
‘뉴스룸’ 손석희, 고개 숙여 사과 “특정 후보에 불리한 오류 여러차례”
‘외부자들’ 심상정, 이제훈 닮은꼴 훈남 아들 공개 “내가 봐도 잘생겼다...
야노 시호, 사랑이 엄마의 속 보이는 화보 ‘란제리패션 시선강탈’
“전지현, 325억원 건물 대출 없이 현금 매입”

도봉순커플, 사...

단발이 예뻐~

큐티섹시 걸스...

시선싹쓸이 브...

[대선토론]안철수, 문재인에 “내가 갑철수냐, 안철수냐” 질문

[대선토론]안철수, 유승민에 “그만 괴롭혀라, 실망이다”

김성령, 수영장서 뽐낸 무결점 수영복 자태 “난 진정 50대 허당 아줌마”

‘뉴스룸’ 손석희, 고개 숙여 사과 “특정 후보에 불리한 오류 여러차례”

‘조우종♥’ 정다은, 발리 신혼여행서 뽐낸 무결점 비키니 몸매 ‘러블리 미모’

‘아버지가 이상해’ 이준-정소민, 이복남매로 동거시작 ‘패닉’ (종합)

[대선토론]심상정, 안철수 주적 발언 지적 “색깔론 편승한 것이냐”

이태임 “극한 다이어트로 성형설, 10kg이상 살뺐을뿐 성형 아냐”[포토엔]

‘조니뎁 전 부인’ 엠버 허드, 테슬라CEO 일론 머스크와 재혼 계획

‘1박2일’ 차태현, 씁쓸한 셀프미담 공개 “아내 몰래 빌려준 돈 많아”

[TV와치]‘우결’ 시즌4 종영, 앞으로의 고민은?

[이슈와치]간보기용? ‘욕설파문’ 서인영 SNS 재개 환영받지 못하는 이유

[뮤직와치]이해리, 솔로앨범이 9년만? 왜 이제야 나왔나

‘맨투맨’ 박해진, 사전제작 징크스+도봉순 흥행 부담 이겨낼까(종합)

5년만 재회한 구본승X박시은 톰과제리 케미 ‘훈장오순남’도 살릴까(종합)

[포토엔HD]전지현 ‘이런 표정 처음이야’

[무비와치]‘임금님의 사건수첩’ 이선균, 16년만에 사극 찍기 정말 잘했지

이효리♥이상순 ‘효리네 민박’ 홈페이지로 녹화참여 신청 받는다

“몇개 말아먹어” 설경구, 칸 초청 ‘불한당’으로 구겨진 자존심 펼까(종합)

[포토엔HD] 설리 ‘머리카락만 넘겨도 여신~’

‘우승’ 김민선 “타수 차 여..

[김해(경남)=뉴스엔 글 주미희 기자/사진 표명중 기자] 김민선이 KLPGA 통산 4승을 ..

‘힘쎈여자 도봉순’ 박형식 “박보영..

‘우리 갑순이’ 최대철 “무용→연기,..

‘특별시민’ 심은경 “최민식과 호흡?..

양현석, 샤넌에 “대중에 다가가지 말..

곽도원 “故 김영애 ‘변호인’ 때 완..